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cent QQ 개발 배경
1996년 여름, 세 명의 이스라엘 젊은이 Visig, Vardy, Goldfinger가 모여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상의 즉각적인 소통의 특성은 사람들 사이의 빠르고 직접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며, 이것이 ICQ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탄생시켰습니다. 당시에는 온라인으로 적시에 소통하는 것이 거의 개인적인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었고, 등록된 모든 사용자에게 ICQ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irabilis라는 작은 회사가 설립되었습니다.
Tencent QQ 발전의 역사
1998년 11월 12일, Ma Huateng과 그의 대학 동창인 Zhang Zhidong은 "Shenzhen Tencent Computer Systems Co., Ltd."를 공식적으로 등록하고 설립했습니다. ". 당시 회사의 주요 사업은 무선 네트워크 페이징 시스템의 확장이었습니다. 회사 설립 당시 주요 사업은 페이징 스테이션을 위한 온라인 페이징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기업 또는 단위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는 거의 모든 중소 네트워크 서비스 회사에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화텅은 1997년 ICQ를 접하고 사용자가 됐다. 그는 개인적으로 ICQ의 매력을 느꼈고 한계도 느꼈다. ICQ는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특별히 인기가 없으며 대부분 "넷 버그" 수준의 전문가에게만 제한됩니다. Ma Huateng과 그의 파트너는 처음에는 중국 ICQ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강력한 회사에 판매하기를 원했지만 Tencent는 당시 중국 ICQ를 운영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돈을 벌 수 없었습니다. 당시 한 대기업이 중국 ICQ 분야에 거액을 투자하려 했기 때문이었다. 텐센트도 프로젝트 구축 문서를 작성하고 OICQ 개발 및 설계에 착수한 상태였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Tencent는 OICQ를 자체적으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당시 Tencent가 OICQ에 준 가격은 30만 위안이 조금 넘었습니다. 나중에 Tencent가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을 때 Ma Huateng은 "우리는 우리 자신의 중국 네트워크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우리 자신의 ICQ가 필요합니다!"라고 매우 시의적절하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Tencent의 OICQ 출시는 그 대기업이라면 순전히 우연이었습니다. 중국 ICQ 분야에 투자할 의향이 없고, Tencent가 입찰에서 이기면 Tencent의 OICQ도 어느 정도는 없을 것입니다. Tencent의 성공은 운이 반이고 힘이 반입니다.
왕자들 사이에서 승리
왜 특별히 좋은 기능도 없는 QQ가 군중을 장악하고 마침내 중국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를 독점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시장? 예, 기능적으로 말하면 QQ에는 특별한 것이 없지만 이에 비해 다른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에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모두가 ICQ를 모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QQ가 성공한 이유는 기능이 강력하기 때문이 아니라, 같은 시대의 다른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에 비해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매우 합리적이고 사용자 조작이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QQ, Sina 호출기, OMMO 등과 같은 초기 기능은 QQ보다 약하지 않습니다. 특히 전자 메일 및 네트워크 하드 드라이브와 같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QQ보다 훨씬 더 강력한 기능을 출시한 OMMO가 너무 많습니다. 기능은 실제로 사용자가 작업이 매우 번거롭다고 느끼게 하며 이것이 실패의 중요한 이유입니다.
1999년 2월 Tencent는 OICQ의 첫 번째 테스트 버전을 인터넷에 출시했습니다. 포함된 기능은 매우 간단하고 단순한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만 포함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Tencent는 지금까지 10개 이상의 QQ 소프트웨어 버전을 출시했지만 인터페이스는 전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Tencent OICQ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처음부터 매우 합리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Tencent의 OICQ 등록 사용자 수는 불과 두 달 만에 2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현재 Tencent가 하루에 추가하는 신규 등록 사용자 수보다 적지만 당시에는 상당한 규모였습니다. 많은 수.
다음 달에 Tencent는 공개 채팅방, 파일 전송, 무선 페이징, 모바일 문자 메시지, 음성 채팅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한 OICQ 99a를 출시했습니다. OICQ 99a의 출시는 Tencent 지배력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999년 말까지 OICQ의 등록 사용자 수는 전례 없는 130만 명에 이르렀고, 평균 온라인 사용자 수는 15,000명이 넘었으며, 당시 중국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징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놀라운 점은 Tencent가 수많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후에도 OICQ의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전혀 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OICQ는 이미 온라인 실시간 소프트웨어의 특성상 이 시장에 두 도시가 진출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는 셈이다. 그 결과 부유한 도시는 더욱 번영하고 가난한 도시는 더욱 가난해집니다.
QQ는 아마도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일 것입니다.
