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 봄 물 풀, 풀 꽃, 푸른 파도 푸른 연꽃, 연꽃 아래 물고기, 붉은 꼬리 은몸, 장난치는 재미가 있다. 연못에서 배를 타고, 배는 물살을 타고, 물은 풍세에, 파도를 헤치고 서행을 헤치고 있다. 날씨가 좋을 때 안개가 다 빠져서 동궁궁궁의 궁벽 한 귀퉁이를 엿볼 수 있어 이끼가 가득 끼었다.
37, 마침내 여자로서의 가장 절실한 슬픔을 깨달았다. 바로 네가 사랑하는 사람이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38, 우리가 일단 한 여자에게 속하면, 자신의 운명을 다른 사람의 운에 맡기는 것과 같다.
39, 나는 마침내 그를 만났다! 이 모든 것은 일찍이 그렇게 힘들었지만, 이 순간은 또 그렇게 쉽게 왔다. 우리 둘은 당시 온몸에 찬물이었는데, 내 마음은 어떤 취한 따뜻함에 부드럽게 녹았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이 순간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꿈에서 깼나요, 아니면 꿈이 막 시작되었나요? 당신은 이해할 수 있습니까?
40, 나는 그 실크가 어머니의 입술에 영원히 걸려 있는 것처럼 보이는 카오스 미소를 응시하며, 처음으로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느꼈다. 어머니, 나의 불가사의한 어머니, 왜 다른 사람이 멸망의 재난을 당할 때 그 재난의 침묵의 증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41, 사랑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십니까? 사랑은 두 사람이 영원히 함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살아 있든 죽든, 절벽에 얽힌 덩굴 두 그루처럼, * * * 함께 자라고, 무성하고, * * * * 비바람에 가장 악의적인 공격을 받고 있다 결국, * * * 마름과 부패, 심연에 빠진 한 가닥의 부스러기로 변했다. 이것이야말로 사랑이야, 알겠어? 그녀의 숭귀함은 두 가닥의 거대한 격정이 필요하고, 두 개의 뜨거운 마음이 필요하며,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된다. 진정한 사랑은 난공불락이다. 하늘의 신이든 지옥의 명관이든 그를 굴복시킬 수 없다. 그녀 자체가 천국이기 때문이다. 생명의 가장 숭고하고 건전한 경지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42. 이 세상에 사랑이 좋지 않고, 너무 사랑하고 싶어, 오히려 너를 더 실망시킬까?
43. 위국부인의 침궁은 그녀의 젊고 열렬한 내면이 공간에 사는 표정이다. 방 안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구도는 공교롭게도 방 안에 놓인 많은 거울들이 마치 반짝이는 미로처럼 연출되었다. 마치 모든 정현이 처음 열린 소녀가 처음으로 쉽게 사랑에 빠졌을 때처럼, 정서로 옳고 그름을 알 수 있는 행복을 감상해 슬프고 산전수전 () 을 풀고 있는 것을 좋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4, 나는 나약하고, 나의 나약함은 나의 제한된 재능과 나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인식에서 비롯된다. 나는 나약하지만, 나의 나약함은 나를 현명하게 한다. 나의 지혜는 나에게 보통 사람들이 생각할 수 없는 용기를 준다.
45. 천하는 어떤 의미에서 황실의 가장 큰 적이다. 이것이 신권군이 항상 세상에서 가장 건장하고 용맹한 무사를 고르는 이유이다. 우리 손에는 전통이 부여한 절대권력이 있고, 천하인의 운명과 행복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46. 운명은 정말 모든 인간 연극에서 가장 성숙하고 장인적인 디자이너이다.
(47), 나는 이것이 바로 돌날 때 내 옷자락을 꽉 잡고 놓지 않는 아기라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 그가 깊이 잠들었을 때만 나는 어렴풋이 그의 얼굴에 쓴 것을 분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나의 타고난 친밀함에 대해 일찍이 황친국친척들에게 흥미진진한 이야기였다. 그의 아버지는 소년 시절 전체의 웅장한 포부를 관통하는 것은 날카로운 보검처럼 하루 종일 태평 고모의 침대 위에 매달려 있으며, 언제나 가장 빠른 속도로 모든 범행의 위험을 참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마침내 자신의 맹세를 실현했습니까?
(48), 그는 홍형의 코, 높고 곧은 것이 있는데, 마치 산의 등뼈 같고, 눈은 특히 현과 같고, 크고 길며, 깊은 물처럼, 그의 눈썹은 정말 예쁘다. 그런 검미야, 영기가 배어 있다. 참, 입도 있고, 겉으로, 아니, 단처럼, 두툼한 입도 있고, 입꼬리도 살짝 올라가고, 턱에도 하나 더 있어, 바로 여기, 위풍당당한 모습. 나도 알아, 이빨, 이빨은 더 눈에 띄고, 하얗고 가지런하며, 살랑살랑 품색을 띠고 있어, 그가 웃는 모습이 마치 봄에 가장 화사한 햇살 한 줄기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9, 세상에서 가장 쉽게 변하는 것은 인심, 가장 위장에 능한 것도 인심.
