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 AI 금융 협회 Zhou Xiangyue
편집자 Zhang Shuo
Curve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스라엘 게임 제조업체인 Playtika의 일부를 인수한 후 Giant Network는 보드 및 카드 게임 회사인 Hefei Lingxi를 매각할 계획입니다.
9월 30일 Giant Network는 장기적인 발전에 집중하고 핵심 사업 개발에 자원을 집중하기 위해 Shanghai Zhuoxian Interactive Network Technology Co., Ltd.( 이하 "Shanghai Zhuoxian")은 Hefei Lingxi Interactive Network Technology Co., Ltd.(이하 "Hefei Lingxi")의 지분 30%를 매각했습니다. 이에 앞서 두 사람은 지난 9월 7일 허페이링시 지분 70%에 대한 양도계약을 체결하고 거래대금 3억3250만위안(약 3억3250만원)에 지분양도를 완료했다.
허페이 링시와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이야기는 2년 전 시작됐다.
Tianyancha App에 따르면 Hefei Lingxi는 2017년 1월 22일 등록 자본금 400만 위안으로 설립되었으며 나중에 Giant Network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Shanghai Giant에 6억 5천만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2018년 3월 27일 위안화. 위안화.
당시 자이언트 네트워크는 2018년 반기보고서에서 회사 인수가 전반적인 생산, 운영,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회사의 사업 확장 및 이익 성장 포인트 증가'로 분류했다.
자이언트 네트워크에 따르면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자이언트 네트워크는 성능 기여 측면에서 실제로 자이언트 네트워크에 좋은 이익을 가져다준 온라인 체스 및 카드 게임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0년 상반기까지 허페이 링시는 각각 매출 1억 3,800만 위안, 1억 5,300만 위안, 5,900만 위안, 순이익 1억 1,000만 위안, 1억 1,300만 위안을 달성했으며, 3,600만 위안은 같은 기간 Giant Network의 순이익의 약 9.37%, 13.78%, 6.83%를 차지합니다.
자이언트 네트워크가 왜 이렇게 성능이 좋은 타겟을 판매했을까요?
“Hefei Lingxi가 종사하는 온라인 체스 및 카드 게임은 회사의 다른 핵심 트랙과 약한 시너지 효과를 가지며 세분화된 분야에서의 경쟁 우위는 분명하지 않습니다.”라고 발표에서 밝혔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자이언트네트워크는 2019년 인터넷 게임의 R&D와 운영에 중점을 둔 사업 정책을 제안하고, Journey IP, Ball Battle IP 등 핵심 트랙을 중심으로 신제품 개발 및 성숙도를 도모했다. , Pan-2D 제품 운영을 심화하면서 핵심 게임 트랙과 관련성이 낮은 일부 자산을 점진적으로 매각하여 실현할 계획이며 Hefei Lingxi는 이러한 "판매 기준"을 충족합니다.
이를 위해 2020년 9월 7일과 9월 30일 Giant Network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Shanghai Giant와 Shanghai Zhuoxian은 두 차례에 걸쳐 지분 양도 계약을 체결하여 각각 Hefei Lingxi 70과 30을 양도했습니다. 거래금액은 각각 3억 3,250만 위안, 1억 4,250만 위안이다. 동시에, 2018년 상하이 자이언트가 허페이 링시(Hefei Lingxi)를 인수하면서 지불하지 못한 1억 9500만 위안의 미지급 의무도 지분 인도 후 상하이 주오시안(Shanghai Zhuoxian)으로 이전되어 총 6억 7000만 위안에 달할 예정이다.
자이언트 네트워크가 발표에서 총액 6억 7천만 위안의 거래는 2020년 6월 30일 허페이 링시 순자산 6억 3400만 위안을 기준으로 했지만 동시에 가격이 책정됐다고 밝힌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번 발표에 공개된 2020년 6월 30일 허페이 링시(Hefei Lingxi) 연결 명세서의 순자산은 3400만 위안으로 두 수치에는 큰 차이가 있다.
