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안사이허리북'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안사이허리북'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흥미진진한 삶과 장엄한 힘을 찬양하는 글입니다.

1. 삶의 설렘과 카타르시스

'활기찬 청년들의 집단', '그 수수 한 조각처럼 소박하다', '황토고원, 얼마나 웅장하고, 얼마나 대담하고, 얼마나 불타오르는가'가 터져 나왔다. 춤 와우-안사이 허리 북!" "나중의 삶", 젊은 삶, 태양의 높이에서 눈부시게, 삶의 열정으로 "피어나다"; 젊은 삶은 "단순"하고, 허식적이지 않고, 과시하지 않고, 화려하지 않고, "수수"는 가식적이지 않고 강하고 자연스럽고 건강하며, 이런 생명은 원시적이고 깎이지 않고 오염도 불순물도 없이 온전합니다. 그러한 생명들이 황토고원에서 질주하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대의 계곡과 교차하는 땅은 젊고 열정적이며 완벽한 생명을 담고 있습니다.

2. 거침없는 파워

생명력 넘치는 '청년들'은 '차분하고 조용한 표정'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삶은 폭발을 기다리며 열정을 쌓아가고 있다. 당연히 그들은 "구타를 시작하자마자 폭력을 행사하고 감정을 잊고 목숨을 잃었습니다." 일단 삶에 대한 열정이 풀리면 그 무엇도 권력의 유출을 막을 수 없습니다. 온다: 소나기처럼 빠른 북소리, 회오리바람처럼 날아가는 술, 개구리처럼 뛰는 발걸음, 불꽃처럼 빛나는 눈동자, 호랑이가 싸우는 듯한 강한 은혜 ." 사람들은 더 이상 개념상 "사람"이 아니라 생명과 힘의 순수한 운반자가되었습니다. 카타르시스, 카타르시스, 제트기와 제트기를 통해서만 인간과 삶은 하나이고 그는 힘을 가지고 하나입니다. "이 허리 북은 즉시 차가운 공기를 뜨겁게 만들고, 평화로운 햇빛을 튀게 만들고, 잠든 세상을 즉시 흥분하게 만듭니다. 회전하는 생명이 뿜어내는 불의 힘은 주변의 모든 것을 태워버립니다." 인생은 천둥소리처럼, 산과 균열처럼 다가와 모든 것을 작게 만든다. 오직 생명의 기운만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으르렁거린다. "이런 것은 구속할 자리도 없고, 족쇄도 없고, 방해할 자리도 없다." 생명의 힘, 이런 힘, 누가 제지하고 싶어하고 누가 제지할 수 있겠습니까? 삶은 "자유롭게 하고, 돌파하고, 무너뜨리는 힘"으로 변합니다 - 위대하고, 강력하고, 열정적이고, 거칠고, 어쩌면 약간 거칠고, 심지어 파괴적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현실적이고, 독창적이며, 자연스럽습니다. 그런 힘보다 더 가치있고, 흥미롭고, 숨막히는 힘이 있을까요? ——"젊은이들의 팔다리 온몸이 힘차게 싸우고, 빠르게 싸우고, 크게 기복을 일으키며 싸우고 있다." 그들의 움직임은 무대 위의 춤만큼 섬세하고 깔끔하고 리드미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움직임 그러나 그 힘은 당신을 향해 돌진하여 "당신에게 충격을 주고, 당신을 불태우고 위협합니다", "이전의 삶의 존재와 활동, 힘을 너무나 생생하게 느끼게 합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게 만듭니다" 이렇게 장엄하고 장엄한 에너지를 발산해 보세요.” 그런 삶과 그런 힘을 마주하면 사람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 어떤 사람들은 이런 삶이 너무 적나라하고, 너무 강압적이고, 너무 오만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사람의 단단한 껍질을 깨뜨리고 명리를 걱정하지 않고, 부를 걱정하지 않고, 천지 사이에서 생명을 통하게 할 것입니다. 득실을 걱정하지 않고 창백하고 초췌하지 않게 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어수선함을 다 버리고", "산강이 즐겁고 상상력이 왕성하다"고 하여 사람이 왜 인간이고 왜 인생은 인생이다.

