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게임 경력(FC에 감동받은 7년을 회상하며)
FC를 처음 접한 지 7년이 됐다. 내 또래의 많은 사람들은 80~90년대에 태어나 FC와 아케이드 게임을 접하며 자랐습니다.
닌텐도의 FC는 패밀리 컴퓨터(Family Computer)의 약자로 일본 회사인 닌텐도가 1983년에 생산한 게임기이다. 현재 많은 게임의 전신은 FC에서 나온다. 1983년 7월 15일,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가정용 비디오 게임 하드웨어의 왕으로서의 Nintendo의 위상을 확고히 한 슈퍼스타인 Nintendo FC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이 기간 동안 홈 비디오 게임에 참여하기 시작하고 이 기간 동안 부모의 얼굴이 녹색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FC는 게임 산업에 상당한 기여를 해왔습니다. FC 게임 콘솔은 일본 게임 산업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FC가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첫 번째 FC 배치의 하드웨어 설계에는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버그가 포함되었습니다. Nintendo의 명성을 구하기 위해 Yamauchi Hiroshi는 콘솔을 재활용하기로 결정했으며 그 결과 15억 엔의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닌텐도는 이듬해 FC가 재출범한 뒤 1년 만에 165만 대를 팔아치우며 뛰어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게 됐다. FC의 미국 데뷔는 더욱 성공적이었다. 1985년 10월 NES(미국판 FC)는 15개의 출시 게임으로 뉴욕에서 최초로 출시되었습니다. 1985년 말까지 NES는 뉴욕에서 50,000대를 판매했습니다. 이후 NES는 미국 전역에 출시되기 시작했고, 1년 만에 100만대가 팔리며 한때 붕괴됐던 미국 가정용 콘솔 시장이 회복되기 시작했다. FC가 세계를 정복했을 당시 중국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여전히 공백기였다. 1991년까지 베이징에 설립된 Yuxing Group(주로 비디오 게임 콘솔, 학습 기계, 대중적인 컴퓨터 제품 및 컴퓨터 교육 소프트웨어에 종사)과 잘 알려지지 않은 광동 회사는 FC의 브랜드를 바꾸고 "Little Overlord"라는 라벨을 붙이고 공개적으로 " Nintendo FC의 카피캣 버전'을 본토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이후 FC는 점차 일반 중국 가정에서 인기를 끌게 됐다.
2002년에 공장을 대형 슈퍼마켓으로 개조한 광고에서 Yuxing 학습기 929를 보았는데 매우 저렴하고 고작 69위안(그해 광고에는)에 팔렸습니다. 매 호마다 특별 가격으로 제공되는 FC 또는 학습 기계이지만 가격은 수백 달러입니다.) 처음에는 아버지가 주저했지만 내 말을 듣고 나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좋다고 하더군요.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다음날 다시 샀어요. 그 당시 우리 가족은 매우 가난했고, 나는 유기적인 사람이 될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아버지께서 제가 게임하려고 산 줄 아시고 게임 시간을 제한하셨는데 나중에는 저에게 제한사항을 잊어버리셨더라구요!
그해 가장 고전적인 게임으로는 닌텐도의 '슈퍼 마리오 1' 4개, 다카하시 메이의 '메이플스토리 1', '90TANK',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는 뇌사 카트리지 게임 3개, '콘트라' 등이 있다. "대부분의 좋은 카트리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 게임들은 나중에 많은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고, 더 많은 FC 게임이 이를 모방하여 유사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금요일 오후에 친구들이 우리 집으로 달려와 게임을 하던 장면이 생각난다. 그 당시 FC를 많이 사용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1년도 안 되어 아버지의 친구가 빨간색과 흰색 콘솔 2개와 원래의 학습 기계를 주었기 때문에 그 친구는 3개를 갖게 되었습니다. TV가 2개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집에서는 그렇지 않으면 친구들을 모아서 게임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봄 축제 기간 동안 많은 카세트를 구입하기 위해 100위안 이상을 썼습니다. 여름 방학 동안 그는 게임을 했기 때문에 숙제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어머니에게 꾸중을 들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4를 하룻밤 사이에 완성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나도 그 시대에 살았을 줄은 몰랐고, 요즘 아이들이 상상할 수 없는 멋진 추억도 경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