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G 의 기본 규칙
이 글은 주로 이런 게임을 전혀 접한 적이 없는 독자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문필은 애매모호함이 없도록 비교적 상세할 것이다. 일정한 접촉이 있는 독자의 선택절 독서.
하지만 MTG 의 모든 규칙을 전부 열거하려면 여러 페이지의 변폭이 필요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쓸 뿐만 아니라 독자들도 매우 골치 아프게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본 편의 주요 이야기는 본 게임에 적용되는 2 인 대전의 기본 규칙을 요약한 것으로, 본작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일부 규칙은 잠시 생략될 것이며, 일부 개념은 설명하지 않고 5L 에 보완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게임 모드:
본작의 대전 모드는 주로 구조전이다. 이는 만지카드 게임의 경기가 가장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대전 터치식이다. 구조조전은 양측이 각각 60 장 이상의 카드 (상한선 없음) 를 구성해 대전을 벌인다고 간단히 말한다.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쌍방은 먼저 포커처럼 카드 라이브러리 (library) 를 고르게 씻고, 카드 7 장 (hand) 을 뽑은 후 선착순으로 게임을 시작하기로 했다. (게임에서 손을 잘 뽑는 7 장의 카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한 번 무료로 다시 뽑을 수 있고, 그 후에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매번 한 장씩 적게 뽑아야 한다.) 선후가 본 작에서 무작위로 결정된다. 대전은 턴어라운드 방식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먼저 한 쪽이 카드 추첨을 생략하고, 이후 각 플레이어의 라운드가 시작될 때 한 장의 카드를 뽑는다. 대전은 양측이 시작할 때 각각 20 시의 생명값을 가지고 있었고, 대전에서 그 중 한 쪽의 생명값으로 0 이나 카드 창고를 틈타 카드를 뽑을 수 없을 때 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카드의 기본 개념:
그룹 카드보다 먼저 카드를 알아보자. 만지패는 주로' 랜드' 와' 스펠' 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스펠은 랜드를 제외한 카드로 이해할 수 있다. 바이오 creature, 마법 (마법은 sorcery 요술과 instant 순간), 결계 enchantment (세계 결계, 영물결계, 생물결계), 신기 artifacts 를 포함한다. 플레이어는 주로 소환된 생물이나 다른 주문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이 주문을 사용하려면 마술력 (mana) 이 필요한데, 이 힘의 근원은 마술력의 원천' 지패' 이다.
완지패는 6 가지 색으로 나뉘며, 다음 그림부터 시계 방향으로 각각 흰색, 파란색, 검은색, 빨간색, 녹색, 중간은 무색입니다. 그림은 각 색상이 나타내는 기호입니다.
이에 따라 이 색상의 마술력원을 제공하는 지패는 평원, 섬, 늪, 산맥, 숲, 무색은 어떤 색이나 무색의 mana 가 제공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예로 들어 MTG 의 가장 기본적인' 판독판' 을 소개하겠습니다.
(1 곳): 위 그림의 왼쪽 위 구석은 카드의 이름입니다. 이 카드는' 팬텀 전사' 라고 불린다.
(2 곳): 도형과 문자 열 사이에 있는 문자가 카드인 범주입니다. 왼쪽에는 카드의 종류, 즉 땅이나 어떤 주문이 있습니다. 만약 바이오카드라면 ~ 호 오른쪽은 이 생물의 인종이다.
(3 곳): 문자란에는 보통 두 가지 다른 글꼴이 있는데, 정자자 부분은 이 카드의 기능이다. 이탤릭체는 이 카드에 대한 배경 이야기 설명이다.
(4 곳): 오른쪽 위 모서리에 숫자 1 과 두 개의 기호가 있는데, 이는 이 카드의 시방 비용, 즉 플레이어가 주문을 할 때 지불해야 하는 마술력을 나타냅니다. 숫자 부분은 수량이 충분하면 어떤 색깔의 마술력으로 지불할 수 있다. 두 개의 기호는 색상을 지정해야 하는 마술력을 나타냅니다. 이 카드는 1 시 임의 마술력과 2 시 파란색 마술력, 총 ***3 시를 지불해야 할 것 같습니다.
(5 곳): 카드 종류 옆에는 카드가 속한 배경을 나타내는 마우스가 그려져 있는데, 이 마우스는 본작 여법사 대결을 대표한다. 기호의 색상은 이 카드의 희귀도를 나타내고, 금색은 희귀카드, 은색은 비교적 희귀한 카드, 검은색은 보통카드이다.
