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해의 수능이 도착했고, 많은 학생들이 수능에서 수능 작문의논문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했고, 의론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수능 만점 작문을 좀 더 볼 수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에게 가져온 2022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_ 수능 만점 작문소재 대전 10 편, 참고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한 번 봅시다!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a)
각각 천추가 있다
강산대에는 사람들이 나와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는 말은 매 시기마다 자기만의 찬란한 문화의 참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춘추전국 시대, 제자백가. 학자들은 비록 격동의 세계에 처해 있지만, 사상은 유례없는 눈부신 불빛을 격발하고 있다. 유, 도, 법 ... 각 사상은 충돌 속에서 교류하고, 논쟁에서 차용하며, 난세에서 밝은 불길로 중국의 전진의 길을 환히 비추며, 제자백가의 찬란함을 만들었다.
사람들은 종종 어떤 시공간의 과거나 미래로 돌아가거나 날아갈 것을 기대하지만, 모든 시대마다 독특하고 비교할 수 없는 우연의 일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복제할 수 없는 묘사의 독특함이 생겨났고, 춘추전국도 그렇고, 중국 근대에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근대 중국은 외국 열강의 침략에 시달렸고, 지식인들의 민족적 책임감과 높은 시선은 신문화 운동 중 신문학의 비할 데 없는 충격을 불러일으켰다. 중서문화는 서로 융합되고, 백화문소설' 아Q 정전' 과 같은 신식 문학작품은 귀청이 터질 정도로, 국민의 무감각한 영혼과 흩어진 투쟁의 의지를 일깨워주며, 우리도 이 시대를 칭찬하고, 이 애국자들을 존경하거나, 이 피와 눈물이 어우러진 문화의 결정체를 동경할 것이다.
모든 시대, 각 지방마다 그들만의 고유한 역사가 펼쳐져 있다.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도 그렇고 외국도 마찬가지다.
조용하고 광대한 바다는 고대 그리스의 현란한 문명을 낳고 있다. 정교한 조각, 기묘한 신화, 빛나는 철학의 빛 ... 그 아름다운 조화 속에서 살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지만, 유럽 르네상스 시대와 같은 자극적인 시대에 살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르네상스 때 자산계급은 반봉건을 위해 민주주의를 추구하기 위해 고대 그리스 문학 전적에서 정수를 배웠다. 인문주의의 아버지인 페트라크는 "고대 그리스의 민주주의 시대로 돌아가고 싶지만, 현재에 살고, 나의 책임을 지고, 인문주의를 오늘까지 넓히고 싶다" 고 말했다. 사실, 각 시기의 문명 성과는 각기 천추에 달하며, 우리는 어느 것을 좋아하거나 선호할 수밖에 없지만, 우리 시대에서 벗어날 수는 없지만, 문화적 책임감은 오히려 이 시대에 인간 정신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나 지금이나 시대가 사람을 창조하고, 문화를 창조하거나, 사람과 문화가 시대를 창조했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없다. 우리 자신의 취향 때문에 어느 시기에 태어나기를 갈망하지만, 현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원망만 하는 것은 결국 이 시대의 빛을 어둡게 한다. 맹목적으로 환상 속에 사는 대신, 자신의 시대를 빛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낫다.
주국평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순례길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의 고독한 길은 인류 시대의 정신집을 구성한다고 말했다. 역사학자 토인비가 1 세기 신강을 사랑했던 것처럼, 퀴리 부인 조카인 한나는 1 세기 전, 이레나는 미래 세기에 태어나기를 원했다. 사람들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조울증이 다르지만, 시대를 창조하는 문화의 휘황찬란한 동력으로 바꾼다면, 이 시대에도 아름다운 천지가 있다.
