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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영웅', 새 세기 중국 서부영화의 돌파구?

오천명의 '오래된 우물'은 중국 서부영화의 선구자로서 4세대 감독 중 선두주자로서 중국 4세대 감독의 사실주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어느 정도는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는 1930년대와 1940년대 중국 영화를 관통했던 비극적이고 아름다운 의미를 이어가고 있다. '가오가린의 선택'은 시대적 화두가 되었으며, 이는 중국 전환기의 전 세대의 혼란을 반영한다. 손왕취안의 끈질긴 투지 정신은 중국 인민에게 지도력을 주고 그들이 새 시대에 열심히 일하고 발전하도록 고무시켰습니다. Chen Kaige 감독의 "황토"는 Zhang Yimou가 촬영했습니다. 불규칙한 구성과 햇빛을 차단하는 황토는 인간과 땅,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탐구하는 미래 중국 서부 영화의 가장 심오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 그리고 인간과 운명. 장이모우의 '붉은 수수밭'은 중국 영화 고유의 '그림자극' 개념을 없애고, 대담한 색채를 사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우화적인 이야기를 사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등 4세대 리얼리즘 전통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5세대 감독은 중국 서부영화의 주력이자 영광의 창조자라고 할 수 있다. He Ping의 "대포 사격 이중 등불"과 "Two Flags Town Swordsmen", Huang Jianxin의 "Black Cannon Incident"와 "Five Leaders", Zhou Youchao의 "산시 북부의 처제"와 "One Tree", Feng Xiaoning의 " 홍강곡(紅河谷), 황하(黃河) 등 장이머우(張藝衣), 진카이거(陳凡左)와 함께한 작품은 서양영화의 가장 웅장한 풍경을 이루고 있다. 2000년 이후 5세대 감독의 대표인 장이머우와 천카이거는 점차 상업 블록버스터 제작에 눈을 돌렸지만, 5세대 감독들은 여전히 ​​새로운 서부영화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 호핑(Ho Ping)의 1990년 작품 "Two Flags"는 영화계에 충격을 주었고 서양 무술 영화의 패러다임을 창조했습니다. 이후 '캐논볼', '일광협곡' 등의 영화를 잇달아 개봉했다. 6년간의 휴면생활을 마친 허핑은 2003년 새로운 컨셉의 무술 명작 '천지영웅'으로 영화계에 복귀했다. ". Feng Xiaoning은 "Red River Valley"이후 새로운 세기에 "Yellow River Love"와 "Purple Sun"을 시작하여 강력한 민족 스타일과 이국적인 감정을 통합하고 외국인의 관점에서 복원하여 "전쟁 3부작"을 완성했습니다. 새로운 중국 . 양야저우 감독의 2002년 <아름다운 큰 발>은 현대 서구 도시와 농촌의 차이와 소통을 보여주며, 금계상 전문심사위원과 동시대 대학생들의 모습을 모두 담아냈다. 대학생영화제는 장메이리의 이야기에 감동받았다. 한편으로는 5세대 감독들의 부단한 노력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서부영화 창작에 새로운 감독단이 합류한 것이기도 하다. 그중 6세대 감독들의 업적은 다음과 같다. 특히 눈길을 끈다. 6세대 감독들이 처음 데뷔했을 때는 엘리트 문화를 대표하는 5세대 감독들의 거대한 모습에 완전히 압도됐다. 그들은 무명이며, 국제적인 재정적 지원은커녕 체제 내에서의 재정적 지원도 받지 못하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문화적 돌파구를 마련하고 많은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젊은 감독들에게는 서부영화 스타일이 소외된 인물에 대한 관심에 더 적합하고, 이들의 시기적절한 도입은 중국 서부영화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기도 한다. Lu Chuan의 "Kekexili", Wang Quanan의 "The Waking of Insects", "Eclipse", "Tuya's Marriage", Jin Chen의 "국화차", Li Yang의 "The Blind Shaft" 등은 모두 서사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치며, 서양영화의 표현 방식은 어느 정도 확장됐다. 서양의 민속이나 역사를 탐구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서양의 현실에 더 초점을 맞춰 내용부터 표현 스타일까지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세대별 계보로 분류할 수 없는 감독들도 있는데, 이들을 통칭해 '신세대' 감독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