이 문제와 관련해 AI금융은 10월 9일 오후 자이언트네트워크 투자자 핫라인에 전화를 걸었다. 상대방 직원은 순자산 3400만 위안은 "연결 명세서 기준 허페이 링시 통합 데이터"이며, 가격 책정 기준인 순자산 6억3400만 위안은 "장부가치"라고 밝혔다. Giant Network 상장회사 수준의 순자산에는 Hefei Lingxi의 자체 순자산과 영업권 및 기타 가치가 포함됩니다.”
다음으로 AI 금융경제부는 Giant Network의 2020년 반기 보고서에 대해 문의한 결과 2020년 6월 30일 현재 Hefei Lingxi가 형성한 영업권 장부가액이 5억 7100만 위안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거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Giant Network는 발표에서 Hefei Lingxi 지분 매각이 자금 회수 속도를 높이고 자본 유동성을 향상하며 자본 사용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지분 양도 수익금은 회사의 생산 및 운영에 사용됩니다.
자산 매각과 집중에 대한 열의 뒤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자이언트 네트워크가 직면해야 했던 '아름다운 아름다움' 문제가 있다.
자이언트 한카와 멜라토닌에 이어 Shi Yuzhu의 기업가 이야기의 또 다른 주인공으로서 Giant Network는 탄생부터 자신만의 '스타 후광'을 갖고 있었습니다.
2003년 '중국 최초의 패전'의 수렁에서 나온 시위주는 멜라토닌과 골든파트너의 지적재산권은 물론 마케팅 지분 75%까지 매각하는 놀라운 결정을 내렸다. 네트워크, 12.4로 오랜 친구인 Duan Yongji가 소유한 홍콩 상장 회사인 Sitong Electronics에 1억 위안에 매각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현금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거대빌딩의 현금 흐름 파열 실패를 경험한 후에는 '사다'도 신중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현금흐름이 차질을 빚을까봐 계좌에 5억 위안 이상의 현금을 남겨두었고, 그 자금 중 일부를 화하은행 주식 1억4천만주와 1억4천300만주를 매입하는 데 사용했다. 민생은행 주식은 은행 주식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10여년 동안 그는 두 은행의 주식 보유를 반복적으로 늘렸습니다. 2020년 6월 30일 현재 그는 Shanghai Jiante를 통해 Hua Xia Bank의 주식 1억 3,800만 주, Minsheng Bank의 주식 13억 8,000만 주(88.55주)를 보유했습니다. 2019년에만 두 은행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은 약 3000만 위안, 4억5200만 위안이었다.
다른 부분은 건강상품 외 다른 분야에서도 새로운 투자 방향을 찾는 데 활용된다.
(사진 출처 : Visual China)
비즈니스맨의 본능적인 후각과 예리함을 갖춘 Shi Yuzhu는 빠르게 새로운 방향인 인터넷 게임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널리 유포된 버전은 2003년경 Shi Yuzhu가 Shanda가 소유한 온라인 게임 'Legend'를 플레이하기 시작했지만 플레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당시 그가 "멜라토닌은 선물용으로만 허용한다"고 명명한 이 아이디는 레벨이 30도 채 되지 않아 사람들에 의해 무작위로 살해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위해 그는 자신의 서버에서 가장 높은 레벨을 가진 플레이어를 찾아 3,000위안을 들여 이 70레벨 계정을 구매했지만 여전히 승리하지 못해 Shanda의 보스인 Chen Tianqiao에게 직접 찾아갔습니다. Chen Tianqiao는 자신에게 "레벨보다 장비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고, Shi Yuzhu는 즉시 10,000위안을 들여 최고급 장비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그는 게임을 하던 중 '여기에는 젖과 꿀이 흐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최근 레이크사이드 대학교 내부 강의에서 Shi Yuzhu는 처음 'Legend' 플레이를 시작했을 때 부정행위를 허용하는 허점을 발견했지만 그의 계정이 백엔드에 의해 빠르게 금지되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차단이 해제된 후에도 Chen Tianqiao가 여전히 '변경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이로 인해 자신의 계정이 다시 금지되었습니다. 그는 스스로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게임은 10년 넘게 자이언트 네트워크를 배당금으로 만들어준 '에이스' 제품인 '정투(Zhengtu)'인데, '정투(Zhengtu)'를 개발한 사람이 샨다(Shanda)에서 훔쳐온 게임이다.
