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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의 역할: 고대에 반지는 단순한 사랑의 증표 이상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반지가 단순한 사랑의 증표 이상이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처음에는 구별과 신분 확인을 위해 궁궐에서 후궁이 반지를 착용했습니다. 동시에 '환'과 '귀환'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선물로서의 반지는 '곧 집에 돌아갈 것'을 기대한다는 의미도 있으며, '순환적이고 끝이 없다'는 속성으로 인해 끝없는 것을 표현합니다. 연인 사이의 사랑. 위(魏)·진(晉)·남(南)·북(南) 왕조 시대에 민족 집단의 통합과 잦은 대외 교류로 인해 호(胡)족의 관습으로 반지를 착용하는 것이 점차 한족에게 친숙해졌습니다. 반지는 종종 유령이나 초자연적인 사건과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동시에 반지는 대부분 금, 은, 보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선물이나 보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결혼 선물의 3대 금품 중 하나로 반지가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청나라 말기에 공식적으로 반지가 궁중 결혼 선물에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중화 민국의 시작, 다시 서풍이 동쪽으로 퍼지자 한족이 받아들이고 공개 약혼을위한 A 기념품이되었습니다.

청궁 반지

손가락 반지, 손 노트, 대체 손가락, 손가락에 관한 반지, 손가락 반지 등으로도 알려진 반지는 중국에서 아주 일찍 시작되었으며 그 중 다수가 원시사회에서 발굴된 것입니다. 대원구-용산문화시대 무덤에서는 뼈고리가 출토되었으며 일부는 청록색으로 박혀 있었습니다. 현대에는 장식용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반지는 사랑과 결혼의 증표의 기능도 부여되어 모든 주얼리 카테고리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 문화 전통에서 반지는 더 많은 특별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구별과 식별을 위해 궁궐에서 후궁들이 착용하는 표식

"반지"는 원나라 때까지 이름이 없었습니다. 이름은 "링"입니다. "노트", "핑거"라고도 알려진 "링"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 사용 자체 때문입니다. Zheng Xuan의 "Shi Ji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고대에는 첩과 후궁이 예의를 갖추어 황실에 들어갔습니다. 여사는 월일을 기록하고 그들에게 전진과 퇴각을 위해 반지를주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월과 일은 금반지를 가지고 퇴각할 때 사용했고, 황제가 은반지를 가지고 들어갈 때는 왼손에 끼고, 황제가 오른손에 끼었다고 하여 수문(指文) 또는 반지라 부른다. " 이 구절의 의미는 고대 황제들은 무수한 후궁을 두었고, 규정에 따라 황제의 총애를 받을 때 후궁을 여사에 등록해야 한다는 것이다. , 여사가는 후궁들에게 미리 두 종류의 반지를 나눠주었다. , 하나는 금반지이고 다른 하나는 은반지였습니다. 후궁은 보통 은반지를 끼는데, 착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황제를 모시려는 사람은 왼손에 끼는데, 이는 왼손이 양에 속하기 때문이고, 황제를 모신 사람은 왼손에 끼는 것이다. 오른손은 오른손이 음에 속하기 때문이다. ① 첩이 월경 중이거나 임신 중이어서 황제를 섬길 수 없게 되면 손에 금반지를 끼고, 여사가 볼 때 이름을 기재하지 않습니다. "크고 작은 일이 없기 때문에 적어서 법칙이 될 수 있다"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손 노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메모"는 구별과 식별을 위해 손에 붙이는 표시입니다. 『사기원』 『오경』에 기록된 송나라 고성(高承)은 “고대에는 왕궁에 후궁이 있었고, 황제가 들어갈 때 은반지를 끼고 들어갔다”고 기록했다. 그리고 임신했을 때는 금반지를 사용하여 퇴각했는데, 들어간 사람은 오른손을 잡았고, 퇴각한 사람은 왼손을 잡았다. 동한의 위홍이 쓴 『한구의』에도 “한나라 사람들은 은반지를 받게 된 행운이 있다”는 내용이 있다. 한나라의 정현이 쓴 『모시』이다. 이는 적어도 중국 전진(前秦)부터 한(汉)대까지의 역사적 단계에서 반지의 주요 목적이 궁궐 내 후궁들이 구별과 식별을 위해 착용하는 것이었음을 보여준다. . 표시.

