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는 강력한 기능과 직관적인 작업 흐름으로 전체 3D 업계를 완전히 변화시키는 디지털 조각 및 페인팅 소프트웨어입니다. 모델러, 게임 제작,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 방향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파트너를 위해 체계적인 커리럼 전공학습이 필요하고 종합적인 학습이 있어야 ZBrush 소프트웨어를 더 잘 독립적으로 사용하여 창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선별된 전문 ZB 튜토리얼 비디오 6 세트 (끊임없이 업데이트) 가 제공되고, 단계마다 서로 다른 학습 자습서가 있으며, 각 강좌마다 여러 단원이 있으며, 학습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Zbrush 텍스처 제작:
제조 노이즈
이제 캐릭터의 모양과 비율을 완성했습니다. 이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할 때입니다. 먼저 피부 표면에 약간의 노이즈를 만들어 봅시다. 지금 너무 깨끗해서요. NoiseMaker 인터페이스-도구 GT 를 열려고 합니다. 표면 gt; 소음 gt 노이즈 설정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을 여는 noise 플러그인. 변경 사항은 NoiseMaker 미리 보기 창에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우리는 단지 표면을 약간 분해하고 싶기 때문에 Perlin 노이즈를 사용하자. 그것은 조정할 수 있는 몇 가지 매개변수가 있지만, 우리는 알파의 크기와 강도를 꾸준히 바꿀 것이다. 노이즈를 원하지 않는 영역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를 보려면 OK 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당신이 그것을 원하지 않는 한, 이 표면 소음은 메쉬에 적용되지 않으므로 필요에 따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만족스러우면 표면 GT 로 이동합니다. 메시에 적용-브러쉬를 사용하여 직접 조각한 것처럼 노이즈를 모델의 실제 변형으로 변환합니다.
메시에 적용할 때 최종 결과는 형상의 밀도와 노이즈 설정의 강도 값에 따라 변경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값이 높을수록 메시가 낮은 설정보다 훨씬 덜 변형됩니다.
노이즈 추가 전 모델
Perlin 노이즈 설정
노이즈로 인해 피부가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얼굴
얼굴에 주름이나 주름과 같은 결함이 전혀 없으므로 DamStandard, Standard 및 Inflate 브러시를 사용하여 모델에 일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브러쉬] 는 DamStandard 브러쉬를 사용하여 만든 선을 닫고 확장함으로써 더욱 사실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모프 대상은 이전 단계에서 추가한 노이즈를 삭제하지 않고 일부 비대칭을 만들려는 경우 좋은 도구입니다. 이 도구에 액세스하려면 도구 gt 로 이동하십시오. 모프 대상 gt; StoreMT;; 이렇게 하면 Morph 브러쉬를 사용하여 메시에 추가한 모든 내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선택한 StoreMT 에서 수행한 작업만 삭제됩니다. 모프 대상 (DelMT) 을 삭제하고 필요한 만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모공과 같은 작은 텍스처를 얻기 위해 DragRect 스트로크를 사용하는 표준 브러시로 적용된 알파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중심에서 알파 인스턴스가 드래그됩니다. 이를 통해 위치에 따라 비율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으므로 피부 텍스처를 만드는 데 이상적입니다. 모프 타겟은 모공이나 주름을 필요로 하지 않는 영역을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작은 결함 추가
모프 대상 설정
서로 다른 배율로 작은 텍스처 추가
그림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모델에 흰색-색상 gt 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흰색 gt 선택 FillObject. ColorSpray 를 사용하여 표준 브러시, 정맥 알파를 설정하고 밝은 빨간색을 선택합니다. 이 장치로 얼굴 전체를 살포하다.
보라색으로 이 과정을 반복하지만 이번에는 입과 눈에 집중한다. 마지막으로 진한 녹색으로 한 번 더 하겠습니다. 이것은 모델에 사실적이지만 다양한 피부 기본 색상을 제공합니다.
색상 변화에 만족하면 피부색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표준 브러시를 설정하는 것은 정확히 동일하지만 정맥 알파가 아닌 모공에 동일한 알파를 사용합니다. 기본 색상부터 시작한 다음 먼저 두 번 반복하고 밝은 색조로 강조 표시한 다음 어두운 톤으로 그림자를 만듭니다.
하이라이트와 어두운 색조를 추가함에 따라 캐릭터의 얼굴에 약간의 색상을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눈, 입, 코 주위에 약간의 빨간색을 추가합니다. 이마는 노란색으로, 아랫부분은 청회색으로, 5 시의 그림자를 나타낸다. 또한 결함, 점 또는 흉터와 같은 다른 결함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같은 과정을 사용하여 손을 그린다. 제가 보여드릴 신체 부위만 그렸어요. 그래서 머리와 손만 그렸어요.