춘추 백대는 각기 천추가 있다.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2)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다
망망한 하늘, 모든 생명은 남달랐고, 그 존재의 특별한 가치가 있다. 시선 이백이 말했듯이,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물방울은 작지만 바다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모래알은 작지만 우주를 구성할 수 있다. 푸른 잎은 작지만 숲을 구성할 수 있다 ... 네가 무엇이든지 하늘이 너를 창조하셨으니, 항상 너의 쓸모가 있고,' 방' 이 아니라,' 원' 이 될 수 있다. 고시가 말하는 것처럼' 방원' 은 비록 이그릇이지만, 기능은 모두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자신의 길은 스스로 탐구하고 더듬는 것이다. 이 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다른 길, 360 행, 행선출장원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전 대통령 링컨, 그는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 중 한 명이지만, 그의 대통령의 길은 매우 어렵다. 링컨은 많은 형제자매가 있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가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밥을 먹고 싶지 않다면 큰 변호사가 되라고 말했다. 그러나 집이 가난해서 그의 대변호사의 길은 성공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아버지에게 구두장이로 보내졌지만, 구두장이의 주인이 인색하고 독했기 때문에, 그의 구두장이의 길도 역시 성공하지 못했다. 나중에 자라서 청소부, 신문 배달원, 웨이터 등의 일을 했지만, 그는 자기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고, 천성적으로 내가 쓸 수 있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말을 영원히 굳게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중에, 그는 주지사에 출마했지만, 여러 차례 경선을 할 수 없었다. 그는 슬퍼했다. 그는 방황했다. 그는 한때 이 길을 포기하려 했지만, 그는 자신을 믿지 않았다. 결국 그는 결국 미국 역사상 가장 우수한 대통령 중 하나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우리나라 역명대의 부자만 삼천, 그의 재물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고, 심지어 적국까지 부유하다. 만 삼천 명은 가난뱅이였고, 어렸을 때 왕따를 자주 당했는데, 그는 꼭 부자가 되겠다고 맹세하여 장사를 하러 갔다. 가난뱅이가 장사를 하러 갔을 때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속담에' 칸막이가 산처럼 엇갈린다' 는 말이 있었는데, 처음에 그는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장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지만, 모두들 자신의 경험을 그에게 알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정착할 곳이 없어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는 자기가 장사를 해야 할지 말지 생각했지만, 그는 가난한 사람이 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반드시 큰 인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천성적으로 나의 재재는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이다." 마침내 그가 10 여 년을 노력한 후에 명대 제 1 대 부자가 되었다.
의사가 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변호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노래를 부르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피아노를 배우러 갈 수 있다. 인생의 길은 천만 원이고, 항상 자신에게 맞는 길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방" 이든 "원" 이든 모두 그의 존재의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활달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어야 하고,' 방' 이 아니면' 원' 이 될 수 있다.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3)
아무도 섬이 아니다
누군가 웃으며 말했다: "문틈으로 사람을 보고, 사람을 납작하게 보았다. 오늘날의 사회는 문틈으로 사람을 보고, 사람을 멀리 본다. " 그러나 웃음 뒤의 괴로움은 점차 무관심해지는 이웃 관계일 뿐만 아니라 인심이 빚어내는 도심문으로, 사람들 사이에 지척에 있는 마음을 천애에서 멀리 갈라놓고,' 일이 상관없고, 높이 걸려 있다' 는 것을 갈라놓고, 이른바 안정감을 분리하고, 차가운 세상을 갈라놓는다.
그러나, 아무도 섬이 아니다. 사회 속의 너와 나는 항상 수많은 관계를 맺고 있다. 오직 모든 사람만이 마음속의 선한 불길, 손가는 작은 일, 평범한 사랑으로 사회 전체의 내일을 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는 김에 작은 일이 반드시 작은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의 일도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만 속한 것은 아니다. 만약 뱃사공이 다른 사람의 배를 위해 여분의 구멍을 메우고 싶지 않다면, 배를 젓는 아이 중 한 명도 그 자신의 손바닥 진주라면, 그가 어떻게 작은 일을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가는 김에 드러난 작은 일은 선을 향한 습관일 뿐만 아니라 도덕사회의 중추이기도 하다. 펑우안',' 허운학안' 에 놀란 행인 10 명은 불쌍한 소열이 두 차례의 바퀴 연충으로 고생하는 것을 차마 지켜볼 수 있었지만, 감히 그녀를 한쪽으로 끌어당길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가운 빗방울이 두드리는 것은 작은 기쁨이 넘어진 땅일 뿐만 아니라 십억의 국민의 냉막 마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행히도, 다행히도, 누군가가 손을 뻗어 기꺼이, 다행히도, 누군가가 그런 쉬운 작은 일을 할 용의가 있다. 다행히 선량한 픽업 할머니 진현매가 작은 즐거움을 끌어당길 의향이 있어서 다행이다. 그녀의 이 끌어당기는 것은 단지 작은 기쁨을 죽음의 위기에서 끌어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같은 방관자들을 도덕적 쇠퇴의 냉막 세계에서 끌어내는 것이다.