2004년 11월 순자산 15억 위안으로 2004년 후룬 부자 목록에서 66위를 차지한 Shi Yuzhu는 Shanghai Zhengtu Network Technology Co., Ltd.(전신)를 설립했습니다. Giant Network)를 상하이에 설립하고 회장직을 맡아 온라인 게임 업계에 공식 진출합니다.
그로부터 불과 1년 후,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첫 게임 '정투(Zhengtu)'가 공식 출시되면서 최초의 '게임은 무료, 소품은 유료' 모델이 출시됐다. Shi Yuzhu의 말에 따르면, 당신은 부자에게서 돈을 벌고, 돈이 없는 사람들을 공짜로 끌어들여 자신을 부양하고 인기를 높이고 싶어합니다.
동시에 더 많은 사용자를 게임에 참여시키기 위해 Shi Yuzhu는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TV에 '마법의' 광고를 게재했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게임 장소에서 활동을 홍보하고 전국에 사무실을 설립합니다. Shi Yuzhu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때때로 플레이어들이 주말에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전국 50,000개의 PC방을 예약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말이죠.
'무료' 기믹과 공격적인 프로모션 방식이 어우러져 단숨에 많은 플레이어들을 '정투'로 끌어들였다.
데이터에 따르면 2006년 4월 21일 공개 베타 당시 '정투'의 동시 접속자 수는 2007년 기준 20만명을 넘어 '정투'가 2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이어 최대 온라인 게임, 중국 시장에서는 '환상서유기'에 이어 세계 3번째 온라인 게임으로 동시접속자 100만 명 이상, 월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매출은 160억위안을 넘어섰다. Shi Yuzhu 자신은 그해 순자산 280억 위안으로 후룬 부자 목록에서 15위를 차지했습니다.
같은 해 상하이정투(Shanghai Zhengtu)는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고 이름을 자이언트 네트워크(Giant Network)로 바꿨다. 상장 첫날 시초가는 18.25달러로 발행가 17.7달러보다 높았으며, 약 10억 5천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한때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시가총액도 50억 달러에 달했던 바 있다. 당시 미국 최대 규모의 중국 민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큰 영광을 누렸습니다.
2013년 4월 9일 자이언트 네트워크 '선샤월드' 내부 베타 기자간담회에서 시위주는 단숨에 맥주 한 병을 다 마시고 남은 몇 방울을 대머리에 부었다. 이사회가 Giant Network의 CEO직 사임 요청을 승인했다고 공개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몇 시간 후 시위주는 웨이보에 "회사에서 더 이상 실제 직책을 맡지 못하고 결국 완전히 퇴직해 무대를 젊은이들에게 맡겼다...'시위주'는 잊어라"라고 글을 올렸다. "라며 '유휴구름과 들학'의 은퇴생활에 돌입한다고 알렸다.