2005년에 Tencent는 QQ 순위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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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표시: ☆/1 레벨 ¢/레벨 4◎/레벨 16
레벨 활성 일수 업그레이드 일수 레벨 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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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7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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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117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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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65 27 ¢¢☆☆☆
12 192 29 ¢¢¢
13 226 31 ¢¢¢☆
14 252 33 ¢ ¢¢☆☆
15 285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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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725 55 ◎¢ ¢ ☆
26 780 57 ◎¢¢☆☆
27 837 59 ◎¢¢☆☆☆
28 896 61 ◎¢¢¢
29 957 63 ◎¢¢¢☆
30 1020 65 ◎¢¢¢☆☆
31 1085 67 ◎¢¢¢☆☆☆
32 1152 69 ◎◎
33 1221 71 ◎◎☆
34 1292 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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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1440 77 ◎◎¢
37 1517 79 ◎◎¢☆
38 1596 81 ◎◎¢☆☆
39 1677 83 ◎◎¢☆☆☆
40 1760 85 ◎◎¢¢
41 1845 87 ◎◎¢¢☆
42 1932 89 ◎◎¢¢ ☆ ☆
43 2021 91 ◎◎¢¢☆☆☆
44 2112 93 ◎◎¢¢¢
45 2205 95 ◎◎¢¢¢☆ < /p>
46 2300 97 ◎◎¢¢¢☆☆
47 2397 99 ◎◎¢¢¢☆☆☆
48 2496 101 ◎◎◎
49 2597 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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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2912 109 ◎◎◎¢
53 3021 111 > ◎¢¢
57 3477 119 ◎◎◎¢¢☆
58 3596 121 ◎◎◎¢¢☆☆
59 3717 123 ◎◎◎¢ ¢☆☆☆
60 3840 125 ◎◎◎¢¢
61 3965 127 ◎◎◎¢¢¢☆
62 4092 129 ◎◎◎ ¢ ¢¢☆☆
63 4221 131 ◎◎◎¢¢¢☆☆☆
64 4352 133 ◎◎◎◎
알고리즘: 계열 × 수준 + 4 × 레벨 = 활동일수
Tencent의 개발 이력
회사는 1998년 11월에 설립되어 무선 인터넷 호출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1999년 1999년 2월 Tencent의 무선 페이징, GSM 단문 메시지 및 IP 전화 네트워크와 상호 연결된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 출시
1999년 11월 QQ 사용자 등록 수는 100만 명을 초과했습니다.
2000년 4월 , QQ 사용자 등록 수가 500만 명에 도달했습니다.
2000년 5월 QQ 동시 온라인 접속자 수가 처음으로 10만명을 넘어섰다
인민일보 5월 28일 : 5월 27일 오후 20시 43분 QQ 동시 접속자 수가 처음으로 1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6월에는 QQ 등록 사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000년 6월 21일, '모바일QQ'는 차이나유니콤의 새로운 모바일 생활에 들어섰고, 이는 텐센트와 중국의 노력을 통해 많은 텐센트QQ와 차이나유니콤 휴대전화 사용자들에게 큰 의미를 갖게 됐다. 유니콤심천 선전유니콤의 '모바일 뉴라이프' 서비스가 출시한 1차 10,000개 STK 카드에 '모바일QQ' 메뉴가 내장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정보 전송, 정보 조회, 친구 상태 조회, 다양한 조건에 따른 Tencent QQ 사용자 조회 등이 포함됩니다.
QQ2000 버전은 2000년 11월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Tencent.com ()는 중국에서 6위를 기록했습니다.
1월 31일 NetValue는 홍콩, 한국, 싱가포르, 대만, 중국, 텐센트 중국 6위
2001년 2월, 텐센트 QQ 온라인 사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고, 등록 사용자 수도 5천만 명으로 늘었다.
2002년 3월 QQ 등록 사용자 1억 명 돌파
2002년 7월 업계 자율을 옹호하고 '중국 인터넷 산업 자율 규율 협약'에 서명했습니다.
10월 2002년 제1회 'Q인류 Q라이프' QQ스타 선발대회 성공적 개최
2002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제1회 'Q인류 Q라이프' QQ스타 선발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QQ 이미지를 더욱 현대 젊은이들의 삶.
2002년 12월, Tencent는 "2002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심천 과학 기술국, 심천 국가 세무국, 심천 지방 세무국, Tencent에 이어 는 재무국을 비롯한 9개 기관으로부터 '2002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03년 8월 출시된 'QQ 게임'은 다시 한번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주도했습니다.