한 청소부, 어떤 사람은 뭇사람의 지선과 아름다움을 초월한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그녀의 선함은 세상을 놀라게 하는 영웅의 쾌거는 아니지만, 냉막 영혼을 떨게 하기에 충분하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침몰한 기러기가 달빛을 감춘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그녀의 매력에 탄복할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너와 나는 이런 매력이 너와 내가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더 잘 알아야 한다. 우리가 가는 김에 작은 일을 열심히 하고 평소 사랑을 곁에 퍼뜨린다면, 우리 세상은 더 이상 외딴 섬처럼 황량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평소 사랑은 소주 우산 소녀의 우산일 뿐, 사랑을 받치고, 양관을 받치고, 사람들 사이의 다리를 지탱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마도 평범한 사랑은 그 백의소녀의 인공호흡일 뿐, 생명을 구하고, 도덕을 살리고, 사람들 사이의 온정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무도 외딴 섬이 아니다. 가는 김에 가는 작은 일과 평소 사랑은 바로 좋은 다리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4)
내키지 않는 침묵
인언: "침묵은 금이다." 말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이 종종 성공할 수 있다는 뜻으로, 일부 사람들의 관념에서 침묵은 일종의 미덕이며, 한 사람이 차분하고 내성적인 표현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실생활에서 침묵은 어떤 사람들이 문제를 피하는 상습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들은 내가 묻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으면 일이 이렇게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리고 사실은 정말 그렇습니까? 황보 주연의' 기억의 대가' 에서 그 범죄의 경찰관은 어린 시절 어머니가 아버지의 폭행을 당한 것을 오랫동안 목격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왜곡되어 결국 사람을 죽였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일부 누리꾼들은 살인범의 아버지 가정 폭력으로 아이를 범죄를 저질렀고, 나는 그 어머니가 더 큰 책임을 지고, 그녀를 다치게 하는 것에 대해 침묵을 택하고 나약함을 선택했고, 결국 자신을 해칠뿐만 아니라, 아이의 일생을 망쳤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래서, 당신이 생각하는 침묵은 당신을 위해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어떤 일들은, 우리는 침묵을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처음에는 모옌 이름을 듣고 한 작가가 왜 자신의 직업과 정반대의 이름을 지었는지 의아해했다. 모옌 (Stanford University of Stanford) 가 발표 한 연설에서, 성인 사회는 소를 방목할 때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버릇, 특히 진실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버릇을 길러 가족에게 많은 번거로움을 안겨 주었다고 언급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말을 적게 하라고 고통스럽게 권고했고, 모옌 당시 어머니에게 감동을 받은 코시큼한 눈시울로 글쓰기 생애를 시작할 때 자신을 위해' 모옌' 이라는 필명을 지었지만, 사실은 그가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또한 엄숙한 장소에서 진실을 말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또한 진실을 문장 에 쓰면서 많은 문단의 사람들과 일부 독자들을 불쾌하게 했지만, 그가' 생사피로' 에서 쓴 것처럼' 단 한 독자라도 이렇게 써야 한다' 고 썼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 준 것은 작가가 침묵을 달가워하지 않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 용기를 짊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가 말했듯이 문학은 송가가 아니다. 그는 그의 연민으로 사회 하층 계급의 인민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횡미냉이 천부의 손가락과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면, 나는 노신 선생의 이 말이 추이융위안 묘사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추이융위안,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연예계의 대스타든 사회의 소시민이든 그의 그 입을 피할 수 없고, 주립보의 결혼식도 놓치지 않았다. 그는 Zhou Libo 의 결혼식에서 이렇게 조롱했다; "나는 너를 전혀 숭배하지 않는다. 사실 내가 가장 숭배하는 것은 너의 어머니다. 그녀가 어떻게 경찰 없이 너를 키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자 그는 다시 저우립보의 아내 오결에게 돌아서서 물었다. "어떤 네 글자로 너를 묘사해야 하는지 알아? 잠시 어리둥절했다. \ "저우 Libo 는 녹색 얼굴 을 듣고, 하지만 감히 분노 감히 말을 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사상이 있고 침묵을 달가워하지 않는 사람이야말로 힘이 없는 사람이다.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5)
펜으로 등뼈를 그리다
양심 후옥을 품고, 도덕적 문장', 바킨 노인은 펜으로 칼을 쓰고, 내면의 적과 싸우고, 사회의 추태와 싸우고, 인간성과 어두운 게임을 한다. 그는 수십 년 동안 중국의 등골을 붓으로 그려 세계에 중국 영혼의 높이를 해석했다.
옛날 옛적에, 나도 등골이 왜 물건을 약속했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국가 대의를 위해, 몇 차례 뛰어다니며 부르짖으며 수양채비에서 죽는 것을 아끼지 않고, 졸라강에 뛰어들어 초국군을 깨우고, 무거운 병력의 진전에서 진왕을 암살하는 것을 아끼지 않을 수 있다. 왜 그럴까요? 나중에, 나는 굴원이 바닐라 미인을 자만하는 고결에 대해 읽었고, 나는 장사의 만남의 은혜에 대한 감동을 읽었다.
