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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화질이 갈수록 높아지는데, 왜 갈수록 재미없어?

"화질이 점점 좋아지는 MMORPG, 왜 막다른 길로 가는거야?" 이 문제는 언뜻 들으면 매우 비관적이다.

아니면 낡은 생각인가, 먼저 대답하고, 그 이유를 대답하라. (서양속담, 생각속담)

전반부, MMORPG 의 화질이 점점 좋아지고 있나요? 대답은 분명히 "예" 입니다.

후반부에서, MMORPG 는 정말 막다른 길로 갔나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화질과 MMORPG 의 몇 가지 이야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사실, 요즘 게임계의 모바와 전술 경기 범주가 아무리 유행해도 RPG 유형의 최고 비중을 뒤흔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데이터는 중국 음수협게임공위원회 (GPC) 가 작성한' 2019 년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 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가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질문은 화질이 MMO 와 RPG 게임의' 명맥' 인가?

이론적으로 화질 추구는 역할 놀이 게임이 추구하는 과정의 양일 뿐이다. 간단한 구상을 해보겠습니다. 이제 10 초 동안 시간을 주시고, 화질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게임의 어느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10 초 더 시간을 주고 내용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게임의 어떤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갑자기 화질과 그림이 쉽게 나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당신을 끌어들이는 놀이는 세 마디로 그 중의 재미를 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 미술은 한 게임의 성패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화질과 화면 추구는 궁극적인 목표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개발팀이 미술표현을 궁극의 목표로 잘못 생각하고 게이머가 게임 세계에 진입하는 더 먼 이상을 소홀히 한다면 실제로는 플레이어에 대한 책임을 저버리는 표현이다.

실제로 MMO 역사상 신기술이 가져온 화질 혁신은 확실하지만 화질이 게임의 장기적 활력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우리는 단유시대 중후기의 세 가지 머리 무협 게임 ('검망 3',' 구음진경 ol',' 천애명월도 ol') 의 지속적인 생명력으로 이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다. 구음' 발표 초기부터 Flexi3D 엔진 카드를 냈고,' 천도' 는 3 시 때 천둥과 우경도로 전체 온라인 게임가루를 뒤흔들었지만, 화질의 경이로움은' 천도' 를 16 년부터 빠르게 퇴세한 국면으로 몰아가는 것이 아니라 당시' 화질' 의 가장 설득력이 없는 검망 3 이었다.

(3 대 무협 MMO 바이두 지수 변화)

화질은 확실히 MMOPRG 의 명맥이 아니다. 그 화질과 게임의 관계는 도대체 무엇일까? 포럼에서 모두가 잘 알고 있는' 500 원 기획+5 만 원 미공' 이 왜 조롱이 되었는가? 우리 얘기 좀 하자.

게임 화질에는 하한선이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이 하한선은 플레이어에게 주는 시각적 자극과 즐거움이다.

무슨 뜻이죠? 우리는 게임 발행과 홍보의 관점에서 이 문제를 반론할 수 있다. 많은 게임들이 화면과 화질을 선전의 출발점으로 삼고 있다. 이는 나무랄 데 없고, 바람을 쫓아오는 게이머 사용자들을 성공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하지만 이 루틴은 지금까지 점점 더 효과를 보기 어려워지고 있다. 오늘날의 게이머들은 홍보 영상만 봐도 게임에 대한 정체성을 갖기 시작하지 않고, 종종 선수 평론 영역에 들어가 이 게임의 실제 모습에 관심을 갖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점점 더 많은 고화질 게임이' 모든 것이 좋으면 재미없다' 는 부득이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평가에 반영된 관건은 화질이 게이머를 게임 세계로 인도하는 노크벽돌일 뿐, 좋은 화질은 금상첨화될 수 있지만, 전체 게임에 있어서는 화질이 눈 속의 숯을 보내는 역할을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천애명월도 ol' 은 뛰어난 오프닝 캐스팅 장면이지만 이 게임에 탁월한 생명력을 얻지 못했다)

선발력이 가장 큰 무협 MMOPRG 가 잇따라 기세를 부리는 몇 가지 단계에서 당시 주요 게임 포럼과 스티커를 붙인 게이머들이 떠들썩하게 의논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전 중기는' 구음',' 검망 3' 과' 천도' 를 비교한 후' 역수한' 에 합류했다. 흥미로운 현상은 네티즌들이 무협 게임의 화질 순위와 추천 순위에 지치지 않고, 종종 늦게 올라갈수록 온라인 작품의 화질이 높을수록 네티즌들도 그들의 화질 우세를 객관적으로 인정한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추천 순위에서 가장 큰 목소리는' 검망 3' 이었다. 당초 검망 3 이 아직 대규모 화질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지지자들은 당시' 검망 3' 보다 더 우수한 작품이 있었다는 것을 물론 알고 있었지만, 여론은 플레이어가 제시한 가장 진실한 답이었다. 화질이 아무리 좋아도 화질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

('온라인 게임바' 가 잇따라 등장하는 무협 MMO 순위 토론)

무슨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까? 그것이 게임 화질의 상한선이다. 게이머를 게임 세계로 끌어들이는 문제이다.