2003년 9월 QQ 사용자 등록 수가 2억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2003년 9월 기업용 실시간 통신 제품인 "Tencent Communications"(RTX)가 출시되었습니다
9월 9일 베이징 리 센터에서 개최된 행사에서는 기업용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제품인 'Tencent Communications(RTX)'의 출시를 성대하게 발표했습니다. 이는 Tencent가 중국 최초의 기업 실시간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기업 시장에 진출한 것을 의미합니다.
Tencent Messenger(TencentTM)는 2003년 12월 대중에게 출시되었습니다.
12월 15일 Tencent의 최신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인 Tencent Messenger(TencentTM)가 출시되었습니다. to the public 사무실 환경에서 친한 친구들과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네티즌들이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게시 및 제공됩니다.
2003년 12월에는 다시 한번 "2003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04년 1월에는 China Mobile Monternet으로부터 "2003년 최고의 몬테넷 파트너"를 수상했습니다. Progress Award', '2003 Monternet News Interactive Business Partner's Best Performance Award' 및 '2003 Monternet SMS Business Partner's Best Performance Award'
2004년 4월 QQ 등록 사용자 수가 3억 명을 돌파하며 또 다른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2004년 5월 '2003년 선전 소프트웨어 100대 기업'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다.
2004년 6월 16일 텐센트 홀딩스가 심천 메인보드에 공식 상장됐다. 홍콩 증권거래소, 주식 코드 700. 홍콩 메인보드에 상장된 최초의 중국 인터넷 기업이다.
2004년 7월 '2003년 광동성 100대 민간기업' 순위에서 25위에 올랐습니다.
2004년 8월 QQ 온라인 게임 동시 접속자 수가 62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 국내 1위로 도약
2004년 8월 27일, 텐센트 QQ 게임()의 동시 접속자 수는 62만명을 넘었습니다. QQ게임은 2003년 8월 18일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불과 1년 만에 QQ게임의 최대 온라인 동시접속자 수가 시범운영 첫날 100명에서 현재 62만명 이상으로 늘었다. 이는 또한 QQ Games가 중국 최대, 심지어 세계 최고의 캐주얼 게임 포털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2004년 9월, 2003년 전국 "100대 민간 기업 납세자" 순위에서 29위를 차지했습니다.
2004년 10월 Tencent는 "시장 가치 기준 중국 최대 웹사이트"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2004년 10월 22일 막 종료된 "100대 중국 상업 웹사이트"에 대한 대규모 조사에서 2004년에는 Tencent(www.qq.com)가 Sina, Sohu, NetEase 및 기타 포털을 제치고 득표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동시에 Tencent QQ.COM은 중국의 "가장 큰 시장 가치를 지닌 5대 웹사이트"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이는 Tencent(www.qq.com)가 중국에서 강력한 포털로 자리매김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포털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줍니다.
2004년 12월 '아시아 500대 첨단기술 기업' 선정 -Pacific Region 2004" "Tencent는 이 중 17위에 올랐습니다.
Tencent는 지난 3년간 1398%의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며 아시아 500대 하이테크 고성장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 2004년 태평양 지역 딜로이트 회계법인 선정 게임 부문 17위.
2004년 12월 QQ 동시 온라인 게임 최고 수가 100만 건을 넘어섰다. 이는 2004년 8월 QQ 게임 온라인이 60만 개를 돌파한 이후 캐주얼 게임 플랫폼의 온라인 최고 기록이다.
2004년 12월 Tencent는 국내 최초의 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포털을 구축했다
QQ. 출시 1년여 만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알렉사는 국내 포털 전체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주요 3개 채널은 국내 3~4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4년 12월 "2003년 심천 민간기업 상위 50개"로 선정
2004년 12월 Tencent는 저작권이 있는 약 30개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습니다.
In 2005년 1월, Tencent는 "2004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05년 2월, Tencent QQ의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는 1천만 명을 초과했습니다.
2005년 2월 16일, Tencent QQ의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가 처음으로 1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Tencent QQ의 온라인 사용자 수가 2000년 5월에 100,000명을 초과했기 때문에 불과 4년 만에 100배 증가했습니다.
2005년 4월 Tencent는 "2004년 심천 지적 재산권 고급 상"을 수상했습니다. 단위" 제목
2005년 4월 22일, Tencent는 선전의 첨단 지적재산권 보호 단위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2개는 Huawei Technologies Co., Ltd.와 ZTE Corporation이었습니다. 같은 날, 국가지식재산권국 부국장 Yan Xiaohong은 팀을 이끌고 Tencent의 지적재산권 보호 작업을 조사하고 다음과 같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Tencent는 중국에서 최초로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 QQ를 출시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QQ펭귄카툰은 수년간 카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이는 저작권 보호 및 활용 측면에서 중국 인터넷 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다. Yan Xiaohong 부국장은 또한 'Tencent QQ 소프트웨어' 및 'Penguin Cartoon Animation Image'와 같은 저작권 자산의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을 공동으로 보호하기 위해 양측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2005년 5월, Tencent는 정보산업부에 따르면 "2005년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 100대 기업" 중 25위에 올랐습니다.