그들입니다. 펜으로 조국의 만수천산과 세상의 백태를 그려내고, 펜으로 귀를 기울이고, 새소리를 듣고, 시끄러운 수레를 떠드는 것을 지켜보는 이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생명과 시간을 대가로 중국의 등뼈를 그려냈다.
과거, 나는 사회 도덕의 쇠퇴에 실망했고, 나는 인간의 탐욕스러운 욕망에 겁을 먹었다. 하지만 고성은 검은 눈망울로 빛을 찾아다녔고, 나는 몽롱한 선의를 느꼈고, 라오스는 범죄를 위해 소패동생에게 참회했고, 나는 진지한 반성을 느꼈고, 노신은 많은 인민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사회의 어두운 면과 싸우며, 나는 위안의 강정을 느꼈다.
소년강은 국강, 소년부는 국부, 소년지는 국지입니다. 우리가 새로운 시대의 중국 등뼈를 붓으로 그려주길 바랍니다.
열강의 침입, 각국이 기승을 부리고, 덤핑을 나누고, 나라가 불국하겠지만, 사람들은 모두 항복했는가? 노신은 광인 일기에서 광인의 입으로 사회를 고소했고, 후시는 필치로 입을 벌렸고, 신문화 운동을 위해 강한 페이지를 썼는데, 이대천은 붉은 혁명을 신앙으로 삼아 중국에 혁명의 새로운 여정을 가져왔다.
그들은 펜으로 중국 등뼈를 그리고, 펜으로 중국 영혼을 해석하고, 펜으로 중국 꿈을 창조한다. 고금을 막론하고 그들은 중국 영웅이다.
국학의 낭랑한 경전 소리를 들은 적이 있는데, 이것이 공자가 끝없이 이어지는 역사의 근원에서 전해온 가르침이며, 책을 읽고, 우리는 생각하고 배워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복습할 때, 우리는 온순하고 새로운 것을 알아야 한다. 가르칠 때, 우리는 무류하고, 재목으로 가르치고, 지칠 줄 모르고, 친구를 대하고, 예의를 갖추어야 한다. 먼 곳의 손님을 대하려면, 즐겁고 후대를 잘해야 한다. 국군을 대하려면 충의례지신을 해야 한다. 형제를 대할 때는 친절하고 겸손하게 양보해야 한다. 부모를 대할 때는 효도하고 우공해야 한다.
서비홍의 준마, 오만한 종이 한 필을 본 적이 있다. 그는 사람은 오만함을 가져서는 안 되지만 오만함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물론, 사람의 오만함은 아무 소용이 없지만, 오만함은 비천한 것이다. 서비홍은 자신의 오만함, 민족의 오만함으로 중국의 등뼈를 그렸다.
이들은 모두 중국의 용사와 선철들이다. 그들도 중국 척추의 화가이자 중국 영혼의 화가이자 중국 꿈의 화가가 될 것이다. 그들을 본보기로, 꿈을 펜으로, 새로운 시대 중국몽의 등뼈를 그려봅시다.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6)
자신을 정확히 알다
니체는 한 번 말했다: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을 정확하게 알 수있는 한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자아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이 인생의 길을 걷는 열쇠임을 알 수 있다. 자아에 대한 평가는 자신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지, 외물이나 타인이 자신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물희를 가지면 맹목적인 자만심을 초래할 수 있고, 물애로 인해 맹목적인 열등감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자아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실제 상황을 측정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으면, 인생은 먼 곳으로 갈 수 있다.
기브런은 한 여우가 먹이를 찾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여우는 먹이를 찾아 나섰고, 햇빛 아래의 그림자가 자신의 높이를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새벽과 황혼, 햇빛 아래 그림자는 길고 길며, 자신이 매우 강하다고 생각하여 득의양양해지기 시작했고, 다소 자만하기 시작했다.
정오가 되면 그림자가 매우 작고 좁아진다. 그는 자신을 원망하기 시작했고, 한때 자신의 힘이 빼앗겼다고 의심했다. 이것이 바로 하경의 힘이다. 만약 우리가 실제 상황으로 자신을 측정할 수 없다면, 우리는 반드시 득실을 겪을 것이다.