(6 곳): 바이오카드라면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두 개의 숫자가 있습니다. */* (* 어떤 숫자라도 나타낼 수 있음), 왼쪽 숫자는 공격력을 나타내고, 오른쪽은 방어력을 나타내고, 위에 * 라고 적혀 있다면 * 간판의 문자설명을 봐야 합니다.
카드 맨 아래에 있는 글은 이 카드의 카드투에 있는 화가의 이름입니다.
카드를 보고 나서 전쟁터를 다시 한 번 봅시다.
라운드 프로세스 (단계):
위 그림에서 우리는 각 라운드마다 몇 단계가 있는 것을 관찰했는데, 본 게임의 단계는 정규 MTG 경기의 단계와 달리 몇 단계를 생략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시작 단계 begin:
게임에서는 라운드가 시작되는 3 대 단계를 시작 단계로 결합한다. 이 3 단계 액션게임에서는 시스템이 자동으로 완성한다. 이 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untap 재설정:
라운드 중 처음 시작할 때 플레이어는 자신의 모든 수평적인 카드를 재설정할 수 있다 (후주). 재설정된 카드는 나중에 다시 가로로 사용되어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2. 유지 단계 upkeep:
어떤 카드는 라운드가 시작될 때 이 카드의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한 조건을 지불해야 한다. 이때 플레이어는 지시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3. 카드 추출 단계 draw:
플레이어는 자신의 라운드에서 자신의 카드 라이브러리 꼭대기에서 카드 한 장을 뽑아서 손에 넣을 수 있다. 이 단계에서 카드를 뽑아야 하는데 카드 창고는 이미 뽑을 수 있는 카드가 없을 때, 이 게임을 잃은 셈이다.
둘째, 1 단계 메인 1:
이 단계에서 여러 가지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카드 한 장을 넣거나 생물을 부르거나 다른 주문을 넣는 등 다양한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 당신의 마술력이 충분하다면, 생물을 부르고 주문을 던지는 데는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셋째, 전투 단계 battle: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소환된 생물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것이 상대의 생명가치를 타격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다. 이 단계는 네 부분으로 나뉜다.
1. 공격 선언 단계 attack:
선수 자신의 라운드에서 자신의 생물에게 한 번의 공격을 명령할 수 있다 (상대의 라운드에서 공격할 수 없음). Askattack 에 대한 공격을 선언할 때 플레이어는 1 개, 2 개, 또는 모두 원하는 수의 생물학적 공격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선언한 후, 공격에 가담한 모든 생물은 가로로 공격을 나타내야 한다. (생물이 이미 가로지른 상태라면, 그 생물의 공격을 명령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격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격명언) 공격을 선언할 때 공격의 표적을 지정할 수 없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경우 공격의 상대만 지정할 수 있다.) 즉, 어떤 생물에 대한 공격이나 직접 공격수 자체를 지정할 수 없다는 뜻이다.
2. 차단 단계 블록:
상대생물의 공격을 받는 플레이어 (즉 방어자) 는 자신이 횡설하지 않은 생물을 명령하여 공격측이 생물을 공격하는 공격을 막을 수 있으며, 방어측의 생물은 가로막을 때 횡설할 필요가 없다. 방어측은 자신의 생물을 마음대로 지정하여 어느 상대의 공격생물을 막을 수 있으며, 이후 생물 사이에 공방전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방어측은 한 방어생물에게 여러 공격생물을 막으라고 명령할 수는 없지만, 한 개 이상의 방어생물로 같은 공격생물을 막을 수는 있다. 차단되지 않은 공격 생물은 상대 자체를 직접 공격한다.
3. 상해 스택 단계: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생물이 해를 입힌 점의 수를 분배한다. 공격생물을 막기 위해 여러 개의 방어생물이 있다면, 공격측은 이 공격생물이 일으킬 수 있는 피해점의 수를 이 생물을 막는 방어생물에 어떻게 분배하기로 결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격명언)
(부상점 수를 모두 한 생물에 할당하거나 이들 방어생물에 임의로 할당할 수 있음)
양측 게이머들은 이때 순간적인 마법이나 생물의 강력한 능력을 동원해 생물이 초래한 피해 상황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본 게임에서는 이 단계를 명확하게 분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카드 발동 효과가 필요하면 차단을 확정할 때 시동을 걸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 상해 결제 단계로 바로 들어간다.