① '태평위란'은 '누시수'를 인용하며 "그녀에게 전진과 후퇴를 위한 반지를 줘라. 임신했다면 금반지로 후퇴하면 마부가 은으로 전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반지. 전진하는 사람은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왼손은 양이므로 오른손은 음이므로 여성 역사의 의무입니다." 소녀는 매춘부인데 동관이 괴로워요." 한나라의 모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대에는 첩이 여자 시동을 통제할 방법이 있어야 하며 역사는 그녀의 범죄를 기록하고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 후궁들은 예의바르게 왕궁에 머물 것이며, 여성의 역사는 그들의 날을 기록할 것이다. 아이가 태어나면 달은 금 고리로 퇴각한다. 자를 은반지에 끼울 때는 왼손에 쥐고, 오른손에 지킬 때는 '반지'라는 이름으로 기록된다. 실제로는 '노트'의 기능에서 비롯된 것인데, 노트를 착용하는 여성은 황제의 후궁이자 가문에 속한 여성이고, 심지어 임신한 여성도 다른 남성의 추격을 삼가해야 하기 때문이다. , 또한 성교를 금하므로 "금욕"이라고도 쓸 수 있는 "반지"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청나라 고장사가 지은 『도봉록』 제5권에는 “이 반지는 복을 받은 여인을 위한 것인데... 수첩이라고도 한다.

"다행히도 고대 중국의 여성은 일반적으로 결혼한 여성을 지칭합니다. 따라서 반지를 끼는 것도 결혼 여부를 나타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현대의 결혼반지와 다소 비슷합니다. 영몽추의 "The 두 순간의 서프라이즈'라는 책의 줄거리에서 여자는 연인에게 보낸 편지에 '여행은 왔다 갔다 하며 중심은 알 수 없다. 우리는 야간 대화를 할 계획이며 모두가 자신의 소망을 표현합니다. … 먼저 언약이 한 가지를 지칭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금처럼 말하고 감정을 조심하세요! "'jie'라는 단어의 의미도 은유적으로 모든 것을 그만 두려는 정신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조기 귀국' 또는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선물 토큰

< p>고대 중국에서 도구는 종종 "도구에 숨겨진 의식"의 자명한 표현인 특정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는 진나라 이전 시대에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Bi가 있는 사람에게 묻고, Yuan이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Jue가 있는 사람을 제거하고, 반지를 가진 사람을 거부합니다. "양량(楊梁)의 메모: "옛날에는 목사가 죄를 지으면 3년 동안 감히 환경에 풀려나지 못했습니다. “'환'과 '귀환'이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황제는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뜻을 표시하기 위해 유배된 형무장관에게 옥반지를 하사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명나라 허징밍의 '잡서'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은혜를 존경함으로 갚았으니 돌아오면 반지로 갚고, 불리하면 매듭으로 갚으리라. "이런 뜻이기도 합니다. 『후한서? 원담전』에는 “환각에게 베풀기 위해 행운과 불운을 잘 알고 싶습니다. "'환'에도 상서로운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환'이 반지인지 여부는 기사에 명확하게 나와 있지 않습니다. 펜던트 반지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북사』에는 또 다른 기록이 있습니다. ": "(원) 나무 그가 양에 처음 왔을 때, 그는 사랑하는 Shu Yu'er를 존경하고 항상 나무에 붙어 있던 금반지를 들고 그녀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반환될 것임을 표시하여 Liang에게 다시 보냅니다. " 여기에는 연인이 하루빨리 집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며 우얼에게 반지를 선물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청나라의 왕초동(Wang Chutong)은 "리칭기(Li Qing Ji)"를 인용한 "연시(Lian Shi)"를 편찬했습니다. 송나라의 장준방(張君興)은 다음과 같이 썼다. “최량은 옥반지를 가지고 장성에게 편지를 보냈다. "이런 의미도 있어요. 그래서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반지든 반지든 선물로 귀국하겠다는 뜻을 표현할 수 있죠.

