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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SNS 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ocialNetworkingServices) 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ocialNetworkSite) 라고도 하며 최근 몇 년 동안 널리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입니다. 미국의 페이스북, 중국의 쾌락망 (www.kaixin001.com) 은 모두 전형적인 SNS 사이트이다.

개인 사용자는 쾌락망을 통해 친구, 동창, 동료, 가족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사교 게임을 통해 자신의 서클을 넓히거나 심화시킬 수 있다. 기업 사용자들에게도 행복한 인터넷에서 소비자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있는 모든 사용자는 실제 마케팅 노드이며, 온라인 사용자의 대부분은 실제 정체성이며 광고주는 더 정확한 광고 배치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효과' 가 널리 주목됨에 따라 현재 5000 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기업들이 행복인터넷에 기관 홈페이지를 설립하고 있다. 그렇다면 국내 전통기업에게는 SNS 사이트를 이용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셜 네트워킹은 바이러스 마케팅을 간단하고 쉽게 만듭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는 입소문 마케팅과 바이러스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단순히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에 의존한다면 바이러스 전파를 실현하기 어렵다. SNS 소셜 네트워크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바이러스 전파가 쉬워졌다.

왜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보다 소셜 네트워크가 바이러스 전파에 더 유리한가?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를 예로 들어 소셜네트워크 자체의 속성과 특징을 분석해 보자.

첫째, 쾌락망 플랫폼 내에서 활동하는 9500 만 명의 사용자 자체가 하나의 바이러스망을 구성한다. 완전한 바이러스 생태 사슬은 바이러스 소스, 운반자, 전파 경로 등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행복망이라는 플랫폼의 세 가지 핵심 가치는' 실제 사용자 신분, 활발한 친구 관계, 쉬운 상호 작용 환경' 이 바로 좋은 바이러스 전파 생태 환경을 창조한다.

사실, 위 그림은 아직 완전하지 않다. 한 명의 사용자가 두 친구의 전파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만 보여준다. 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행복한 인터넷에서의 사용자 행동 1 명이 평균 6 명 이상의 친구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러면 한 번의 전파 동작은 6 명의 청중에게 영향을 주고, 두 번째 전파 동작은 36 명의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세 가지 동작이 내려지면 3000 명의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정보 전달은 바이러스 확산처럼 한 발짝 걷잡을 수 없게 되어 바이러스 전파의 입체시스템을 형성한다.

둘째, 쾌락망은 내재적인 바이러스 특성 외에도 오픈 바이러스 성질, 즉 외부 웹 사이트에 대한 통합 능력, 플랫폼 간 바이러스 전파 능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MSN, QQ, 시나웨이보, 공동구매 사이트 등의 플랫폼과 협력하고, 다른 플랫폼의 사용자들은 친구 초대를 통해 행복망의 사용자가 될 수 있으며, 동시에 사용자가 다른 플랫폼에서 발표한 정보와 발언도 행복망에 공유할 수 있다. 이 방대한 실제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모든 사용자가' 미디어' 가 되어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좋은 매체가 될 수 있다.

다시 한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 자체의 바이러스 메커니즘은 마케팅 효과의 보장이다. 이 방대한 실제 소셜네트워크에서 실제 사용자 신분과 진정한 친구 관계를 위해 기업은 사용자와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고객 관계 관리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이식 광고, 인터랙티브 프로모션 활동, 브랜드 이념 전파를 통해 꿈에 그리던 정확한 홍보를 실현할 수 있다.

SNS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제공하는 개인화된 정보는 그 자체로 상품에 대한 선택 성향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 정보를 분석하고 발굴한 후 사용자의 개인화된 페이지에 표시되며, 사용자 친구가 보고 싶은 정보의 동태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자가 제공한 개인화된 정보는 친구에 대한 소비 영향력이 스타 광고보다 훨씬 큽니다.

소비자의 절친한 친구를 브랜드 대변인으로 만드는 광고 전환율 (제품 구매자와 페이지 방문자 간의 비율) 이 매우 높아 광고 비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용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국내 기업들은 어떻게 SNS 사이트를 이용해 새로운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을까?

바이러스 이식 광고

이식 광고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흔히 영화작품을 생각하는데, 영화작품에 점점 더 많은 광고가 삽입되어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게임에 브랜드 요소를 이식하면 광범위한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심의 관계 때문에 이식광고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바이러스 전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중국 농업은행의 행복망 전파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쾌락망의 인기 구성 요소인' 쾌락식당' 에서 농행의 특색 업무와 게임 고리를 교묘하게 결합해 사용자가' 행복식당' 에서 무작위로' 농행 김eshun 체험관' 을 짓는 임무를 받고 임무를 완수하면 프로모션 상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본인이나 친한 친구가 지은' 농행 김에순 체험관' 을 방문하면 답안을 통해 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농행 특색 업무를 스토리라인 형식으로 식당의 친구 도움 코너에 이식했다.