돋보기를 근거로 하지 않고 자만하다. 추지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과 서공비, 누가 더 아름다운지 물었다. 모두들 구김기미 () 라고 말한다. 이때 조기는 우쭐거려야 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그는 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 과 Zou 지 진짜 모습 자세히 비교, 그는 갑자기 깨달았다, 원래 Xu gong 은 나보다 아름다웠다. 이것은 바로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사례로, 금기의 정확한 자아를 인식하고, 그가 생활의 각종 자질구레한 일을 순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좋은 기초를 다졌다.
현미경을 근거로 단점을 확대하지 않는다. 한 어머니는 우산 가게를 하나 가지고 있고, 다른 한 명은 신발을 판다. 비가 오는 날에는 신발 가게의 아들이 장사가 잘 안 된다. 맑은 날에는 비가 오는 가게의 아들이 장사가 잘 안 된다. 다른 사람이 그녀에게 거꾸로 보라고 권하면 또 다른 광경이 될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비가 오는 날에는 우산가게의 아들을 위해 기뻐하고, 맑은 날은 신발 가게 아들을 위해 즐거워한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하기 시작했고, 단점을 더 이상 확대하지 않고, 자신을 기쁘게 하고,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돋보기든 현미경 아래의 자신이든, 모두 진실한 자신이 아니다. 현실적으로 자신을 제대로 알 수 없는 사람들도 많다. 예를 들어 일부 저점 수험생들은 몸값을 높이기 위해' 능력이 점수보다 중요하다' 고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사회와 인맥 능력을 지나치게 조장하며 자신의 실력 향상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또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지식을 배울 수 없다고 생각하는 비관적이다. 자기도 배우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들은 자신이 무능해서 어떤 책임도 질 수 없다고 느꼈다. 이 두 사람에게' 반성하다' 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분수가 자만하든, 단점을 확대하든,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데 불리하다. 지극히 높으신 분이' 반성하지' 않는다면, 자신을 과대평가했기 때문에 인생의 워털루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열등한 사람이' 반성하다' 지 않으면 자신을 원망하고 세월을 허송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 자주' 스스로 반성하라' 고 합시다! 결국 공자는 매일 세 성 () 의 몸을 가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인생에서 돋보기로 자각할 수 없다면, 잘못을 지나치게 확대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면 우리는 인생의 화려한 악장을 쓸 수 있다. 우리 자신을 정확하게 이해합시다! 이것은 우리 인생의 필경의 길이다! 우리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가자!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7)
옛 나라, 유유화하. 오천년의 역사적 궤적, 오천년의 문화 전승. 오천년의 풍상 비와 눈은 용의 후손들의 훌륭한 전통을 묻지 않고,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지고, 월급이 다 전해지고, 고대인들은 성실을 추앙하고, 오늘날 사람들은 성실을 사랑하고, 역사는 성실을 택한다.
구멍은 성인이라고 하고, 맹자는 의리를 취한다고 한다. 어진 사람, 예의와 의인, 정이 많고 마음이 멎고, 몸에 가깝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인시의의 선결 조건은 내면의 선선이며, 이른바 근면성의 성의자이기도 하다. 마음속에 성실을 충실히 지켜야만 비로소 조용하고 안심할 수 있고, 이어서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행의자도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의존, 성실존존도,' 대학',' 중용' 을 읽고, 한 글자로 가리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고, 성실은 그 구체적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굴러오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다' 는 가운데 태자단 () 을 작별하고, 장사 () 가 가면, 오직 알고 있는 은혜만을 보답하기 위해, 죽음을 당해도 원망도 후회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 사부님 은 추 를 탈출, 왕 재사용 을 얻고, 우 사부님 이 최선을 다해 지원 하기 때문에, 그를 위해 복수를 약속했다, 의혹 은 여전히 충성심을 바꾸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주공이 배를 타고 서호 위를 휩쓸고' 천금 산산이 다 갚는다' 는 비결은 성실한 장사, 후세 휘장상, 진상이 모두 이 원칙을 이행한 후에야 상사의 번영이 생겨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성실함은 마음에 품고, 성실을 장사에 발휘하여 부자가 되고, 가산이 만금을 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성신을 안식처로 연장하면 후세에 칭송할 수 있다. 성실을 팔황육합 () 으로 넓히면 만민이 마음을 돌려 하늘과 땅의 음양 (), 법사계절 () 윤회 (), 운수 () 는 오악진 (), 백천 (), 제후조복 (), 천하 () 를 바로잡을 수 있다. 굴원이 발간되었을 때, "세상은 탁하고 나는 청명하며, 사람들은 모두 술에 취하고 나는 홀로 깨어난다" 고 탄식했다. 