3. 원기 왕성한 기운

작가는 이런 삶의 카타르시스와 힘의 분출을 <황토고원>과 <안사이대북>에 부여하는데, 이는 심오한 의미를 지닌다. "황토고원, 당신은 이 활발한 자손을 낳았고, 당신만이 이토록 짜릿한 싸움을 견딜 수 있습니다!" 황토고원에 비해 저자는 "물이 많은 강남은 깨지기 쉬운 유리와 같아서 이길 수 없습니다." “저런 허리북이구나”라며, “황토고원 외에는 이렇게 두꺼운 흙층이 또 어디 있겠는가!”라고 한탄했다. 작가는 왜 황토고원을 특별히 좋아하는 걸까? 저자의 견해에 따르면 황토고원 사람들은 '소박'하고 '차분'하며 '조용'하며, 여전히 생활의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다. 성급하고 덜 정교합니다. 두꺼운 흙에는 원시적인 생명과 격동의 힘이 담겨 있지만, 양쯔강 남쪽의 물은 많은 변화를 겪었고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4. 글쓰기 특징

이 글은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성을 갖고 있습니다.

(1) 장엄한 짧은 문장

텍스트는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짧은 문장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번성하는 젊은이들의 집단"은 ​​젊은 삶의 열정과 방탕함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사랑을 잊고 죽는다"는 삶이 끓어오르는 장면과 거침없는 힘의 솟아오르는 장면을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배너", "들린 건 웅웅웅웅웅웅웅웅", "두드릴수록 더 힘들어진다" 등의 문장들이 모두 웅장하고 흥미진진했다.

(2) 열정적인 평행법

이 기사에서는 문장 내, 문장 간, 단락 간에 평행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것이 생각나네요..." "더 세게 두들길수록 더 강해진다"와 같은 연속은 마치 수천 마일을 멈출 수 없는 강처럼 세 개의 평행 문단이 모두 연속되어 있습니다. "소나기처럼 빠른 북소리, 회오리바람처럼 날아가는 술, 개구리처럼 뛰는 발걸음, 불꽃처럼 빛나는 눈동자, 호랑이 싸움, 그것은 강한 우아함입니다. "한 섹션은 의욕이 넘치고, "충격을주고, 불타고, 위협합니다"와 같이 층층이 진행되는 평행선도 있습니다.

(3) 빠른 속도

텍스트가 처음부터 끝까지 빠른 속도를 유지합니다. 하나하나 평행하고, 하나하나의 절정에 이르며 숨을 쉴 여지가 없습니다. 빠른 속도는 콘텐츠를 더욱 열정적이고 흥미롭게 만들어주며, 삶의 매력과 분출되는 힘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실천에 대하여

1. 전문을 반복해서 읽어보세요.

이 질문의 목적은 학생들이 글의 리듬과 리듬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이 구절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말해주세요. ."

이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생명과 힘의 표현을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텍스트 설명'을 참조하세요.

3. 이 글에서는 문장 내, 문장 간, 문단 간 등 평행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평행법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기사.

이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기사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을 이해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텍스트 설명'을 참조하세요.

4. 다음 문장의 의미를 맛보고 설명해보세요.

이 질문의 목적은 학생들이 기사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1. 농부의 옷을 입은 몸, 팥, 캐롭, 늙은 호박을 소화하는 몸이 실제로 이렇게 장엄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황토의 몸이 아닐까 생각하시는데요! 농부들은 세월의 바람과 서리, 땅의 척박함에 시달리며 활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2. 물이 많은 강남은 깨지기 쉬운 유리 같고 거기에는 허리 북 같은 것이 없습니다.

양쯔강 남쪽에 흐르는 물은 생명의 '생명 에너지'를 소멸시켰고, 그러한 원시 생명력을 담을 '두꺼운 흙'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3. 그것이 갑자기 멈췄을 때 세상은 이상할 정도로 조용했고 사람들은 그녀에게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생명의 힘에 감동하고 감동하고 설렘을 느꼈다. 북이 '갑자기 멈춘' 순간, 사람들은 더 이상 이 조용하고 황량한 세상에 익숙하지 않다.