은퇴 후 2년 동안 전 세계를 자주 여행한 시위주는 오늘 웨이보에 "조용히 프랑스 보르도에 몰래 들어가 조웨이 와이너리에서 포도를 훔치고 싶다"는 글을 올렸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는 '예술가가 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서울로 올라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우당산의 '하늘을 받치는 하나의 기둥' 아래에서 '도사에게 제자가 되어달라고 부탁'하고 갔다. 마오타이주를 마시러 구이양으로, 쌀국수를 먹으러 곤명으로, 모래를 훔치러 북해은해안으로… , 미국 자본 시장에서 Giant Network의 단명한 영광과 같습니다.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주가가 날로 하락하자 2014년 3월 17일, 자이언트 네트워크는 갑자기 30억 달러의 가격으로 민영화를 완료하고 월스트리트와 작별을 고하겠다고 발표했다. 4개월 후 Giant Network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공식적으로 상장 폐지 당시 시장 가치는 상장 후 7년 동안 거의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2015년 말 자이언트 네트워크는 센츄리 크루즈를 백도어해 130억 9100만 위안의 가격에 A주로 복귀할 계획이라고 발표하고 도박 계약을 체결해 2016년부터 순이익을 내겠다고 약속했다. 2018년에는 10억 위안, 12억 위안 또는 15억 위안 이상이 될 것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Century Cruises는 주식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구조조정 계획은 2016년 4월 7일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받아 Giant Network의 백도어 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은퇴한 지 3년도 채 안 된 시위주가 복귀를 선언한 것도 이때였다.
2015년 12월 10일 시위주는 웨이보를 통해 "오늘 나는 자이언트 네트워크에 출근했다. 나는 두 가지 일을 했다. 1. 연구개발 인력의 급여를 평균 50씩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2. R&D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 수립, 관리 및 인센티브 프로세스가 재구성되었습니다.”
10일 후 Shi Yuzhu는 다시 Weibo에 다음과 같이 게시했습니다. “오늘 밤 Giant Network의 연례 회의에서 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직원이 2,000명이 넘지 않는다면, 회사의 유일한 탈출구는 고품질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보너스와 주식을 제공하여 회사의 보상이 1억 이상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억, 제가 직접 보답하겠습니다”
자칭 '위대한 방치형 남자' 시위주가 여러 개의 블록버스터 웨이보 게시물을 연달아 올린 뒤, 드디어 다시 바빠졌다. 그는 취임하자마자 직원을 대폭 정리해고해 전체 간부 수를 160명에서 27명으로 줄이고 회사를 자회사 체제에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 더 적합한 스튜디오 체제로 바꾸며 '늑대 문화'를 만들었다. '는 자신이 '리더' '늑대'가 되겠다고 주장하며 회사의 본질을 더욱 해치는 '늙은 흰토끼'를 쫓아내고 '새 늑대'에게 높은 급여와 주식을 분배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2016년 7월 Shi Yuzhu는 "Win with Giants 2017" 계획을 시작하여 연구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고 게임 개발 팀을 모집 및 지원하며 연간 2억 위안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게임 추천이 성공할 때마다 추천상 팀은 100,000위안의 현금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듬해 11월에는 '황금늑대가 집에 들어온다' 채용 계획이 시작돼 연봉 1억 위안의 CTO와 금메달 제작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인재를 위한 고액 연봉 경쟁 이면에는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영예에 안주'하는 당혹스러운 현상이 있습니다.
웹게임과 PC게임이 점차 쇠퇴하면서 모바일게임은 유저들의 새로운 만남의 장소가 되었지만, 이 새로운 전장에서 자이언트네트워크는 아직까지 부담을 분담할 수 있는 작품이 없었다. "정투". 무거운 책임. '가족의 중추'인 'Zhengtu'는 분기별 충전 수익이 2012년 1분기 2억 1,800만 위안에서 2015년 3분기 1억 3,600만 위안으로 감소하는 등 점차 하락세에 접어들었습니다. Giant Network가 시급히 새로운 수익 성장 지점을 찾아야 한다는 다양한 징후가 있습니다.
아마도 더 시급한 것은 Century Cruises의 성과에 대한 베팅일 것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5년 3분기까지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모회사에 귀속된 순이익은 각각 12억 3,700만 위안, 13억 5,000만 위안, 11억 6,100만 위안, 2억 2,200만 위안으로, 점진적인 쇠퇴.