그는 "몸소 살피고, 물물의 본문" 을 받은 자들을 분개하고, 충군이 궐을 연연하고, 심계국가, 굴자가 일약 일약, 한 강의 푸른 물이 격동하며, 천재가 이름을 불후의 것으로 만들었다 "고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방이 관중을 지키며 민심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약법 3 장을 이행하는 데 있다. 가을에는 아무런 범법도 없다. 유비는 형익이 있어 그 바위의 방해에 지장을 주고 이웃나라와 잘 지내며 내규 치민, 성실 위민, 3 분의 1 로 천하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세민은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백성에 대해 성실을 가지고 있고, 천하 사람들이 그를 안고 있다. 그는 수많은 여민에게 복지를 도모하는 것은' 정관의 통치' 를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민족의 아름다운 자질을 전승하고, 성실을 심신 속에 관통하고, 성실함으로 우리를 처신하도록 지도한다면, 인생은 현란하고 사업은 휘황찬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도는 성실하고, 성실함은 나와 함께 가는 것을 명심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8)
나비 한 마리가 독수리처럼 창해를 날아가려고 하는데, 단단한 날개도, 하늘을 날 의욕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화려한 외투만 있고, 꽃을 빙빙 도는 위선. 현실은 그 끝없는 창해와 같고, 우리는 창해를 날고 싶은 나비이다. 어떤 사람들은 "왜 우리는 독수리가 아닌가?" 라고 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가 경험해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단지 꽃 주위에 있는 나비 떼일 뿐이니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 이런' 나비' 는 적지 않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두 귀로 창밖의 일을 듣지 않고 대학에 합격해야 영광이다' 는 사상을 주입받았다. 공부만 하면 나머지는 집안일이든 사소한 일이든 일률적으로 학부모가 도맡아 한다.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독수리가 될 수 있을까? 지금의 학부모는 삼국시대의 제갈량과 같고, 우리는 그가 충실하게 보좌하는 유선이다. 일의 크기에 관계없이 제갈량은 모두 친히 하는 반면,' 유선' 은 단 한 문장만 있으면 된다.
얼마나 비애한가! 자신의 주장도 없고, 자신의 견해도 없으면, 영원히 성장하지 못할 것이다. 온실의 꽃은 결국 매화의 향기, 설련의 거룩함이 없다. 우리가 창해를 건너야 할 때, 우리는 심지어 맑은 바람이 불어오는 작은 기드론을 견디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독수리처럼 단단한 날개인데, 이 날개는 반드시 자신의 실천을 거쳐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어떤 책도 너에게 가르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매 독수리의 끝은 모두 창공이다. "그 격투장공의 의기가 그를 용감하고 강인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가시덤불을 스쳐가는 산골짜기, 고통스러운 늪, 외로운 높은 산을 넘어 위험한 숲을 밟는다 ... 열심히 일하는 날개를 펼치고, 이 세상의 신, 달콤함, 쓴맛, 매운맛, 스스로 시간의 아름다움을 찾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자신의 목표와 노선을 찾아 힘써 실현하다.
누군가가 너를 비웃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단지 한 마디만 하면 된다: 제비새가 홍작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비상하다. 전방이 아무리 위험하더라도 움츠러들지 않는다. 자신이 직접 겪어야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몸소 체험해야만 성장할 수 있다. "진정한 용사, 참담한 인생을 직시하고, 선혈을 직시할 용기가 있다."
하늘을 나는 데는 용기와 끈기가 필요하며, 자신을 검토해 볼 때, 당신은 단단한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까? 열심히 일하는 정신은 독수리의 특권이지만, 우리는 단지' 창해 중의 하나인 양귀비' 일 뿐이지만, 언젠가는 우리도 독수리처럼 우리 자신의 성공의 길을 밟을 것이다. 우리가 기꺼이 실천하고 노력하면, 노력하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미래에 직면하여, 우리는 폭풍우 속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도록 용감해야 한다.
"폭풍우가 더 세차게 오게 해라!"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9)
누구나 곧은 대로를 가고 싶지만, 세상에는 영원한 곧은 대로가 없다. 네가 계속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너는 경사로와 굽은 길을 만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몇 년 전,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고속도로를 곧게 다듬고, 돈을 절약하고, 서두르는 사람들에게 시간을 좀 절약하고 싶었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곧은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잦았다. 나중에야 사람들은 모두' 직도로 건드리는 재앙'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곧은 길은 시력을 피로하게 하고, 마음을 지치게 한다. 직도를 일부러 구부린 후, 사람들은 마음을 다해 모퉁이를 돌지만, 사고는 거의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한다.
