ComicStudio 의 작업 인터페이스는 Photoshop 과 비슷하며 대부분의 평면 클래스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는 비슷합니다.
ComicStudio 에는 Photoshop 과 같은 레이어가 있습니다. ComicStudio 에는
의 세 가지 도면층이 있습니다(1) 초안 층: 초안 작성에 대한 전적인 책임;
(2) 그래픽 레이어: 픽셀 기반, 페인트 할 수 있습니다;
(3) 벡터 레이어: 이미지 데이터는 벡터 형식을 기반으로 하며 임의로 확대하여 앨리어싱이나 블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선 가장자리가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 이 레이어의 선은 개별적으로 모양을 변경하거나 두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그린 어떤 인물의 얼굴이 좀 꽉 차지 않으면, 벡터 선 조정 도구를 사용하여 선을 개별적으로 늘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긴 선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1) 초안 작성
종이에 그리는 것처럼 스타일러스로 초고층에 초안을 작성하다. 펜의 색상은 검정색 (예: 연필) 또는 임의의 색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는 파란색과 빨간색을 비교적 좋아해서 원고와 구별하기 쉽다.
초안층은 2 층 이상 있을 수 있습니다. 1 층에서 대충 원고를 쓸 수 있고, 2 층에서 좀 더 세밀한 초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층 초안에 선을 닦을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초안명언) 그리고 각 레이어의 초안 색상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빨강 파랑 연필로 원고를 쓰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또 한 가지: ComicStudio 연필로 원고를 쓴 선은 압감이 있고, 선의 두께와 색깔의 명암은 모두 손가락의 힘으로 조절할 수 있다. 마치 연필처럼 조절할 수 있다.
ComicStudio 의 특별한 점은 화면의 각 셀을 별도의 단위로 편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한 격자의 모든 요소를 개별적으로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칸을 개별적으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분격 독립 편집자가 컴퓨터의 자원 활용에도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격식을 가리지 않고 전체 페이지를 하나의 큰 단위로 편집하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컴퓨터 계산 속도가 느려져 선도 스타일러스와 동기화할 수 없는 것 같았다.
2) 그림 본문
셀 분할이 완료되면 첫 번째 셀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벡터 레이어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다음은 ComicStudio 의 펜 설정입니다.
검정색 선 위
ComicStudio 에는 연필, 펜, 마커 등 세 가지 펜이 있습니다.
연필: 초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압력 감지가 있어 ComicStudio 에서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유일한 펜이지만, 이 색상은 초안과 원고의 가상 색상을 구별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펜: 원본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압력 감지가 있어 손의 경중은 선의 두께를 조절할 수 있다. 펜의 모양은 원, 삼각형, 직사각형, 임의 다각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모양의 필치라도 납작하게 찌그러지거나 길게 해서 각도를 바꿀 수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펜의' 보정 기능' 이다.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항상 다양한 정도의 손 떨림이 발생하는데, 이런 떨림은 거의 피할 수 없다. 심지어 스타일러스의 숙련된 사용자도 예외가 아니다. 믿지 않으면 보정 기능이 없는 Photoshop 에서 시험해 볼 수 있다. ComicStudio 는 떨리는 선을 매끄러운 선으로 자동으로 수정하는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선진적인 기술이라고 한다. 수정의 정도는 조절할 수 있고 숙련된 사용자는 수정의 정도를 낮출 수 있다. 높은 보정 설정으로 인해 선이 너무 매끄러워집니다. 예를 들어 예각전환을 그렸을 때, ComicStudio 는 이 전환을 둔각호로 수정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정명언) 수정 설정이 낮을수록 그림의 의도를 충실히 재현할 수 있다. 이 둘은 끈기가 있어 자신의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나는 보통 작은 부분을 그릴 때 작은 보정 값을 설정하고, 긴 선을 그릴 때 큰 설정을 설정한다.
만년필의 옵션은 G펜, 원펜, 학생펜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운용하면 모두 차이가 있다.
또한 펜에는 "뾰족한" 설정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스타일의 라인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양끝 중간이 가늘어서 운필의 맛을 충분히 표현해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즈니, 디즈니, 디즈니, 디즈니, 디즈니, 디즈니, 디즈니) 종이에 이런 선을 그리려면 신축성이 좋은 부드러운 펜과 운필의 경중을 맞춰야 한다. 이 선은 ComicStudio 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ComicStudio 펜의 "뾰족한" 기능은 펜과 펜을 뾰족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어떤 속도와 힘으로 그리든 펜업을 하면 뾰족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펜과 펜을 받는 위치부터 점점 가늘어지도록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신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이 기능은 펜 경험이 부족한 친구들처럼 디즈니 스타일의 선을 그릴 수 있게 해준다!
스타일러스 효과를 사용하지 않고 스타일러스 효과를 사용하는 대비
펜은 또한 투명 색상과 흰색을 선택하여 선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커: 압력 감지 없음. 크레용 작은 새 눈썹과 같은 등선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방사선
우리 모두는 자로 광선을 배출하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데, 그렇게 많은 같은 선을 그리는 것은 무미건조하구나! ComicStudio 에서 소의 기능은 방사선을 만드는 것입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그래서 제가 시연을 할 때 뒤에 있던 조수가 계속 오오 경탄을 터뜨렸습니다.
