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은 좋은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필요로 할 때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베일을 천천히 벗기거나, 기쁨이나 슬픔, 또는 감동을 받아, 당신의 눈앞에 한 장면씩 드러날 것이다. 기억을 되새기고,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추억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추억명언)
저는 성장과정에서 만화와 게임의 동반자가 있어서 운이 좋았습니다. 특히 부모님의 관용은 제가 항상 취미를 고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지금도 아이를 낳아도 열정을 잃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심해지는 추세입니다. 몇 년 후 아이들과 함께 만화를 보고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상상할 수 있을 정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갑자기 이렇게 많은 억지를 부리게 된 것은 사실 자신의 어린 시절의 만화 작품을 유도하기 위해서였다. 바로 다카다 유삼의' 3X3 EYES' 로 일명' 세 눈' 이었다.
이 만화는 내가 09 년 처음 구덩이에 들어갔을 때 이미 내 예매서표에 올랐지만, 그동안 사진도 하고 학생당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만화에 많은 자금이 투입되지 않았고, 질질 끌면서 절판으로 끌려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아예 받을 생각을 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3X3 EYES' 탄생 30 주년을 맞아 이 특별한 해를 기념하기 위해 18 년 초 도쿄지백에서' 3X3 EYES' 의 원전 전시회를 열기로 했다. 이어 옥황조는 이 시점에서 대리 소식을 경황적으로 발표했고, 세계 최초의 완전판이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이로 인해 나를 흥분시킬 수 있었다. 이전의 누락은 더 나은 만남을 위한 것이었다.
그래서 밤낮없이 발매 날짜를 기다렸는데, 결국 정말 손을 잡은 후 온 사람의 심정은 마치 롤러코스터를 한 번 탔던 것처럼 여기저기서 일어났다. 이 소위' 완전판' 은 개본과 가격만 빼고는 완전판 모습, 다른 완전히 베끼는 문고, 색페이지 한 장도 복원되지 않고, 입으라고 했다. 옥황조가 눈속임을 만들기 위해 독자를 속이는 마케팅 익살극일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비록 마음속으로는 이런 행동을 몹시 싫어하지만, 절판과 신간 사이에 나는 타협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누가 이것이 자신의 어린시절 빚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국 긴 수서 과정에서 전 세계가 시기적절하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발을 했고, 게다가 묘사할 수 없는 이유까지 더해져 홍콩은 폐쇄된 상태였다. 오늘까지 나의' 세 눈' 전판이 마침내 원만하게 완성되었다. 받기가 너무 쉽지 않았기 때문에, 내 두 손을 거두고 나서 저도 모르게 합심하기 시작했고, 남무아미타불!
다음 이틀 동안, 나는 창밖의 일을 듣지 않고 조용히 이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 익숙하고 낯선 이야기들이 끊임없이 내 머리 속에서 부딪치고 있었다. 마치 내 기억을 다시 어린 시절의 무더운 여름으로 끌어당기는 것 같았다. 나는 나태하게 소파에 기대어 수박을 먹으면서 만화의 즐거운 시간을 보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만약 내가' 3X3 EYES' 와의 만남을 말한다면, 그것은 정말 아름다운 사고였다.
나는 아직도 잘 기억하고 있다. 그때 나는 마음에 두고 있던' 파도객검심' 을 사기 위해 2 주간의 용돈을 아껴 두었는데, 결국 서점에 도착한 후에야 책이 이미 속수무책으로 올라간 것을 알게 되었다.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이번에 헛되지 않은 것을 위로하기 위해, 같은 가격의' 세 눈' 을 마음대로 한 벌 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점에서 나는 요괴의 세계로 통하는 대문을 열었다.
천기백괴한 요괴설정과 혈육이 횡행하는 전투 장면은 나의 어린 마음에 큰 충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여러 해 후에 나는 대부분의 줄거리를 잊었지만, 여전히 피비린내 나는 부러진 손발 장면을 잊지 않았다.