게다가 반지도 속(屬)의 특징은 '순환'을 뜻한다. 당대 이정량이 쓴 전설소설 '이장무전기'에는 '사건 이후 이장무가 장안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그는 부지런히 (왕의 아내에게) 작별 인사를 했고, 장무는 원앙 비단 목 한쪽 끝에 친구로 남았습니다. 아내는 백옥 반지 한 쌍으로 화답하며 그녀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주었습니다. "내 아들을 생각하며." 아직도 보고 싶고, 반지를 보고 서로를 다시 기억하고, 반지를 영원히 붙잡고 순환이 끝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기서 반지는 '순환적이고 끝없는' 속성으로 인해 연인 사이의 끝없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3. 유령 및 초자연적 사건과 관련

반지 고대 중국의 맥락에서 한족의 고전에 관련된 이야기는 대부분 귀신이나 초자연적인 사건과 관련되어 있는데, 이것이 다른 주얼리와 가장 큰 차이점이다. 이 문화적 경향은 한 왕조에서 시작되어 위(魏), 진(晉), 남(南), 북조(南朝)부터 당(唐), 오대(五代)에 이르기까지 널리 유행하였다. 송나라 이전에는 귀걸이와 같은 반지가 주로 호족 문화권과 서구 국가에서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는 중국의 남부 민족 집단과 매우 빈번한 대외 교류가 이루어졌습니다. 반지를 끼고 있거나, 이국적인 분위기가 강렬하게 물들어서 그런지 신비로움이 가득했다. < /p>

서한 초기의 철학자 동중서(Dong Zhongshu)가 지은 춘추판록(春秋fanlu)에는 이런 내용이 있다. 는 반지와 귀신을 직접 연결하는 초기 기록이다: “주(周)가 귀신을 벌하고 여자를 기다릴 때 반지 다섯 개를 가져간다. 동진 게홍의 『서경잡기』 제1권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치기가 백 개의 연금술 반지를 반지로 사용하여 손가락뼈를 보고 저주를 내려 신하들에게 주었다. 민규와 야오휘 각각 4개의 반지. "황제를 혐오하는 '손가락뼈가 보인다'는 이런 반지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는 알 수 없지만, 기술이 발달한 오늘날의 세계에서도 이런 현상은 여전히 ​​믿기지 않는다. 여기에서 알 수 있다. 기록 자체에는 이상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우희(Liu Yuxi)는 그의 시 "마위성(Mawei Xing)"에서 죽은 양귀비(Yang Guifei)에 대해 노래했을 때 비슷한 묘사를 했습니다. , 그리고 반지가 빛난다." 뼈는 빛나고, 적은 도시로 연결되어 있다. "뼈촬영반지를 고인과 연관시키는 것도 당시 사람들의 눈에 비친 반지의 신비로움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위진(魏晉)시대부터 당오대(唐五代)에 걸쳐서 반지에 대한 기록이 증가했습니다. 초자연적인 이야기와 초자연적인 이야기를 모아 놓은 것인데, 그 중 80% 이상이 신, 귀신, 죽은 사람과 관련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아래에서 발췌합니다.

북제와 수나라 사이에 살았던 학자 염지투이는 자신의 초자연적 이야기집 『지릉기』에 이런 이야기를 기록했다. 그 여자는 "내가 뭔가를 얻으면 당신에게 보내겠습니다. 다음 달에 우리 딸이 금반지 한 쌍을 받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남송(南宋) 유경서(劉智書)의 『진(晉)나라 학자가 그것을 샀다』고 하는데, 화이슌(淮信)이라는 이름의 선비(善布) 소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처음으로 지아마란스에 매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깨끗한 얼굴에 빨간 드레스를 입은 그녀는 윤네 집 화장실 북쪽에서 그녀에게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일을 마치고 집 뒤쪽으로 가보니 고리가 달린 빨간 아마란스 나무가 있었다.

