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쿠시는 탐욕스럽게 주위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그는 이미 노안이 흐리멍덩했지만 청력은 여전히 예민하여 가장 가벼운 목소리조차도 그의 귀를 벗어날 수 없었다. 그의 이마에는 주름이 가득하고, 흐릿한 의식은 여전히 머릿속에 남아 있지만, 이미 세상 만물을 완전히 볼 수는 없다. 아! 이것은 스카투하입니다. 그녀는 날카로운 목소리로 개를 욕하며, 끈질기게 잡아당겨 만구에 끼우고 있습니다. 스카투하 (Scatuha) 는 그의 외손녀이지만, 그녀는 너무 바빠서 노매의 외할아버지를 돌볼 시간을 낼 수가 없었다. 그는 혼자 눈밭에 앉아 외롭고 무력했다. 텐트는 반드시 철거해야 한다. 짧은 낮이 곧 지나갈 것이다. 그러나 아직 갈 길이 멀다. 삶과 삶의 책임은 죽음이 아니라 스카투하를 부르고 있다. 그리고 그는 지금 죽음에 매우 가깝습니다. -응?
이것은 오래된 코스쿠시를 한동안 정말 슬프게 했다. 그는 떨리며 무감각한 손을 뻗어 옆에 있는 마른 장작 한 무더기를 더듬어 찾았다. 장작의 위치를 확인한 후, 그는 다시 손을 허름한 가죽 저고리로 움츠려 주변 소리를 계속 들었다. 답답한 얼음 파열 소리는 족장의 사슴 가죽 텐트가 해체되어 이미 소포로 접혀 있다고 말했다. 족장은 그의 아들이다. 체구가 우람하고 체격이 건장하며 부족의 수장이자 총명한 사냥꾼이다. 부녀자들이 텐트 짐을 꾸릴 때 단지 조금 늦었기 때문에, 그는 큰 소리로 꾸짖었다. 코스쿠시는 귀를 세우고 자세히 들었다. 이것이 그가 마지막으로 이런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키호의 텐트는 다 뜯어졌어! 타스켄도 뜯어냈어! 일곱 개, 여덟 개, 아마도 무당만 아직 서 있을 것이다. 이제 그들은 철거하기 시작했고, 그는 마법사가 눈썰매를 탈 때마다 중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한 아이가 울고 있는데, 옆에 한 여자가 작은 소리로 그를 위로하고 있다. 틀림없이 그 성가신 몸이 약한 코티. "노인이 생각했다." 그는 곧 죽을 것이다. 아마도 사람들은 얼어붙은 툰드라에 구멍을 파서 그의 무덤으로 만들고, 그 위에 바위를 쌓아 늑대오소리의 찢기를 막을 것이다. " 글쎄, 이게 뭐야? 그는 최대 몇 년 더 살 수 밖에 없었는데, 요 몇 년 동안 포화와 굶주림을 먹은 해가 반반이었다. 결국, 그들은 모두 굶주림으로 사망에 직면할 것이다. -응?
저게 뭐지? 오, 남자들이 썰매를 몰고 벨트를 조이고 있어요. 그는 앞으로 더 이상 들을 수 없기 때문에 듣고 있다. 가죽 채찍이 으르렁거리며 개를 향해 훌쩍이며, 노인은 그들이 애통해하는 것을 들었다. 그들은 이런 일과 여정을 얼마나 증오하는가! 그들은 출발했다, 그들은 그의 생명에서 나왔고, 그는 남은 힘든 시간을 혼자 마주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니, 눈밭에서 사슴 가죽 부츠가 위를 밟는 지저귀는 소리가 들렸고, 한 남자가 그의 곁으로 가서 가볍게 손을 그의 머리 위에 올려놓았다. 그의 아들은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 그는 다른 노인들의 아들이 부족이 떠난 후에도 뒤에서 기다리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하지만, 그의 아들은 이렇게 했다. 그는 아들의 말이 그를 끌어당길 때까지 과거에 대한 추억에 빠졌다. -응?
"괜찮으세요?" 그는 물었다. -응?
아주 좋아요. "노인이 대답했다. -응?
