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의 렌더링 방법 중 하나인 HDR (High-Dynamic Range) 은 입체 장면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고 3D 가상 현실감을 크게 높입니다.
현실에서 사람이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가면 눈이 자동으로 가늘어진다. 사람은 어두운 곳에서 물건을 똑똑히 보기 위해 동공이 크게 열려 더 많은 빛을 흡수한다. 갑자기 밝은 곳으로 가면 동공이 수축할 겨를이 없어 눈을 가늘게 뜨고 망막의 시신경을 보호한다.
컴퓨터는 죽은 물체로, 오직 HDR 기술로 이 효과를 시뮬레이션한다. 사람의 눈은 빛의 변화에 자동으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다. 방법은 신속하게 광선을 매우 밝게 렌더링한 다음 밝기를 점차 낮추는 것입니다. HDR 의 최종 효과는 밝은 부분의 효과가 밝다는 것이고, 어두운 곳의 효과는 과거의 검은 덩어리가 아니라 물체의 윤곽과 깊이를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Ultrapixel" 기술은 무엇일까요? 포켓 라인의 기술 저자인 스튜어트 마일스 (Stuart Miles) 는 이렇게 설명했다.
"Ultrapixel 기술을 지원하는 카메라에는 3 개의 430 만 픽셀 감광층이 있으며 (주: 각각 3 원색에 해당), 3 층 픽셀의 약 1,300 만 픽셀이지만 HTC 의 최신 세대 주력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Ultrapixel 카메라는 말 Foveon X3 센서와 마찬가지로 세 개의 감광층의 동일한 위치에서 데이터를 통합하여 픽셀 점 정보를 얻습니다. 세 개의 감광층의 중복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통합함으로써 더욱 선명하고 정확한 색상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마일스의 표현이 정확하다면, HTC One 에서 사용하는 430 만 픽셀 Ultrapixel 카메라는 매우 우수하고 놀라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HDR 은 소프트웨어 기술이라고 덧붙여 Ultrapixel 은 하드웨어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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