"" '서이지' 기록에 따르면 "주의 하녀가 장작을 모으러 산에 갔다가 갑자기 꿈에 한 여자가 '내 눈에 가시가 있다'고 말했다. , 뽑아내야 하는데 고생이 많네요.' 이 하녀는 썩은 관과 눈 속에 풀이 자라고 있는 해골을 보고 잡초를 뽑다가 어딘가에서 금반지를 발견했습니다." >

당나라 중기 단성시의 『유양재조』에는 “최뤄오시는 밤에 장백산시를 여행하던 중 갑자기 주먼의 분홍색 성벽을 보았다. 발코니에서 녹색 옷을 입은 남자가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젊은 아가씨는 추이 랑(Cui Lang)을 보아야 합니다." 시(Shi)는 갑자기 말에서 내려 이중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방에 있던 두 명의 하녀가 촛불을 들고 하녀를 불러 시(Shi) 씨 앞에 무릎을 꿇게 했습니다. 고귀한 남편 류씨가 나에게 이름을 알려주고 싶어한다”고 말하자 딸은 “광인 류공차이의 둘째 아들 야오(姚), 의례 이름은 종장(忠章)이 죄가 있어 아직 사진에 찍혀 있다”고 말했다. 시나이는 침대에서 일어나 체념했다. 소녀는 "우리는 10년 후에 다시 만나자"고 말했다. 이에 그녀는 그에게 대모갑 비녀를 남겨주고, 손가락에 옥반지를 선물로 끼웠다. 그녀는 말에 올라탔다. 수십 걸음을 걸어 뒤를 돌아보니 10년 뒤 시가 세상을 떠났다. " /p>

당나라 말기 판신이 쓴 수필집 『윤희유의』. 왕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위고는 장샤를 덜 여행하고 강시군(江十君)의 집에 들렀습니다. 장씨의 아이는 말했습니다: 징보(靈寶)는 청의(靑臣)가 조금 있고, 열 살 밖에 안 된 우샤오는 항상 위(魏)를 섬기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샤오는 맡은 일을 열심히 했기 때문에...위황후가 궁으로 돌아오자 "결혼하려면 5년이 걸릴 수도 있고, 7년이 걸릴 수도 있다"며 우샤오와 약속을 잡았다. 옥반지와 시 한 편을 남겨두고 우샤오는 앵무새 섬에서 5년을 더 기도했습니다. 2년이 더 지나자 우샤오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7년 동안 헤어져 있었습니다. 웨이 씨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단식을 하다가 죽었습니다. 그는 가운데 손가락에 옥반지 5개를 끼고 함께 죽었습니다." 나중에 위고는 승진하여 우샤오의 죽음을 알게 되었고, 마술사에게 뭔가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재결합. "맑은 밤에 옥피리를 불자 세에가 말했습니다. '나는 그녀의 경전 편찬을 받아들이고 좋은 관계를 맺었습니다. 열흘 후에 나는 관리인이 될 것이지만 13년 후에 나는 다시 첩이 되었습니다. 나의 큰 은혜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나중에 웨이는 용유의 장점을 이용하여 슈를 관리했지만 그는 레이레이의 생일이었기 때문에 모든 도시와 마을에서 중앙군사위원회의 서기로 임명되었습니다. 희귀한 보물에 경의를 표했고, 오직 동천루바조(Dongchuan Lubazuo)만이 노래하는 소녀를 보냈는데, 그 해는 포과(Po Gua)의 해가 아니었고, 그것은 또한 강 가문의 진짜 옥 피리로 밝혀졌습니다. 가운데 손가락에 감춰진 살반지는 왼쪽에 남겨진 옥반지와 다르지 않다. 5대 손광현이 지은 『북몽소염』에는 “왕창이 먼 오나라에 살았는데, 한 소녀가 있었다. 수수한 옷을 입고 붉은 얼굴을 하고, 외모가 아주 아름다워서 서로 가까이 다가가서 옥반지를 주던 어느 날, 그녀는 문턱 앞에서 흰 연꽃을 보고 내려다보았다. "여름에 한 방문객이 서래산사를 방문했다가 갑자기 흰 옷을 입은 아름다운 여성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열다섯 살, 열여섯 살이었습니다. 그녀의 외모는 극도로 저속했습니다. 그녀는 밀실로 유인되어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떠날 때 백옥반지를 끼고 눈에 보이지 않게 배웅하러 탑에 올라갔다. 나는 흰옷을 입고 백보를 걸어갔으나 백합꽃을 발견하지 못했다. 거기 흰 꽃이 웅장했고, 그 뿌리가 아치 모양이었는데, 없어지고 나서 백옥 반지를 받았어요."