마른 장작은 당신 옆에 놓겠습니다. "라고 젊은이가 계속 말했다." 불이 잘 났다. 오늘 아침은 날씨가 어둑해서 그다지 춥지 않다. 요 며칠 눈이 올 것 같은데, 지금은 이미 내리기 시작했다. " -응?
"아, 벌써 내려왔구나." -응?
"부족의 사람들은 모두 조급해하고, 그들의 짐은 모두 무겁고, 배가 고프다. 길이 아직 길어서 그들은 좀 더 빨리 가야 한다. 저도 지금 가야겠습니다. 몸조심하세요! " -응?
"좋아, 나는 마치 노년의 나뭇잎처럼 나무 줄기에 살며시 연결되어 있다. 단숨에 불어오면 나는 떨어질 것이다. 내 목소리는 늙은 여자처럼 변했다. 내 눈은 이미 발 앞의 길을 볼 수 없었고, 내 발은 무거워서 피곤했다. 아주 좋아요. " -응?
마지막 불평이 눈처럼 사라지자 그는 뒤이어 만족스럽게 고개를 숙였다. 그는 아들이 이미 멀리 갔다는 것을 알고, 그의 손은 다시 장작을 향해 재빨리 뻗어, 독방 모닥불이 그와 영원한 죽음 사이에 타오르고, 그 죽음은 이미 그에게 큰 입을 열었다. 장작이 한 가닥 한 가닥씩 불 속에 채워지자, 죽음이 한 걸음 그에게 다가갔다. 마지막 장작이 타올랐을 때, 추위가 갑자기 엄습할 것이다.
먼저 그의 발은 의식을 잃을 것이고, 이어서 손이 올 것이다. 무감각은 천천히 사지에서 몸통까지 번진다. 그의 머리는 무릎에 똑바로 쓰러져 이렇게 죽는 것은 쉽다. 모든 사람은 결국 죽을 것이다. -응?
그는 더 이상 불평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생명이다. 그것은 모두 공평한 것이다. 그는 이 땅에서 태어나 이 땅보다 길어서 그것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곳의 법칙은 그에게 낯설지 않다. 이것이 모든 생물의 법칙이다. 자연은 중생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그녀는 이른바 개인의 구체적인 생명에 관심이 없다. 그녀는 전체 종, 종족의 생존에 관심이 있다. 이것은 코스쿠시가 아직 개화되지 않은 머리 속에서 깨달을 수 있는 가장 깊은 관념이지만, 그는 이 점을 꼭 쥐고 있다. 그는 모든 삶에서 이 점을 알아차렸다. 수액이 올라가고, 연한 녹색의 버드나무 싹이 피었다. 시든 나뭇잎이 떨어지고-이 간단한 과정에서 생명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자연의 임무 중 하나는 개인의 생명을 준비하는 활동이다. 사람이 이 점을 지키지 않으면 죽을 것이다. 따라라, 똑같이 죽는다. 자연은 이 점에 개의치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점에 복종하고, 이 일 자체에만 복종하지만, 순종하는 사람은 영원히 사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코스쿠시의 부족은 아주 오래된 부족이었는데, 그가 어렸을 때 그는 많은 노인들을 알게 되었고, 좀 더 늙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므로, 이 부족의 존재는 진실이며, 그것은 부족의 모든 구성원의 순종을 나타낸다. 아무도 과거에 죽은 노인의 무덤을 기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노인들은 단지 에피소드일 뿐, 계산할 수 없다. 그들의 죽음은 여름 하늘의 먹구름과 같다. 그도 단지 에피소드일 뿐, 죽을 수도 있다. 자연은 이 점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생명에 대해 그녀는 단 하나의 임무만 가지고 있다. 바로 법칙을 만드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생명을 연장하는 것은 생명의 임무이고, 생명의 법칙은 죽음이다. 용모가 아름다운 소녀가 풍만하고 건강하고 발걸음이 가벼우며 눈빛이 불타오르고 있다. 그러나 그녀의 임무는 바로 눈앞에 있다. 그녀의 눈에는 광채가 드러나고,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져 젊은이들의 애모를 깊이 받고 있다. 그녀의 봄마음도 싹트고, 그들의 마음도 불안하게 했다. 그녀는 길수록 예쁘고 길수록 견딜만하다. 누군가가 더 이상 자신을 통제할 수 없을 때까지, 그녀를 집에 장가들게 되자, 그녀는 집안일을 열심히 하고 아이의 어머니가 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의 손발은 굵고 육중하게 되고, 눈빛도 더럽고 흐릿해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아이만이 불 옆에 앉아 있는 노령한 노부인과 놀기를 좋아할 것이다. 그녀의 임무는 이미 완수되었다. 그러나 기근이나 장거리 이주를 따라잡기만 하면 그녀는 남아 있을 것이다. 지금처럼 눈밭에 남아 있고, 옆에는 마른 장작 한 묶음밖에 없다.