다 보고 나면 오래도록 진정할 수 없고, 항상 무언가를 써서 진정을 풀고 싶기 때문에, 아예 이 만화의 탄생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1987 년 12 월 14 일' 월간지 Young Magazine 해적판' 의 증간호에서 고다 유삼은 그의 장편 판타지 모험 이야기' 3X3 EYES' 를 가져왔다. 요괴를 하소연하는 이 만화가 연재 초기에 사용한 홍보 표어는' 중국 요괴 전설' 이었지만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고다 유삼은 안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웠지만 인도 신화 요괴 시리즈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우리 여주인공은 중국 티베트 출신이지만 힌두교에서 3 대 주신 중 하나인 시바의 후손이다. 미간에 세 번째 눈이 있기 때문에 세 개의 눈 () 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늙지 않은 언리얼 족이다. 전설의 시바는 이중인격을 지녔기 때문에 다카다 유삼은 두 개의 다른 영혼을 한 몸에 기숙하는 설정을 설계했다. 이들은' 부드러운 페페' 와' 강인한 세 눈' 이었다.
왜 외국 요괴 시리즈를 선택했는지에 대해서는 고다 유삼의 이유가 간단하다. 일본의 요괴가 이미 그려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가 그린 것은 현대요괴 제재까지 더해져 많은 일본 젊은이들이 일찌감치 흥미를 잃었기 때문에 해외의 전설을 찾는 것이 더 재미있고 도전적일 수 있다.
그 결과 티베트에서 홍콩까지, 세 눈에서 귀신의 눈왕에 이르기까지' 3X3 EYES' 의 재미와 호기심은 점점 더 많아지고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잡지 관객의 이유로' 3X3 EYES' 가 인지도를 더욱 확대하려는 데는 많은 제약이 따른다. 이때' 주간지 Young Magazine' 의 편집장은 고다 유삼을 찾았고, 두 사람은 외식을 한 끼 먹고, 차족밥이 배부르면 편집장은 직접 그를 주간지에 연재하도록 초청했다. 고다 유삼도 상쾌한 사람이었고 즉석에서 승낙했지만, 한 가지 요청도 했다. 다시 강제로 그리지 말라는 것이다.
그래서' 세 눈' 이 떠나면서' 3X3 EYES' 의 첫 번째 발표가 끝났다.
첫 편을 통틀어 고다 유삼은 단순히 이 세상의 빙산의 일각을 밝혀냈을 뿐 아니라, 결국 보스의 숙명전을 이끌었다. 하지만 극의 약점과 전투 방식의 단일성 (불멸의 몸이기 때문에 팔운의 전투는 모두 인육이 쌓여 있어 싸우는 것은 정말 창자 썩은 배를 입고 머리가 마구 날아가는 것) 은 여전히 고다 유삼 앞에 놓인 가장 큰 난제다.
하지만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편집자의 재촉에 고다 유삼마는 1989 년 9 호' 주간지 Young Magazine' 에서' 3X3 EYES' 의 두 번째' 성마전설' 을 끊임없이 그리기 시작했다.
이번에 궁지에 몰린 다카다 유삼은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자극했다:
자신의 전투 체계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 그는 자신이 해본 게임과 본 영화극에서 미친 듯이 영감을 얻어' 짐승마술' 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이 설정의 출현은 작품 전체를 위한 전력의 기조를 정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소환 바람' 을 불기도 했다. 많은 어린이들이 팔운의 기법을 배우며 소리쳤다. XXX 의 이름으로 나와라, 광아! (부끄러운 말, 나도 모방한 적이 있다 ...)
동시에 더 파란만장한 줄거리를 그릴 수 있도록 고전유삼은' 3X3 EYES' 의 세계관을 넓히기 시작했다. 지구에만 국한되지 않고 성지, 아공간 등 더욱 신화 색채와 종교적 의미를 지닌 장면에 가입하여 요괴와 신마의 수차례 전개를 용이하게 했다.
이 두 가지 설정과 더불어 인물의 감정에 대한 섬세한 묘사까지 더해져' 3X3 EYES' 는 마침내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그 마법의 난무 시대에 눈에 띄어 가장 핫한 고전 작품이 되었다.
특히 악당의 조형은 더욱 일류다. 등장은 매우 이르지만, 강박격은 줄곧 선을 넘지 않았고, 전력도 줄곧 천장이었으며, 후세의' 영매동자' 에 비하면 그야말로 하루하루 한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일한 아쉬움은 완전히 애니메이션되지 않고, 더할 나위 없는 OVA 만 나왔다는 점이다. 안타깝다.