5세대가 지나서야. 반지에 관한 초자연적인 이야기들. 점차 줄어들었지만 사라지지는 않았다. 청나라 때까지도 흔적이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왕춘(王春)이 지은 『구덩충화』에는 보라색 옷을 입은 신비한 여인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주 다정하고 반지를 선물받은" 남자. 벽옥처럼 밝고 수정처럼 맑은 반지는 마음의 고통을 치료할 수 있다. 내가 자고 있을 때 누군가가 나에게 "일어날 시간이다"라고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장씨는 깜짝 놀랐고, 보라색 옷을 입은 남자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더 이상 알지 못했다. 상심한 사람을 만나기 전에 물을 마시면 즉시 효과가 나타난다.”

위 내용을 보면 초자연적인 이야기는 대부분 남자와 여자 사이의 성관계,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을 주는 것,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주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랑. 이 시기 한문화의 맥락에서 보면 양가의 여성들은 반지를 착용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선진(前秦)부터 한(汪)까지의 메모로서의 반지의 기능을 돌이켜보면 왕이 복을 받기에 적합한지 여부를 나타내는 표식으로만 사용되었을 뿐 혼인과 관련은 거의 없었다. 사랑 그 자체.

4. 부로서 보상, 공물 또는 선물로 사용됨

송나라 이전에는 반지가 종종 초자연적이고 유령적인 사건과 연관되어 있었기 때문에 중국 한족은 적어도 반지를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반지를 끼는 것이 인기가 없었습니다.

중부평원의 무덤에서는 다양한 시기에 반지가 출토되었으나 손가락에 끼는 경우도 있고, 다른 부장품과 함께 묻힌 경우도 있고, 손바닥에 쥐고 있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의를 상징하는 장례용품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일상적인 보석보다는 부나 장점. 앞서 언급한 <지링지>와 <수이지>의 이야기는 이런 의미를 담고 있다.

한나라 판친의 '사랑의 시'에서 반지에 대한 구호는 사랑의 표시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문맥을 보면 그 의미를 알 수 있다. 여기 반지는 다른 주얼리 액세서리에 비해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매력적이고 당신도 내 외모에 만족합니다. 왜 주먹을 사용합니까? 이중 금반지입니다. 왜 부지런히 약속을 합니까? 은색 한 쌍을 의미합니다. 왜 아름다운 옥이 중앙에 묶여 있습니까? 우리는 왜 서로 결혼합니까? 금빛 얇은 그림으로 머리를 긁는가? 귀 뒤에 있는 대모갑 머리핀..." 많은 선물 중 하나로서 반지의 의미는 Ding Liuniang의 "Ten Suo Poems"와 관련이 있습니다. 더 뻔한 말: "당신은 자신이 얼마나 굵고 마른지 알기 때문에 옷과 벨트를 달라고 합니다. 잠의 기쁨을 참을 수 없으면 꽃과 양초를 달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화장을 하고 싶다면 달라고 합니다. 붉은 가루를 갖고 싶으면 반지를 달라고 하고, 막고 싶으면 꽃을 달라고 하고, 세상에 눈이 많으면 장막을 달라고 하지요. 사랑하면 꽃베개 달라고 할 텐데….” 여기 있는 반지를 사랑의 증표로 해석하면 사랑의 증표로 쓸 수 없는 것이 없습니다.

