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 자신을 '샨 아저씨'라고 칭하는 '글로리어스 미션' 공식 운영 멤버는 자신의 커뮤니티에 "최근 댓글들이 상당히 난잡하다. 모든 분들이 이용당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글을 올렸다. 사기꾼들에 의해."
현재 게임의 오리지널 내부 베타일로부터 2달이 넘는 시간이 지났고, 5명의 소규모 팀이 정성껏 만들어낸 이 '닭먹기 명작'을 플레이어들은 아직 플레이할 수 없다. 사람들." 200만 건에 가까운 예약을 기록한 이 닭먹기 모바일 게임은 10월 한달 내내 완전히 사라지고 외부 소음도 완전히 멈췄기 때문에 일부 플레이어들은 해당 개발 작업이 종료되어 개발팀이 살아남지 못하고 도주했다고 생각했다. 떨어져 있는. .
샨 삼촌이 이 글을 올렸을 때는 한 달 간의 침묵 끝에 나온 공식 목소리였다. 당시 'Glorious Mission'은 'Glorious Mission'이 아니라 'Glorious Mission'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갖고 있었다. 영광스러운 임무 "The Last One". 이전에는 "Jungle Royale"이라는 이름이 있었습니다.
(설명의 편의를 위해 다음 3개의 명칭을 통일하여 '영광의 사명'이라 칭함)
11월 8일, 텐센트가 자체 치킨먹방 모바일을 출시했다. 게임. 우여곡절. 8일 0시, 워밍업 페이지의 카운트다운이 종료됐고, 잠시 시간이 흐른 뒤 공식적으로 텐센트의 첫 닭싸움 모바일 게임이 '글로리어스 미션'이 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거의 동시에 '글로리어스 미션'(일명 정글로얄) 운영 멤버들은 공식 커뮤니티에 '안녕! 오랜만! 노! 만나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게재해 알렸다. Tencent와 대리점 계획 및 정식 명칭을 수립하였습니다.
이 결정은 많은 이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지난 8월부터 '글로리어스 미션'을 지켜봐온 오랜 팬들은 당시 공식 선언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당시 공식 Q&A 게시물에서 공식 운영 멤버들은 극도로 싫어했다. Tencent는 이를 "qq 암"이라고 부르며 일시적인 이익을 위해 플레이어를 팔지 않을 것이며 "특정 거위에게주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3개월 전 이런 말을 하게 된 공식적인 동기는 당시 '글로리어스 미션'의 개발팀이 열정이 넘치고 '치킨팬' 5명으로 이루어진 소규모 팀이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다.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것"이 이상적인 개발자입니다. 이렇게 독립적이고 열정적인 팀은 완벽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불평이 많은 텐센트와 어떻게 "공조"할 수 있습니까? 물론 우리는 그렇게 해야 합니다. 명확한 선을 그으세요
공식 발표
커뮤니티 내 '플레이어'는 'Glorious Mission' 개발팀의 추측과 해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글로리어스 미션' 공식 발표에서는 '공인 게임'이라고 여러 차례 밝혔으니 '침해 문제는 걱정하지 마세요'라는 점이다.
이 점에 주목해야 한다. - 프로필의 "Xiaomi Shootout" 및 "Knives Out"과 같은 모바일 닭 싸움 게임은 닭 싸움 게임을 시도한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 아닙니다. 그 전에는 4~5개의 유사한 모바일 게임을 포함하여 전체 팀이 있습니다. 그 중 '글로리어스 미션'의 전신인 '정글 어드벤처'는 탭탭에서 최초로 선주문량 100만 건을 돌파한 게임이다.
'글로리어스 미션'이 달성할 수 있는 이유. '공인'이라는 말은 빼놓을 수 없다. 닭싸움 모바일 게임이 대거 등장할 당시 많은 플레이어들은 이것이 '진정한 닭싸움 모바일 게임'이라고 믿었다. 게임 매체도 비슷한 보도를 했다: < /p>
The Last One은 'Glorious Mission'의 이전 이름이다
물론 소규모 팀의 감정과 '권한 부여' 개념은 플레이어들은 '건조한 정보'가 필요하고 스스로 알고 싶어한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치킨 게임은 어떤 모습일지, 관계자는 '게임 스크린샷'을 대거 공개했다.
화질 측면에서 보면, 그 당시에는 모바일 치킨 게임이 전반적으로 매우 열악한 환경이었는데, 다른 모바일 게임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리 미션'의 화질은 최고 수준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플레이어들의 식욕은 이러한 스크린샷에 끌려서 오히려 'Glorious Mission'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공식 게임 초반 영상
그러나 지난 몇 달 동안 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거의 없었습니다.
