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및 분석: 이 기사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단락: (첫 번째 자연 단락) 첸 야오 자문 좋은 샷, 오일 웽 약간 칭찬 을 썼다.
문장 초반부터 진요상담에 대해 개괄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잘 쏜다',' 당세무쌍' 과' 자긍심' 을 소개했다. 사격 솜씨가 뛰어나 상식적으로 말하면, 틀림없이 모든 사람이 칭찬하고, 사격자가 허세 부리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아래와 같은 복선을 만들었다. 그러나, 기름을 파는 노인은 그에게' 화살 십중팔구' 를 했지만,' 그러나 미호' 밖에 없었다. 이곳은 매우 정교한 필묵으로 갈등을 제기하여 독자들의 마음속에 서스펜스가 생겨 자연스럽게 다음 문장을 끌어냈다.
제 2 항: (제 2 자연단) 숙련이 교묘한 이치를 설명한다.
강숙공은 일관되게' 자긍심' 을 지켰고, 기름 파는 노인이 화살술에 대해 표현한 불친절한 태도는 쉽게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당연히 추궁해야 한다. "여이도는 총을 쏘는 것을 알고 있는가? 나는 잘 쏘지 않느냐? "" 기름을 파는 노인이 대답했다. "그는 없지만 손은 익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숙련은 교묘하다' 는 심오한 이치를 보여준다. 강숙공은 잠시 동안 그 이치를 이해하지 못했고, 반론은' 경우사' 라고 생각했고, 이에 따라 갈등이 더욱 격화되었고, 기름을 파는 노인은' 내가 술을 마시면 알 수 있다' 는 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구체적인 사실로' 숙련은 교묘하다' 는 것을 증명한다.' 호리병박 한 개를 취하여 그 입을 돈으로 덮고, 서이표 () 는 기름을 적당히 빼서, 자돈구멍 () 에서 들어가도 돈이 젖지 않는다' 는 것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공연을 한 후, 기름을 파는 노인은 강숙공의 의심을 해소하기 위해 말했다. "나도 그 없이 손이 익었다." " 이 대답은 매우 중요하다. 대답은' 가볍게 쏘는 것' 이 아니라 숙련이 교묘한 이치를 다시 한 번 설명한다. 강 숙공의 마음이 확 트여' 분란' 부터' 웃음' 까지 전문을 끝냈다.
이 글은 기름 파는 사람이 돈 구멍에서 기름을 빼는데 돈이 젖지 않는 이 작은 일로' 숙련이 교묘하다' 는 일반적인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문장 () 는 왜 이러해야 하는지, 왜 그렇게 해서는 안 되는지에 대해 의론을 늘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이 문장, 그냥 "연습은 완벽 하 게 될 수 있습니다" 진실을 설명 하기 위해 기름 판매 웽과 첸 yaoao 상담 및 기름 판매 웽 재량 기름의 과정을 설명 합니다. 이 글은 양궁과 재량유가 모두 진수숙련으로 뛰어난 기예를 얻을 수 있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진요상담의 양궁을 쓰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진요자문을 쓴 양궁은' 화살 중 팔구' 라는 네 글자만 써서 매우 간략하게 썼다. 이렇게 복잡하고 간결하여 문장 중점을 두드러지게 한다.
3. 앞서 말씀드린 문어문 번역 상법에 따라' 매유옹' 전문을 번역합니다.
팁: 번역을 통해 텍스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십시오.
번역문: 진강숙공은 양궁을 잘한다. (그의 양궁 기술) 당시 아무도 따라잡을 수 없었고, 그도 늘 이것으로 자화자찬을 했다. 어느 날, 집에서 양궁장에서 화살을 쏘았는데, 기름을 파는 노인이 짐을 내려놓고 비스듬히 서서 그를 바라보았는데, 오랫동안 떠나지 않았다. 그가 발사한 화살 10 개 중 8 ~ 9 개가 모두 명중된 것을 보고, 이에 조개는 약간 고개를 끄덕였다.