부(富)로서 반지는 상사와 부하 사이의 보상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시경기』에는 “한나라의 첩 제나라가 백 개의 연금술 반지를 반지로 사용했는데, 그녀가 자신의 손가락뼈를 보고 이를 저주하고 신하들에게 명우와 명우의 반지 4개씩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야오광." 명나라 매정좌 "서한문기" "제5권", 조허더가 조비연에게 보낸 축하 선물에는 '순금 반지와 네 손가락'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의 『태평위란』은 『후한서』를 인용하여 “손성 등 19명이 순황제를 세우는 데 공을 세웠고 그들 각자에게 금팔찌를 하사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당나라신서" 기록에 따르면 "정안공주는 태화(泰河)라는 칭호를 받았고, 위구르 종덕칸과 결혼했다. 3년 전 회창에서 돌아온 후, 그녀는... 노문에게 명하여 희도에게 바치도록 부탁했다. 후시가 바친 흰 밍크 가죽과 옥반지. 『양주부건기』 제56권: 강희제 46년에 전세영의 처가 여인(周仁)의 나이 90세와 그의 자녀와 함께 시집갔다. 그리고 손자들은 한때 무릎을 꿇고 두 개의 금반지와 옥반지를 받았습니다.”

반지가 부와 증표로 사용될 때 꼭 손가락에 끼울 필요는 없습니다. 남송대조(大宗)의 『진의기』에는 다음과 같은 일화가 있다. .그는 방에 혼자 사는 여자였는데, 나무에 먹을 것을 마련해 놓고 같이 자고 멈췄습니다. 아침에 나무가 사라지자 소녀는 “다시는 만나지 못할 거예요. " 그녀는 그에게 반지 한 쌍을 주었고, 옷과 함께 묶어서 보냈습니다. 그들은 나무 뒤로 수십 걸음을 걸어가서 그들이 머무는 곳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무덤이었습니다. 해가 지면 매듭이 풀렸습니다. 반지는 그대로입니다.” 여기서 여자는 반지를 남자의 손가락에 끼우지 않고 그의 허리띠에 매듭을 지어줍니다. 발굴 보고서에 따르면, 무덤 주인은 "오른손에 금반지를 쥐고" 손가락에 끼지 않았다. . 이 금반지는 인장으로 사용된다. 청금석반지 표면에 새겨진 문자는 반전되어 있으며, 문자는 중세 팔레비어(중세 페르시아어)로 되어 있다. ⑥이 반지를 인장으로 사용하는 풍습은 명나라 장웨이(張灯)의 『동서양고』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남동해에서... 사람들은 도시 밖에 흩어진 사람들이... 왕의 반지를 인장으로 사용했습니다. "Blanche Penny가 쓴 "세계 의류의 역사"에 따르면 반지는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인장이나 휘장은 나중에 계층적 지위의 역할을 나타냅니다. 로마제국 시대에 금반지는 "전투에서 공을 세운 관료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가적 명예의 상징으로 바뀌었습니다." 남부 왕조와 북부 왕조가 이어졌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북부 주 왕조의 리 시안 무덤에 있는 금반지가 "북주 왕족의 리 시안에 대한 보상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⑥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허난성 제2팀. 허난성 옌시시 싱위안촌 당릉 발굴, 1996(12). 반지 앞면에 새겨진 문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pd"로 기재되어 있으며 "훌륭하다!", "훌륭하다!"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후기 *** 시대에는 "칭찬할 만하다!"라는 의미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반지 역시 외국에 조공을 바칠 때 흔히 사용하는 조공물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청나라 때 편찬된 『송희요문집』에는 “원가 5년, 송나라 문제(文皇)가 천주 가빌리(健良)의 악애왕(月愛王)이 사신을 보내 금반지, 금반지를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두더지, 보물, 빨간색과 흰색 앵무새가 하나씩 있습니다." 같은 책인 "Fanyi and Past Dynasties"는 "Shantang Kaosuo"에서 인용됩니다. 헌정...고양이눈반지, 녹색마노반지, 큰 진주반지*** 13가지.”