당시 자이언트네트워크는 2015년 1~3분기 순이익이 크게 감소한 이유에 대해 “회사 해체에 따른 주식기준보상비용”이라고 답했다. 레드칩 구조, 2015년 전통적인 PC 게임 매출 감소." 임팩트, 많은 클라이언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연구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이언트네트워크는 적극적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새로운 수익 성장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2017년과 2018년 연차 보고서에서 공동 지배하에 있지 않은 사업 합병을 통해 인수된 회사의 수가 각각 12개와 3개에 달했다는 점이며, 인수합병이 자이언트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생산 운영 및 성과는 "회사의 사업 확장 및 이익 성장 포인트 증가"로 분류됩니다.
이 기간 동안 체스 및 카드 게임 회사인 Hefei Lingxi가 인수되었습니다. 또한 자이언트네트워크는 2017년 왕진파이낸셜 지분 40%를 8억1900만 위안에 인수해 회사 유효 의결권 51%를 누리며 인터넷 금융 분야에도 진출했다.
당시 자이언트네트워크는 왕진파이낸셜이 자동차 대출 사업 발전과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회사 투나닷컴이 링이에서 '2016년 중국 P2P 자동차 대출 상위 100대'를 발표했다. 연구소는 업계 선두인 Weidai.com에 이어 두 번째로 "목록"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자동차 대출 사업의 독점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 금융 사업은 실제로 Giant Network에 상당한 이익을 가져왔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Giant Network는 인터넷 금융 서비스에서 각각 3억 1,300만 위안과 11억 2,600만 위안의 수익을 달성하여 11억 2,600만 위안을 차지했습니다. 총 수익 대비 수입 비율은 각각 10.78과 29.80에 달했습니다. 이 중 2018년 게임 관련 사업 매출은 2.32% 소폭 증가, 기타 사업 매출은 1.53% 감소한 반면, 자이언트네트워크는 인터넷 금융사업에만 의존해 전체 매출 30.03% 성장을 달성했다.
자이언트 네트워크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공제 후 모회사 누적 순이익 38억6900만 위안을 달성하며 3년 간 성과를 간신히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러한 이익 성장 포인트 때문이다. 베팅 약속, 완료율은 38억 6900만 위안입니다.
그러나 Shi Yuzhu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상호 황금 물결이 그렇게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감독 강화로 한때 모두가 몰려들던 P2P 상호금융 산업이 순식간에 뜨거운 감자로 변했고, 자이언트네트워크는 이를 2019년 초 4억7900만 위안에 긴급 양도할 수밖에 없었다.
인터넷 금융은 부진을 겪었고, 뮤추얼펀드와 동시에 확장됐던 블록체인, 인터넷 의료 등 다른 '신사업'도 별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로 인해 Giant Network의 2019년 실적은 이례적으로 두 배로 감소했습니다. 그 해 수익은 25억 71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31.96% 감소했으며, 모회사에 귀속되는 순이익은 8억 2000만 위안이었습니다. 전년 대비 23.94% 감소했습니다.
상호금융 사업이 중도 종료되고 인터넷 의료 등 다른 사업도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상처'를 입은 자이언트네트워크는 2019년 전략을 재조정할 수밖에 없었고, "2022년 이전에는 오리지널 핵심 트랙 제품의 안정적인 개발을 기반으로 강력한 중급 지원 플랫폼을 구축할 것입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품질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의 해외 사업은 크게 향상되어 중국에서 가장 강력하고 국제적인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Giant Network는 Zhengtu IP 트랙과 Qiuqiu Battle IP 트랙이라는 두 가지 핵심 트랙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운영을 심화하는 동시에 MMORPG 트랙을 계획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도로, UE4 트랙, 배치 트랙 등 전문 분야에서는 신제품 연구 개발을 촉진하고, 핵심 게임 트랙과 관련성이 낮은 일부 자산을 점진적으로 매각할 것입니다.
2020년 7월 24일, IP '정투'를 각색한 동명의 영화 '정투'가 아이치이에서 온라인 방송 모드로 론칭됐다.
(사진 출처: Giant Network 공식 위챗 공개 계정)
또 다른 중요한 방향은 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 것입니다.