4. 내 귀에는 멀리서 수탉이 울어대는 소리가 들렸다.

북소리가 그쳐도 사람들은 여전히 ​​열기 뒤의 고요함처럼 열정에 잠겨 있다. 이때 고요함을 대조하기 위해 '닭까마귀'를 사용한다(이 역시 현실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림).

●교육제언

1. 학생들이 이 본문을 공부하도록 지도하고, 생명과 힘의 카타르시스의 중심점을 파악하며, 저자가 찬양하는 생명력을 학생들이 깊이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둘째, 생명의 번영을 중심으로 황토고원과 강남에 대한 저자의 논의를 이해하고, 불필요한 논쟁을 피해야 한다.

3. 1단원의 '리버라이프'와 '러브라이프'의 내용을 합쳐서 비교읽을 수 있다.

●관련 정보

1. 저자 소개

류성장(Liu Chengzhang)은 1937년생으로 산시성 옌안시 출신이다. 1961년 산시사범대학 중국어학과 졸업. 현재 산시성작가협회 부회장, 중국산문학회 전무이사를 맡고 있다. 6권의 에세이집이 출판되었으며 그 중 "양은 구름을 생각한다"가 제1회 루쉰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2. "나는 Liu Chengzhang을 읽었습니다"

나는 Chengzhang을 만난 적이 없으며 단지 몇 통의 편지를 교환했습니다. 몇몇 작품을 읽었습니다. 그는 매우 "크다".

그가 쓴 '산문'은 실로 광활한 황토고원과 같고, 회오리바람과 소나기 같은 안사이의 북소리와 같은 웅장한 분위기와 영역을 갖고 있다.

Liu Chengzhang은 아주 일찍 '데뷔'했습니다. 그가 아직 고등학교 1학년이었을 때 그의 새로운 시(***9개 시)가 The Poem Anthology의 '시집'에 선정되었습니다. 지방의 젊은 작가들—— 이로써 그는 처음으로 '시인'이라는 칭호를 달고 문단에 입문하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시인'에서 '작사가'로 바뀌었고, 서정에 집착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전문 극작가가 되었습니다. 그가 『신시대』 이후에야 『산문』을 쓰기로 한 것은 이미 1982년(그가 45세였을 때), 이른바 '남자가 중년을 맞이했다'면서 '중년 개혁'을 시작한 것이다. ": 그때부터 "산문 전문"! "시"에서 시작하여 "가사", "드라마"를 거쳐 마침내 "산문"에 안착하는 그의 창작 궤적이 그를 형성하고 완성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의 "뛰어난 재능"은 어디에 있습니까? 종종 나는 나 자신조차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합니다. 나는 마침내 나의 예술적 '세포'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여러 가지 예술 형태를 '시도'할 수밖에 없다(시도의 과정은 이해와 발견의 과정이다).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예술 형식을 '시도'한 후 그는 "내가 산문 창작에 더 적합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와 가사, 대본을 쓰던 나의 이전 노력은 헛되지 않았습니다. 산문."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가 나중에 쓴 "산문"은 실제로 그의 원래 시, 가사 및 희곡의 영적 비옥한 토양에서 "재생"된 것입니다. 즉, 외양의 "복사"가 아니라 내부 본질의 "변형"입니다. 그가 쓴 '산문'에 활력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어넣었습니다!

