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3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장이모우의 고전적인 여성 '집싸움' 비극을 기억하시나요?

3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장이모우의 고전적인 여성 '집싸움' 비극을 기억하시나요?

최근 '홍등불'을 다시 봤는데, 처음 봤을 때는 별 감흥 없이 그냥 '궁극기'로만 봤던 기억이 난다. 사람들이 호의를 얻지 못한 곳. 그래서 다시 보고 너무 놀랐고, 갑자기 라오무지의 '실력'이 정말 너무 강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당신과 함께 이 일에 집중하자.

우리 모두는 "홍등을 올리다"가 현대 문학 작가 소동의 소설 "아내와 첩"을 장이모우가 각색한 것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후궁'과 '홍등 올리기'는 각각 1978년과 1991년에 출간됐다. 소퉁과 장이머우는 봉건적 윤리와 가부장제 하에서 중국 여성 이미지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제시했다.

'홍등을 올려라'의 배경은 군벌정권부터 국민당 내전까지이다.

19세 송련은 대학 시절 아버지의 죽음과 집안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교를 자퇴할 수밖에 없었다.

이후 송련은 계모의 강요로 네 번째 첩으로 진씨 가문에 시집을 가게 됐다.

문이 닫혀 있는 Chen 가족에서는 등불을 밝히고, 음식을 주문하고, 발을 치고, 등불을 닫는 것은 지위와 권력의 상징입니다.

Songlian과 그녀의 숙모 Tai Yuru와 그녀의 둘째 숙모. Taizhuoyun과 그의 셋째 숙모 Tai Meishan은 남편 Chen 씨의 호의와 관심을 얻기 위해 계속해서 공개적이고 은밀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영화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소설 속 진씨(陳氏)의 남주인 소퉁(蘇塘)의 진작겸(陳左泰)은 독특한 외모와 성격을 갖고 있는데, 이는 봉건 가문의 통치자를 은유적으로 나타낼 뿐만 아니라 부패한 세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홍등을 올려라'에서 송련은 천씨의 네 번째 첩 대신 천씨 가문에 시집을 갔다. 영화에서는 '진좌천'이라는 이름이 한 번도 언급되지 않았다. 또한 첸 씨의 모습은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으며, 관객들은 그의 어두운 뒷모습과 옆모습만을 관찰할 수 있을 뿐이고, 독재적 통치와 모호함을 상징하는 그의 깊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뿐이다.

잘생긴 여자들은 모두 남자들의 관심과 애정을 얻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둘째, 소퉁이 쓴 송련은 몸집이 작고 내성적이며 짧은 머리가 어깨까지 닿는다. 일을 하는 데 주저하고 감히 남에게 해를 끼치지도 않지만 여전히 이모들 사이의 경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그리고 첸 씨의 호의를 얻기 위해 아내를 둔다.

그녀가 묘사하는 중국 여성들은 가부장적 사회에 깊이 묶여 있어 한 번도 성장하고 저항할 능력이 없었다.

영화 속 송련은 매력적이고 대담한 공리 역을 맡아 나약한 송련이 탐욕스럽고 사악한 네 번째 첩으로 변신해 결국 사랑을 잃게 된다. 노예 소녀 Yan'er는 Yan'er의 죽음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으며 삶과 죽음을 여성 권력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송련의 옷은 처음에는 순결의 의미를 지닌 흰색이 주를 이루었고, 점차 옷의 색깔이 짙어지면서 마음의 상태가 더욱 깊어졌다.

송련은 한때 지식인이었지만 결국 퇴폐적인 봉건 사회의 일원이 되었다.

영화는 송련이 봉건적 윤리와 권력에 매력을 느끼지만 결국 가부장제의 통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그린다. 장이모우는 자율성과 독립성을 갖지 못한 가부장적 사회에서 여성의 슬픔을 반복적으로 보여준다.

송련과 야너도 일종의 잔혹한 대조를 이룬다. 한 사람은 강제로 결혼해 선배 대학생의 첩이 되었고, 다른 한 사람은 올라가서 귀족이 되고 싶은 하급 하인이었다. 첩.

문학소설부터 영화 텍스트까지, 장이머우의 렌즈에 담긴 중국 여성의 이미지는 복잡함과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서구 영화와 텔레비전에서 중국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은 대략 다음과 같다.