강숙이 물었다. "너도 양궁을 알지? 내 사격 기술이 숙련되지 않았나? " 기름을 파는 노인이 말했다. "다른 오묘함은 없고, 단지 손이 익었을 뿐이다." 강 숙은 화가 나서 말했다. "어떻게 감히 내 양궁 솜씨를 업신여길 수 있어!" " 기름을 파는 노인이 말했다. "내가 기름을 떠서 조롱박을 주입하고, 동전의 중간에 있는 네모난 구멍에서 기름을 주입하면 돈이 젖지 않는다. 그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도 오묘함이 없습니다. 단지 손에 익었을 뿐입니다. "
강 숙이는 웃으며 기름 파는 노인을 보냈다.
4, 기본 지식 축적 정리:
① 원시 단어 주석:
자긍심 (J N): 자화자찬.
정원 (p): 정원. 글 가운데 장소를 가리킨다.
사이 (n): 곁눈질로 쳐다보며 신경 쓰지 않는 모습을 묘사한다.
호 (H N): 호, 원래 뜻은 턱, 여기는 동사입니다. 고개를 끄덕입니다.
재량 (zhuó 彻): 술을 따르세요. 여기 기름을 붓는다는 뜻입니다.
② 일반적인 고전 중국어 실제 단어 해석:
선: 진강숙공선사 (동사, 잘함)
그 선을 택한 자 (형용사, 좋아)
지식: ru yi 는 거의 (알고, 알고)
Ru 더 많은 지식 평화 (통 "지혜", 지혜)
빛: 엘안이 감히 나를 가볍게 쏘다 (동사, 경멸)
카누는 이미 만중산 (형용사, 경쾌함)
③ 일반적인 고전 중국어 기능 단어 해석:
그: 하지만 미호 (대명사, 진야 양궁 십중팔구) 는 내가 기름을 적당히 마시는 것 (대명사, 양궁도 손으로 익힌 이치) 서 (대명사, 조롱박) 강숙소 (대명사, 그, 기름 파는 사람) <
바로: 호리병박을 취하여 땅에 놓는다.
깨달음 전 늑대가 잠을 자다
예: 제가 기름을 재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치사, 의지)
뼈 (전치사, 바)
칼로 늑대를 쪼개다 (개사, 사용)
서이표 재량유 (전치사, 사용)
④ 품사 활용:
엘안은 감히 나를 가볍게 쏘고, 가볍고, 형용사는 동사로 살아서 경시한다.
그러나 약간의 욕심: 하오, 명사는 동사로, 고개를 끄덕였다.
묘문 감상
복숭아에 대해 이야기하고 "리" 라고 말하십시오
--중국 식물 단어의 문화적 의미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모두 낙엽교목으로, 봄이 개화되고, 색깔이 분홍, 산뜻하다. 가을이 탄탄하다. 복숭아나무의 열매는 복숭아, 이나무의 열매는 자두, 복숭아리의 열매는 감미로워 사람들에게 사랑받는다.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의 꽃, 과일, 나무 등은 중국어에서 모두 그 특별한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먼저 복숭아를 말하다. 복숭아꽃은 그 미염으로 늘 여자의 미모를 비유하여 미녀를 상징한다. "시경 주남": "복숭아가 요절하여 그 꽃을 태웠다. 아들은 당나라 시인 최호봄날 소풍에 응해 사람들에게 물을 구걸하고, 한 미녀가 복숭아꽃 나무 밑에서 그를 접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듬해 봄, 옛 땅을 다시 유람하면 복숭아나무는 여전히 있지만 미녀는 이미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감개무량하여 시 한 수를 읊다. "작년 오늘 이 문중에서 인면 복숭아꽃이 서로 붉게 물들었고, 인면은 어디로 가는지,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을 웃는다. "이 시는 복숭아꽃 비유녀의 미모이기도 하다.
복숭아꽃과 여자의 미모는 미녀를 상징하기 때문에 미녀와 관련된 일도 복숭아꽃을 비유하는 경우가 많다. 남녀는 염우가 있고, 남자는 미녀의 사랑을 받아' 도화운' 이라고 불린다. 남자와 여자의 풍류 염사는' 복숭아색 뉴스' 라고 불리며, 문제가 생기면' 복숭아색 사건' 이라고 부른다.