이것이 바로 법칙이다. -응?
그는 조심스럽게 장작 하나를 불 위에 올려놓고 다시 생각에 잠기기 시작했다. 세계 어디에 있든 모든 것이 이 점에서 똑같다. 서리가 오기 전에 모기가 사라지면 다람쥐는 둥지 밖으로 기어가서 죽고 토끼는 나이가 들수록 비대해져서 더 이상 천적의 손에서 도망칠 수 없게 된다. 중대장의 크고 멍청하고, 눈멀고 시끄러운 흰얼굴 곰조차도 결국 아우성치는 에스키모 개들에게 끌려 찢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그 해 겨울에 그가 어떻게 아버지를 크랑강 상류 기슭에 남겨 두었는지, 바로 그 선교사가 선교책자와 약상자를 가지고 온 전해 겨울이었다. 여러 번 그 약상자 속의 물건이 생각날 때마다 코스쿠시는 혀를 내두르며 칭찬을 했지만, 지금은 더 이상 혀를 내두르지 못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통제는 정말 좋은 물건이다! 하지만 그 선교사도 정말 귀찮은 사람입니다. 그는 캠프에서 고기를 되찾은 적이 없었지만, 먹을 것이 적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다른 사냥꾼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그가 메오 강변의 분수령을 오르러 갔을 때 한기가 폐를 침범하여 죽었다. 나중에 개는 코로 그의 무덤에 있는 석두 아치를 열어 그의 뼈를 다투기 위해 서로 물렸다. -응?
코스쿠시는 또 불에 땔나무 하나를 채워 다시 한 번 기억에 깊이 빠졌다. 그것은 불쌍한 큰 기근이었다. 노인들이 배가 고파서 불 옆에 쪼그리고 앉았을 때, 그들의 입에서 잔소리를 하는 것은 언제나 그 육공강이 연이어 3 겨울 동안 강물이 끊임없이 도도하고 또 3 여름 동안 강물이 얼어붙은 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기근 속에서 그는 그의 어머니를 잃었다. 여름에는 산란한 연어 떼가 이주하지 않았다. 전체 부족은 순록을 잡기 위해 겨울이 오기를 기대한다. 곧 겨울이 왔지만 순록은 없었다. 그 노인들의 일생에서, 아무도 이런 상황을 듣거나 본 적이 없다.
순록은 결국 오지 않았다. 벌써 7 년째다. 토끼도 많지 않다. 개는 모두 쓸모가 없어 뼈만 남아 있을 정도로 말랐다. 긴 밤, 먼저 아이들이 울면서 죽고, 이어 여성과 노인들이 그 뒤를 이었다. 부족 전체가 10 분의 1 도 안 되는 사람들만 살아남아 내년 봄의 태양을 만났다. 그것은 정말 끔찍한 기근이다. -응?
그러나 그도 풍요로운 연경을 여러 번 본 적이 있다. 그때 사냥한 고기가 모두 망가졌다. 개가 통통하게 먹어서 무슨 일을 할 수 없어 사냥감이 모두 산 채로 달아났다. 여자들도 많은 아이를 낳았고, 썰매에는 소년과 소녀들이 꽉 찼다. 남자들의 입맛도 커졌고, 또 고대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그들은 먼저 분수령의 남부에 가서 팔리인을 소멸한 다음 다시 서방으로 가서 타나인을 소멸시켰다. 그는 어린 시절의 풍년 동안 큰 사슴 한 마리가 늑대 무리에 의해 살해된 것을 본 적이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것은 청하가 그와 함께 눈밭에서 본 것이다. 청하-나중에 사냥꾼 중 가장 똑똑한 사람이 되었는데, 그는 결국 육공강의 얼음 구멍에 빠졌다. 그들이 한 달 후에 그를 찾았을 때, 그는 이미 몸의 절반을 기어 나와 얼음 위에 꽁꽁 얼었다. -응?