서구 자본시장에서는 영화, 그림, 소비재 등이 중국 여성의 이미지를 단순화하고 단순화시킨다. 여성, 오해 중국 전통 여성의 역사와 심리적 상태.

오리엔탈리즘 하의 중국 여성의 상상력은 폭력과 불공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이는 장이머우가 <홍등을 올려라>를 창작하게 된 분명한 배경과 방향을 제공했다.

사실 중국 여성의 상상력이 지닌 내면의 복잡성은 영화 속 잊혀진 디테일을 통해 다시 탐구될 수 있다.

네 명의 첩은 각각 봉건제도의 앞잡이이자 여성도덕의 전복자이자 잠재적 반역자이자 유일한 해방자로서 중국 여성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를 상징한다.

그래서 <홍등을 올려라>에서는 간과된 많은 디테일과 사소한 대사들이 중국 여성 이미지의 내면적 복잡성을 드러낸다.

우선 타이유루 고모는 봉건 체제의 충실한 수호자를 상징한다. 유루는 나이가 많아 방에서 종종 경전을 외우고 부처님 명호를 외치는 일이 표면적으로는 이모와 아내 사이의 호의 게임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첸 씨가 일하러 도시에 갔을 때 아줌마들에게 저녁 식사를 주선했습니다.

네 명의 이모와 아내가 모인 후 Yu Ru는 "먹으십시오"라고 명령했고 나머지 세 명은 식사를했습니다. 숙녀분들은 감히 식사를 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장이머우가 위루를 가부장제의 옹호자로서 교묘하게 비판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첸 사부가 부재하는 동안 유루는 봉건 체제의 대리인이 되었고, 이모의 지위와 권력은 흔들리지 않았다.

둘째이모 주오윤은 중국 여성의 미덕에 대한 이미지를 전복시켰다.

표면적으로 Zhuo Yun은 사려 깊고, 가족 문제를 신중하게 처리하며, Chen 선생님의 사랑에 충실하고 Songlian을 돕습니다. 사실, 그녀는 자신의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계략을 꾸미고 아첨하고 불화를 심는 데 능숙합니다.

결국 주오윤은 메이산의 죽음과 송련의 광기에 직접적으로 기여해 경쟁에서 승리하며 중국 전통 여성 미덕의 이미지를 전복시키는 데 성공했다.

다음으로 세 번째 첩 메이샨(Mei Shan)은 봉건 체제에 대한 잠재적인 저항자를 상징한다.

표면적으로 메이샨은 중국 전통 경극을 계승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을 갖추고, 내적 외적 자질을 모두 갖춘 중국 여성이다. 사실 메이샨은 연기에 있어서 "잘하지 못하면 자신을 속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녀는 등불 게임의 억압적인 성격을 이해하고 있으며, 그녀는 그 봉건 체제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그녀가 가오 박사와 혼외정사를 하기로 한 것은 그녀가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며 가부장제의 억압 속에서 자신의 자유를 희생할 의지가 없음을 반영한다.

더 중요한 것은 영화는 Red Lantern의 감시가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Mei Shan의 불륜은 정치 체제의 허점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메이산은 주오윤의 제보자 때문에 죽었지만 그녀의 강인하고 충성스러운 이미지는 송련의 각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했으며 중국 여성들의 잠재적인 저항을 보여주었다.

지식인으로서 송련은 처음에는 결혼 제도에 저항했고 심지어 진씨 가문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무릎을 꿇는 것도 거부했다.

등불 게임이 송련의 뺨을 밝히자 그녀는 임신한 척 옌얼을 독살하고, 첩들의 권력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체제의 수호자이자 계승자가 된다.

이후 송련은 임신을 속인 것으로 밝혀져 소멸했고, 그녀와 메이샨은 삶의 변덕스러움과 고통을 한탄했다.

나중에 메이산의 죽음으로 송련은 완전히 깨어났다. Songlian은 Meishan이 산 채로 매장되는 것을 지켜본 후 Chen 가족 구성원이 "살인"행위를 했다고 계속해서 비난했습니다.

