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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유명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최초의 온라인 게임으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이 게임은 회사의 실시간 전략 게임인 '워크래프트'의 줄거리를 역사적 배경으로 사용합니다. 워크래프트의 역사적 사건과 영웅을 바탕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완전한 역사적 배경 타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작업을 완료하고, 새로운 모험을 만들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몬스터를 정복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03년 '워크래프트 III: 프로즌 쓰론' 출시 이후 수년간 비밀리에 개발해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2004년 북미에서 공개 테스트를 거쳤으며 같은 해 11월 23일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 호주, 멕시코에서 출시되었습니다.
2008년 말 현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 세계 유료 이용자 수는 1,150만명을 돌파하며 기네스북에 성공적으로 등재됐다. 2008년 4월 MMORPG 시장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시장 점유율은 62%에 이르렀습니다. 2014년 1월 현재 전 세계에서 생성된 총 계정 수는 1억 개(체험판 계정 포함)를 넘어섰고, 문자 수는 5억 개를 돌파했습니다.
***남극 대륙, 바하마, 크리스마스 섬, 토켈라우 제도 등 244개 국가 및 지역의 사람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중국 본토의 원래 에이전트는 The9 City로, 2005년 3월 21일 오후에 제한적인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같은 해 6월 6일에 공식적으로 상업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2009년 6월 7일부터 중국 사업자가 NetEase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버전 소개:
2005년 6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공식적으로 중국에 상륙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오픈 베타 단계에서 레벨 45로 제한됩니다. 마법사의 양 변신과 같은 초기 설정은 플레이어가 45초 동안 지속되므로 타우렌은 탈것이 없지만 초원 달리기 스킬, 사냥꾼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아기는 중간에 GM 섬이 있습니다.
이후 60레벨 버전이 정식 오픈되었고, 붉은십자군 수도원?, 가라앉은 사원 등 새로운 던전이 많이 추가됐다. 이어서 화산핵(60레벨 40인 레이드 카피)이 오픈되었고, 스트라솔름, 스칼로맨스, 블랙스톤 타워 등 다른 카피들도 점차 오픈되었습니다.
1.09 버전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유일하게 서버 수준의 에픽 과제인 안퀴라즈의 문을 여는 과제를 열었습니다. 과제의 난이도가 높고 규모가 크기 때문에 전체 작업이 필요합니다. 서버 동맹 및 부족 플레이어** *동일한 노력으로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CTM 버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버전 1.11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새로운 40인 팀 카피(낙스라마스 T3 슈트)를 공개했으며 WLK 중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게임 평가:
긍정적 평가:
중국에서는 온라인 게임이 칭찬보다 비판과 의문이 더 많으며, 특히 주류 공식 미디어인 CCTV가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2011년 CCTV-13 채널 영상에서 진행자는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으로 긍정하며 국내 제품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라고 칭찬했다. ?
2012년 미국 온라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심사위원단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온라인 게임 산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약 8년 동안 운영된 후에도 널리 인기를 유지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전 세계의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확장팩은 게임의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되며, 이 브랜드는 현대 대중문화의 중요한 상징으로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부정적 댓글:
2009년 홍카이 타오(Tao Hongkai)는 CCTV 프로그램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마약'이었다고 공개적으로 밝히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십대들을 인터넷에 중독되게 만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다가 2012년 타오홍카이가 '브라이트소드2'의 수석 게임 테이스터가 됐다.
2007년 캐나다 몬트리올 게임쇼에서 IGF 디자인 혁신상 수상자인 조나단 블로우(Jonathan Blow)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마약과 같고, 그 규칙은 바보의 삶의 의미라고 말했다.
2013년 리그 오브 레전드 디자이너 모렐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플레이어에게 맹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연설했지만 포럼에서 플레이어의 불만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결코 깨닫지 못했습니다. 변화.
바이두백과사전-월드 오브 워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