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디멘션은 ACG 문화에서 2차원과 3차원의 두 전달자를 연결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ACG 서브컬처에서 2.5차원은 '2차원과 3차원 사이'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한쪽 범주의 사물을 모방하거나 재현하는 것과 다른 쪽 범주의 사물을 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엄밀한 정의가 없으며, 업계 자체나 마니아들의 재정의를 통해 다른 다른 개념들도 2.5차원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DMM은 한때 ACG문화와 관객참여미디어를 결합한 뉴미디어를 2.5차원이라고 불렀다.
알려진 기존 기술로는 인간은 여전히 2차원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없다. 일부 ACGN 문화 마니아들은 2차원에 대한 사랑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2.5차원의 첫 번째 의미), 2.5차원은 농담으로 2차원을 연결하는 채널이라고도 불린다
확장된 정보:
2.5 차원은 상대적으로 큰 개념으로, 다양한 구체적인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의미, 즉 사물의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의미 유형은 "3차원을 사용하여 두 차원을 표현한다"는 것, 즉 두 차원 사이( 애니메이션 등의 캐릭터)과 3차원 피규어, 아이돌 성우, 코스프레 등 요소(실제 캐릭터) 간의 의미를 2.5차원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의미는 '2차원을 이용해 3차원을 표현한다'로, 사랑 게임(갈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뜻한다. 캐릭터의 얼굴을 3D로 모델링해 실생활을 하는 경우 외모, 움직임, 표정,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의상 등이 오타쿠에 의해 전통적인 2차원에서 2.5차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또한 입체적인 인물/사물을 평면적으로 모방, 복원, 재현하기도 한다.
참조: 2.5 Dimension-Baidu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