이런 이식 방식은 브랜드 정보를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충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사용자는 농행 체험관 349 만 개를 누적해 체험관에 들어가 답안에 참가한 사람이 1842 만 건에 달하며 체험관 건설 수의 5.3 배에 달해 행사가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체험관, 체험관, 체험관, 체험관, 체험관)

브랜드 아이디어 보급

기업은 사용자에게 브랜드 이념을 전파하려고 하는데, 전통적인 전파 방식 () 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일방적인 오리 메우기를 알리는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는 기업들이 소비자와 직접' 대면' 교류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마음' 초콜릿은 데브가 새로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마음' 초콜릿 포장지에 마음을 감동시키는 말 한 마디가 찍혀 있어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온정의 자아도취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모든 초콜릿을 여는 과정은' 마음' 을 열어 소비자들이 심신의 감동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행복 인터넷에 브랜드 계정을 구축함으로써 데브는' 마음' 초콜릿의 내면을 대상 청중에게 정확하게 전달해 감정 * * * 을 불러일으키고 브랜드 각인과 호소를 강화했다.' 마음' 은 초콜릿 한 조각뿐 아니라' 마음' 을 통해 진정한 자아를 불러일으킨다.

경솔한 도시 생활에서 데브의' 마음' 전달은 많은 도시 사무직 근로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35 일 870 여만 명이 참여했고, 사용자는 14 만 마디 마음을 발표했고, 브랜드 이미지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더 중요한 것은, 행사 기간 동안 30 만여 명의 행복한 사용자가 데브 초콜릿의 절친한 친구가 되어 자신의 삶을 드브와 나누기 위해 주동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간단한 행사로 30 만 명이 넘는 팬을 수확했고, 그들은 계속 전파자가 될 것이다. 이 30 만 명 이상의 실제 사용자는 고객 관계 관리의 새로운 출발점입니다.

제품 출시 및 홍보

소셜사이트는 이처럼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바이러스 전파 특징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기업 신제품 출시를 위한 홍보 진지가 될 수 있다.

폭스바겐 신비틀 자동차의 제품 출시를 예로 들자면, 딱정벌레는 해피 인터넷에서' 당신의 색깔, 이채전 도시' 라는 주제로 도시 색채 선발전을 펼쳤다. 사용자가 딱정벌레 계좌에' 도시의 색채를 대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진' 이나' 당신과 도시의 사진' 을 올리면, 행동으로 당신이 사랑하는 도시의 색깔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사진을 성공적으로 업로드하고' 성색' 딱정벌레 자동차를 만들어 행복망에 선물하는 절친에게' 행복화폐' 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더 많은 기회가 폭스바겐 제공 새로운 딱정벌레 3 개월 무료 사용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작품은 실제 스티커로 제작될 가능성이 있어 폭스바겐 신딱정벌레' 도시인상' 테마 스티커 * * * 와 함께 전국을 순회한다.

행사가 끝난 후, 사용자는 딱정벌레 수를 10 만 개 이상 만드는 데 성공했다. 딱정벌레 선물 70 만 명 이상 증정; 추첨에 참가한 총 횟수가 60 만 건이 넘는다. 활동 페이지 브라우징의 총 횟수가 95 만 건을 넘어섰다.

대화형 프로모션 이벤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는 기업에 브랜드 이념을 전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이 사용자와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2010 년, 유명 브랜드 립턴이 쾌락망과 합작하여' 차 보내기' 를 시작했다. 사용자는 립턴의 브랜드 계좌에서' 달인 이미지' 를 선택하여 립턴의 마법 선물 (가상 애프터눈 티) 을 친구에게 증정할 수 있다. 친구가 차를 받은 후, 립턴이 보낸 진짜 차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며, 동시에 그는 자신의 친구를 계속 초대하여 차를 보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친구에게 차를 선물하는 것은 친구 간의 감정의 전달과 배려를 반영한다. 차를 배달하고 차를 많이 받는 사용자에게 상을 주는 것은 사용자의 참여 열정을 더욱 자극한다. 친구들 사이의 축복과 우정, 즉 작은 립튼 홍차 한 잔이 전달된다.

이번 차 배달의 나비효과는 40 일 만에 전국 55 만 명의 즐거운 사용자가 차 배달활동에 참여해 총 566 만여 부의 가상 오후 차를 보냈지만, 실제로 34 만 명이 넘는 화이트칼라가 이번 행사를 통해 실제 오후 차를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현재 쾌락망은 친구 관계를 바탕으로' 공동구매' 플랫폼을 만들었다. 이 실제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전통적인 마케팅의 모든 부분을 실현할 수 있으며, 입출력은 보다 더 합리적이다. 새로운 SNS 마케팅 플랫폼에 초점을 맞춰 * * * 함께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