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양어" 태극권 다이어그램의 사상적 기원은 원시 시대의 음양 개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원시 시대의 관련 그래픽과 기호는 "음양"에서 직접 파생되지도 않고 파생될 수도 없습니다. -양물고기' 태극권 도표.
2. "음양 물고기"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도교와 관련이 있으며 송, 원, 청 왕조의 Hu Wei의 관련 견해 중 일부는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 관계는 주로 내부 비약, 음양 및 기타에 반영됩니다. 이념적 개념. "물과 불의 광국도"와 "삼무지경도"는 "음양어" 태극권도를 직접 도출할 수 없습니다.
3. 진투안이나 설왕, 촉신, 청성산선이 '음양어' 태극권 도표를 창안했거나 처음으로 전수했다는 견해에 대해서는 검증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의심할 수밖에 없다. 쉽게 부정할 수도 없고, 단순히 긍정할 수도 없습니다.
4. 기존 문서에 등장하는 '음양어' 태극권 물고기의 최초 그림은 남송시대 장흥성(張興成)의 '이헌'에서 나온 것이다. 이 그림은 청나라 강희제(康熙帝) 이후 사람들이 그린 것이 아니다. 이는 『이현』과 『이통편』의 텍스트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음양 물고기"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명나라 초기에 Zhao Juqian에 의해 변형(간소화)되었고 명나라 말기에 Zhao Zhongquan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두 개의 반원으로 구성된 후속 태극권 다이어그램(왼쪽 및 오른쪽 반원 배열, 위쪽 및 아래쪽 반원 배열 등)은 원래 의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1) "변경 책": "이에게는 태극권이 있다." 두 이, 두 이가 네 형상을 낳고, 네 별자리가 팔괘를 낳는다. "태극은 천지가 나뉘기 전에 생명이 있다는 뜻이다. 태극권과 태극권이 하나로 혼합되어 있습니다."
(2) 송나라 학자들은 "태극권"이 "리"라고 믿었습니다. "Zhu Xi Yu Lei"75 권: "태극권은 음과 양, 단단함과 부드러움, 이상한 결합 등 모든 것을 포함하는 진흙 투성이의 원리입니다." 복지 왕이 쓴 "장자정 태화 노트" 의 청나라: "도교, 천지 문자에 대한 이해는 소위 태극권입니다."
(3) 천궁, 선경이라고 불립니다. 삼국시대 위나라 약기가 지은 『용회』 72장: “길에 갈등이 가득할 때? 태극권은 솟아오를 수 있다.” 진거홍의 『보포자·무시』: “정원은 계획대로다. 숲 속에 있고, 정자는 태극권을 오만하게 여긴다." "윤지 7" "태극권" 8권: "태극권에는 삼일의 신들의 사진을 찍는 일을 담당하는 원경왕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