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문호
예로부터 말이 있었는데, 조조는 간웅이고 유비는 군자이다. 유비가 대의를 선양하고 민심을 깊이 얻은 이미지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 유비의' 인의' 는 왕의 정치적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은 조조가 간웅이라고 하는데, 나는 오늘 유비 가짜 인의를 말했다.
유비, 관우, 장비, 그들 세 명의 좋은 형제 도원 결의의 장면은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삼국연의' 에 따르면, 그들 세 사람은 우연히 사귀어 도원에서 서로 형제가 되었다고 한다. 유비는 큰형이고 관우는 둘째 형이고 장비는 삼동생이다. 그들 셋은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사는 것을 바라지 말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죽는 것을 구하라" 는 맹세를 했다.
나중에, 사고로 관우의 의사결정 실수로 적진에 깊이 들어갔다. 한편 관우 수하 수남군의 현 미방 () 과 장군 박사인 () 은 평소 관우 () 의 경멸에 불만을 품고, 손권 () 이 사람을 보내 유인하여 항복했고, 두 사람은 손권 진영에 항복했다. 우군은 촉군 장병의 가족을 인질로 삼고 조군과 함께 출병하여 전후하여 촉군을 침수시키고 촉군은 궤멸하였다. 관우는 소수의 측근만 데리고 촉군이 통제하는 상용에게 철수했다. 그들은 밤낮으로 겸주하며 수일 동안 쉬지 않고 매우 피곤했다. 촉경 관우에 접근하다가 오군의 한 소장인 마충에게 생포되었다. 관우가 붙잡힌 후, 단호하게 떨어지지 않고, 동우에게 참살되었다.
유비는 이 일을 알게 되자 슬픔이 극에 달하여 하늘이 어두컴컴하게 울었다. 그는 결국 당연히 죽음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죽기를 바란다" 는 말이 웃음거리가 되었다. 유비는 화가 난 것 같으니 관우를 위해 복수해야 한다.
서기 221 년에 유비율 대군이 동우를 공격하여 관우를 위해 복수를 하였다. 유비 가 동우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기로 결정했을 때, 촉나라의 많은 신하들이 유비 가 오국을 공격하지 말라고 건의했을 때, 여전히 손유연맹을 견지해야 한다. 노장 조운은 바로 반대하는 대표이다. 조운지언유비: "국적은 조조, 비손권입니다. 오늘 카오 파이 찬탈한, 신인 * * * 분노. 폐하 는 일찍 그림 오프, 군대 웨이 헤강 상류, 치열한 반대 를 논의하기 위해, 관동 의로운, 왕 시 를 환영하기 위해 말을 채찍질 할 것이다; 만약 사위가 오벌 () 을 벌목한다면, 병세가 일교한다면, 어찌 갑자기 풀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폐하께서 그것을 살피시기를 바랍니다. " 그러나 유비는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국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겠다고 고집했다. 유비가 오를 공격한 것은 관우를 위해 복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내부의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오공을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유비 공격 우, 동우 마스터 징 하지만 1 년 이상, 기초가 아직 안정적이지 않다, 징 을 탈환 할 수 없습니다.
오국을 공격하는 것은 모험적인 전략이지만 위국을 공격하는 것보다 좋은 전략이다. 위국은 기초가 깊고, 실력이 강하여, 위국을 때리는 것은 일시에 이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경주를 탈환할 수 있다면 유비 그룹에게는 의미가 더 크다. 유비는 경주를 잃어버렸는데, 오직 익주 () 만 있었고, 유비 () 는 익주 () 에만 기대어 천하를 이길 수 없었다. 제갈량은' 융중쌍' 때 경주의 중요성을 제시했고, 경주는 익주와 서로 구조할 수 있었다. 불행하게도, 유비 는 루쉰, 이릉 전쟁 참패를 경멸했다.
유비야 유비야, 복수심심만 있다면, 어떻게 이 생사가 걸린 순간에 혼자 고집을 부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충고를 듣지 않고, 연영 700 리의 고과를 맛보게 했다. 이' 고과' 도 자신의 목숨을 끊고' 백제성, 죽음과 영안궁' 의 결말을 떨어뜨렸다. 그때의 너는 틀림없이' 만수손실, 겸손 혜택' 이라는 이치를 깊이 체득했을 것이다. 그때 너는 후회한 적이 있니?
유비는 갈 길이 없다. 그는 인의의 가면을 쓰고 있다. 만약 이때 가면을 벗는다면, 그의 인설은 완전히 무너질 것이다. 손익을 고려한 후 유비는 어쩔 수 없이 위험을 무릅써야 했다. 그러나 외부인 의 관점에서, 유비 는 군인 의 삶 에 관계없이, 군사 및 민간 노동 에도 불구하고, 증오 의 마음을 해결하기 위해, 형제 에 대한 복수를 하고 싶었다. 그' 인' 은 어디에 있는가? 그' 정의' 는 또 어디에 있는가? 설마 오로지 고투만 하고, 장병 백성들을 돌보지 않고 인인인가? 설마 형제를 위해 복수하는 것은 의인가, 모든 장병들이 죽든 죽든 의냐? 형제의 복수의 소의를 위해 군민 안위의 대의를 잃는 것은 정말' 의' 인가? 그래서 이때 그의 위선의 의리가 더욱 드러났다.
유비 () 는 인의에서 시작되었고, 마침내 인의 () 를 시작하였다.
-응?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