그 사슴에 대해서 청하와 그는 그날 함께 나가서 어른의 모습을 배우고 사냥 게임을 하고 싶었다. 그들은 개울의 강바닥에서 사슴 한 마리가 새로 남긴 발자국을 발견했고, 가장자리에는 많은 늑대의 발자국이 있었다. 늙은이 한 마리' 라고 청하가 발자국에 따라 재빠르게 말했다. "늙은이는 동료를 따라잡을 수 없는 녀석이다. 늑대가 그것을 동료들로부터 가로막고, 죽어서 그것을 감쌌다. " 사실은 확실히 이렇다. 이것은 늑대의 습성이다. 그들은 낮과 밤을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한시도 멈추지 않고, 그 뒤를 바짝 뒤따라 울부짖으며, 갑자기 코를 물어뜯고, 이렇게 죽어라, 계속 물어뜯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와 청하 모두 피에 굶주린 욕망을 느꼈다! 그 마지막 장면은 틀림없이 짜릿할 것이다. -응? 그들은 코스쿠시의 눈빛이 나쁘고 경험을 추적하지 못하더라도 발자국을 따라 잡을 수 있었다. 발자국의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스쿠시,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들은 이 잔인하고 생동감 있는 비극이 차근 펼쳐지는 것을 지켜보며 뒤를 바짝 따랐다. 그들은 사슴이 머물렀던 곳에 도착했는데, 눈밭이 밟혀서 이 눈밭의 중심에서 가장자리까지 세 남자가 그렇게 길었고, 가운데는 이 네 다리가 하늘을 향하고 있는 사냥감의 깊은 인장이 있었고, 주위에는 모두 가벼운 늑대의 발자국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들 중 일부는 땅에 쓰러져 약간의 체취를 하고, 다른 사람들은 계속 잡는다. 그들의 몸이 눈밭에 남긴 흔적은 방금 인쇄한 것처럼 온전하다. 늑대 한 마리가 이 미친 사냥감의 갑작스러운 돌격에 짓밟혔고, 일부 완전한 뼈들은 여전히 그곳에 남아 있고, 징그럽게 이 점을 증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그들은 계속 앞으로 걸어가서 낙타사슴이 두 번째로 머무는 곳에 멈췄다. 여기서 이 큰 녀석은 필사적으로 반항했다. 눈밭의 자국에서 두 번 쓰러졌음을 알 수 있지만, 두 번은 습격자를 벗어나 다시 일어섰다. 그것은 이미 생활의 사명을 완수했지만, 여전히 살기를 갈망한다. 청하 () 는 사슴 한 마리가 쓰러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이상한 일이지만, 이 사슴은 이미 해냈다. 그들이 이 일을 무당에게 알릴 때, 그는 분명히 이것이 전조라고 말할 것이다.
그들은 계속 추적하여 낙타사슴이 산비탈을 타고 수풀로 뛰어드는 곳으로 갔다. 그러나 그 적들은 뒤에서 맹렬히 물렸고, 그것은 뒤로 젖혀 지나가 두 마리의 늑대를 깊은 눈 속에 들이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분명히, 한 차례의 살육이 임박했습니다. 다른 늑대들은 그 두 마리의 매섭지 않은 것을 무시하고 황급히 그들 곁을 뛰어가서 낙타사슴 뒤를 바짝 따라갔기 때문입니다. 이제 발자국에 핏자국이 나기 시작했고, 또렷하게 구별할 수 있었던 사슴의 발자취가 산산조각 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그들은 처음으로 이 전투의 소리를 들었는데, 추격자가 목청을 풀어주는 일제히 울부짖는 것이 아니라 짧은 스라소니 소리로 단병이 맞닥뜨리고 물어뜯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청하가 엎드려 눈 위에서 바람을 맞으며 산비탈을 올라갔고, 코스쿠시도 따라 올라갔다. 그는 여러 해 후에 부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그들은 함께 작은 구름 삼나무가 늘어진 가지를 헤치고 앞을 바라보다가 마지막 장면을 보았다. -응?