4. 상해 결제 단계 damage:
이번 전투로 인한 피해는 이 단계에서 청산된다. 모든 생물은' 공격력/방어력' 의 능력값을 가지고 있으며, 차단되지 않은 공격생물은 방어측의 플레이어 자체에 공격력과 동등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생물 간에 싸울 때 공격을 하는 생물은 그 생물을 막는 방어생물에게 공격력과 같은 피해를 입힌다. 마찬가지로 방어생물도 이 생물에 의해 차단된 공격생물에게 공격력과 동등한 피해를 입힌다. 이 상해를 초래한 동작은 동시에 상대방에게 야기된 것이다. 피해를 입힌 수치가 상대의 방어력 수치보다 높거나 같으면 상대의 생물은 치명적인 상해로 즉시 사망해 묘지로 들어간다. 또 이때 더 많은 피해에 대해서는 전혀 아랑곳하지 않는다. 상대의 방어력보다 큰 피해액은 쌍방 카드 자체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한 공격 생물이 여러 방어 생물에 의해 차단되면, 그 모든 방어 생물에 대한 공격력의 합은 그 공격 생물에 대한 피해의 총액이다. (존 F. 케네디, 공격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격명언) 이 공격생물에 의한 피해는 상해 스택 단계의 분배에 따라 정산된다.
주: 이 게임에서 기본 설정은 상해의 분배가 AI 가 자동으로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설정에서 이 기능을 꺼서 직접 할당할 수 있습니다.
넷째, 2 단계 메인 2:
이 단계는 제 1 행동 단계와 같다. 즉, 네가 땅을 놓거나 놓아야 하는 주문은 이때에야 할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같은 라운드에서 한 장만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섯째, 카드 폐기 단계 discard:
4 단계가 끝난 후, 카드가 7 장을 넘으면 플레이어는 남은 카드가 7 장이 될 때까지 여분의 카드를 버려야 한다 (버려야 할 카드는 그 카드 스스로 결정함). 양측의 모든 생물은 치명적인 피해를 입지 않고 그라운드에 남아 있으며, 이 단계에서 이들 생물에게 입은 상처는 완전히 제거된다 (즉, 원래의 방어력을 회복하는 것). 동시에 일부 카드의 효과에는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untilendofturn" 의 효과가 표시되어 있으며, 이때 성능도 상실됩니다. 그리고 "라운드가 끝날 때" 의 효과는 이 시점에도 적용됩니다.
6, 라운드 종료 단계 end turn:
패수는 자신이 이미 이 라운드의 모든 동작을 완성했고, 상대는 자신의 라운드를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참고: 5 단계와 6 단계는 이 작품에서 생략되고 4 단계가 완료된 후 AI 가 직접 이 두 단계의 동작을 처리합니다. 그래서 상대라운드에서 발동하려는 순간과 이능은 4 단계가 끝나갈 때 발동해야 하기 때문에 일부 마이크로조작이 어려워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Tap 가로지르기 및 Untap 재설정 개념:
가로로 표시된 기호는 이 그림의 표시이며, 일부 카드에도 직접 Tap 또는 약어 T: 라고 적혀 있습니다.
가로놓인 카드의 상태는 그 카드가 그 자리에 가로로 놓인 것이고, 재설정된 카드의 상태는 그 자리에 세로로 놓인 것이다. 사실 가로와 재설정의 개념은 행동력과 맞먹는다. 가로형 상태의 카드는 이미 행동을 한 것으로, 대기 상태에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상태의 카드를 재설정하는 것은 아직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생물은 수평을 통해 공격한다. 또 어떤 생물과 신기는 가로지를 통해 그의 강력한 효과를 발휘해야 한다.
이미 행동을 취해 가로놓인 생물이나 신기들은 더 이상 행동을 할 수 없다. (공격을 할 수 없고, 가로막고, 가로로 시작해야 하는 강력한 능력을 동원할 수 없다.), 재설정될 때까지 다시 행동할 수 없다. (자신의 재설정 단계에서 자신의 카드를 모두 재설정할 수 있다.)
지표 가로지의 기능은 마술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주문을 던지는 등 마술력을 지불해야 할 것 같으니, 이때 해당 마술력 값을 가로질러서 이 카드에 마술력을 제공해야 한다. 횡적 상태의 땅은 더 이상 마술력 마나를 제공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재설정될 때까지 기다려야 다시 작용할 수 있다.)
주문 카드 세분화 및 기본 사항:
주문은 손패에서 사용하는 비지지 카드입니다. 위에서 우리가 카드의 개념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우리는 주문 카드가 생물, 마법, 결계, 신기의 네 가지 큰 범주로 나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영구 부품
영구물 Permanent, 장내에 놓인 카드는 모두 영구물인데, 땅, 생물, 결계, 신기를 포함한다. 땅은 주문에 속하지 않고 직접 입장합니다. 생물, 결계, 신기는 모두 놓을 주문이다.