방사선은 ComicStudio 에서 템플릿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템플릿은 통치자와 같습니다 (통치자보다 훨씬 좋습니다).
예: 예를 들어, 매우 일반적인 방사형 선을 그립니다. 방사선을 잘 방사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방사선의 중심을 결정하고 사용 중인 펜이나 마르크펜의 펜 크기가 뾰족한지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펜을 뾰족하게 설정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방사선을 따라 대충 그리면 됩니다. 직접 보지도 않고 사용해본 친구들은 내가 처음 이런 기능을 사용했을 때의 놀라움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화면에 보이지 않는 자가 많은 것 같고, 내 선은 마법처럼 방사선 방향으로 움직여도 조금도 빗나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기술은 "자력" 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포토샵에서 그림을 정렬할 때 옆에 안내선이 있으면 정렬된 오브젝트가 자동으로 안내선으로 * 옮겨집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자력)
마찬가지로 평행 방사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다른 템플릿에는 원 (타원 포함), 다각형, 호 선이 있습니다. 임의의 곡선을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이동, 회전, 확대/축소는 모두 왼손의 몇 개의 키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는 다른 모양이 있습니다. ComicStudio 에는 다양한 모양의 대화상자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대체 도트 바
먼저 화면에서 그물을 깔아야 할 곳을 선택하면 마술 지팡이, 다양한 올가미 (Photoshop 과 동일) 로 선택 영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점의 메뉴 모음에서 점을 선택하고 선택 영역 위로 직접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됩니다. 누락 된 부분이 발견되면 펜과 마커 펜으로 직접 그릴 수 있습니다. 도트는 펜에서 조금씩 펼쳐져 시원합니다!
네가 도트를 긁는 데 쓰는 전용 칼도 치울 수 있다. ComicStudio 에서는 지우개, 펜, 마르크펜으로 도트를 지울 수 있습니다.
도트의 겹침도 간단하니 또 다른 도트를 드래그하면 된다.
모든 점은 완성된 화면에서도 (레이어 결합 전) 다양한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종이에 그물을 붙일 때, 적합하지 않은 것을 발견하면 힘겹게 뜯어내야 했다. 이제는 ComicStudio 에서 몇 가지 작업으로만 단순화되었습니다.
ComicStudio 가 가지고 있는 점 외에도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진조차도 도트로 나타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좋은 인터넷 종이를 많이 가지고 있다면, ComicStudio 를 스캔하여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가 있다면, 많은 거리 장면을 촬영해 도트로 직접 변환하여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조판
ComicStudio 는 중국어를 지원합니다. 작품에 직접 조판할 수 있다.
(6) 필터
ComicStudio 에는 두 개의 필터가 있습니다.
방사선 필터: 방사형 반사선은 템플릿으로 손으로 그리거나 방사선 필터로 복잡한 방사선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보세요, 이 방사선은 한 가지 조작만 하면 됩니다.
소실점 필터: 초안 레이어에 원근감 있는 소실점과 안내선을 생성합니다. 한 점, 두 점, 세 점 투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 투시도를 그리는 데 유용합니다.
원근감 소실점 필터
ComicStudio 에 대해서 나는 잠시 이렇게 많이 쓸 수 있다. 나는 ComicStudio 를 1 주일 동안 사용했는데, 분명히 내가 보지 못한 많은 기교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모두들 교류하기 시작하면 진보가 빨라진다.
ComicStudio 사용 요약
종합 평가: ComicStudio 는 사용하기 좋은 도구 소프트웨어입니다. 장점은
입니다1, 고효율: 만화작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2, 효과가 좋다: ComicStudio 의 선은 직접 컴퓨터에서 생성됩니다. 이는 손으로 그린 것보다 훨씬 선명합니다. 특히 도트 패턴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것은 인쇄에 매우 좋다.
3. 복사보관이 용이합니다. 원고가 필요치 않은 편집자들은 더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고명언)
4,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최종 원고라도 파일이 층이 맞지 않는 한 선, 레이아웃, 도트, 방사선, 문자 등을 포함한 모든 요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 작품의 일부에 만족하면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종이 페인팅으로는 할 수 없는 것이다.
사용자가 겪을 수 있는 어려움
종이에서 컴퓨터 화면으로, 적지 않은 변화이며, 익숙하지 않은 것은 긍정이다. 하지만 선진적인 도구일수록 파악하기가 더 어렵지만 일단 장악하면 효율성과 효과는 놀랍다. 내 컴퓨터 제작 조수는 스타일러스 사용을 좋아하지 않아 마우스 습관보다 못하다고 한다. 나는 번거로움을 두려워하면 인류가 지금까지 걷고 소달구지를 타야 한다고 말했다. 차를 운전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기 때문에 비행기를 운전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말했다.
컴퓨터 화면에 라인 원고를 그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작은 확실히 익숙하지 않다. 평소 좋은 스타일링, 라인이 화면에 닿으면 거칠어지는 것 같아요. 나는 한참 동안 심지어 매우 낙담했다. 그러나 내가 첫 번째 인물을 완성했을 때, 나는 이 물건이 괜찮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3-4 일의 기본 습관을 사용했다. 사실 ComicStudio 는 종이에 있는 그림을 편집으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컴퓨터에 기고할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