원래 8월 30일로 예정된 내부 베타는 미러 이미지가 된 지 오래되어 Tencent가 에이전트 역할을 할 때까지 지연되었습니다. 이때 공식 화면이 나왔고,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은 모습을 발견했다.
관심 있는 친구들은 전후 화면의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승인됨"과 " 화면이 너무 좋다"고 덧붙였다. 소규모 팀의 이상주의로 인해 'Glorious Mission'의 예약 수가 거의 200만 명에 이르렀다. 한 달 동안 갑작스러운 침묵이 없었다면 실제 인원은 100만 명에 달했을 것이다. 훨씬 더 높습니다.
좋은 소식이 많은데 왜 소식이 없나요? 표면적으로는 '인격'이 살아남지 못하고 곧 붕괴될 것처럼 보인다. 다른 모바일 닭싸움 게임들은 이미 서버를 출시했지만, '글로리어스 미션'은 여전히 공허한 약속을 내세우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아직까지 죽은 척만 할 수 있다는 의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존재.
그리고 돌이켜보면 <글로리어스 미션>의 선전 방식은 참 모호하다. 청중을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모호하고 모호한 설명이 많이 사용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권한 획득'이다. 블루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는 그런 권한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이른바 '권한'은 구체적으로 권한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사람들에게 쉽게 감을 줄 수 있다. '압도적' '치킨 모바일 게임'의 감상.
(물론 관계자는 이제 여기서 '승인'이란 IP 'Glorious Mission'의 승인을 의미한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계자가 승인했다고 밝혔을 때 게임은 ''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영광스러운 사명'이 전혀 없더군요.)
더욱 모호한 점은 관계자가 처음부터 선수들에게 반복적으로 심어주었던 '5인 소규모 팀' 정서가 과의 협력을 공식 발표한 이후 사라졌다는 점입니다. 오늘 0시 텐센트. 이때 관계자는 갑자기 이 게임이 실제로 자이언트 네트워크의 소유라고 발표했습니다.
오늘 자이언트 네트워크 공식 공개 계정에는 "이 모바일 게임은 마화텡(Ma Huateng)과 시위주(Shi Yuzhu)도 주목을 받았다"라는 기사를 게재했으며, 특히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Glorious Mission' 모바일 게임은 Giant Network Little Monster Studio에서 개발했으며 스튜디오 리더는 Yu Shengkan입니다. 이전에는 Tencent 플랫폼에 출시된 'Zhengtu 모바일 버전' 개발에 참여하여 뛰어난 시장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이렇게 이전에는 외부 세계에 비참한 작은 제품, 이상주의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고 배경이 없었던 작은 제품이 갑자기 Giant Network의 핵심 프로젝트로 변모했습니다.
사실 지난 9월 이미 '정글로얄'이 자이언트 소유의 프로젝트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당시 관계자는 아무런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별다른 해석을 하지 않았습니다. . 이제 공식 발표가 나니 진짜 망치질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 루틴은 이전에 큰 성공을 거두었던 자이언트의 "볼 배틀"과 매우 유사합니다. '볼배틀'은 처음 출시 당시에는 인간과 동물에게 무해하고 이상주의적인 느낌이 가득한 독립 게임으로 패키징됐다. '대학 입시에 실패한 학생이 열흘 만에 100만 달러짜리 온라인 모바일 게임 연예인 중독에 빠졌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크호스팀'으로 포지셔닝했다. 노출도가 너무 높아서 진정으로 독립적인 소규모 팀의 작업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관련 '리포트'에서는 게임 업계의 거물들조차 이 게임을 거듭 극찬했다는 점을 지적했는데, 이는 삶과 일, 경영과 발전, 심지어 사회 경영에 대한 철학도 설명해준다.
당시 '볼배틀' 공식 홈페이지 설명, 같은 감정과 꿈
당시 '볼배틀'에 대한 언론보도를 살펴보자. 사실인가요? 감정 수준이 차트를 벗어났습니다.
2년 전, 마침내 '볼 배틀'이 유명해졌을 때, '볼 배틀'은 자이언트의 '스마트 전략 제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 '글로리어스 미션'도 같은 일을 하고 있으니 또 다른 '볼배틀'이 되는 걸까요?
솔직히 텐센트라고 해도 외부 세계의 텐센트에 대한 주류 이해로 보아도 텐센트가 지금 그런 제품의 대리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꽤 눈이 먼 것 같아요. 텐센트는 이미 블루홀 지분을 인수했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에이전시 권리를 놓고 블루홀과 협상을 진행 중이다. 정말 모바일 치킨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좀 더 괜찮은 제품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