5. 결혼선물이나 사랑의 증표로

고대 중국에서는 반지와 결혼, 사랑의 연관성이 호족의 풍습, 즉 서북 소수민족이나 서양인의 풍습에서 모방되었습니다. 관련 기록은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 예를 들어, "진서(金書)"와 "서용전기(西隆傳)"에는 "다완이 여자와 결혼할 때 먼저 그를 동신지약(至心習)과 함께 고용한다"는 내용이 있다. 동음이의어인 금이나 은으로 도금된 일종의 "구리 코어" 반지입니다. 또 다른 예는 "외국의 잡풍"에서 인용한 "태평위란"이다: "여자가 결혼을 청할 때 그녀는 동지들이 변하지 않도록 같은 마음의 반지를 끼게 될 것이다." 또한 "호소전"도 인용했다. "라고 말하면서 "주후가 처음 결혼할 때 동의하면 동심원 금반지를 끼게 된다"고 말했다. "련사"에서는 "판징보충"을 인용하여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면 그는 그녀에게 은과 주석 손가락을 선물로 주세요." 우리는 서구에서, 적어도 로마 공화정 시대에는 반지가 결혼과 고정적인 관계를 맺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세계 의복사』에는 당시 금반지가 쇠반지를 대체하고 결혼식에서 신혼부부가 착용하는 장식이 되었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 풍습은 중앙아시아(대만국 등)를 거쳐 '호풍습'으로 중국에 전래되었을 수 있으며, 점차 중국인에게 이해되게 되었다. 앞서 언급한 "Youyang Zazu", "Yunxi Friendship", "Beimeng Suoyan"과 같은 초자연적 이야기는 모두 반지를 사랑의 증표로 사용한 예입니다. 명나라 동화책 "Xianyun'an Ruan San은 부당한 빚을 갚는다"에서 남자와 여자의 사랑도 여러 번 연료를 공급하는 한 쌍의 "금과 보석이 박힌 반지"를 토큰으로 사용합니다.

9여기서 "Quan"은 "Jin"이어야 합니다. "Hu Su Zhuan"의 다음 인용문을 참조하세요.

물론 반지의 이러한 기능은 불교의 영향도 있을 수 있다. 사실 불교도 서방에서 전래된 종교이기 때문에 불교 설화 속에 많은 풍습이 남아 있는 것은 당연하다. 현존하는 둔황문서 중에는 숫도다나왕자가 어떻게 부처가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깨달음왕경』이라는 변종이 있다. 기사에는 왕자가 성장한 후 숫도다나 왕이 그와 결혼하여 세상에 애착을 갖게 하려고 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왕자는 이 소식을 듣고 왕에게 아들이 신부를 데려가면 장인에게 부탁하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들의) 손에 금반지를 만들어 주려고 그 부모와 아이는 그것을 알지만 나머지 사람들은 그 아이에게 금반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손, 그들은 커플입니다." 나중에 마하나마의 딸 야소다라가 큰 소리로 말하자 “왕자는 그때 반지를 벗었다”고 야소다라와 결혼했다. 『태자 깨달음경』은 『불행전』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당시 둔황문서가 8권으로 널리 유포되었음을 알 수 있다. 나는 Bianwen의 설교 방식과 노래 방식과 결합하여 이 이야기가 대중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있을 것이며 현재 추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명나라 양장왕릉의 '달마함'에서 금마술반지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부처님 염원집'의 원문은 간접 및 결혼만 ***입니다. 불경 원문에 따르면 왕자가 준비한 '잡화와 걱정 없는 그릇'은 모두 다른 여인들에게 빼앗겼다. 야소다라가 마지막으로 와서 왕자에게 잡다한 보물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때 왕자의 손가락 근처에 인장반지가 있었는데, 그 값이 수십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왕자는 그것을 손가락에서 빼서 주었습니다." 야소다라에게." 그러나 야소다라는 여전히 불행했습니다. 나중에 숫도다나 왕은 야소다라의 아버지에게 결혼을 제안했고, 무술 대회가 끝난 후 야소다라의 아버지는 자신의 딸을 왕자와 결혼시키기로 동의했습니다. 사실 이곳의 왕자는 그 반지를 여자와 약혼하기 위한 증표로 사용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서북지방의 승려(혹은 문인)들은 불경을 개작하고, 잡다한 보물과 기물을 없애고, 금반지만을 사용하여 결혼을 판단했던 이곳은 분명히 서구 문화의 영향을 받은 곳입니다. 실크로드를 따라 동쪽으로 퍼져나간 문화.