이쯤 되면 자이언트네트워크 공지사항에서 자주 언급되는 '파스칼의 계약'에 대해 발언할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
'파스칼의 내기'는 자이언트네트워크가 2년 넘게 개발한 첫 차세대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2019년 9월 애플의 가을 신제품 출시 컨퍼런스에서 선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 신제품 출시 컨퍼런스에서 출시된 중국 로컬 게임은 바이아웃 시스템(중국 서버 45위안, 미국 서버 6.99달러)을 통해 2020년 1월 16일 iOS 플랫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파스칼의 계약'은 출시 이후 수일 연속 iOS 유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랐고, 앱스토어에서 2020년 1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그러나 현재 '파스칼의 계약'의 인기는 이전에 비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Qimai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0월 11일 현재 '파스칼의 계약'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유료 게임 전체 다운로드 목록에서 각각 15비트로 10위권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지난달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예상 다운로드 수는 각각 6,764건과 2,388건이고, 해당 수익 추정치는 46,500달러와 10,700달러로 단기적으로 Giant Network 실적의 새로운 기둥이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자이언트 네트워크가 이스라엘 체스 및 카드 게임 회사인 플레이티카(Playtika) 인수에 그토록 집착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2016년 10월 25일 시위주는 이스라엘로 가서 현지인들과 함께 술잔을 들고 중국식 와인을 마시는 방식으로 외국 와인을 마셨다. 결국 상대방은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먼저 마시고 넘어졌다. 이후 시위주는 웨이보에 "입이 큰 사람은 정말 무능력하다"고 글을 올렸다.
며칠 뒤 자이언트 네트워크는 자산매입 초안을 공개하며 주식 발행과 현금 지급을 통해 알파를 305억 위안에 인수해 자체 100대 지주회사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파홀딩스의 플레이티카 타이틀을 간접적으로 인수합니다. 이전에 '시다주이'와 함께 술을 마셨던 이스라엘인 12여명은 플레이티카 임원들이었다.
알파는 플레이티카 인수에 성공하기 위해 사전에 13개 컨소시엄이 구성한 지분 플랫폼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알파가 플레이티카를 먼저 인수한 뒤 자이언트네트워크에 인수한다는 계획이다.
Giant Network의 발표에 따르면 Playtika는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팀은 이스라엘, 우크라이나, 벨로루시, 루마니아, 미국, 캐나다 및 기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작 국가 게임 "Slotomania"와 "House of Fun"은 오랫동안 미국 App Store의 베스트셀러 카드 및 보드 게임 순위에서 상위 5위와 상위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플레이티카의 실적이 좋은 성장성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Playtika는 각각 77억1천만 위안과 99억7천2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약 238억 위안과 2935만 위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회사에 귀속되는 순이익은 18억9천만 위안과 24억1천500만 위안이었습니다. 같은 기간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매출은 29억7000만 위안, 37억8000만 위안, 모회사 순이익은 12억9000만 위안, 10억7800만 위안을 기록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Shi Yuzhu가 큰 기대를 품고 있는 이 해외 회사는 분명 자이언트 네트워크에 상당한 이익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시장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단점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여 중요한 수익 성장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뱀제비코끼리' 식 인수 과정은 우여곡절이 많았다. 그 사이 계획이 세 번 수정됐고, 그 사이 두 차례 재편성 신청이 철회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플레이티카가 도박에 연루됐다는 소식, 알파 컨소시엄 형제가 반목했다는 소식 등이 전해졌다.
이 기간 동안 시위주는 웨이보를 통해 자신의 신변에 위협을 가했다고 폭로했으며, 자신이 경찰에 연행됐다는 루머를 유포한 누군가를 향해 분노를 표하기도 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2019년 11월 자이언트네트워크는 플레이틱 인수를 위한 구조조정 계획 종료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그러나 2020년 8월, 4년 넘게 이어진 이 줄다리기는 다시 한번 새로운 음모를 예고했다. 합자회사인 Jukun Network는 완료 후에도 Jukun Network의 지분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Giant Network는 여전히 48.81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 Judao Network는 0.19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당사자 Giant Investment는 51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Shi Yuzhu가 실제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어 장치.
