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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버전트 2: 반란군'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요?

처음에는 이 영화가 '제다이의 역습'이라는 제목처럼 주인공과 악당이 완전히 헤어지고 결전을 벌이는 '헝거게임' 같은 영화일 거라고 생각했다. 영화의 의지 결전의 계기가 되는 반격이 있을 것이다. 영화는 과연 주인공이 '판도라의 상자'를 열 때까지 예상했던 대로 흘러갔다.

작가는 1부부터 도시 전체를 둘러싸는 높은 성벽의 역할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있었는데, 외부에도 그들의 공격을 막아내려면 높은 성벽이 필요한 게 있다는 걸 늘 느꼈어요. 그리고 이 부분은 마침내 답을 줍니다. 도시 전체가 시험장이고, 벽은 실험 조건에 도달할 때까지 도시의 모든 실험 대상을 가두는 "메이즈 러너"와 같았습니다. 사람은 상자의 시련을 통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헝거게임'과 '메이즈러너'를 합친 것 같다. 전반부는 '헝거게임'을 본 것 같고, 후반부는 '메이즈러너'를 본 것 같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 영화가 '헝거게임 1·2', '메이즈 러너'만큼 좋지는 않지만, 전작 '다이버전트 1'보다는 확실히 낫다는 점이다. 소위 제다이의 반격은 단지 예표이자 은폐일 뿐이며, 모든 것은 실제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동시에 "다이버전트"의 이름을 바로잡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반격과 혁명의 기치를 내세우는 무종파들이야말로 진정한 위협이자 적이라는 사실도 알 수 있다.

이 영화의 영어 제목은 '반란'이다. 작가는 이 단어가 반란, 반란, 반란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즉, 반란군이라는 단어는 주인공이 에루다이트의 지배에 맞서 이끄는 반란세력과 네 번째 어머니가 이끄는 비파벌 반란세력을 모두 의미한다.

영화는 사람들을 다섯 가지 좋은 자질에 따라 파벌로 나눈다. 각 파벌에 속한 사람들은 그 자질 중 하나만 가질 수 있고, 가질 수 있다. 이는 분명히 불합리하지만 당연히 연구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도시의 창시자들은 이 사회를 창설하고 인간 본성을 시험하기 위해 이런 식으로 작동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설정 하에서 두 개의 특별한 그룹이 탄생했습니다. Divergents: 여러 파벌에 통합할 수 있음; Factionless: 어떤 파벌에도 통합할 수 없음 - 간단히 말해서 Divergents는 다중 인격을 가진 사람들인 반면, 비파벌적인 사람은 어떤 자질도 갖지 않습니다. . 비록 파벌이 분명한 환경에서는 반대하는 사람은 이방인으로 취급받겠지만, 다양한 좋은 자질을 가진 사람이 국민을 더 잘 이끌 수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사회에 대한 진정한 위협은 어떤 좋은 자질도 갖고 있지 않은 무분파들입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이 다섯 번의 시련을 겪는 <인셉션>의 연기 기법을 의도적으로 모방해 관객들이 현실과 꿈을 구별하지 못하게 만드는 점이 꽤 흥미로웠다. 다만 전체적으로 영화의 템포가 조금 느린 편이지만, 다행히 액션 장면이 간헐적으로 나오는데, 장면이 너무 길어서 적어도 관객이 졸지는 않을 것 같다.

베스트셀러 소설을 각색한 10대 영화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사실 주인공이 모두 30대, 40대 삼촌으로 바뀌었다면 누가 생각하겠나. 그래서? 그러니 혐오해야 할 것은 작품 자체가 아니라 영화의 부실한 제작이다. 약간의 장난으로 흥행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한 스튜디오에서 관객은 점점 신뢰와 관용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해리포터', '스타워즈', '엔더스 게임' 등 훌륭하고 고전적인 청소년 영화가 드물지 않은 것은 제작자의 양심이다.

그러므로 저자는 독일인들이 베를린 장벽을 넘어갔고, 여주인공들이 성벽을 넘어섰듯이 우리도 청소년 작품의 존재를 직시하고 대접해야 한다고 믿는다. 똑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