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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개발 프레임 워크 가이드 프리앰블

2006 년, 우리는' PRO OGRE 3D PROGRAMMING' 이라는 책을 번역하고, OGRE 3D 엔진의 중국어 커뮤니티를 만들고, 이 책의 전자버전을 국내 친구에게 다운로드 학습을 제공했다. 몇 년 후, OGRE 3D 그래픽 엔진은 구성, 구유, 지비트, 소호 투어, 기린 게임, 도메인 등 게임 회사들이 다양한 정도로 이 그래픽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친구들이 주목하기 시작했다. 전자공업출판사의 승인을 받아 필자는 Ogre3D 사용 개발에 관한 책 한 권을 쓸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이 책의 인연

2006 년부터 우리는 Ogre 3D 중국어 공동체를 설립하면서 끊임없이 열렬한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OGRE 브로셔, 기본 자습서, 중급 자습서, 관련 문장 등 많은 OGRE 3D 관련 문서를 번역했습니다. 오늘 필자는 OGRE 3D 관련 지식을 처음부터 집필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절대 위험을 무릅쓰고' 학술적 부패' 의 논문집을 내놓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인터넷에 이미 있는 지식을 반복하는 대신, 코드부터 시작하여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를 통해 OGRE 3D 엔진을 배운 후 완벽한 게임을 더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이 책은 독자에게 그래픽 엔진의 기초를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그래픽 엔진을 이해한 후에 또 어떤 도구가 부족해서 완전한 게임을 완성할 수 있는지를 독자들에게 알려 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래픽 엔진, 그래픽 엔진, 그래픽 엔진, 그래픽 엔진, 그래픽 엔진, 그래픽 엔진) 이 책은 OGRE 3D 를 기반으로 완전한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친구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CD 에 "PRO OGRE 3D PROGRAMMING" 중국어 버전의 다운로드 주소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OGRE 3D 관련 지식과 세부 사항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독자들이 이 이 두 권의 책을 결합하여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기서 저의 편집인 김민 여사에게 감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그녀의 긍정 때문에 필자에게 이 책을 완성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위 포지셔닝에 따르면 이 책은 OGRE 3D 게임 개발을 배우는 두 번째 책이어야 하며, 독자가 엔진 연구자에서 실전 가능한 게임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독자들은 아직 OGRE 3D 그래픽 엔진을 접하지 않은 채 서점에서 우연히 이 책을 보고 OGRE 3D 개발자 대열에 합류할지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이 책의 1 장은 독자들이 의혹을 해결하고 OGRE 3D 그래픽 엔진의 발전사 및 관련 자원을 거시적인 관점에서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독자들이 서점의 책꽂이 옆에 서서 OGRE 3D 를 배울 필요가 있는지, 그리고 돈을 내서 이 책을 살 필요가 있는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간략하고 정교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당신이 관심 있는 게임 개발 도구가 있다면, 이 책은 언젠가 당신의 일에' 눈 속에 탄소를 보내는 것' 의 효용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책 읽기 가이드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코드에 의존하여 진도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2 장부터 시작하는 거의 모든 강좌에는 독자에게 참고할 수 있는 관련 코드 엔지니어링이 있어 독자가 이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의 행동학 연구에 따르면, 21 일 동안 버텨나가면 새로운 습관을 바꾸거나 개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동명언) 나는 이 방면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21 일 XX 에 정통하다' 는 책의 관례에 따라 이 장의 과정을 3 주로 나누었다. 매주 전체 공사를 설명하는데, 적어도 이렇게 하면 독자들이 자신의 독서 시간을 쉽게 계획할 수 있다.

매주 1 일 (일요일) 에는 이번 주 과정의 구체적인 내용과 배경 지식을 설명하고, 다음 월요일 ~ 토요일 과정에서는 전체 공사를 6 개 부분으로 나누어 점진적으로 보완하고 순차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OGRE 3D 는 자신을 순수한 그래픽 엔진으로 포지셔닝합니다. 우수한 독립성의 부작용은 완전한 게임을 완성해야 한다면 OGRE 3D 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디오 엔진, 네트워크 엔진, 입력 엔진 등의 기능 라이브러리와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강력한 프레임워크가 필요합니다. 독자가 완전한 게임을 해본 적이 있든 없든 간에, 좋은 틀이 한 게임에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이 분야에 대한 지식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2 장 1 주 과정에서는 독자들이 잘 아는 OGRE 3D 데모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 햄스터' 게임을 완성한다. 이 프레임워크는 상업 게임을 완성할 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독자들이 게임 개발에서 프레임워크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GRE 3D 중국어 커뮤니티는 번역된 대량의 문서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 즉, 상업적 강도인 OGRE 3D 사상에 기반한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 Orz(Open Resources Zone) 를 개발하고 개선하는 것이다. 오픈 소스를 발표한 1 년 동안 우리는 업계의 많은 친구들의 긍정과 지지를 받았다 (심지어 해협 건너편에 있는 친구들까지 포함).

