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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중국 무술의 최고 경지

무예의 진정한 의미는 먼저 몸을 단련하고 그 다음에 무술을 수련하는 것이다.

무예의 가치는 '예방과 예방'이라는 4가지 차원으로 구분된다. 1차 단계에서는 질병 진단'의 가치, 중기 단계에서는 '강화, 건강, 호신술'의 가치, 고급 단계에서는 '수명 연장, 지능 향상, 덕성 향상'의 가치, 그리고 ''의 가치 유교, 도교, 불교'를 초단계로 육성한다.

1기 :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의 가치 무술을 '살인기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전은 중국무술의 핵심적 특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러한 견해는 무리하다고 할 수 없다. 오늘날 중국 무술계에는 유능한 인물과 강력한 상대가 많이 존재하며, 중국 무술의 영향력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음에서 양으로, 부드러움에서 강함으로"는 중국 무술의 양방향 가치를 반영합니다. 무술은 '살인예술'인 동시에 '살아있는 예술'이다. 소위 '살아있는 예술'은 '질병을 예방, 진단, 치료'하는 무술의 가치를 가리킨다. 사실, 진정한 무술 고수들은 의료 기술에 능숙한 경우가 많습니다. 첫째, 자신의 부상을 예방하고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으며, 둘째, 다른 사람을 돕고 선행을 하여 덕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 무예 수련 자체가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라는 3대 가치를 갖춰야 한다.

중급기: '강화, 건강, 호신술'의 가치 중국 무술에는 신체 강화, 건강, 호신술이라는 분명한 가치가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인정받은 것입니다. 실제 전투는 언제나 강한 육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많은 무술 고수들이 원래 약하고 병들었지만 열심히 무술을 수련한 후에 그들의 몸은 날로 강해졌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무술을 수련할 때 인간의 신체는 기와 혈이 원활하고 정신이 강하며, 자연적으로 원기를 회복하고 모든 질병이 없는 상대적으로 발달된 신체적, 정신적 기능 상태에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무술가의 실력을 판단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그가 건강한지 보는 것이다. 사람이 조금만 운동해도 창백하고, 마르고, 허약하고, 숨이 차다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그 사람이 뛰어난 무술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무예를 배우는 사람은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능숙해야 하며 무예 안팎에서 이를 준수해야 하며, 이를 어기지 않으면 무예의 원리와 방법이 편향되어 패배할 수 있습니다. 살이 찌지만 자양분을 얻지 못하고, 헤어졌으나 재결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무술을 배우는 것은 몸을 해치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행위가 되었으며, 이는 무술을 배우는 본래의 취지에 어긋나는 일이다

< p> 고급기 : 무술에서 '장수, 지성, 덕성'의 가치는 예로부터 규정하기 어려웠다. 소림, 무당, 아미, 청성 등 종파 간의 분쟁에 갇히면 자신의 진정한 영역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무술의 세계는 한 가족입니다. 순수한 의미에서 무에타이, 유도, 절권도, 태권도, 가라테, 킥복싱과 중국 무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으며, 차이점을 유보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해야 하며, 최고의 무예 영역을 공동으로 추구해야 합니다.

무예의 진정한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한 선배라면 틀림없이 노년까지 무예 실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무술 수련은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도 명백히 나타납니다. 내가 아는 한, 일부 선배들의 비법 중 하나는 복싱을 할 때 신체 호흡과 간극 호흡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로써 실제 전투에서의 에너지 손실 문제는 상당 부분 해결되고, 그 효과는 당연히 굉장하다. 많은 노인들이 생을 마감할 때까지 일반 젊은이들이 감당할 수 없는 체력과 무술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도를 조금이라도 본 소수의 사람들은 실제로 백세를 살며 자신을 돌보면서도 세상을 돕고 매일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장수 효과입니다.

무술은 지적 가치가 분명하다. 시대를 통틀어 대부분의 고급 무술 수련자들은 민간인이자 군인이었습니다. 진정한 기술은 힘든 연습에서 나오고, 비결은 깊은 생각에서 나옵니다. 높은 깨달음이 없이는 높은 경지에 도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무술수련은 종합적이고 입체적이며 정신수련도 필수적이다. 무술을 능숙하게 수행하면 뇌의 기혈이 비정상적으로 원활해지고 정신이 용수철처럼 날카로워질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술인들이 지혜를 키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게다가 무술수련은 수단일 뿐, 생존이 목적이다. 소위 "작은 주먹과 발차기만으로도 큰 사람을 견딜 수 있다"는 말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인생의 이치를 알지 못한다면 무술을 연마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더욱이 모든 위대한 대가는 매우 혁신적이며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무언가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무식한 무술인은 비록 어디서나 볼 수 있지만 결국 올바른 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무예수련생들은 지혜의 수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를 자신의 영역을 가늠하는 기준의 하나로 삼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무술의 지적 가치를 처음부터 무시하고 심지어 평생 동안 무지한 채 지내면서 '잘 발달된 팔다리와 단순한 마음'의 비극을 초래합니다.