사실 자연계의 생명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모두 생명의' 곡선' 을 겪어야 하며, 아무렇게나 성공하지 못한다. 모종이 자라면 바람과 비와 눈의' 굽은 길' 을 거쳐야 하는데, 모종이 조장하면 너무 일찍 누렇게 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매미 번데기는 고통스럽게 발버둥치는' 굽은 길' 을 거쳐야 하며, 번데기는 그 죽음을 가속화할 수밖에 없다. 커브길은 그들의 성장의 일부이다.
인생에서 커브길을 피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생명의 휘황찬란함은 반드시' 커브길' 의 맷돌을 통과해야 한다.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겠는가, 우여곡절이 없고, 어디서 성공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홍군을 이끌고 포위를 반대할 때, 사방이 적수를 건너고, 남쪽은 우강을 섭렵하고, 왕래하며, 커브길을 걷게 한다. 나중에야 알았다. 이런' 활등길' 을 걷는 것이 아니라 이미 석달개처럼 대도하에 묻혔다.
소동파는 인생의 커브길에 직면해 벼슬길의 최고봉에서 슬럼프에 이르기까지 황제, 태후가 모두 감상하는 수재에서 황주로 폄하하는 이주객이 되었다. 황주의 이 커브길에서, 스시는 고독을 마시고, 화려하게 씻어서, 유방백세의' 염노교' 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적벽회고' 와' 적벽부' 입니다. 소자는 커브길에서 멋진 모습을 드러냈다.
타고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늘은 전적으로 당신의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도로에 많은 장애물을 설치했습니다." 커브길에 직면하여, 우리는 걱정하지 말고,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미국계 중국계 상무부장인 낙가휘가 워싱턴 주지사에 재임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100 년 전 워싱턴 주지사 관저에서 2000 미터도 안 되는 백인 가정에서 하인으로 일하셨다고 말했다. 100 년 뒤인 1997 년, 스스로 이 관저에 뛰어들어 미국 최초의 중국계 주지사가 되었다. 낙가휘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이 2000 미터 길은 그들의 집이 100 년을 걸었다.
이것은 또 어떤 길이니, 100 년이 걸릴까?
분명히 이것은 공간상의 유형거리가 아니라 그의 가족의 분투의 길이다. 이 길에는 험한 여울이 많이 있을 것이다. 인내와 용기와 함께 험한 커브길을 따라 몰두한 사람들만이 결국 사업의 최고봉에 다다랐다.
물론 우리도 일부러 곧은 길을 잃어버리고 커브길을 걷는 것은 아니다. 마치 개구쟁이 아이가 비오는 날 물꼬를 찾아 걷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학습 중에 가능한 한 우회로를 피하고, 경험을 얻고, 스스로 성공하도록 돕는다. 생활에서도 가능한 번거로운 우여곡절을 피하고, 방향을 파악하고, 돛을 올리고 직항해야 한다. 일에서도 내적 소모를 최소화하고 조화를 이루어 생명이 오광십색을 띠게 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잔인 한 현실에서 삶의 코너가 항상 당신 앞에 있다는 것을 이해 해야 합니다: Wenchuan 지진의 악몽은 아직 깨어 있지 않다, 충칭 산 사태는 무고 한 삶을 묻어, 금융 위기는 세계 경제를 추 워 하 게, 프랑스 항공은 200 개 이상의 승객이 죽 었 어 요 ... 하지만 우리는 또한 명확 하 게 코너와 초월, 어려움과 희망이 공존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산이 터널을 뚫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강이 고교를 세워야 하는 것은 아니다. 모든 재난을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굽이가' 곧게' 넘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운명의 신이 제때에 구명의 현을 내리지 않았을 때, 너는 희망을 굳게 지켜야지, 낙담하지 말고, 너의' 마음' 인 성실, 슬기로움을 사용해야 한다 또는 기회를 포착하고 회전을 가속화하십시오.
인생이 얼마나 어려운지,' 마음' 으로 그 굽이를 우회한다.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10)
어느새 씨앗 한 알이 싹이 나고 꽃이 피었고, 단조로운 바탕에 화사함을 발랐고, 무미건조한 공기에 맑은 향기를 물들였다. 평생 심혈을 기울여, 모든 대가를 아끼지 않고, 세상에 한 획의 색만 더하고, 향을 바르기 위해, 이보다 더 숭고한 생명이 또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성실한 꽃, 그녀는 인생에 성실하다.