Jukun Network는 2020년 6월 Chongqing Cibi의 주식 100.00주를 인수하여 Playtika를 소유한 Alpha 42.04의 주식을 간접적으로 인수했습니다.
플레이티카를 향한 '집착적 사랑'은 어느 정도 진전을 이루었지만, 자본시장에서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영광은 해가 갈수록 점차 소멸되고 있다.
실제로 후이아가 상장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자이언트네트워크의 주가와 시가총액도 급등했다. 한때 시가총액은 1500억 위안에 달했지만 곧 다시 급락했다. Shi Yuzhu처럼 기복이 심한 삶.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0월 9일 거래 마감 기준 자이언트네트워크 주가는 0.78 상승한 주당 19.41위안으로 마감했으며, 총 시가총액은 392억9300만 위안이다. 2017년 최고치에 비해 20% 이상 하락했습니다. 시장가치는 1,000억 달러입니다. Shi Yuzhu 가문의 재산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아 2017년 Hurun Global Rich List의 610억 위안에서 2020 Hurun Global Rich List의 430억 위안으로 감소했습니다.
최근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실적 측면에서 Giant Network는 2020년 상반기에 전년 대비 6.35% 감소한 12억 2,3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모회사는 5억 2,7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이 중 모바일게임 매출은 6억1600만~6억9600만위안 감소했고, 컴퓨터게임 매출은 5억2400만~4억7400만위안 감소했다.
같은 기간 센추리화통(Century Huatong), 산치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anqi Interactive Entertainment) 등 동종 게임업체 매출은 각각 77억6800만위안, 79억8900만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02억2000만위안, 3159억9000만위안 증가했다. 모회사에 귀속되는 이익은 16억 2천만 위안과 17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36.02억 위안과 64.53억 위안으로 각각 Giant Network보다 훨씬 높았으며 성장 추세는 분명합니다.
(사진 출처: Visual China)
지난해 Giant Network Zhujiang이 경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잇따라 CTO(Chief Technology Officer) Nie를 영입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Zhiming, CFO(최고 재무 책임자) Meng Wei, 해외 유통 부사장 Liu Yifeng 및 기타 많은 비즈니스 임원 중 Meng Wei와 Liu Yifeng은 모두 "80년대 이후"입니다. 2020년 1월, Giant Network는 "Ball Battle"의 프로듀서인 Wu Meng을 Giant의 첫 85년대 이후 임원으로 공동 CEO로 임명했습니다.
시위주는 지난 6월 12일 자이언트 네트워크 2020 저니 풀 시리즈 카니발 생방송에서 회사가 젊은 백본으로 구성된 파트너들에게 비즈니스 의사결정 권한을 넘겨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이들이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결정을 내리십시오. 이 장면에는 약간 "두 번째 은퇴" 분위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젊은 경영진의 속도를 따라갈 수 있을지, 15세 '정투'와 5세 '볼배틀'은 언제 후계자를 맞이할 것인가. Shi Yuzhu이고 Giant Network가 대답해야 할 다음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전, '게으름뱅이' 시위주는 지난 7월 조용히 한 메디컬 뷰티 회사에 투자했다. 7월 24일 Tianyancha 앱에 따르면 Shi Yuzhu의 Giant Investment는 2019년에 설립된 새로운 지주 회사인 Shanghai Qiangwei Sunshine Medical Beauty Clinic Co., Ltd.를 추가했으며, 지분 비율은 25.11입니다. Shi Yuzhu는 Giant Investment와 Qiangwei Medical을 통과했습니다. 미국 최대주주인 Qiangwei Holdings가 Qiangwei Medical Beauty 주식 25.06주를 보유하고 있어 최대 수혜자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