복숭아나무의 열매-복숭아는 맛이 달콤하고 과육이 부드럽고 영양이 풍부하여 노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그래서 옛날에는 복숭아를 먹으면 장수할 수 있다는 전설이 있었다. 신농경' 에는' 옥도복의 장생불멸' 이 실려 있다. " 서유기' 에서는 천궁에서 심은 복숭아가 구천 년 동안 익어 하늘과 땅과 같은 수명을 먹었다고 한다. 서왕모는 정기적으로 요지에서 복숭아로 생일잔치를 하는데, 이를 복숭아축제라고 한다. 손오공을 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란을 피웠다. 복숭아를 먹는 것은 장수설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민간에는 복숭아로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복숭아나무' 라고 한다. 북방은 밀가루로' 복숭아' 를 쪄서 서양인이 생일 케이크를 만드는 것처럼 생일을 축하하는 데 꼭 먹는 음식이다.
복숭아는 승리의 열매에 비유하기도 한다. 항일 전쟁 승리 후 마오쩌둥은 장개석 이 승리의 열매를 빼앗는 것을' 복숭아 따기' 라고 비판한 적이 있다.' 항전 승리의 열매는 누구에게 속해야 하는가? 이것은 매우 분명하다. 예를 들어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나무에 복숭아를 맺는다면, 이 복숭아는 승리의 열매이다. 복숭아는 누가 따야 합니까? 이것은 복숭아나무가 누가 심은 것인지, 누가 물을 길어 준 것인지 물어봐야 한다. 장개석 산에 쭈그리고 앉아 물을 한 짐도 줍지 않았지만, 지금은 손을 길게 뻗어 복숭아를 따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힘을 내고 싶지 않지만 승리의 열매를 다투는 사람들을' 복숭아파 따기' 라고 불렀다.
복숭아나무의 목재는 단단하고 복숭아나무는 기물을 만들 수 있다. 고대 전설에 의하면 복숭아나무는 귀신을 쫓는 효과가 있다. 태평어람' 에는 "복숭아자, 오목의 정도, 그래서 사악한 기개를 제압하는 자도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복숭아의 정교함, 생귀신문, 백귀를 만들다. "그래서 민간은 복숭아판이나 문신을 그리거나 연어를 써서' 도부' 라고 부른다. 송대 왕안석' 원일' 시: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신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꾼다." 시에서 말하는' 도부' 는 귀신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복숭아는 나중에 종이에 그린 문신과 쓴 춘련으로 변했다.
복숭아나무는 우리나라 남북에 모두 분포한다. 진나라 도연명은' 도화원기' 로, 은둔자들이 사는 곳, 복숭아나무가 해안을 끼고 태어나고, 낙영찬란하고, 아름다움이 무궁무진하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후세 사람들은 이상적인 은둔지를' 세외도원' 이라고 부른다.
이수는 복숭아나무와 함께 자주 언급되며, 이화와 복숭아꽃은 여성의 용모가 아름답다는 것을 비유한다. 삼국조식' 잡시' 에는' 남국에는 가인이 있고, 얼굴은 복숭아리와 같다' 는 명문이 있다.
복숭아리와 더 많은 경우 우수한 인재와 학생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적인걸 통감' 에 따르면 당대 시장은 현재를 추천하는 데 능했고, 피거자 후자는 대부분 성과를 거두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천하 복숭아리가 공문에 실렸습니다." " 사람들은 종종 교사 양성학생을' 봄복숭아리' 에 비유한다. 우수한 교사를 많은 인재를 양성하여' 복숭아와 이만천하' 라고 불렀다. 한 학생이 졸업하기 전에 선생님께 증여한 시는 이렇게 썼다. "죽은 사람은 제비처럼 다시 왔고, 스승은 삼재고생으로 심었다. 복숭아와 리는 봄바람을 저버리지 않고, 매일 수많은 나무들이 피었다. " 봄바람으로 선생님을 비유하고, 복숭아리로 학생을 비유한 것이다.
사유체조
송나라 소동파와 진소여행은 막역한 교분이다. 한 차례의 진소여행은 먼 곳에서 소동파에게 회환시 (시계 방향) 를 보냈다. 소동파는 손뼉을 치며 박수를 치며, 불쑥 일곱 곡을 읽었다. 스시의 7 절절
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