그가 가장 잘 쓴 산문의 유형은 소위 '문체 산문'입니다. 가장 먼저 출판된 "Zhuan Jiuqu"는 그에게 "중세 개혁"의 중요한 단계를 밟도록 영감을 주고 영감을 주었지만, 그것을 되돌아보면 후회가 없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일부 "인물"(예: Ye Ye, Da Beitou, Qiao 며느리 등)은 의도적인 것처럼 보이는 "짜기"의 흔적을 가지고 있으며 장 끝 부분의 하이라이트도 사람들이 "양 Shuo 풍미"를 읽게 만듭니다. 틀에 박힌 상태로, 이는 아직 예술적으로 완전히 자립할 수 없었음을 나타냅니다. 생각해보면 1985년(문예계에서 '관념의 해'로 불림)에 그는 큰 깨달음과 예술적 감각을 가지고 있었다. Suide'는 꽤 흥미로웠어요. "오래된 노란 바람"을보세요. 얼마나 잘 쓰여졌습니까? 아직 산 반대편 (적어도 10 마일 떨어져 있음)에 있고 아직 날아 가지 않았지만 그 "힘"이 이미 느껴집니다. 오자마자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큰 농지가 땅에 떨어졌습니다. 새들이 바위에 부딪혀 죽었습니다. 닭과 개가 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수많은 흙과 모래가 사방으로 날아갔습니다.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지고 태양은 "황하의 흙탕물에 잠긴 깨진 대야처럼 되었다."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거대한 손에 밀린 것 같다. 서지도, 걸을 수도 없다. 몸 전체가 노랗게 변한 알처럼 흔들리고 있다. 산시성 북부에 부는 이 '오래된 황풍'." - 다시 "검은 소년 스타일", "에르마 스타일" 및 "당나귀 스타일"이라고 불립니다. 이 독특한 "남성 스타일"은 "장와" 펜을 "우수"하게 만듭니다! "바람"을 쓰는 것도 물론 글쓰기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 "사람", 사람의 "정신"에 대해 쓰세요. 낡은 황풍이 격렬하고 거만하게 날 때 그 남자들과 이모들을 보면 너무 차분하고 차분하고 말하고 웃고 있습니다! 외부는 조화를 이룬다. 이 기사를 읽고 나면 산시성 북부에 있는 이 보물지의 '자연 환경'은 활기차고 야생적이며, 그 '인본주의 정신'은 더욱 낙관적이고 유머러스하며 영웅적입니다. 기사 끝: "썩은 빨간 완장 같지 않나요?" 정말 천재적인 일입니다! "스이데 거리를 울리는 하이힐"은 산시성 북부에서 가장 오래된 작은 마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제 가장 현대적인 풍경이 보입니다. 이 글은 '시대적 특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지역 풍속'에 대한 글의 예이다. 그 후 1986년의 『안사이요북』은 그의 산문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안사이 허리 북"의 정신은 충격적입니다. Jia Pingwa의 "진 오페라"가 "진 오페라"에서 진 사람들의 영적 "표현"을 발견하고 쓴 것이라면 Liu Chengzhang의 "안사이 허리 북"은 그가 "안사이 허리 북"에서 파생된 춤과 북 스타일입니다.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활력과 영혼을 발견하고 그 소리에 담아냅니다! "안사이허리북"은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삶과 활력에 대한 뜨거운 찬가이자 탄탄한 황토고원에 대한 시적인 찬양입니다. 그리고 심오합니다. 그 후 그가 1988년에 쓴 기사 "Shan Mao"는 이 시적 스타일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이는 단순히 아름다운 의미와 운율을 지닌 산문시입니다.

『산마오』는 산시성 북부의 지형과 풍습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산과 강, 인물, 전설과 현실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결합합니다. "Shan Mao"를 읽고 생각한 후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Shan Mao의 위엄은 그것이 단순하고 고귀한 영혼의 변화라는 사실에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1994 년에 그는 또 다른 산문을 썼습니다! 그의 작품 "서까래 나무를 들고"는 이 "문체적인 산문"을 현대 산문사에서 혁신적이고 빛나게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의 웅장함과 높은 수준은 제 생각에는 전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라펠을 옮기는 나무"는 실제로 산시성 버드나무의 일종입니다. 그러나 버드나무는 매혹적이지 않고 힘이 세서 가지 하나하나가 서까래로 쓰일 수 있고, 나무 하나하나가 60번, 70번 정도 잘려질 수 있다. ! Liu Chengzhang가 "서까래 나르는 나무"를 발견했을 때 그는 또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 버드나무가 수천 년을 외로움 속에서 기다리고 있었다고 썼다. "태평양은 너무 깊어 나를 기다리는 이 버드나무만큼 사랑스러울 수 없다!" 작가는 우리가 만났을 때 먹물을 크게 뿌리고 손으로 그린 ​​붓놀림을 사용했습니다. 자유롭고, 뚝뚝, 진심으로 표현하고, 마음껏 즐기는 것. 『서까래나무를 나르며』는 영적 해방, 정신적 자유, 자유롭고 쉬운 글쓰기라는 점에서 일류이다.

