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는 문학사이트들이 온라인 문학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했고, 특히 온라인 문학의 해외 보급이 큰 진전을 이뤘다. 그러나 다양한 요인의 영향으로 온라인 문학의 인구 배당 효과가 감소하고 업계의 '추운 겨울'이 조용히 도래했습니다. 업그레이드. 이 기사는 2019년 국가 주요 문학 웹사이트의 구축 및 발전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고, 문학 웹사이트에 대한 고품질 콘텐츠 구축, 창의적인 팀 구축 및 기업 자체 구축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전환기의 온라인 문학이 직면한 몇 가지 주요 문제를 분석합니다. 온라인 문학은 품질 향상이 생명선이며 "온라인 온라인 접속"을 통해 국가의 문화적 자신감을 보여주는 데 기반을 두어야 한다고 옹호합니다.
키워드 : "추운 겨울", 변신, 현실적인 주제, 팀빌딩, 콘텐츠 리뷰, IP 운영, "온라인 기사 해외 진출", 문제 도전
온라인 문학은 수많은 작가, 작품 수, 폭넓은 영향력은 '문화적 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학 웹사이트는 온라인 문학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600개 이상의 공식 상업 문학 웹사이트가 있으며, 자신의 작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200만 명 이상의 활동 작가, 100만 명 이상의 계약 작가, 20만 명 이상의 정식 작가를 포함해 1,700만 명 이상의 상주 작가가 있습니다. 온라인 문학 작품(장르)은 3천만 개가 넘고, 독자 수는 4억 5천만 명을 넘어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53.2%를 차지합니다. '교통이 왕'인 시대에 문학 웹사이트는 엄청난 트래픽의 축복에 의존하며 점점 더 국가의 가장 중요한 문학 전선이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정부 지도, 자금 조달, 시장 케이터링 및 산업 심층 발전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학 사이트가 고품질 콘텐츠 제작을 자체 책임으로 삼고 '전면적 저작권 운영' 전략을 실행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했습니다. '온라인 문학의 세계화'를 이끌어내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인터넷 문학 종사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추운 겨울'이었다. 그 이유는 여러 측면에서 비롯될 수 있다. 첫째, 2019년부터 인터넷 문학 분야의 나쁜 창작 방향에 대응하여 국가 관련 부서가 출범했다. 특별 프로젝트 온라인 문학 콘텐츠에 대한 규제가 계속 강화되고 있습니다. 둘째, 영화와 텔레비전의 경기 침체로 인해 온라인 문학에 대한 IP 열풍이 줄어들고 웹 사이트와 작가는 저작권 이전의 혜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2019년 유명 온라인 문학 회사인 중국문학그룹(China Literature Group)은 웹사이트 결제 공유에만 의존해 연간 소득이 10만 위안 이상인 사람이 천 명이 넘었고, 진장 문학도시(Jinjiang Literature City)에는 천 명도 안 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다수의 일반 계약 작가의 실제 월 수입은 몇 천 위안에 불과해 기본적인 생존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일부 온라인 문학의 동질성은 심각하여 대다수 독자의 정신적,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팬 감소"가 발생했습니다. 일부 문학 웹사이트에는 창작 지침이 부족하여 편집팀의 질이 향상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 작가 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핵심 온라인 문학 포럼 연합 회의에는 40개 이상의 문학 웹사이트 회원 단위가 있으며, 전국 온라인 문학 시장 점유율의 95% 이상을 차지합니다. 총 직원 수는 4,872명입니다. 온라인 문학 작가에 비해 문학 편집자는 974명에 불과하며, 작품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웹사이트 편집자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넷째, 온라인 문학 불법 복제 현상이 반복적으로 금지되고 있으며 일부 비공식적이고 불법적인 새로운 문학 작품이 있습니다. 미디어 온라인 글쓰기 "소규모 작업장"이 인기를 얻었고 효과적인 감독이 부족했으며 일부 불법 플랫폼에서 음란물을 출판했으며 폭력배, 정치와 관련된 저속한 내용이 포함된 작품은 전혀 인터넷 문학이 아니지만 일반 인터넷 문학의 저자는 비난을 받습니다. . 또한 일부 웹사이트의 '자유 독서' 장려, 출판사의 ISBN 강화, Douyin, Kuaishou 및 모바일 게임의 트래픽 차별화로 인해 '추운 겨울'의 형성이 다소 강화되었습니다. 이는 인구통계적 배당에만 의존하는 온라인 문학의 발전 모델이 한계에 도달했음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역사적 시대에 온라인 문학이 어떻게 대세에 적응하고 변화를 달성할 수 있는지는 모든 실무자가 직면한 주요 문제입니다.
