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송망이라는 벼랑산 해전으로 전통의 한민족 중앙정권이 처음으로 소수민족 정권으로 완전히 대체된 것으로 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한족 정권의 멸망에 대한 슬픔으로 해석한다. 또 다른 일각에서는 벼랑산으로 해석한 뒤 중국이 없어 한족이 이미 죽었다고 더욱 인정했다.
벼랑산 뒤에는 중화가 없고,' 벼랑산 뒤에는 중국이 없다' 라고도 하며,' 명망후 화하지 않는다' 라는 말과 병행한다. 인터넷의 부상 이후 등장한 인터넷 역사학 논조이다.
벼랑산 해전은 송나라 말년 송조와 원나라의 전투로, 이 전쟁은 남송망명 조정의 흥망과 직결되어 결국 송군 전군이 실패하였다. 이번 전투가 있은 후 송나라가 전멸되어 몽원 정권이 중국을 완전히 통제했다. 이 사건은 또한 고전적 의미의 중화문명의 쇠퇴와 운락을 상징한다.
단어 프로토타입
중국 근대 낙후원인을 연구할 때 중국 정체론은 매우 유행하는 화제다. 내가 알기로는 헤겔, 아담 스미스,' 세계사강' 의 저자인 웰스, 토인비는 모두 비슷한 견해를 제시했다. 다만 중국 침체의 시작을 당말, 송말, 명말, 또는 아예 진시황통일 중국으로 정한 뒤 그러나 정체가 죽는 것은 아니다. 다만 발전이 느리다는 것,' 겨울잠을 자는 것 같다' 는 것, 중화문명이 원대부터 아예 망했다고 말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벼랑산 이후 중화가 없다는 표현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러나 중국에 눈을 돌리면 이 말의 원형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돈 겸익의' 후추흥의 13':
곶절벽의 한 가닥이 기울어져, 지금도 중화에 속하지 않는다.
더 이상 물고기 배 죽은 땅, 상태 드래곤 타액 범해?
관하 () 를 망단하는 것은 한치 () 가 아니라, 잔여 일월 () 을 부는 것은 후유 () 이다.
창어 맏이는 돌아갈 곳이 없어 은바퀴에 기대어 계수나무 꽃을 울고 있다.
키안 qianqianyi 는 문학 세계 리더, 동림 지도자, 또는 남명 복왕 법원 의례, 이 고위 관리 신분으로 머리를 깎고 면도 했다, 사람들이 경멸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그는 나중에 류루의 격려와 지지 아래 (이렇게 하지 않으면 버드나무를 잃을까 봐 두려웠던 경우), 아니면 시력을 되찾는 일을 많이 해서 두 번이나 감옥에 갇히거나 가산을 탕진하고 만경이 처량했다.
진인각의' 류여전전' 론은 매우 상세해서 관심이 있는 사람은 찾아 볼 수 있다. 요컨대, 키안 키안 키안 이순신 은 지식인 의 이기적 나약함 을 가지고 있지만, 고국에 대한 그의 그리움, 자신의 불절에 대한 후회도 사실이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보든, 적어도 그 자신은 명유민으로 자처하고 있다. 그의 시문만 보면,' 고랑은 고기나 그 귀뚜라미를 채우고',' 염소노예를 죽이고 손을 잡는다' 는 등의 문구는 청정에 대한 욕설이 심하고 명나라에 대한 애석함은 장황언 등 민족 영웅의 시구보다 더 격앙되어 있다. 마치 자신의 절절을 감추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시는 남명계왕이 피해를 입은 것을 듣고 그가 쓴 것이라고 해서' 우리 은륜만 울면 계수나무' 라는 말이 있다. 시 전체는 벼랑산 해전으로 남명이 망한 것을 비유하고, 송원정혁으로 명청이대를 지칭하며, 음조는 매우 침통하다.
남명 유민은 송원정혁이 명청이대의 습관을 지칭하는 데 유용하다. 벼랑산도 그들의 시에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면 여류량의 시' 제목이 이렇게 강산도':' 송지남도야? 이런 강산은 정말 수치스럽다. 벼랑산 이후야? 이렇게 강산은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오늘, wujian 의 의미 를 그리기 시작 하면 눈물 을 울었다. 과거와 현재에 비추어 볼 때, 삼키는 소리는 호칭을 쓸 필요가 없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 "모두 송유명으로 고국의 생각을 표현하고, 신주 육침에 대한 감개무량함을 표현하며, 송을 분명히 말하는데, 실제로는 애도의 멸망이다. 이 시구들을 문자 그대로 해석한다면, 송망후 수백 년 동안의 중화문명을 말살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마음에 대한 철저한 곡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인들도 한유당을 많이 사용하는데,' 한황중색사경국' 으로 한무제를 맹렬히 비난할 수 있을까?
절벽산 이후 중화가 없다' 는 말이 왜 지금의 의미로 변했는지에 관해서는, 인터넷상의 일부 극단적인 민족주의자들의 공로라고 생각한다. 현대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타타르를 추방하고 중화를 회복하는 것을 구호로 삼고,' 일월 재개대 송천' 을 목표로 하는 주명왕조는 그들이 모방하는 모범이 아니라 배척의 대상이 될 것이다. 손중산은 봉기를 위해 도처에서 인연을 녹이고, 반청시력을 되찾은 홍문도 그가 중점적으로 끌어들이는 재신 중의 하나이다. 이것으로, 그도' 벼랑 뒤에 중화가 없다' 는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벼랑산 이후 중화가 없다' 는 원래 남명 유민의 시구에서 나온 것으로, 벼랑산 해전으로 남명이 망하고, 탄식하고, 산강이 부서지고, 신주 육지가 침몰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 말은 일본 교토 학파와 무관하며, 다른 일본 학자나 중국 근대에 가득 찬 혁명가들과도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배경
벼랑산 해전, 일명 벼랑문 전역은 송나라 말년 송나라 군대와 원군의 전투로 남송의 멸망을 상징한다. 중국 측은 이 전쟁에 참여하는 인원수에 대해 30 만, 50 만 가지의 설이 있지만, 일본 측 기록에 따르면 송원 쌍방은 군 50 여만 명을 투입했다 (그중 송측 20 만 명, 20 만 명 중 문신과 그 가족, 궁정 인원을 포함함) 이번 전역은 바로 송나라의 멸망을 상징한다.
영향 발생
벼랑산 이후 송나라의 호적부에 있는 한인의 4 분의 3 이 모두 학살되었다. 당시 한족의 사회 엘리트들은 해외에 은거하거나 바다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벼랑문 해전 이후 바다에 10 만 명의 시체가 떠 있다. 벼랑산 전쟁은 송나라가 몽골 침략에 대한 마지막 조직적인 저항으로, 10 만 군민이 바다에 던져져 순난하고, 육수부가 유제와 벼랑산을 등에 업고 바다로 뛰어드는 것이 차라리 죽지 않고, 어찌 장쾌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전쟁 이후 전통적인 한민족 중앙정권은 역사상 처음으로 소수민족 정권으로 완전히 대체되었다. 벼랑산 전쟁도 중국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중국의 독립 발전 과정이 중단되었다. 고도로 발달한 경제, 문화, 과학 기술, 과거 제국과 세족을 결합한 관료제, 제한된 황권 시작, 선진 정치제도 등이 모두 중단되었다. 많은 외국 사학자들은 송조 멸망을 고전적 의미의 중국의 끝으로 보고 있다. 이른바' 벼랑산 이후 더 이상 중국이 없다' 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