첫째, 생물학적 주문 creature:
사실 소환수와 맞먹는다. 게이머들은 흔히 생물을' 짐승' 이라고 부른다. 여법사들은 주로 이' 짐승' 을 불러 상대를 공격하여 승리를 얻는 것이다. 생물은 MTG 중 가장 기본적이고 주요한 공격 수단이다.
다음은 생물에 관한 몇 가지 규칙입니다:
소환, 생물학적 주문을 던지는 것을 부름이라고 하며, 부름이 성공한 후 현장에 넣는 것은 네가 통제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너는 너의 라운드 중의 행동 단계에서만 생물을 부를 수 있다.
소환 부조화, 생물이 소환장을 부르는 그 라운드는 공격할 수 없고, 가로지를 수 있는 능력을 사용할 수 없다. 당신 (소환자) 의 다음 유지 단계까지. DD 와 같은 판타지 세계를 아는 친구들은 법사가 소환수 (예: 불 요소) 를 부를 때 이 소환수가 자신의 통제에 복종하도록 소통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소환 불균형이라는 법칙의 유래이다.
공격력/방어력, 각 생물은 자신의 공격과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력은 이 생물이 전투에서 일으키는 피해점의 수를 가리킨다. 방어력은 실제로 이 생물의 내구성을 가리키며, 이 생물의 HitPoint, 즉 같은 라운드에서 이 생물이 감당할 수 있는 부상으로 이해될 수 있다. 갑옷 같은 뜻은 아니다. 생물의 방어력이 0 이하로 떨어지면' 소멸은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매장과 희생',' 모두 생물이 죽고 묘지에 넣어야 한다' 는 것이다. 생물은 방어력이 0 이하로 떨어지는 순간, 실시간 사망이므로 더 이상 대응할 수 없다.
강력한 ability (구체적인 참조 규칙 403) 는 이 카드의 특수한 능력을 가리킨다. 사실 이 개념은 생물만의 것이 아니라 모든 영구물에 적용된다. 이능은 영속적인 이능 (또는 지속적인 이능), 시동식 이능과 트리거식 이능으로 나뉜다. 영속적인 능력은 이 카드 자체가 가지고 있는 능력으로, 이 카드가 그라운드에 존재하는 한, 이 능력은 줄곧 효력을 발휘한다. 시동식 이능은 보통 일정한 조건과 비용을 지불하여 이 능력 (효과) 을 시작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글은' 비용: 효과' 라고 적는다. 예를 들어 영구물을 희생해야 하거나, 얼마나 많은 마나, 가로방향 등을 희생해야 하는지, 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호후의 효과는 발효된다.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조작자만 사용할 수 있다. 트리거식 이능은' 때',' 매번' 또는' 에서' 라는 단어로 시작하는데, 이런 이능은 사용할 수 없고, 이 사건이 발생할 때 자동으로 트리거된다.
둘째, 경계 주문 enchantment:
결계는 일종의 힘장이나 마법에 버프를 더하는 것과 같으며, 적용 범위 내에서 어느 정도 마법 효과를 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결계는 너의 메인 라운드 (Mainphase) 에서만 놓을 수 있다.
경계에는 광역성과 지역성의 두 가지가 있다. 광역성 결계는 세계적인 결계라고도 할 수 있으며, 카드의 종류는 영어로는 enchantment 로 직접 enchantment 로, 방송이 성공한 후 장내에 넣으면 전체 부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역 결계는 특정 종류의 영구물을 목표로 그 영구물에 붙어서 그 영구물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 영구물이 퇴장하면 결계가 묘지로 보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지역 결계는 목표의 종류 정의에 해당 카드의 종류를 지정합니다. (EnchantCreature 생물학적 경계; EnchantLand 지구 경계; EnchantPermanent 영구 물질 경계; EnchantArtifact 유물의 경계; EnchantEnchantment 경계 잠금 경계)
셋째, 신기 주문 아티팩트:
신기는 인공물, 일부 기계, 장치, 소품 등을 가리킨다. 보통 무색에 속한다. 마찬가지로, 너는 너의 메인 라운드에서 신기를 놓을 수 밖에 없다. 로봇 같은 유물인 Artifactcreature 도 있습니다. 그들은 신기이자 생물입니다. 어떤 것은 마치 경계를 맺는 것처럼 약간의 효능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시작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무기 Equipment 는 Equip 을 착용하여 생물학적으로 소품이 된다. (그 생물은 퇴장한 후에도 현장에 남아 있어 다시 다른 생물에 착용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영구 부분
이 부분은 마법, 만지패에서 부르는 또 다른 형태를 가리킨다. 그들은 소환되지 않고, 그들의 효과는 청산된 후 바로 묘지로 들어가야 한다. 그러나 이들은 영구물을 소환하는 것보다 공격과 기타 방면에서 효과가 더 직접적이고 빠르다. 이미 강대한 보조나 상대에게 빠른 천둥으로 귀를 막을 수 없는 타격을 줄 수 있다. 마법은
로 나뉜다첫째, 요술 (sorcery):
아니면 마술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마법은 당신의 메인 라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이 카드의 효과를 직접 발휘하다.