무술 수련은 탁월한 도덕적 가치를 지닌다. 무술을 배우는 사람은 먼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특히 도덕성을 더 강조하는 중국 무술은 더욱 그렇습니다. 나로 약하지 않게 하시고 높은 덕과 높은 공덕을 가지게 하소서. 쿵푸가 우월한 상태에 이르렀을 때, 속인은 정신수련을 이루기가 어렵다. '도덕'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주로 자신과 타인의 관계를 해결하는 사회적 도덕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과 우주의 관계를 주로 해결하는 자연 도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덕'을 사회적 도덕의 범위로 제한하고 더 높은 수준의 자연 도덕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술가의 정신은 4가지 기본(가장 음, 가장 양, 가장 부드러움, 가장 단단함)으로 요약할 수도 있고, "3가지 비표준"(자연을 해치지 않음)으로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원칙과 원칙을 지키며, 법과 규율을 위반하지 않으며, 타인에게 해를 끼치거나 자신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사람은 정말로 세상의 모든 것과 모든 것에 대한 연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조건적인 연민"을 "연민"이라고 하며, 선을 행하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어떤 이유나 변명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몸'을 '연민'이라고 하는데, 다른 사람이 조금이라도 고통을 받으면 자신도 똑같이 느낀다. 이런 덕과 이런 마음은 무술 성취도가 극히 높은 사람만이 이룰 수 있는 것이며, 그들은 대다수 무술 애호가들의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

슈퍼 스테이지 : '유교, 도교, 불교 육성'의 가치. 본질적으로 중국 무술은 유교, 도교, 불교와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다. 유교에서는 '의로움, 성실함, 수양함, 가정을 다스림, 나라를 다스림, 천하를 다스림'을 강조하며, 또한 '사람의 마음이 위험할 뿐이고 도가의 마음이 위험할 뿐이라'고 강조한다. 본질은 단 하나이고, 그것을 가질 권리는 그 중심에 있다." 도교에서는 “무(無)가 자연을 낳고, 자연이 기를 낳고, 기가 음양을 나누고, 음양이 천지를 이루고, 천지가 만물을 낳는다”고 강조한다.精은 氣로, 精은 氣로, 氣는 靈으로, 靈은 靈으로 한다." 공과 공이 도와 합하여 도와 세계가 합하여 이룬다." 불교에서는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되며, 부처는 모든 중생을 제도한다”고 강조하고, “의식적으로 남을 깨우쳐 스스로 남을 제도하는 것”을 옹호한다. 무술 수련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위의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진정한 무예 수련은 형상과 정신, 삶과 운명, 사회와 도덕, 개인과 우주의 관계를 적절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유교, 도교, 불교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많은 선배들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할 말이 많습니다.

운의 문제에 있어서 무술과 유교는 완전히 연결되어 있다. 유교에서는 "나는 의로운 기를 잘 기르는 데 능숙하다"는 말처럼 기를 기르는 것을 특히 강조합니다. Ma Litao 씨는 깊은 내면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기공은 유교 치킨 푸의 진정한 직계 후손입니다. 마 씨는 일생 동안 무술에 능숙했으며 오랜 힘을 사용하여 젊은이들을 여러 번 물리쳤습니다. 무술계에서는 그를 '탱크'로 존경했습니다. 마노의 경험에 따르면, 내적인 힘의 수련의 깊이가 무술의 수준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고위 승려들은 도교를 피하지 않으며, 고위 도교는 승려들을 금기시하지 않습니다. 무술과 도교, 불교의 연관성도 매우 가깝습니다. 무술의 관점에서 볼 때, 도불의 영역은 주로 내력수양에 관한 것이며, 이는 일반 무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무술계에는 “처음 3년 배우면 천하를 제패하고, 3년 배우면 한 발짝도 못 움직이게 된다”는 유명한 말이 있다. 도는 뜻이 없는 자를 가르치고 부처님은 그들을 포용하신다. 열린 마음으로 유교, 도교, 불교를 공부해야만 무술 수련에 매우 유익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나는 무술 수련생들이 종교를 믿도록 옹호하는 것이 아니다. 유, 도, 불교의 무예체험을 배우는 과정에서 맑은 정신을 유지하고 비판의 눈으로 본질과 찌꺼기를 분별해야 한다. 무술을 배우는 것은 공부와 비슷합니다. 들어갔다가 다시 나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무술 괴짜"와 "괴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