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반사엽을 줄입니다.
거의 모든 불연속 표면은 레이더 반사경을 생성합니다.
스텔스 전투기는 실제로 "레이더 반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항공기의 외관 디자인 측면에서는 레이더 반사 로브를 (모든 방향이 아닌) 몇 가지 고정된 방향으로 집중시켜 항공기와 레이더가 형성될 때만 특정 각도 시간이면 레이더에 표시됩니다.
그러나 전투기는 매우 빠른 속도로 비행하기 때문에 레이더에 의한 '특정 각도'는 순식간에 지나갈 뿐이며, 레이더는 시간 간격으로 갱신되므로 거의 감지할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지되더라도 잠시만 지나갈 뿐이며 잠글 수 없습니다.
레이더 반사엽을 줄이는 방법은 불연속적인 표면을 평행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불연속적인 표면이 있는 경우 레이더 파동은 두 방향으로 반사됩니다. 즉, 레이더 반사 로브는 2입니다. 그러나 두 개의 불연속적인 표면이 서로 평행하면 레이더파는 같은 방향으로만 반사됩니다. 즉, 파동엽은 1입니다. , 예를 들어 스텔스 전투기의 정면에서 볼 때 다양한 표면은 대략 다음과 같은 모양입니다. \\\ /// 표면을 최대한 평행하게 만듭니다.
같은 이유로 랜딩기어실의 톱니 모양 모서리 디자인도 동일합니다. 톱니 가장자리의 각도가 동체의 다른 부분의 각도와 정확히 동일하면 반사 돌출부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직선으로 설계하되 다른 불연속적인 평면과 평행하지 않게 설계하면 레이더가 조사한 전자 충격파가 불연속적인 평면에 반사되어 반사 단면적이 커지게 됩니다.
물론 파동투명 복합재료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랜딩기어 베이에는 맞지 않는다. 현재 전투기의 랜딩기어는 여전히 고강도 특수강으로 제작되어 불연속적인 표면이 많기 때문입니다. 해치가 투명하더라도 내부 랜딩 기어는 레이더 신호를 반사합니다. 따라서 랜딩 기어 해치의 스텔스 설계는 여전히 외관 디자인과 흡수 코팅에 의존하여 파동을 차폐하고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