독재정치에서 봉건윤리의 부패를 감히 고발하고 고발한 유일한 여성이었다. 표면적으로 송련은 봉건제도의 억압을 받아 미치광이가 되었지만 진정으로 진씨 가문의 통제를 없앨 수 있는 유일한 제정신의 인물이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메이샨이 죽은 후 송련이 그녀의 안뜰에 와서 붉은 등을 켜고 축음기를 연주하는 장면이었습니다.

당시 사진은 붉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고, 메이샨의 눈물 흘리는 노랫소리와 송련의 차가운 표정이 어우러져 묘하고 무거운 느낌을 자아냈다.

불을 켜고, 불을 끄고, 불을 봉인하고 정말 아무 느낌이 없다면 왜 이렇게 쓸쓸한 기분을 느끼는 걸까요...

당시의 장면은 중국 여성들이 봉건 체제 하에서 거부할 수 없는 무력함과 비참함을 느낀다는 인상을 주었다.

원작 말미에 진쭤첸은 다섯 번째 첩 태원주와 결혼했다.

영화 말미에는 첸 가족이 다시 한 번 결혼식을 올렸고, 첸 씨는 다섯 번째 첩과도 결혼했다.

이 결말은 단순히 봉건주의의 순환으로 해석할 수는 없다. 중국 여성들은 여전히 ​​억압받는 집단이다.

영화 J의 결말에서 다섯 번째 첩의 이름이 공개되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는 장이머우가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선사하고 중국 여성들이 계속해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을 보여준다.

다섯 번째 첩은 중국 여성의 이미지가 여전히 변화와 불확실성의 단계에 있다는 것을 상징하며, 이는 다른 신인 중국 감독과 관객들에게 깊이 생각하고 중국 여성의 상상력을 계속 탐구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한다.

전 사부의 등장과 마찬가지로 무언의 방식으로 우주적인 부분도 있다.

송련이 계모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는 오프닝 장면과 진씨 가문에 시집가기 전의 짧은 여정을 제외하고는 진씨 가문 외의 장면은 없다. 등장인물들이 논의하는 주제는 거의 첸 가문 내의 인물과 사물이며, 외부 세계에 대해서는 별로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영화 속에서 첸 가문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인물은 주로 주인, 장처인 유루의 아들 페이푸, 가오박사 세 사람이 있는데, 이 세 사람은 모두 남자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은 새장 속의 새, 연못 속의 물고기처럼 단순히 집에 갇혀 있을 뿐입니다. 집은 그들의 세계이자 공간입니다. 외부의 모든 것은 남성이며 그들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게다가 상징의 변신은 영화의 상징적인 이미지가 됐다.

원작에서는 상징이 우물이다. 우물의 모양은 원형으로 순환과 끝없는 생명을 의미하며, 남성 소유자인 Chen Zuoqian이 관리하는 중국 여성의 시작과 성장, 죽음을 상징합니다.

나중에 메이샨은 우물에서 죽고, 송련은 우물 곁에 앉아 미친 사람이 되었다.

영화에서는 우물이 존재하지 않고 붉은 등불로 대체된다.

표면적으로는 등불과 조명 게임이 중국 여성의 운명을 좌우한다.

네 명의 첩은 등불을 켜는 것을 은혜와 힘의 상징으로 여기고, 등불을 닫는 것을 장이머우의 렌즈 아래 있는 중국 여성들은 성장했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다. 깨어났다.

더 중요한 것은 등불의 색깔이 빨간색이라는 것입니다. 빨간색은 중국 사회의 상서로움과 기쁨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절대적인 힘을 상징합니다. 빨간색은 성적 욕망, 열정적인 감정의 색이기도 합니다. 아내를 위한 싸움의 색. 첸의 저택 구석구석에 높이 걸려 있는 붉은 등불은 가부장적 억압을 반영합니다.

첸 맨션을 내려다 보는 장면은 대부분 진한 파란색 톤으로 표현되며 집 내부의 밝은 빨간색은 외부의 차가운 색상과 대조되어 '실패한' 아내의 내면적 외로움과 쓸쓸함을 강조합니다. .

줄거리 속 위치의 정도 역시 장예모가 권력의 정도를 상징하기 위해 사용한 표현 중 하나이다.

