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자녀' 에서' 왕성' 의 원형은 열사 유수창 () 이다. 한편 작가 홍로는 수십 년간의 고된 수색을 거쳐 2010 년 4 월 랴오닝 금주 대령촌에서 왕성의 또 다른 원형인 장경천 노인을 찾았다.
확장 데이터
영웅자녀' 는 훌륭한 군사제재 영화로, 영화의 내용과 포화가 끊이지 않는 장면으로 혁명의 격정이 충만하여 감동적인 매력과 기백을 지녔다. 반세기여 만에 여전히 이 영화의 주요 선율에 매료되었다. 영화 속 왕성의 배우 유세룡은 이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빚었고, 지금까지도 그의 은스크린 이미지는 여전히 기억에 남는다. 이 영화는 여러 세대의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영웅자녀 이 영화를 찍을 때, 유세룡은 영웅왕성이라는 영웅적인 이미지를 연기하기 위해 대량의 문학사료를 읽고 극중 인물의 요구를 분석하고, 왕성의 성장 경험을 깊이 체득하며, 영화의 연기 수준에 대한 파악,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터에서의 거만한 동작을 충분히 준비했다.
영웅적 이미지 특유의 기질을 표현하기 위해 유세룡은 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다. 왕성이 포화초연전장을 뚫고 지나가는 장면을 촬영할 때, 그는 끊임없이 폭발과 불타는 불바다를 뚫고 달려가고, 또 한 번 뛰고, 눈썹이 타 오르고, 팔이 여러 군데 타 오르고, 화장은 눈썹을 다시 묻어야 하고, 유세룡은 몸의 통증에도 불구하고 이를 물고 다시 불바다에서 달려가야 했다. 유세룡의 팔과 몸의 물집은 직시할 수 없었다.
유세룡은 부대에 가서 보초, 폭격, 암살 등 많은 종목을 체험해야 하는데, 그는 꼼꼼하게 훈련에 참가하여 몇 달 동안 내려왔는데, 유세룡은 군인으로서의 기질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유세룡이 빚은 왕성이라는 고전적인 캐릭터 이미지는 독특한 시각과 인격적인 매력으로 캐릭터 이미지를 생동감 있는 효과로 만들었다. 그 고전적인 어구는' 승리를 위해 나를 향해 포를 쏘는 것' 으로 국인의 정신을 진작시켰고, 정신은 진실한 예술에서 비롯되었고, 예술은 진실한 역사를 재현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