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oice of China가 제시하는 운영 모델은 향후 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이익을 위한 주요 수익원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지난과 산둥에서 10대 예술제를 개최하게 되면서, 'Good Voice'가 가져온 다양한 영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9월 30일, 9월 30일 중추절, 첫 번째 절강위성TV와 스타중국미디어 창싱이 공동제작한 '중국의 소리'의 막이 상하이 8만석 규모의 경기장에서 막을 내렸습니다. 높은 시청률, 높은 관심도, 높은 화제성을 바탕으로 '보이스 오브 차이나'의 중국 데뷔는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지만 프로그램의 의미는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는 창조산업의 돌파구와 발전, 문화산업의 완전한 사슬의 창조 등에 깊은 깨달음을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계시에 대한 연구는 어느 정도 프로그램 자체보다 더 중요합니다. 우리 기자는 개회식, 4명의 최종 강사 평가, 마카오 콘서트 등의 활동에 초대되어 직원들의 전문성, 업무 조직 기술 및 협력 정신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The Voice of China'의 성공은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니다.
지난 몇 달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TV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유감스럽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대답은 "중국의 소리(The Voice of China)"입니다. 텐센트TV 자료에 따르면 결승전 15초 광고 단가는 116만 위안에 달해 중국 내 최고 광고 단가를 기록했고, 온라인으로 경기를 시청한 사람은 13억 명, 온라인에서 검색한 사람은 1억7518만 명에 달했다. 어떤 사람들은 국경일 영화 박스오피스의 감소를 "The Voice"가 관객의 관심을 돌린 탓으로 돌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일주일 후에 끝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밖에 나가서 놀지 않고 집에 머물면서 TV를 시청하게 될 것입니다. 고속도로 혼잡. "The Voice of China"는 침체된 탤런트 쇼와 TV 버라이어티 쇼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기대되는 TV 쇼"로 수차례 칭찬을 받았으며 완전한 산업 체인으로 인해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보이스는 '좋은 사업'이 되었고, 이것이 낳은 벨소리 시장은 3억2천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이제 막 지나간 중추절의 밤,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 제작 부서인 Star Chinese Media의 Tian Ming 사장은 "프로그램의 관점에서 보면 오늘이 끝이고, 브랜드의 관점에서 보면 오늘이 시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끝났지만 그 영향력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TV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물론 문화 산업 전체의 발전에 많은 영감과 생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자들은 최근 이 주제에 관해 프로그램 제작자와 관련 지방자치단체 전문가를 인터뷰했습니다.
프로그램 모드, 업계 전망,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보이스'는 다른 외부인뿐만 아니라 '보이스 오브 차이나'의 성공 모델을 성찰하기 위해 문화계의 포괄적인 사고를 촉발시켰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진도 차분하게 생각하고 있다. Canxing Company는 처음에는 "The Voice"가 그렇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았습니다. 이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생산자 스스로도 정리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홍보 책임자인 Lu Wei는 The Voice로 인한 세 가지 주요 반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자본 운영을 통해 TV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The Voice가 업계에 가져온 첫 번째 폭로입니다.
올해의 '보이스 오브 차이나'와 2005년 전국적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슈퍼걸'을 비교하는 이들도 있지만 둘의 차이는 확연하다. 'The Voice'는 프로그램 형식으로 'The Voice'의 오리지널 네덜란드 버전을 소개하는 것 외에도 운영 및 관리 발전과 전체 음악 산업 체인의 레이아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The Voice of China'는 '중국의 좋은 사업'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오늘날 문화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어떻게 산업과 자본의 관점에서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를 더 크고 강하게 만들 것인가는 문화계 전체가 고민하는 문제이다. 산업화 아이디어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문화와 자본을 모두 이해하는 상인도 부족합니다. "The Voice of China"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런 점에서 가능성을 만들어냈습니다.
텔레비전 분야에서는 이미 해외 성공 경험이 산업화의 길에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과 미국 시장의 광고주로부터 후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Link the Itunes와도 협력합니다. TV 화면에 음악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온라인 판매로 더욱 풍부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 진출한 'The Voice of China'는 다수의 후원사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이나 모바일과 벨소리 공유 계약도 체결했습니다. 방송에서 학생들이 부른 노래도 벨소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작사는 차이나모바일과 공동으로 중개회사를 설립해 학생들의 차후 발전을 보호한다는 점도 해외 저작권 모델의 국지적 혁신으로 평가된다.