극중 실제로 높은 자리에 오르는 아내와 첩은 매산과 송련뿐인데, 매산은 노래를 부르러 옥상으로 갔고, 송련은 두 사람을 염탐하러 갔다. 이들 중 평범한 아내와 첩의 삶의 정점을 돌파한 것은 권력 구조에 도전하고 평범한 아내와 첩이 가져야 할 권력의 수준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파빌리온에서 Song Lian과 Mei Shan의 대화를 살펴 보겠습니다.

그들이 처한 상황에 대한 감정과 스스로 놀 수 없다는 것에 대한 한탄은 실제로 일종의 " 탈출하다".

불륜, 불을 훔친 것, 임신했다고 거짓말하는 것은 여성의 성장과 자의식을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에 감독은 의도적으로 줄거리 구성에서 봄의 의미를 생략했다. 봄을 잊는 것은 희망의 상실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줄거리 구성에서 장은 비현적인 방식으로 여성의 '탈출'을 의도적으로 묵인하고 긍정했다.

옌얼의 죽음은 송마의 입을 통해 드러났고, 누구도 이를 볼 수 없었다.

메이산의 죽음은 송련의 감탄사를 통해 전해졌고, 누구도 이를 확인하지 못했다. >

송련의 마지막 광기조차 다섯 번째 부인에 대한 조이모의 대답을 통해 전달됐다. 그러나 송련이 일부러 메이산의 방에 등불을 켜서 귀신을 만들었다는 점에 비하면 그녀의 진정한 광기를 확인할 수는 없다.

의도적으로 '죽음'과 '광기'를 보여주지 않는 것은 일종의 동정이자 묵인이다.

장이머우는 원작 '처녀'에서 중국과 서양의 배경을 교묘하고 의도적으로 피하고, 이야기를 남쪽에서 북쪽으로 옮기며, 전통문화를 상징하는 차오 가문을 선택했다. 극장은 민족의 역사와 사실적인 영화를 결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장면으로, 관객은 윤리적 문화가 만들어내는 질서와 절제감을 느낄 수 있다.

'홍등을 올려라'는 차오 가문의 마당에서 촬영됐다. 영화 속 진저택은 자원이 풍부한 문화 운반체로 중국 문화 전체의 전형을 담고 있다.

중정 건축의 특징은 중국 문화의 전통 예절 체계를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

영화 대사에는 '램프'라는 단어가 48회 등장하고, '불을 밝히다'와 관련된 줄거리도 19회 등장한다.

원시적 숭배와 금기의 의미에서 기쁨과 은혜의 상징으로 변모했으며, 마침내 권력의 집행과 피비린내 나는 폭력의 기반을 형성했다. 일련의 조명, 발구르기, 조명 등은 사실상 일종의 봉건적 숭배이자 금기시되는 신앙이다.

'홍등'은 지속적인 강화와 반복을 통해 주제와 관련된 특별한 상징을 형성했으며, 예절과 규칙에 대한 또 다른 은유이기도 하다.

등불의 불은 어둠 속에서 사람들에게 평화로움과 따뜻함을 선사하지만, 그 따뜻하고 온화한 표면 뒤에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것이 지배하는 힘을 발휘할 때, 그것은 자신을 반대하는 모든 것을 집어삼켜버립니다. 그것을 승인하고 파괴했으며, 경고의 의미로 파괴된 유해를 발탑 높은 곳에 걸었습니다.

진저택은 봉건사회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폐쇄적 성격으로 인해 윤리학 전체의 '범죄'가 더욱 완벽하게 구현되는 현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의 윤리와 윤리. 이 사이트가 없으면 감독이 만든 모든 상징과 주제는 신뢰를 잃게 됩니다.

영화 속 네 명의 첩은 발을 맞을 권리, 등불을 켜고 음식을 주문할 권리, 노예의 권력을 확보하고 다른 첩을 통제할 권리, 등불을 밝힐 권리를 갈망한다. 아내와 첩의 싸움, 첩과 첩의 싸움은 이 깊은 집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일련의 인간 윤리와 윤리 실천의 산물이다.

그러므로 인간윤리와 윤리를 중심으로 한 권력투쟁은 '홍등을 높이세워라'라는 주제이며, 진맨션은 이 주제를 담는 플랫폼이다.

따라서 영화에서 가장 구체적인 표현은 살인, 청탁 경쟁, 불륜, 일부 다처제 등 표면적으로 화려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들인 '규칙'으로 상징되는 일련의 윤리적 규범이다.