"당신은 산시성 북부에서 태어나 산시성 북부에서 자랐습니다. 당신의 영혼이 이곳에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 "산시성 북부에 대한 글쓰기"에 관한 한, 누구도 그렇게 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Liu Chengzhang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그는 산시성 북부에 관해 글을 쓸 때 '지구'(즉, 국유화와 지역색)를 추구했습니다. 즉 시적 지구, 영적 지구, '신천유'에 더 가깝습니다. 이것은 산시 북부의 "영혼"을 포착했으며 그의 산문의 "정신과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Old Huang Feng Ji", "Ansai 허리 북", "Shan Mao"및 "서까래 나무를 들고"는 실제입니다! "예술적 산문"은 읽기에 잊을 수 없으며 "Mizhi Fu", "Northern Shaanxi Paper-cut", "Qin Terracotta Warriors를 바라보기", "Loess Freehand"와 같은 짧고 캐주얼한 작품도 예술적으로 자격이 있습니다. . 산시 북부에서 '매력-션윈 산문'이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장와'는 후회나 불만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 그러나 그러한 작품의 수도 많지 않고, 위의 작품들만큼 영향력도 크지 않다. 그 중 '호랑이 신발'이 가장 먼저 쓰여졌다. '보름달'에 막 태어났을 때 처음으로 '호랑이 신발'을 신었을 때다. 그 당시에는 이야기의 '주제'가 너무 작아서 나중에 그 이야기를 순전히 '듣게' 되었고 최선을 다해 '다시 말하려고' 했지만 '통계용'을 읽으면 여전히 비현실적인 느낌이 듭니다. , Liu Zhidan의 아내) "나"의 고의적 돌출은 또한 "나"의 주체 지위를 약화시킵니다. 그에 비해 후속작인 "세단 누르기"는 훨씬 낫습니다. "나"가 6~7세 때의 오래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나는 어렸을 때 재혼한 어머니를 따라 "세단 의자를 누르는" 권리를 잃었습니다. 새 집. 감정이 억눌리고 영혼이 상처받는 고통스러운 순간에 '나'보다 10살 많은 진환이라는 소녀는 소원을 빌었습니다. 결혼할 때 '나'에게 결혼을 부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세단 의자. 약속대로 '나'는 심장병을 치료받았습니다. "보행자 세단"은 "스타일" 측면에서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호랑이 신발", "우리가 구슬과 공처럼되었을 때"등도 포함될 수 있으며 모두 특정 "자전적"과 "어린이 같은"(적절한 읽기)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어린 시절의 사건"을 기록한 기사는 "자전적 에세이"로 간주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확장하자면, "새 세 마리"도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세 자녀를 "아래로 내려다보고" 묘사하며, 살과 피에 대한 사랑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범위를 넓히기 위해 『고대나라에서』도 포함되는 것 같다. 그것은 "나"와 "어머니" 사이의 생사 상호 의존과 분리할 수 없는 관계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위를 바라보다"라는 단어는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이 산문에 "The Grass Screams the Continuous"라는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Fresh Blue', '구름산 같은 나', '불바가지', '세탁의 기분', '국경 밖 가족애' 등 깊고 진실한 '나'를 표현한다는 점에서 예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실제로 "제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산문을 쓰려면) "나를 잊지 마세요", "어느 장에 '나'가 포함되어 있고 어느 장이 새로운지" " (예를 들어 산시성 '자기'의식을 강화하고 '주체'의 깊은 인간성을 표현하는 측면에서 그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조금 이상합니다. 왜 이런가요? 두려움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마음 깊은 곳에 '큰 자아'와 '작은 자아' 사이에 모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종종 "작은 자아"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회피적이고 경시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둘째, 그 자신의 삶의 경험, 경험 및 심리학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그 중 일부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그가 '진실을 말하다', '진실을 그린다'는 용기로 그 종이 한 장을 꿰뚫을 수 있다면, 그 특유의 '나' 영혼은 이 시대의 현실을 더욱 깊이 반영할 수 있을 것이고, 실제로는 그럴 수도 있을 것이다. 뛰어난. 신이 주신 기회,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물론 그는 "고양이의 추억", "야생의 영감", "후코우"와 같은 매우 흥미로운 다른 산문도 가지고 있습니다. 폭포', '가서 좋은 것을 보라', '장모님' 등 여기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유희경, 1999년 10월 5일자 『문학신문』 116호에서 발췌)