50, 나는 단지 궁중에서 나의 능력과 일치하는 황후의 영광과 부귀를 얻고 싶다. 나는 단지 내 생명과 지위를 지키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이것에 대해 너무 많이 지불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권력은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것은 운명이라고 불리며 천천히 나를 삼키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악몽이 줄곧 나의 밤마다 얽혀 있다.
(51), 어머니는 늙었다. 그녀는 결국 여자다. 나이에도 일반인보다 더 예민하고 함께 있는 엄청난 불안감이 있다. 강대한 여성일수록 노화는 종종 그들의 무서운 적이다. 노화는 그들이 일관되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비범한 마음이 넘을 수 없는 어려움인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52. 지난날의 영광은 어둡고 오랜 소홀한 상처로, 얼굴이 어두워 광채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3, 두 여자 중 호걸은 단지 남자가 너그럽고 관대한 기분을 만족시키기 위해 듣기 좋게 말하는 것에 불과하다.
54. 사랑은 오래 지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사람이 영원히 함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살아 있든 죽든, 절벽에 얽힌 아이비 두 그루처럼, * * * 함께 자라며, * * * * 비바람에 가장 악의적인 공격을 받고 있다 그것의 숭고함은 두 개의 거대한 격정과 두 개의 뜨거운 마음이 필요하다. 진정한 사랑은 무궁무진하다. 하늘의 신이든 지옥의 명관이든, 그들을 굴복시킬 수 없다. 그 자체가 천국이기 때문이다. 생명의 가장 숭고하고 건전한 경지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55. 보슬비가 주밀하고 꼼꼼하게 이 정교한 왕실 마당의 구석구석을 덮고 방문을 감금하는 주청으로 통하는 벽돌의 붉은 통로 양쪽으로, 두 줄의 경비병들이 세로로 일렬로 늘어서 있고, 빗물이 철회색의 차가운 헬멧을 따라 반짝 미끄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비 안개를 통해 처마 밑에 어두컴컴한 시종들이 옆으로 서서 텅 빈 눈을 부릅뜨고 눈앞이 뒤덮인 비 안개를 게을리하게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이 살금살금 그들의 가벼운 마제 관복을 부추겼기 때문에, 그 서슬이 흔들리는 넓은 소매는 이때 고지식한 습한 공기 중 유일한 일선의 자유가 되었다.
(56), 왕자의 선혈이 앞섶으로 뒤덮여 광풍 속에서 시들고 있는 모란보다 더 애석하다. 태자의 얼굴은 더할 나위 없이 창백하여, 세상일의 냉혹함이 그의 마음을 실망시키고 완전히 차갑게 하는 것 같다. 태자의 눈은 하늘을 직시하는데, 마치 무궁무진한 질문이 있는 것 같다. 슬픔과 억울함은 신에게 호소해야 한다. 태자의 두 손이 격렬하게 경련을 일으켜 발버둥치며 내 팔을 멍이 든 채 잡아내는데, 마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짚을 잡고 있는 것 같고, 암암리에 폭행하는 검은 손을 잡아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57, 좋은 여자란 무엇인가? 너의 꿈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좋은 여자다. 바로 네가 운명적인 여자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58.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은 의무다. 숯의 임무는 불타고, 재가 되는 것은 즐거움이며, 만족이다. 태후, 참는다는 것은 경직되어 슬픔을 참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 진정한 의미는 슬픔을 이해하고, 행복으로 만들고, 하늘처럼 비바람을 무지개로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 외에는 누구나 하늘처럼 오래 살 수 있다. 왜냐하면 마음이 느끼는 것은 언제나 즐겁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59, 의심의 여지 없이, 그는 온화하고 우아한 사람이다. 그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떠도는 눈빛은 그를 일반적인 의미의 남자 기질과는 거리가 멀다. 온몸의 모공에 스며든 우아함이 그를 아첨할 때도 격조가 있어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은 한 여자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치명적인 유혹인가? 그는 매우 총명하다. 여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열린 후 그들의 마음이 가장 편리한 열쇠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60, 이것이 내가 기대하는 궁외 생활인가? 우렁찬 노랫소리와 환희의 얼굴로 장식된 장안 야경은 이제 더 멀어진 것 같다. 몸과 마음이 떨리던 가출의 열정은 주변 바다처럼 길게 뻗어 있는 무미건조하고 쓸쓸한 조롱에 만할 정도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