다른 기본 색상 만들기
피부색 향상
같은 과정을 사용하여 손 그리기
눈 그리기
우리는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눈을 그릴 것입니다 -SpotlightProjection. 첫 번째 단계는 기본 색상, Colorgt; 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색상 선택 gt; FillObject. 그리지 않을 영역 (동공) 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채 창에서 브러쉬를 선택하면 Masking 브러쉬가 선택됩니다. 옵션에서 Circle, Square, Center 를 선택하면 완벽한 원이 만들어집니다. 마스크를 동공 위에 놓고 Ctrl+ 키를 누른 채 배경을 클릭하여 뒤집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채 메시를 여러 번 클릭할 수 있도록 홍채와 공막 사이에 날카로운 전환이 아닌 부드러운 전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SpotlightProjection 을 사용하려면 눈 이미지, 텍스처 GT 를 가져와야 합니다. 이미지를 가져오고 선택합니다. 팔레트에 축소판이 표시되면 축소판을 선택하고 스포트라이트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제 이미지가 캔버스에 나타납니다.
이제 그리려는 영역에 맞게 이미지를 조정합니다. RGB 를 활성화하고 이미지에 페인트하면 색상 정보가 모델로 전송됩니다. ZAdd 또는 ZSub 를 활성화한 경우 높이 정보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통 대칭이기 때문에, 대칭을 간단히 켤 수 있고, 동시에 두 눈을 그릴 수 있다. 사실감을 높이기 위해 03 단계에서 수행한 것처럼 표준 브러시를 사용하여 빨간색 점과 정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눈에 기본 색상 추가
마스크 브러시 설정
홍채와 공막 사이의 전환을 부드럽게 하다
라이트 박스 설정
빛과 그림자 그리기
현실감 추가
옷 디테일
의상에 텍스처와 세부 사항을 만들려면 02 단계의 표준, DamStandard 및 Inflate 브러시 및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간단하게 유지하세요. 옷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이음새가 DamStandard 브러시로 슬롯을 만들고 Inflate 브러시로 슬롯을 넘어가도록 하기 위해 더욱 사실적인 모양을 제공합니다. 주름과 주름을 간단하게 유지하고 자신의 옷을 참조로 사용하여 재료가 모이고 접히는 위치를 살펴보세요. 일단 캐릭터를 하면, 너는 항상 돌아가서 더 많은 주름을 추가할 수 있다.
셔츠 디테일
바지 디테일
신발 디테일
텍스처 맵
의복을 텍스처화하려면 텍스처 맵을 적용할 수 있도록 UV 를 만들어야 합니다. 좋아하는 리얼 원단의 이미지를 찾습니다. 이음새가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면 임의 이음새에 이음새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텍스처 맵을 적용하려면 형상을 UV 아일랜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uv 마스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ZPlugingt; 로 이동합니다. UVMaster 를 클릭하고 WorkonClone 을 클릭하면 ZBrush 에서 사용할 형상을 복사합니다. 복제 ZBrush 를 사용하면 형상에 대한 UV 가 만들어져 도구 gt 로 이동합니다. UV 지도 gt; UV 를 변형하면 UV 레이아웃에 대한 선택 사항이 열립니다. 도구 gt 로 이동 텍스처 맵 gt; 축소판 클릭-선택한 패브릭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미지를 가져온 후 같은 패널에서 텍스처 열기를 클릭하면 텍스처가 모델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UV
Uv 에 텍스처 적용
표면 gt; 노이즈
스웨터 조끼의 경우 니트 양모를 시뮬레이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이 옷에 대한 UV 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전 단계 참조). 이제 자외선을 사용하여 01 단계와 동일한 절차에 따라 얼굴 모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니트 양모의 매끄러운 사진을 찾아 도구 GT 로 이동합니다. 표면 gt; 노이즈 gt; 편집-노이즈 편집 창을 엽니다. 왼쪽 하단 모서리에는 알파 온/오프 (AlphaOn/Off) 라는 축소판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져온 후 UV 버튼을 클릭하고 아름다운 텍스처 모양이 될 때까지 알파 배율 및 스트렌지 슬라이더를 조정합니다. 양모 질감을 갖고 싶지 않은 영역을 가릴 수 있도록 조끼 전체를 짜내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두 번째 부분의 끝입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텍스처와 그림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을 노이즈로 적용하여 텍스처 추가
일부 영역을 가리면 텍스처화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들을 하나로 통합
좋아 (O)/~ 친구들, "zbrush 초보자 자습서: zbrush 텍스처는 어떻게 만들어요?" 콘텐츠 깃털 토끼 여기서 이렇게 많은 것을 공유하는데, 모두가 위의 내용으로부터 약간의 지식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네가 도문 튜토리얼을 배우면 글자를 물어뜯는 것이 번거롭다고 생각한다면, 그래도 비디오 수업 공부가 권장되고, 비디오 공부는 더 전문적이고 선명하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링크를 클릭하면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