3. <안사이허리북>에 대한 감상

이것은 생명의 찬송이요, 힘의 찬송입니다.

기사에서 안사이요북은 단순히 인간 생명력의 운반체나 상징이 아니라, 그 자체가 인간 생명력의 응축된 산물이며, 가장 완전하고 완전한 표현이다. 이처럼 저자는 당연히 그것을 노래하고 찬양하는 데 모든 열정과 필력을 바쳐야 하므로 한 곡과 두 찬송을 완성하기가 어려워서 세 곡과 세 찬송이 있게 된다.

작가의 글에서는 형식과 내용, 대상과 주제를 구분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길고, 번거롭고, 둔하고 약한 문장 패턴이 아니라 간결하고 강력하며 선명하고 울림이 있는 짧은 문장은 길고 복잡한 단락이 없으며 한두 문장이 저절로 시작하고 끝날 수 있습니다. .

평행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다양한 형태의 평행법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문장 내 평행법뿐만 아니라 문장과 단락 간의 평행법도 있으며, 연속적이고 인터레이스된 문단도 있습니다.

이 허리 북이 방출하는 장엄한 에너지를 직접적으로 묘사 할뿐만 아니라 인간의 감정, 인간의 연관성, 산과 같은 주변 환경의 공명에서 비롯되는 독특한 효과를 다각적으로 과장합니다. 지구.

처음부터 끝까지 정적인 묘사가 아닌 진행적이고 역동적인 묘사를 사용하여 인체의 움직임과 허리북의 소리가 긴장된 시제 속에서 상호작용하여 하나로 합쳐지도록 하였습니다. 예술의 관점에서 보면 생명의 근원이자 힘의 근원을 나타내는 전체를 이룬다.

——이 모든 형식적인 추구는 기사에 빠른 박동과 뜨거운 분위기, 압도적 인 추진력을 만들어 내는데, 이는 저자가 칭찬하려는 인물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생명력 보완. 서로.

안사이요북은 황토고원에 속한다. 오직 이 땅에 사는 사람들만이 그러한 경이로움을 창조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고유의 위대한 힘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설명을 보면 황토고원과 안사이요북에 대한 무한한 매력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그래야만 그는 진심으로 아름답게 글을 쓸 수 있다.

이 글은 Qiao Liang의 '고원, 나의 중국색'과 유사합니다. Qiao Liang의 작품이 중화민족의 성격을 총체적으로 파악한 것이라면, Liu Chengzhang의 『안사이허리북』은 그것에 대한 객관화이자 구체성이다. 독자들은 두 작품을 함께 읽고 비교하면서 우리 민족성의 참모습과 그 생명력의 표현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진메이, 백화문예출판사, 1993년판 ​​『중국산문감상도서관?현대편』에서 선정)

4. p>< p>악기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지역과 민족의 차이로 인해 '서양'과 '민족'으로 분류되며, 구조와 형태에 따라 분류되기도 합니다.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등을 '연주'하는 방법은 서로 다른 이름으로 불리며, 이를 연주하는 효과도 물론 매우 다릅니다.