전문적인 훈련은 필요 없고, 모든 게이머들은 직관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게임 개발팀은' 직관적' 보다 더 깊은 고려가 필요하다. 바로 화질 개혁의 초심과 논리가 정확히 무엇인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게이머가 보는 것은 단지 게임 소재의 업그레이드와 게임 엔진의 업그레이드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게임이 그들이 존재하는 세상이며, 그들은 이 세상의 어떤 변화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화질 업그레이드의 가장 성공적인 사례는' 검망 3' 을 언급할 수도 있다. 한 번은' 일월명존' 자료 단계의 밑바닥 개편과 대경공이 합류해 이 무협 세계를' 입체화' 시켰고, 이 노드도 플레이어에게' 검망 3' 역세의 시간 노드로 꼽힌다. 두 번째는 열도가 더 높은' 중판' 이다. 중판의 방출이 이 오래된 작품을 따라잡고 현재의 온라인 게임 대작의 미술 수준을 능가하게 했지만, 중판 계획 과정은 일파삼할인이었다.' 구성이 따라가지 못하고, 내 일반판' 의 여론압력으로 운영팀은 심지어 100 대의 외계인 노트를 보내 플레이어의 감정을 달래야 했다. 객관적으로 우리는 중판의 화질 향상이 옳은 선택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플레이어는 화질 추구를 희생하는 것보다는 공식적인' 보존' 부분을 희생하는 것이 오히려 이 게임의 흥미진진한 매력을 암시한다.

(사진은 플레이어가' 검망 3' 중판 업그레이드 전후의 화면 비교)

화질 외, 혹은 화질 이상의 부분은 게임 세계가 제공하는 사교 분위기, 게임 플레이가 제공하는 팀워크, 심지어 게임 서클 층의 원한이다. 게이머가 보는 것은 단지 게임의 가죽상뿐 아니라 이 강호의 진실감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검망 3 의 팀은 여전히 상당히 신중하다. 우선 기존 국풍의 정취를 보존하고, 8 주년 발표회에서' 서민 탁인' 패션의 밤 컷 화이트 디테일을 전시하고, 만화곡' 설낙청암' 장면을 전시해 플레이어의 마음 속 세계를 보호하는 공식 의도를 알 수 있다. 둘째, 문파 소속감이 가장 큰 역대 문파 교복과 문파 장면에 대해 공식적으로 웨이보와 스티커에 전체 진도를 드러냈고, 실제로 게이머를 세계 변화를 목격한 참가자로 삼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시에, 중판 삼측단계에서 당국은 각 주요 지도의 NPC 쿠키영상 기이한 만남 행사를 열었는데, 이것이 바로' 큰 깃발 드럼' 에서 플레이어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중판은 화질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이 무협 세계 모두의' 만남의 장소' 를 보호하고 있다.

(플레이어 스크린 샷의 리메이크 프로세스 공유)

다시 주제로 돌아가는 질문: 화질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 MMORPG, 왜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는가?

우리의 결론도 분명하다.' 화질 스트리밍' 게임의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고, MMOPRG 는 무한한 미래를 가질 것이다.

게임 시장의 매수 표현으로 볼 때, 화질만 흐르는 게임은 점점 성숙해지는 게임 시장에 의해 버려져 영양이 없는' 꽃병' 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MMO 의 활력은 더욱 오래 지속될 것이다. MMO 는 게이머를 강호에 참여시키고 판타지 세계에 참여하는 꿈을 보호하고, 시장의 단계적' 후속' 은 게이머를 부정할 수 없다.' 가상세계' 에 들어가겠다는 소망, 우수한 MMO 작품은 계속 생기를 발산할 것이다.

이런 생기가 게임 세계 안에서만 수축되는 것이 아니라 차원벽을 뚫고 전체 플레이어 서클로 확산될 것이다. 10 년 전 무협 게임의 어떤 선수도 상상할 수 없었다. 미래의 어느 날 어떤 게임의 사용자 집단은 추격성처럼 한 게임의 프로듀서를 지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이' 생소' 는 프로듀서의 개인 웨이보 밑에서 패션이 너무 비싸다고 불평하고 애완동물이 너무 못생겼다고 불평하며 프로듀서를 보호하기 위해 유량과 함께 보드를 부르고 전염병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MMO 의 게임 세계는 당연히 플레이어에게 현실과는 다른 장면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더 높은 수준에서, 그것은 여러분과 같은 생각을 가진 생태계를 제공할 것이다. 플레이어는 무엇 때문에 모이고, 무엇 때문에 할 말이 없다. 분명히, 결코 그것의 화질 때문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화질과 게임 내용의 문제가 결국' 기술' 과' 내용' 이 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면, 우리는 소화 기술로 게임 내용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말하자면, "클라우드 기술" 이라는 또 다른 물결이 있습니다. "물건" 은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게임이 더 이상 장비와 구성에 의존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검망 3 팀의 약속은 클라이언트가 26M 에 불과하여 컴퓨터 구성의 높낮이에 관계없이 검망 3' 영화급 화질' 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2 월 21 일, 10 년 넘게 운영해 온 이 작품은 클라우드 버전의 첫 해외 테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이 팀은 자체 연구 클래식 IP 를 클라우드로 확장하는 최초의 R&D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수천 명의' 검심이 늙지 않고 인연이 없다' 는 게이머들이 다시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검망 3' 이 또 몇 점의 답안지를 내놓을 수 있을까? 우리 함께 둘러봅시다.

('검망 3' 팀의 클라우드 게임 테스트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