15 년의 비바람이 지난 후, 여주인 두 사람의 격식 다툼 속에서, 이 웅장한 요괴의 이야기가 마침내 원만한 막을 내렸는데, 아마도 나 혼자만이 여전히 팔운의 생사를 염려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이 책의 또 다른 볼거리, 즉 여주인의 연적은 그녀 자신의 이 설정이다. 당초 보았던 나는 얽혀 죽었다. 특히 마지막 결전의 전야에' 세 눈' 은 팔운에게 천년의 원한을 얽힌 이 주범을 말했는데, 바로 겁이 많고 나약한 그녀 자신이었다. 그런 다음 아쉬움을 남기지 않기 위해' 페' 와 팔운을 속이고 침대 시트를 굴려 페이와 팔운을 완성하기 위해서다.
이렇게 많은 연재된 이야기를 했으니, 다음에 실체서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이에 앞서 항대 대리의' 3X3 EYES' 중국어판은 단행본 (항판은 천하, 대만판은 첨단) 이었다. 이번 옥황조 대리는 일판 문고 시리즈였다. 그리고 자신의 악마가' 위선 완전판' 으로 바뀌었지만, 제등에서는 일판 문고 문양의 연도를 완벽하게 복원해 유일한 위로였다.
먼저 상자를 살펴보자. 이 상자의 작업은 사실 매우 허름하다. 얇은 판지 층이며 스스로 조립해야 한다. 물론, 이것들은 아직 요점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네 개의 깨진 상자가 24 권의 책을 전혀 채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힘껏 쥐어짜면 책이 망가질까 봐 두려워서, 나는 일찌감치 한쪽에 버려져 재를 먹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번에 완전한 서보 전시를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아직 상자 밑바닥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구체적으로 본서보의 첫 번째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표지 전시입니다. 책허리를 벗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항구판에서 잘 만든 책허리이기 때문입니다. 외부 밀봉 소재는 옥황조가 아광막을 사용했기 때문에 촉감이 편하고 읽는 동안에도 지문을 남기지 않고 손톱에 긁히기 쉬우며 보기 흉한 긁힌 자국을 남기는 것이 유일한 결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책꽂이를 좋아하지 않는 아동화의 경우, 겉봉이나 손톱을 다듬고 뒤적거리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나는 또 몇 장을 따로 찍었다:
가장 놀라운 곳은 제본 등성이다. 나는 이런 디자인을 매우 좋아한다. 사실 많은 만화들이 이런 방식을 사용했고, 앞으로 제본 연도의 특집을 만들 기회가 있다.
내봉은 별다른 특색이 없고, 사용된 그래픽도 알 수 없기 때문에, 각 책은 외봉의 색깔을 잘 이어받아 촬영도 했습니다. 유일한 미중 부족한 것은 몇 권의 내봉소재가 심하게 왜곡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원본이 그런지, 옥황조가 문고를 확대할 때 무너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내부 및 외부 씰의 색상 지속을보다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첫 번째 볼륨을 사용하여
를 비교했습니다.채색도는 속표지 한 장밖에 없고, 외부봉과 연계관계 (외봉 단색계, 속표지 컬러계), 고다 유삼의 채색 그림은 정말 아름답지만, 아쉽게도 화집은 곁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몇 장 더 찍을 수 있다:
종이의 부드러움과 독서의 편안함에 대해 옥황조는 둘째, 아무도 감히 1 위를 말하지 않았다. 이렇게 두꺼운 페이지 수라도 뒤져봐도 아무런 스트레스도 없었다. 내가 복습할 때, 많은 것들이 중간을 뒤집어서 책상 위에 평평하게 펼쳐져 있어서, 전혀 탈교하거나 제서마루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점에서 동립이 개선될 수 있기를 정말 희망합니다. 더 이상 벽돌 한 장을 들고 책을 읽고 싶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까지만 해도 서보는 거의 막바지에 다다랐는데, 이야기의 개요에 관해서는, 나는 원래 자세히 말하려 하지 않았고, 보지 못한 아동신발에 서스펜스를 남겨 두려고 했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