안사이요북은 황토고원의 '독특한 기술'이다. 그 거칠고 강력하며 역동적인 스타일은 지역의 자연환경, 지리적 특징, 민속풍습 및 정서와 일체화되어 분리될 수 없다. 또 다른 점은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그것은 인간과 드럼의 결합입니다. 다른 어떤 악기도 인간과 악기의 결합이 이렇게 높은 수준에 도달할 것을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인간의 연주와 악기의 '연주'는 완전히 통합되어 있으며,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고 보완합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공연은 사람들이 북의 힘을 사용하고, 북이 사람들의 힘을 이용하는 공연이며, 본질과 에너지와 정신이 모두 방해받지 않고 하나의 연속적인 선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산문 『안사이 허리북』은 『안사이 허리북』의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여 사람과 북에 대한 묘사를 같은 위치에 놓고 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수수나무처럼 조용했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의 움직임이 평온함을 더해줍니다. "느리게" "한 번도 소리가 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라는 드럼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수를 배경으로 한 황토고원의 수백명의 드러머들의 기상천외한 연주가

갑자기 터져나왔다! 저자는 "웅장하고" "대담하며" "불 같은" 형태를 만들기 위해 은유적 평행법을 사용합니다: "소나기", "회오리바람", "무작위 개구리", "불꽃", "호랑이 싸움". 허리북은 사람의 감정을 바꾸고 사람의 교제를 촉발하는데, 이 모든 것의 가장 높은 상태는 "부수다"- "결박", "돌파하다"- "족쇄", "부수다"- "막다"입니다.

진정한 시는 반복해서 불러야 한다는 것이 <시경> 이후의 전통이다. 반복과 병행은 리듬을 만들고, 분위기를 과장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꼭 필요한 수단이다. '반복'은 '반복'이 아니며, 단순히 같은 단어, 문장, 문단이 두 번 이상 등장하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안사이 허리 북"에서는 "안사이 허리 북이 무엇입니까"라는 문장이 나올 때마다 새로운 느낌, 새로운 의미, 새로운 장면이 있습니다.

'안사이 허리 북'은 기사 전체의 기본 음조, 색상, 분위기 및 주요 영적 방향을 결정합니다. 상하 부분이 아무리 흔들리고 번성하고 단어가 치솟아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지나치면 이는 작문의 관례 중 하나이며, 기사가 "저것"이 아닌 "이것"인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기사의 "영적 의미"도 여기에 있습니다. "속박할 여지가 없고, 속박될 여지가 없으며, 막힐 여지가 없습니다. 그것은 자유로워지고, 부서지고, 무너지는 힘입니다!" 모든 행동, 장면, 문장 속에 변함없는 영혼이 촘촘히 연결된 문단들이 흐르고 있고, 이어지는 모든 감탄사와 토론이 결코 떠나지 않는다.

다음 부분을 주목해주세요. "울려퍼지는 영웅적 열정..." 한 문단에서 "노동고통의 발생과 해소..."는 개혁개방 이후의 견해를 표현하고 있다. , 조국이 새로운 시대에 들어 섰습니다. "황토 고원 외에 이렇게 두꺼운 흙이 어디 있겠습니까!" 중화민족의 토대이며, 국가가 조국에 기반을 두고 더 큰 영광을 창조하는 확고한 기초이다. "더 많이 이길수록 더 어려워진다"는 전제와 기초, 그리고 그 모습은 다음과 같다. 짧은 단락 속의 짧은 문장은 주제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따뜻하게 하며, 강렬함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시작은 조용하고 끝은 '또 다른 행성'처럼 조용하다. 갑작스러운 폭발과 갑작스런 정지의 배치는 분명 매우 독창적이다. 직접적인 효과는 시작과 끝의 침묵으로 인해 주요 부분이 더욱 불타오르고 생동감 넘치며 강력해진다는 것입니다.

'안사이허리북'이 표현하는 의미는 매우 풍부하지만 '시는 설명이 끝이 없다'는 것과 사람마다 이해가 다를 수 있다. 리듬, 추진력, 색상, 이 활력, 이 순수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