2 주 과정에서는 OGRE 3D 데모 프로그램 프레임워크 대신 Orz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우주 침략자' 라는 고전적인 게임을 실현했습니다. 이번 주 과정에서는 Orz 프레임워크의 고급 기능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빠른 개발 방식으로 게임 프로토타입을 완성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독자가 복잡한 배경 지식을 익히지 않고도 프레임워크를 통해 게임의 개발 속도와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Orz 가 생산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독자들이 다른 회사 내부의 개발 프레임워크를 접하면 Orz 는 이러한 상업적 제품보다 나쁘지 않으며, 심지어 여러 방면에서 다른 제품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Orz 프레임워크는 독자가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프레임워크 설계에서' 이상적인 분산 개발' 을 위한 게임 설계 방법론의 기초를 제공하는 야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Dell 은 강력한 메시징 시스템, 플러그인 시스템 및 ID 관리자와 같은 도구를 통해 개발자 간의 통신 비용을 최소화하고 개발자가 비용을 거의 조정하지 않고도 거대한 게임을 공동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념을 바탕으로 OGRE 3D 중국어 커뮤니티는 일부 개발자들을 조직하여 각자의 코드를 완성하고, 서로 소통하지 않고' 격투기 클럽' 같은 게임을 실현한 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우리는 3 주째 수업에서 이 실제 활동을 배경으로' 이상적인 분산 개발' 모델을 사용하여 게임을 완성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여기서는 Orz 의 고급 기능과 도구를 많이 사용하여 Orz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의 "디저트" 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디저트' 들이 독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지, 그렇지 않다면 다음 3 장에서' 성찬' 을 마련해 Orz 프레임워크의 사용 세부 사항을 상세히 소개했다.

Orz 는 프레임 워크 디자인에서 MVC 모델을 최대한 준수하며, 좋은 디자인은 단순한 프레임 워크에 풍부한 도구를 추가하는 것과 같다고 믿습니다. 프레임 워크의 디자인 과정에서, 우리는 관련 챕터에서 별도의 도구로 일부 게임 개발 모듈을 사용 하려고 합니다, 독자는 선택적으로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 하기 위해 이러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처음부터 게임을 만들고 완전한 Orz 프레임워크를 도입할 계획이라면 간단한 프레임워크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여기에 있습니다. 물론 이전 강좌와 마찬가지로 모든 Orz 프레임워크에 대한 코드뿐만 아니라 각 강좌에 해당하는 루틴도 제공합니다.

나는 중국 토양에서 자란 게임 개발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단독의' 러시아 벽돌' 이 아닌 인터넷 MMO 게임을 실현하기를 원한다고 믿는다.

웅소뢰 씨의 사심없는 헌신에 감사드리며, Orz 에는 이런 독립된 게임 개발 네트워크인 OrzAsio 가 있습니다. OrzAsio 는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 간 비동기 네트워크 라이브러리로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유연한 네트워크 프로그램 개발 구성 요소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효율적이고 유연한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OrzAsio 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위한 네트워크 모듈을 개발하고 처리량이 많고 부하가 많은 온라인 게임 서버 요구 사항을 잘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OrzAsio 의 네트워크 밑바닥은 Boost:: ASIO 를 기반으로 하며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플랫폼 간 네트워크 라이브러리입니다. 우리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다면, 독자들은 웅소뢰 씨가 좀 더 혁신적이고 공개 * * * 객체 요청 에이전트 아키텍처 사양 (CORBA 사양) 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의 네트워크 개발 아키텍처를 완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OrzAsio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및 도구 Toolkit_Plus 에 의존하는 설명서는 이 책과 함께 제공된 디스크에 있습니다.

필자는 독자들이 모두 우리가 정성껏 준비한 성찬을 좋아하길 바란다. 당신이 즐겁게 즐길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의 영광입니다. 그러나 완전한 게임을 만드는 것은 책이 완전히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책의 마지막에 낙원을 창조하는 지도를 제공했다. 이 책의 부록에서는 Boost 라이브러리, 디자인 패턴 및 OGRE 3D 에 대한 간단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할리우드 오스카의 수상자들은 가장 중요한 시간에 감사의 말을 할 것이다. 우리가 해야 할 말은 다음과 같다.

현재와 이전의 사장과 동료의 지지와 격려에 감사드리며, 물론 제가 출근시간에 글을 쓰지도 않았고, 업무 진도를 늦추지도 않았다고 믿어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OGRE 3D 커뮤니티가 이렇게 좋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엔진의 핵심 개발자들은 대부분 중국어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이 중국어책에서 저는 진심으로 그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OGRE 3D 엔진을 중국에서 보급하기 위해 노력한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메가의 게임 개발팀, 성숭산 선생님, 연진, 사건화 선생님, 여러분의 명예를 함께 나누겠습니다.

웅소뢰 씨가 기증한 인터넷 라이브러리와 그에 상응하는 문서에 감사드립니다. 메가의 게임 개발팀의 임효우 씨가' OGRE 사용안내서' 일부 장의 허가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양국동의' 부록 C' 에 감사드립니다. 형제들이 찾아준 오타에 감사드립니다.

나의 가족에 대한 관심에 감사하고 부모님이 나의 제멋대로를 용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자 친구의 지지에 감사드리며, 내가 매일 외지에서 원고를 쓰는 것을 받아들이다니, 그들에게 전화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우리 가족이 이 책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내가 제일 먼저 감사해야 할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지금 여기 있는 독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당신이 이 책을 샀다면, 그것은 경제적으로 나를 도와준 것입니다. 주변 친구에게 이 책을 읽게 했다면, 그것은 꿈에서 나를 도와준 것이다.

이 꿈은

입니다

텔레비전을 보는 모든 사람이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