2019년 이후 중대형 문학사이트는 탄탄한 자금 지원과 건전한 기업 경영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좋은 발전 추세를 누려왔다. Yuewen Group의 주요 사업은 크게 개선되어 첫 6개월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한 29억 7100만 위안을 기록했으며, 그 중 저작권 영업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280.3% 증가했습니다. 장웨문학은 인민일보, 신화넷 등 여러 공식 매체와 국경을 초월한 협력을 맺고 있으며, 문화와 과학 기술 통합을 위한 국가 시범 기지로 성공적으로 선정되었으며, 전국 100대 민간 기업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2019년 베이징 문화산업 및 100대 과학기술 혁신 미구리딩은 올해 1,500개 이상의 신작을 체결하고 239개의 IP 작품을 선보였으며 이후 국가상 6개, 지방상 3개, 업계상 12개를 수상했다.
Lianshang Literature Zhulang.com은 77,000명의 새로운 작가와 약 100,000개의 새로운 원본 작품을 추가하여 총 작품 수를 500,000개 이상으로 늘렸습니다. Motie Literature는 "Motie Chinese Network", "Momo Romance Network", "Yiyun Academy", "Jinwen Novel Network", "Super Good Stories"라는 5개의 독창적인 온라인 문학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Motie Reading", "Lai"도 만들었습니다. " "Kandudu"는 두 개의 모바일 독서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13,000개 이상의 온라인 문학 원작에 서명했습니다. Tianxia Shumeng Novel Network는 올해 PC 및 M 버전의 새로운 개정판을 완료하여 "Feikan Novel"과 "Feimeng Free Novel"이라는 두 가지 제품을 동시에 출시했으며 온라인 소설 및 종이 도서 출판을 강화했습니다. 36편의 온라인 소설 출판을 신청했고, 24권의 책을 출판했으며, 20권 이상의 오디오 소설을 녹음하고 온라인 출시를 완료했습니다. 올해 화성소설의 주요 과제는 질을 높이고 수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계약 작품 수는 작년에 비해 50% 가까이 줄었지만, 편집자들도 작가와 함께 작품을 다듬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업계의 '추운 겨울'이라는 맥락에서 소규모 문학 사이트들은 자금 부족, 단일 사업 모델, 심각한 핵심 작가 손실 등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틈새에서 살아남아라." 그러나 자체 특성에 의존하여 운영하고 천천히 기반을 확보하는 일부 웹사이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uangbie Bookstore는 문화 자원 가치 사슬의 확장을 통해 문학, 영화, TV, 게임, 애니메이션 및 기타 분야의 산업 장벽을 허물고 IP, 사용자, 트래픽 및 채널의 심층적인 변화를 달성합니다. Kanshu.com의 매출은 2019년 감소했습니다. 인력을 효율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포인트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디오 읽기, 무료 읽기 및 만화 각색 분야에서 확실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타두문학은 이용자 유지를 일차적인 목표로 유료 모델에서 무료 모델로 전환했으며, 작가의 보수는 광고 수익 공유에서 나온다. 독자의 독서 요구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Tadu Literature는 다양한 틈새 주제를 깊이 탐구하고 1년도 채 되지 않아 수백만 명의 일일 사용자를 확보한 새로운 독서 앱을 구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