TV 프로그램을 자본 운용의 관점에서 보면 협력 운영, 자원 교체, 합의 공유, 심지어 상호 출자를 통해 다양한 자원을 크게 통합하여 공동 힘을 형성하고 큰 에너지를 발휘해야 합니다. . 이것은 "중국의 소리"의 생명선으로 간주됩니다. 이에 대해 '보이스 오브 차이나'의 원동력인 중국문화산업투자펀드의 최고투자책임자 리화이위(Li Huaiyu)는 인터뷰에서 중국의 문화산업은 콘텐츠 기획, 제작, 방송, 광고 운영, 개발 후 및 기타 측면이 원활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둘째, 산업체인 통합의 힘은 문화산업 실무자들 사이에 사고를 촉발시켰습니다.
올해 6월 '보이스 오브 차이나' 베이징 기자회견에서 루웨이는 "TV 쇼가 업계의 모습을 완전히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관심은 프로그램이 업계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음반업계의 주체인 음반사, 공연사, 중개사는 오랫동안 각자의 강점이 약해 언제까지나 약해 보일 뿐만 아니라, 분열과 자기경영의 상황에 처해 왔다. 반격할 힘이 없으면 산업 체인 통합을 통해 산업의 잠재 에너지를 방출할 수도 없습니다. 'The Voice of China'의 Na Ying, Liu Huan, Yang Kun, Yu Chengqing 강사도 프로그램을 통해 이를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네 사람은 원모델과 운영팀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이들의 프로그램 참여 학생 선택은 음악의 가치에 대한 개인적인 판단일 뿐만 아니라 대중의 음악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쳐 좋은 음악을 알리는 데도 영향을 미친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것 자체가 음악의 계승이자 발전이다. 특히 Yuan Yawei 학생이 무대를 떠났을 때 오리지널 팝 음악 시장 부문에 대한 Liu Huan의 연설은 진정한 주류이자 강력한 플랫폼에서만 가장 광범위하고 효과적으로 전파될 수 있습니다.
셋째, '딸기세대'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춘들의 전반적인 상승세를 입증한다.
한 명은 21세 소년이고 다른 한 명은 20세 소녀이다. 9월 30일 '보이스 오브 차이나' 시즌 1의 전성기 밤은 두 청춘의 몫이다. 199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 - Liang Bo와 Wu Mochou. 이는 1990년대 출생한 청년들에게 마지막 영예를 안겨주는 중국 최초의 음악 프로그램으로, '딸기세대'로 불리는 중국의 80~90년대 출생 청년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관점. 실제 감정. 프로그램 팀이 프로그램의 혁신과 산업에 대한 영감을 잘 준비했다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 간의 소통과 상호 이해에 대한 'The Voice of China'의 사회적, 문화적 중요성은 프로그램 팀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1990년대생 젊은이들이 개성이 강하고 행동이 과장됐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량보는 나이를 뛰어넘는 성숙함과 안정감을 갖고 있다. Liang Bo가 90년대 이후 세대의 차분한 면을 대표한다면, Wu Mochou의 독보적인 면모는 전통을 뛰어넘는 90년대 이후 세대의 용기를 상징합니다. 한 네티즌은 90년대 이후 세대는 자신의 생각만이 옳다고 믿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이 아이들을 이해하기 시작했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90년대생들의 노력에 감사하게 되었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그들의 노래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소통의 가치입니다.
혁신 능력은 여전히 우리의 가장 큰 당혹감이다. 현 단계에서는 창작 산업이 격차를 직시하고 복제부터 공동 개발까지 자체 TV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굿 보이스' 프로그램 스타일은 원래 개척됐다. 네덜란드에서는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 테스트를 거쳐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저작권 구입 비용은 200~300만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처음에 Canxing Company는 다른 프로그램 "The X Element"에 관심이 있었지만 출시가 늦어지면서 이 프로그램이 다른 TV 방송국에서 선점되어 두 번째로 좋은 "The Voice"를 선택했습니다. 이런 배경에서 오늘의 'Good Voice'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다.