2005년 5월 12일, 2004년 국가통계국과 정보산업부가 공동으로 편찬한 국가 소프트웨어 산업 통계 연차 보고서 데이터는 '소프트웨어 제품 수익', '시스템 통합 수익', '소프트웨어 서비스 수익'이라는 세 가지 지표의 합을 기준으로 계획 및 검토됩니다. "2005년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 100대 기업" 중 Tencent는 25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Tencent는 QQ와 연결할 수 있는 또 다른 네트워크 도구가 되기 위해 QQ와 mp3를 연결하는 것을 옹호하는 새로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휴대폰의 대중화로 이제 대부분의 모바일 휴대폰은 Java를 지원하므로 QQ Mobile이 등장했습니다. QQ Mobile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QQ에서 채팅할 수 있도록 Tencent에서 특별히 만든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진; 최신 벨소리와 사진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행과 여가 시간에 훌륭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모바일QQ는 컴퓨터 QQ와 연동되어 105개의 시스템 QQ 아바타와 96개의 QQ 그래픽 이모티콘을 모두 표시할 수 있어 채팅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줍니다. 최근 연락처, 낯선 사람, 블랙리스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친구를 추가하고, 친구 정보와 QQ 쇼를 확인하고, 채팅 기록을 저장하세요. 스킨과 사운드를 개인화하고, 온라인 상태를 변경하고,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집 밖에서도 친구와 채팅, 영상, 음성 인터콤, 사진 촬영 및 즉시 전송, 엔터테인먼트 정보 탐색, 멋진 사진 다운로드, 온라인 시청, MV 감상... (기능은 모바일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휴대폰 모델) 및 컴퓨터 QQ도 마찬가지로 재미있습니다. 모바일 QQ는 또한 이메일을 보내고, 모바일 검색을 수행하고, 모바일 Qzone을 방문하고, 모바일 Tencent를 탐색할 수 있으며...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와 채팅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온라인 생활 플랫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Tencent QQ는 동시에 4천만 명 이상의 온라인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직장인 중 MSN을 훨씬 능가합니다
가구에서 QQ의 점유율은 79.7%인 반면 기업과 사무실에서 QQ의 점유율은 79.7%입니다. 점유율은 72.1%였으며, 직장인 시장점유율도 75.1%로 MSN(20.1%, 16.9%)보다 훨씬 높았다.
2008년 초 텐센트는 QQ 동시 접속자 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발표했는데, 최근 온라인 접속자 수가 4천만 명을 넘어섰다. Tencent 내부 통계에 따르면 각 사용자는 94명의 QQ 친구와 4.01개의 QQ 그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i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직장인 중 QQ의 점유율은 MSN을 훨씬 능가했습니다.
Tencent의 데이터에 따르면 2008년 1분기에 Tencent QQ의 동시 접속자 수는 4천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새로운 최고점.
동시에 Tencent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6개월 동안 QQ의 등록 계정 수, 총 활성 계정 수 및 최대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의 증가율이 모두 증가율보다 높았습니다. QQ 사용자 수는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거의 90%를 차지합니다.
Tencent의 내부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인스턴트 메시징 사용자의 평균 인스턴트 메시징 연락처 수는 약 50개이며, 사용자의 30.6%가 100개 이상의 인스턴트 메시징 연락처를 보유한 반면, QQ 평균 친구 수는 100개 이상입니다. 2007년 6월 말 현재 QQ 그룹 계정의 평균 수는 4.01개입니다.
iResearch iResearch 데이터에 따르면 2007년 2분기 QQ의 시장 점유율은 전 분기 77.8%에서 79.1%로 증가한 반면 MSN의 시장 점유율은 15%에서 13.4%로 하락했습니다. QQ의 점유율 격차는 66%에 가깝습니다. 또한 QQ의 가구 시장 점유율은 79.7%, 기업 및 사무실 시장 점유율은 72.1%로 MSN의 20.1%, 16.9%보다 훨씬 높다.
2008년 1월 CNNIC가 발표한 인터넷 이용자 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는 2억 명에 달했다. Tencent의 데이터에 따르면 QQ 사용자는 대만, 홍콩, 마카오를 포함하여 우리나라의 34개 성, 자치구, 지방자치단체 및 특별행정구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2007년 12월 현재 총 활성 계정 수는 3억 개를 초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