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계획 (Project Winter) 은 세상과 단절된 외딴 섬에서 살아남은 여덟 명이 이 섬으로 떠돌아다니는 것을 묘사한다.
생존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발전소 등의 시설을 수리해야 결국 구조선을 부를 수 있고, 각 수리 임무마다 많은 자원이 필요하며, 모두의 단결협력만이 성공할 수 있다. 8 명 중 2 명의 배신자가 잠복해 있는데, 그들의 목적은 시설을 파괴하고 다른 생존자를 죽이는 것이었지만, 그 수는 적고 힘이 약하기 때문에 종종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위장하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하지만 일단 외톨이의 기회를 보게 되면, 생존자 한 명을 죽이면 배신자는 생존자의 옷으로 갈아입고 그의 신분으로 이 게임을 계속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근거리 음성 채팅, 음성 채팅 라디오 채널, 문자 채팅, 이모티콘 등 다른 통신업체와 소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생존자들이 임무를 완수하고 배신자를 막을 희망이 있다면 소통이 성공의 관건이다.
플레이어는 한 무리의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자원을 모으고 야수와 싸우고 일련의 임무를 완수하고 나서야 비로소 출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생존자들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지 않으면 탈출할 수 없다는 것이다. 단독으로 싸우는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생존할 수 없다. 야수를 이길 수 없거나 배신자에게 쉽게 찔리기 때문이다.
Project Winter' 는 겉으로는 다른 생존 게임과 마찬가지로 혹독한 환경과 야생 동물 위험 하에서 타이틀 여러 명이 함께 생존한다. 다만 게임은 특히' 독하게' 생존자 사이에' 배신자' 를 추가했다. 이는 생존자가 살아서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그리고 배신자들은 무기 습격이나 독과 같은 생존자들을 죽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런 디자인은' 늑대인살' 과 매우 비슷하다. 단번에 위험과 즐거움이 가득하다. 결국' 사람들과 싸우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는 것이다.
이 게임에서, 당신이 팀을 위해 돕고 싶다면, 열심히 말할 필요도 없고, 당신의 자리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개인의 감정을 쉽게 녹일 수 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자신의 개인적인 성격도 게임 내 캐릭터에 완벽하게 투사됩니다. 어떤 플레이어는 적극적으로 상황을 이끌고, 어떤 플레이어는 조심스럽게 타이밍을 기다리며, 사람마다 자기만의 놀이법이 있고, 누구나 게임에서 내면의 자아를 되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