영화 속 '규칙'은 사실 예의와 권력의 상징이다. 끊임없는 반복을 통해 줄거리 뒤에 숨겨진 예의라는 주제가 뚜렷하게 부각된다. '법'의 통제에서 벗어나는 길.

권위와 금기에 도전하면서 송련이나 메이산은 자아와 윤리의 분리에서 비롯되는 전례 없는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윤리의 굴레에서 해방된다는 것은 자의식의 각성을 의미한다. 포로와 조종, 괴롭힘에서 벗어난 메이샨은 문득 자신의 존재 가치를 발견하게 된다.

Zhang Yimou는 또한 민속적 기법을 사용하여 역사와 현실을 결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홍등을 일으키다'에서 그는 홍등, 뛰는 발, 등불을 밝히고 음식을 주문하는 것, 집과 감옥, 죽은 건물과 부러진 자수신발 등 일련의 눈부신 상징을 선보이며, 전통사회의 살인, 호의를 위한 경쟁, 불륜, 일부다처제, 축첩에 대한 화려하고 충격적인 이야기.

이러한 상징은 거의 순전히 시뮬레이션의 원리에 따라 작동하며 현실에 대한 근거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낡은 사회가 전혀 존재하지 않았다는 사실과 '조명'과 같은 민속 의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램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산서성의 차오 가문은 엄격한 집안 규칙을 갖고 있으며, 가문의 모토는 '후궁 금지'라는 전통을 갖고 있다. 영화에서 몇 개의 안뜰을 밝히는 것처럼 화려한 장면은 없다.

세계를 연결하는 산시은행은 거점에 새로운 매표소가 개설될 때마다 붉은 등불을 밝히며 축하할 예정이다.

따라서 원래의 등불 점등식은 영화 속 첩을 데려오고, 발을 구타하고, 음식을 주문하는 규칙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에서는 여전히 '램프를 밝히다'를 우화의 형태로 능숙하게 표현하고 있다.

홍등의 '걸림'과 '떨어짐'은 뚜렷한 상징으로, 각 아내와 첩의 지위와 다른 첩과의 관계 변화를 나타냅니다.

등불을 밝히고 끄고 봉인하는 일에는 각 아내와 첩의 명예, 불명예, 은총, 불명예, 멸시가 모두 집중되어 있습니다. .

각본가 니진은 의도적으로 '아내와 첩' 원작의 줄거리를 바꾸었고, 메이산이 소설 속 노래한 장면을 '여초'와 '두십냥'에서 '소삼기'로 바꿨다. 풀다" .

표면적으로는 이러한 변화가 줄거리 전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 '소삼계걸'이 반복적으로 불려지기 때문에 영화의 주제와 관련된 일련의 상징들이 등장한다. 형성되었습니다.

"Qiujie"는 죄수들을 호위하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길을 어디로 가야합니까? 감옥! 즉, Chen Mansion은 단순한 감옥이 아닌가?

일부 표의 문자의 배경으로 '소삼계절'의 가락이 계속해서 등장한다.

장이모우가 창작을 할 당시 자신이 깊이 확신했던 '미스터리'가 역설적인 방식으로 줄거리에 녹아들었다고 할 수 있다.

그 무의식적인 상징들 속에는 운명 같은 것이 숨겨져 있다.

사진 구성에서 장은 프레임을 사용해 여주인공 송련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감옥에 갇힌 고통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송련은 페이푸를 처음 만났을 때 사랑에 빠졌지만, 윤리적 윤리로 인해 무력하게 관계를 발전시킬 수 없었다.

따라서 렌즈 디자인에 있어서 장은 연인이 떠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송련의 프레임을 일부러 문틀로 활용하여 렌즈 속 프레임의 상징적 의미를 더욱 강화시켰고, 결속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에티켓이 강화되었습니다.

가장 작은 문틀과 창틀부터 남녀가 서로 사랑하는 침대틀, 그리고 높은 윤리의 벽까지 송련은 첸 가문의 모든 여성들을 바라보며, 모든 여성이 이 투명한 윤리 감옥에 갇힌 것은 아닙니다.

높은 담벼락 속 헤아릴 수 없는 여자들의 마음을 질투하며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윤리의 감옥을 뚫지 못하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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