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은 온라인 게임 산업의 두드러진 문제에 대응하여 2009년 문화부와 관련 부서는 공동으로 더욱 엄격한 주제 접근 시스템, 개선된 콘텐츠 검토 메커니즘, 시장 감독 강화 및 설립을 지도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감독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더욱 표준화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저속함을 고려하여 국가 문화 부서 및 종합 법 집행 기관. 인터넷상의 음란물에 대한 심층적 시정, 온라인 음란물 및 음란물의 시정, 인터넷 및 휴대전화에 대한 시정 등을 실시하여 언론의 음란, 음란, 저속한 정보에 대한 특별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6차 불법게임물 및 영업활동 고시, 문화시장 집중적 시정조치 실시에 관한 고시, 조폭을 주제로 한 불법게임의 즉각 조사 및 처벌에 관한 고시, "온라인게임에 대한 고시", "범죄수사 및 처벌에 관한 고시" 7차 불법 게임물 및 영업행위 처벌' 등은 저속한 스타일의 온라인 게임에 대해 다각적 특별시정조치를 시작했으며, 음란물, 음란물이 포함된 '홍등가센터'에 대해서도 일련의 특별시정조치를 시작했다. '도시사랑', '대부', '깡패' 테마의 '강호', 저속함, 도박, 폭력을 조장하는 '비즈니스 타이쿤' 등 '오피스삼국지', '바월드' 등 219개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불법 온라인게임 상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 처리하였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콘텐츠 관리에 대응하여 문화부는 '온라인 게임 콘텐츠 관리 개선 및 강화에 관한 고시'를 발표하여 온라인 게임에 대한 자율 징계 메커니즘 구축을 명확하게 제안했습니다. 게임 운영 단위 및 온라인 게임 콘텐츠 감독 시스템 개선. 온라인게임업체는 게임 룰 혁신, 몬스터 지배형 게임 모델 변경, 게임 이용자 간의 PK 및 결혼 제도에 대한 엄격한 제한, 미성년자 이용자에 대한 등록 안내 및 게임 시간 제한 강화 등 기술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 온라인 게임 상품의 연구 개발에 힘쓰고, 온라인 게임 콘텐츠와 중독 문제를 원천적으로 개선합니다.
문화부는 미성년자 보호 측면에서 관련 법률, 규정, 정책을 공포하는 것 외에도 온라인 게임 콘텐츠의 검토 및 감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미성년자의 방향을 안내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연구 개발하고, 미성년자의 도덕성에 유해한 콘텐츠를 제한합니다. 개념, 가치관, 세계관을 함양하는 게임 기능은 미성년자의 게임 중독, 온라인 게임의 부작용 등 일련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게임을 개선하고 인터넷 카페와 온라인 게임 관리에 대한 조정 메커니즘을 개선합니다.
온라인게임 가상화폐 문제에 대응하여 2009년 6월 문화부와 상공부는 '온라인게임 가상화폐 관리 강화에 관한 고시'를 발표했다. 가상화폐의 발행, 사용, 거래를 행정적 관점에서 규제하고, 온라인 게임 가상화폐 시장행위에 대한 감독 미비, 이용자 권리 보호 미비, 이용 범위 제한 미비 등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온라인 게임 가상화폐의 관리를 효과적으로 강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관리 시스템 구축 외에도 문화부는 수입 온라인 게임 콘텐츠에 대한 심사 및 신청 절차를 더욱 표준화하고 '게임에 대한 심사 및 신청 표준화에 관한 고시'를 발표했습니다. 수입온라인게임상품의 내용'을 명시하고, 온라인게임 공동운영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설명하였으며, 온라인게임 수입심사 및 국내출원심사제도를 더욱 개선하였고, 전시 및 무역업무를 표준화하고, '온라인게임 수입심사 강화에 관한 고시'를 제정하였다. 애니메이션 및 게임 전시, 무역, 축제 및 기타 활동 관리'를 발행하고 국제 협력을 강화했습니다. 한중간 온라인 게임 중독 대책 세미나가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