산둥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국 브랜드 창의 센터 TV 시리즈 프로그램 R&D 부서 책임자인 Liu Heyan은 현 단계에서 문화 산업, 특히 TV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발전시킬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먼저 현실을 직시하고, 그 격차를 직시하고, 그로부터 과감히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산업은 선진국의 기술을 배우고 활용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창조 산업에서는 다른 사람의 고급 경험을 완전히 배우고 복제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는 창의적인 TV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전문 기업이 있지만, 국내 많은 방송국이 유사한 R&D 부서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일할 수 있는 자금, 인력, 시스템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경우 우리는 해외의 이미 성숙한 프로그램 스타일로부터 확실히 배울 수 있습니다. "독창성을 키우는 것은 맞지만, 조건이 맞지 않는다고 모방하거나 복제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남의 저작권을 사더라도 계약서에 많은 사항이 엄격하게 명시되어 있어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은 현지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여지는 실제로 엄청나며, "The Voice of China"는 조용히 많은 요소를 추가하는 기사를 많이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중국 정서에 부합해 관객들의 호응을 더했다”고 말했다.
산둥예술대학교 예술문화대학 교수 타가와 류도 “모방의 형태는 '라는 논란도 있고 문제도 있지만 프로그램 스타일이 성숙해지면 당연히 따라할 수 있다. '중국적 감성과 요소가 적절하게 추가된다면'이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추가 논의가 필요합니다. 논의를 허용하고 제작자에게 개선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Liu Heyan은 성숙하고 성공적인 외국 예능 프로그램의 도입은 일반적으로 세 단계를 거친다고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는 Hunan TV의 'Happy Camp', 'Super Girl' 등과 같은 완전 복사입니다. 초기에 광둥에서 시청한 외국 프로그램의 사진도 같은 시기에 비슷한 시도를 했다. 두 번째 단계는 'The Voice of China'가 대표적인 예이다. 프로그램에는 일반적으로 플롯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자세한 제품 매뉴얼이 있습니다. 현장 조명, 음악 및 무대 디자인은 물론 제작 사양 및 마케팅 절차에 대한 자세한 지침과 엄격한 규정이 수백 페이지에 달합니다. 현재 국내 TV 예능 프로그램의 단점인 과학적인 프로그램 제작 절차와 성숙한 시장 개발 모델이 있으며, 세 번째는 공동 개발 및 동시 출시 단계이며 이는 물론 가장 좋은 협력 방법입니다. "우리는 아직 2단계에 있으며 3단계로 발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TV 방송국 엔터테인먼트 채널의 부국장인 Tian Yuan은 'The Voice of The Voice'의 성공에 대해 말했습니다. 중국'은 국내 위성 TV가 고급 단계에 진입했음을 입증합니다. 투자, 고품질, 높은 시청률, 그리고 높은 출력의 시대입니다. "이 운영 모델에 필요한 두 가지 조건은 전문 방송 플랫폼과 전문 제작팀입니다. 따라서 도시 TV 방송국을 모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우리에게는 조명, 무대 디자인, 링크 디자인."
Tianyuan은 'The Voice of China'의 관점에서 혁신 능력이 여전히 중국 TV 시청자들의 가장 큰 난처함이라고 말했으며, 우리는 저작권 구매 과정에 완전히 들어갔습니다. .모방의 시대. '꽃이 피다', '차이나스 갓 탤런트', '글리', '서바이벌 챌린지' 등 모두 외국을 흉내낸 프로그램이다. Tian Yuan은 또한 자동차 산업에 비유했습니다. "해외와 비교하면 중국의 TV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이 역시 피할 수 없는 단계입니다. 자동차 제조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먼저 외국의 선진 기술을 배우고 도입한 다음 우리만의 돌파구와 독창성을 찾아야 합니다.
”
'더 보이스'의 운영 모델은 절강위성TV든, 민간 단체든, 강사 자신이든 모든 주체에게 공평하다고 말했다. 진정한 시장 지향적 운영 모델로 각 당사자의 열정을 최대한 동원하고 격려합니다.
동시에 타가와 류는 어떤 프로그램을 하든 특히 예술은 다문화적이며 더 넓은 비전을 가진 사람이 주도할 것입니다.
프로그램은 문화산업 발전의 핵심 요소이기도 한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1. “예술과 문화는 주제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관용적이어야 하며, 관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Liang Bo는 록 음악으로 청중의 호응을 얻었고 Ping An의 "I Love You China"도 너무 고의적이지 않은 한 청중은 민족 정신과 애국심을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소리'가 제시한 운영 모델은 앞으로 라디오, TV 등 통신 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이익을 위한 주요 수익원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산업의 발전은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이익이 결합되어야 합니다. 10대 예술제를 개최하게 된 만큼 '굿보이스'가 가져올 다양한 유익한 영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