이 장면은 다른 모든 어린 시절의 추억들처럼 여전히 그의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의 탁한 눈에 또 그 장면이 나타났는데, 여러 해 전과 마찬가지로 생동감 있고 생생했다.
코스쿠시는 앞으로 사람들의 첫 장로와 장로회의 장로가 될 때, 그의 이름을 팔리 인구의 저주로 만들고, 그가 빈 얼굴을 맞대고 결투에서 낯선 백인을 죽였다고 말하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응?
그는 젊었을 때의 추억 시간이 너무 길어서 불이 거의 꺼지고 추위도 더욱 뼈저리게 되었다. 이번에 그는 불에 장작 두 개를 더하고 남은 장작을 만져서 자신이 얼마나 더 살 수 있을지 가늠했다. 스카투하가 외할아버지를 염려하고 장작을 더 많이 구해 준다면, 그는 좀 더 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부주의 한 소녀입니다. 그리고 청하의 손자인 백오가 그녀를 처음 보았을 때, 그녀는 더 이상 자신의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았다. 자, 이게 무슨 상관이죠? 그의 짧은 젊은 시절에, 그도 같은 일을 한 적이 있지 않니? 그는 침묵 속에서 잠시 들었다. 아마도 그의 아들은 마음이 약해질 것이다. 그리고 썰매를 끌고 돌아와 그의 아버지 친화부족과 함께 순록이 많고 뚱뚱한 곳으로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응?
그는 귀를 세우고 불안하게 또 잠시 들었다. 인기척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침묵 속에 그 혼자만의 숨소리, 그렇게 외로워! 들어 봐! 저게 뭐지? 한 줄기 차가운 기류가 그의 온몸을 뒤덮었다. 익숙한 긴 울음소리가 주위의 침묵을 깨고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이때 그의 캄캄한 눈앞에 낙타사슴이 나타났다. 몸의 양쪽이 찢기고, 옆구리가 선혈이 낭자하고, 갈기털이 불완전하다. 거대한 갈래의 뿔이 낮고, 마지막 숨을 쉴 때까지 계속 위로 치켜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회색이 반짝이는 눈을 보고, 바깥의 혀에 침을 달고 있는 뾰족한 이빨을 보았다. 그는 또한 그 무정한 늑대가 둘러싸고 있는 원이 어지러운 눈밭 사이에 검은 점이 될 때까지 계속 축소되는 것을 보았다. -응?
차가운 얼굴이 그의 볼에 닿았고, 그의 생각은 이 터치에서 다시 현실로 돌아왔다. 그의 손이 불 쪽으로 뻗어 불타는 장작을 잡아당겼는데, 인간에 대한 타고난 두려움 때문에 이 짐승은 이 특별한 경우에 물러났다. 그것은 긴 소리로 울부짖으며 동료를 맞이하고 있다. 그 동반자는 탐욕스럽게 응답하고 있다. 결국, 이 회색 털짐승들은 그를 둘러싸고 군침을 흘리며 한 바퀴 쭈그리고 앉았다. 노인은 원이 축소되는 것을 듣고 힘껏 장작을 휘두르며 숨을 헐떡이며 노호로 변했다. 그러나 이 헐떡이는 짐승들은 떠나려 하지 않는다. 한 마리가 몸을 굽혀 그의 뒤로 기어갔고, 이어서 두 번째, 세 번째, 그러나 한 마리도 물러서지 않았다. "왜 붙잡고 놓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그는 물었다, 이어서 손에 든 장작을 눈밭에 던졌다. 장작이 지글 소리를 내며 꺼졌다. 둘러싸인 짐승은 불안하게 코를 골지만 고집스럽게 지키고 있다. 그는 다시 한 번 죽을 때까지 서 있는 그 늙은 사슴을 보았다. 코스쿠시는 지쳐서 머리를 무릎에 늘어뜨렸다. \ "결국, 사용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생명의 법칙이 아닌가? "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