반지는 중국에서 결혼을 위한 약혼 선물 중 하나이며, 그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송나라 오자무의 『몽량록』 제20권 『결혼』에 관한 기사에는 “약혼선물은 부유한 집안이 선물로 금목걸이, 금목걸이 등 금 세 개를 준비해야 한다”고 적혀 있다. 동전, 금 펜던트. 집에 매트가 깔려 있거나 금이 없으면 은도금으로 대체됩니다. "여기서 "진푸"는 금반지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중국 전통문화계의 궁궐혼례제도에는 반지가 포함되지 않았다. 명나라에서는 수많은 반지가 출토되었지만 "대명회전"의 "황제 수락식"에는 머리 장식, 팔찌, 귀걸이, 얼굴 꽃, 옥 펜던트, 하페이 펜던트 등 모든 종류의 보석이 있습니다. 등이지만 고리가 없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유목민인 만주족이 권력을 잡았기 때문에 공식적인 약혼 선물 목록에 반지가 등장했습니다.

『청나라기』와 『시조장기』에는 순치 9년 8월에 혼인제도가 더욱 확립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허슈오 태자와 허슈오 태자의 분열되지 않은 아들. 결혼할 때 동전 지불 의식은...금 목걸이 1개, 꾸러미 1개, 큰 머리핀 3개, 작은 머리핀 3개, 귀걸이 1쌍, 반지 10개로 진행됩니다." "세자, 두라세자와 아직 가족이 헤어지지 않은 세자, 두라세자의 아들들. 결혼할 때 돈을 선물로 주는데... (목걸이, 묶음, 머리핀 수, 귀걸이는 위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반지 8개." "도로 벨레" , 헤어지지 않은 듀오루오 베일레의 아들. 결혼을 위해 코인을 선물로 드립니다... (목걸이 갯수, 묶음, 머리핀, 귀걸이는 위와 동일합니다.) 동전 선물은...(목걸이, 귀걸이 개수는 위와 동일하며, 머리핀 개수는 각각 2개입니다.) 그리고 반지는 4개입니다. 다른 성이 있거나, 다른 성의 분할되지 않은 아들이 결혼했거나, 낮은 직급의 사람인 경우 동전 선물에 반지가 없습니다. 만주족의 약혼 선물 중 반지는 금은 장신구 중 신분을 나타내는 가장 독특한 상징이며 그 숫자는 일반적으로 짝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청나라말, 민국초기에는 서풍이 동쪽으로 퍼지면서 약혼의 기념품으로 반지를 끼는 풍습이 백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Xu Ke가 편집한 "Qingyi Leichao"에는 이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있습니다. "Dawan 결혼한 여성은 처음에는 약혼 ​​반지로 동심원 반지를 사용했지만 이제는 유럽 스타일이기도 한 약혼 기념품으로 간주됩니다." p>

6. 결론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중국의 전통 문화에서 구별과 식별의 표시로 궁궐에서 후궁의 손에 처음으로 반지를 착용했음을 알 수 있다. 동시에 '환'과 '귀환'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선물로서의 반지는 '곧 집에 돌아갈 것'을 기대한다는 의미도 있으며, '순환적이고 끝이 없다'는 속성으로 인해 끝없는 것을 표현합니다. 연인 사이의 사랑.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朝) 시대에 남북 민족이 대통합되면서 외국 교류가 극도로 빈번해졌고, 호족의 관습인 반지 착용은 점차 한민족에게 친숙해졌습니다. , 반지는 위(魏)나라부터 수(隋)나라, 당(唐)나라까지 널리 사용되었으며 귀신이나 초자연적인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외계의 미스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물론, 결국 반지는 대부분 금, 은, 기타 보석으로 만들어져 부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선물이나 보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결혼 3대 금품 중 하나로 반지가 사용되기 시작했지만, 중국 전통 문화계에서는 궁중 결혼식에 반지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반지가 공식적으로 웅장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청나라 만주족의 결혼식에서였습니다. 그리고 청나라 말, 민국 초에 서풍이 다시 동쪽으로 퍼지자 한족 사람들이 받아들여 공적인 자리에 기념품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