둘째, 순간 (instant):
요술과 달리, 그것은 상대방의 라운드를 포함하여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상대방의 배치를 혼란시켜 전세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다.
셋째, 간섭 (interrupt):
어떤 동작에 주어진 마법은 이전 버전만이 있고, 이후 버전의 카드는 순간적으로 분류된다.
참고: 시동식 능력은 순간과 마찬가지로 언제든지 발동할 수 있다.
카드 그룹 구조 그룹 (그룹 카드):
만지패에는 여러 가지 경기제가 있는데, 구조팀 외에도 현재 개설, 라운드 펌핑, 확장 등이 있는데, 본작에는 이런 경기제가 없기 때문에 당분간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구단은 간단하게 플레이어가 각각 현역 환경에서 카드를 선택해 자신의 카드 팀을 구성해 경기를 하는 것이다. 실화에서는 보통 고급 환경, 전문가 환경 2 명, 그리고 4 대 환경의 가지 (작은 환경) 를 합치면 약 2 천여 장의 카드가 있는데, 본래는 자신의 환경을 가지고 있고, 카드 그룹은 이미 당신을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우리는 경기제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고, 단지 여기에 두 가지 규칙인
를 언급할 뿐이다1. 카드조의 메인 카드는 60 장 이상, 사이드 보드 (Side Broad) 는 15 장 이내여야 합니다. 메인 카드는 게임 대결에서 카드 라이브러리입니다. 부패는 다판 승부제 경기에서 첫 판을 마친 후, 플레이어는 부패의 카드를 주패에 넣거나 주패의 카드를 교체할 수 있다 (교체된 주패는 여전히 60 장 이상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카드 플레이어는 다음 몇 판의 장점을 얻기 위해 자제성이나 자제력을 갖춘 카드를 첨가한다.
2. 같은 이름을 가진 카드는 같은 카드 세트 내에 최대 4 장까지 존재합니다. 주패와 부패를 포함해서요.
이 게임에서는 부패의 용도가 다르다. 처음에는 이 부패들이 잠겨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여법사를 이겨 이 카드들을 잠금 해제한다.
잠금 해제 후, 이 카드는 오렌지 가장자리로 바뀌고, 이 여행자의 카드 그룹에서 선택 카드가 됩니다. 너는 그것을 너의 주패에 가입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그것을 너의 부패에 넣어 잠시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카드 색상:
카드 개념을 처음 소개했을 때, 우리는 주문 카드에 6 가지 색이 있다고 말했는데, 여기에 몇 가지 보충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통 이 카드가 어떤 색깔인지 카드 지도와 카드 테두리 사이의 그 배경색을 볼 수 있다. 그들은 각각 자신의 색깔에 해당한다. 그 중 무색 카드의 주문색 배경색은 회색이고, 어떤 것은 다양한 색깔의 카드이고, 배경 색상은 금색이다. 이런 금빛 카드의 색깔은 주문 비용에 달려 있다. 만약 검은색과 파란색이 모두 필요하다면, 그것은 파란 카드이고, 이 카드의 색깔은 파란색과 검은색에 모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완지 카드의 최고 원칙 (규칙 103.1):
MTG 의 가장 높은 원칙은 카드의 규칙 서술이 이러한 규칙에 저촉된다면 카드의 서술이 우선이라는 것이다. 카드는 이 특수한 상황에서만 그 규칙을 대체할 수 있다. 만약 카드에서 불가능한 행동을 해야 한다면, 그 동작을 생략하라.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는 그렇지 않으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특별한 지적을 받는다. )
마지막으로, 이 원칙은 다음 편에서 이미 쓰여진 강력한 일들을 전문적으로 설명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강력한 일들의 효과 중 일부는 기본 규칙과 상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 원칙이 있으면, 우리는 규칙상의 논쟁이 없을 것이다. 또한 이 원칙 때문에 MTG 는 게임왕처럼 많은 카드들이 사무국이 조정해야 한다 (많은 게임왕 게이머들이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을 것으로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게임왕, 게임왕, 게임왕, 게임왕, 게임왕, 게임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