이 꽃은 노벨문이 40 년 동안 고수해 온 약속으로 가득 차 있다. 생명으로 그 불후의 마지막 등나무 잎을 그려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삼티아고 노인들이 쿠바인의 생명에 결코 굴복하지 않겠다는 약속으로 가득 차 있다. 갇힐 수는 있지만, 어려움에 꺾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샹즈의 삶의 희망에 대한 헌신으로 가득 차 있다. 가난이 난잡하고 만신창이가 되어도 차를 사기로 한 결심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인생에 성실함은 명예와 타인의 기대로 인한 것이 아니라, 방홍처럼 가족을 속이고, 친구를 속이고, 자신의 생명을 더욱 속이고,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성실한 꽃, 그녀는 사랑에 성실하다.
이 꽃에는 만리장성 속 맹강녀의 눈물이 담겨 있다. 항주 서호 Leifeng 타워 화이트 스네이크 신음 소리 아래; 아득히 먼 하늘 강변의 견우, 직녀의 끝없는 그리움; 송강 처량한 풀 꾀꼬리가 날아가는 가운데 양축한 나비 쌍쌍. 이 꽃에는 이청조의' 커튼이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그리움이 응집되어 있다. "따뜻하고 추울 때, 가장 어려운 휴식" 에 대한 걱정; "어떻게 그를 대적하느냐, 늦게 바람이 급하다" 는 무력감. 이상은은' 왜 * * * 서창촉을 자르는 것' 을 기대하고 있다. "왁스 횃불이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는 충성; "무채봉쌍날개" 의 상응.
이 꽃은' 맥기의 선물' 을 보여 주며, 생활고난도 진지하고 두터운 감정을 죽일 수 없다. 이 꽃은 지위와 계급이 가져온 묶음을 더 잘 보여 줄 때, 간애는 사랑에 대한 집착과 성실함으로 계급의수를 뛰어넘는 진정한 사랑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에 성실하고 의심과 허영심 때문에 헬무처럼 자기 아내에게 충성을 인형으로 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로아처럼 감정을 속이고 자신의 인격을 팔아서 지위를 얻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없다.
이 성실한 꽃, 그녀는 우정에 성실하다.
그녀를 통해, 나중에, 높은 산 물 의 하위 기간 으로 덮여; 위안 마을, 바이 주이 * * * 석양을 봐; 구양수, 범중연의 서로 격려하다. 웨이응물의' 상송정이 무한하고, 옷깃이 흩어져 있다' 는 것을 깊이 숨기고 있다. 이백의'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는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는 것보다 못하다.'
우정에 성실하고, 천하를 얻었다고 해서' 오히려' 가 아니라, 영원히' 배신' 이라는 독사를 짊어지고 있다.
이 성실한 꽃은, 그녀는 국민에게 성실하다.
그것은 주은래의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것이다. 초욕로의 노고를 마다하지 않다. 공번삼의 일심전력은 공공이다 ...
노신의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는 사심을 하소연하고 있다. "나는 내 피로 Xuanyuan 을 튀겼다" 는 희생; 소리 없는 곳에서 경뢰를 듣다' 는 냉정함.
성실하게 인민을 대하고, "포격을 집행하고 천하를 채찍질" 하지 않고 인민을 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선왕의 도를 폐지하고 백가의 말을 불태워라" 는 말로 "우순수" 를 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인의는 적용하지 않고 공수할 수 있는 세력이 다르다!"
계절 깊은 곳에서 나비처럼 가지에서 춤을 추었던 명예, 돈, 미모, 기민한 꽃들은 이제 불타는 생명의 등불처럼 한 번에 한 번 불어서 흔들리고.
생명은 모두 장렬한 것은 아니지만, 성실한 꽃이 피면 안심하고 시들어 버릴 수 있다.
그리고 성실의 꽃이 피게 하라!
2022 수능 만점 작문의논문 10 편 관련 문장:
★ 2022 년 수능 만점 작문 모범문 감상
★ 2022 수능 만점 작문 모범문 참고 (10 편)
★ 2022 대학 입학 시험 우수 작문 모범문 소재 10 편
★ 2022 년 전국 수능 만점 우수 작문 감상
★전국 수능 만점 작문 참고 2022
★ 2022 년 전염병 주제 만점 작문 범문
★ 2022 수능 만점 작문 서술문 선정 10 편
★ 2022 수능 만점 작문 800 자 5 편
★ 2022 수능 만점 작문 모범문 선정 5 편
★ 2022 전국 수능 만점 작문 800 자 최신 5 편 var _hmt = _hmt || [];]; (function () {var hm = document.createelement ("스크립트"); Hm.src = "/hm.js? 1e0527ff 43f5 DCD 963bc 29 aa 7b 5223b 2 "; Var s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 ("스크립트") [0]; S.parentNode.insertBefore(hm, 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