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예술가: 모리츠 코넬리우스 에셔
M.C. 에셔(1898-1972)
에셔는 자신을 '그래픽 예술가'라고 칭하며 목판화를 전공했으며, 석판화. 그는 1898년 네덜란드 레이우아르던에서 태어났고, 본명은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Maurits Cornelis Escher)였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가 아버지를 따라 건축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을 상상했지만, 학교 성적이 좋지 않았고 그림과 디자인에 대한 선호로 인해 결국 그는 그래픽 아트 분야에서 경력을 쌓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업 성과는 1950년대까지 눈에 띄지 않았으며, 1956년에 첫 대규모 전시회를 열었고, 이 전시는 타임지의 호평을 받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의 가장 열렬한 추종자 중에는 수학적 원리와 아이디어가 그의 작품에서 비정상적으로 시각화되었다고 믿었던 많은 수학자들이 있었습니다. 이는 네덜란드 예술가가 중등학교 이후 수학에 대한 정규 교육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에 특히 인상적입니다. 그의 작품이 발전함에 따라 그는 자신이 읽은 수학적 아이디어에서 큰 영감을 얻었으며 작품에서 평면 기하학과 투영 기하학의 구조를 자주 사용하여 그의 작품은 비유클리드 아이디어의 본질을 깊이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는 또한 역설과 "불가능한" 그래픽 구조에 매료되었고 Roger Penrose의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많은 매혹적인 예술적 결과를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Escher의 작업은 "공간의 기하학"과 "공간의 논리"라는 두 가지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합니다.
에셔는 '괴짜'이고 그의 소위 작품은 실제로 모든 사람의 눈에 '쓰레기'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예술가들이 있는데, 그는 사람들에게 '보는 것이 현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자신의 생각이 '왜곡'됐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사실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이고, 그의 업적은 일반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다!
에셔는 자신을 목판화와 석판화를 전문으로 하는 '그래픽 아티스트'라고 불렀다. 1898년 네덜란드 레이우아르던에서 태어난 그는 본명이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이다.
에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수수께끼의 그림'이다. 분명 2층으로 올라가던 계단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다시 1층으로 돌아오고,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어느 순간 새들이 갑자기 물고기로 변하는 모습이 바로 이 사진들이 에셔가 그려낸 환상의 초차원 공간이다. 놀라운 마법의 힘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그의 그림 스타일은 미술계에서 오랫동안 이단적인 것으로 여겨졌는데, 이후 수학자들은 에셔의 그림의 난해한 구도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이후 그의 그림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흔들리지 않는 작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세계에서의 위치.
고등학교 졸업 후 아버지의 권유로 건축을 공부하기 위해 하를렘으로 갔다. 그러나 물리학과 수학에 대한 지식은 그를 건축가로 키우는 것이 아니라 회화 예술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아카데미에서 당시 네덜란드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던 화가 사무엘 마스키타(Samuel Masquita)를 만났고, 그의 지도 아래 다양한 재료에 대한 판화 기법을 배우고 연구했다. 1923년부터 1935년까지의 시기는 그가 삶에 대한 열정을 품은 시기였으며, 그의 작품은 사실주의가 특징이었다. 그는 한때 이탈리아에 살았으며 이탈리아 남부 산장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열심히 스케치하고 창조했으며, 기복이 심한 산, 산 위에 세워진 마을, 삶의 방식이 가득한 골목... 이 모든 것이 그의 조각칼 아래 그의 작품에 담겨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사랑에 빠졌고 사랑에 대한 일련의 창세기 판화를 만들었습니다. 그 중 마지막 판은 에덴동산의 아담과 이브였습니다. 그들은 결혼하여 로마에 정착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그의 판화 기술은 완벽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로마의 르네상스 기념물과 바로크 양식의 건물은 그에게 창의적인 열정을 불러일으키지 못했습니다. 그는 단순함과 자연을 옹호하며 이 도시의 지배적인 성격에 지쳤습니다. 파시스트 정권이 등장한 후, 그는 세상의 혼란에 분노한 광신적인 군중을 놀란 눈으로 바라보았습니다. 이때부터 그의 작품에서는 사실주의가 사라졌다.
에셔는 1930년대 후반 스페인을 방문했을 때 무어식 건물의 장식적인 패턴에 매료됐다.
그러나 그것은 Escher의 마음 속에 변화를 위한 무한한 공간을 지닌 판화의 세계로의 문을 열었습니다. 기하학적인 도형만으로는 지루하지만, 생명력이 주어지면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하더군요. 따라서 정삼각형, 사각형, 육각형 속에서 물고기, 새, 파충류는 서로 배경이 되어 평면과 입체 공간에서 서로를 변형시키며, 이는 한동안 그가 가장 좋아하는 창작 주제가 되었고 평생의 주제가 되었다. 계속 플레이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 이러한 변신 시리즈, 사이클 시리즈, 그리고 그의 "낮과 밤"은 그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창의적인 업적의 일부일뿐입니다.
195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그의 작품은 더욱 깊은 시각을 획득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3차원 공간에서 재생하기 위해 인간의 시각적 오류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볼록함과 오목함", "위아래로", "관측 건물", "폭포" 등 그의 작품은 매우 정교하고 정교한 디테일한 사실적 기법으로 다양한 황당한 결과를 생생하게 표현해 왔고, 수십 년 동안 언제나 한없이 재미있습니다.
에셔와 피카소는 동시대인이었습니다. 피카소의 작품에 등장하는 변형된 사물은 새로운 회화 양식에 대한 탐구뿐만 아니라 자신 앞에 있는 왜곡된 세계에 대한 작가의 인식도 반영합니다. 에셔의 후기 작품은 건축이나 기하학적 도형 등 추상적인 주제가 대부분이지만, 그것이 드러내는 규칙, 합리적인 겉모습 아래의 모순과 부조리, 천사와 악마가 서로의 배경이 되는 퍼즐 조각 등이 주를 이룬다. Escher의 작품이 아니라 Scheer의 세계에 대한 생각은 어떻습니까?
에셔는 수학적으로 흥미로운 마우비우스 띠를 여러 번 표현했습니다. 리본을 꼬아서 양 끝을 연결하면 리본의 앞면과 뒷면이 번갈아 연결됩니다. 그러나 이런 곡면띠 현상을 평면적인 그림으로 표현하기는 쉽지 않다. 1963년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