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3D 입체 효과. 2. 벽과 바닥이 함께 통일되고 완전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만약 벽과 바닥에만 칠할 수 있는 능력만 있고 통일된 입체감을 반영하지 못한다면 3D 벽과 바닥 페인팅이라고 정의할 수 없습니다. 이 예술 형식은 유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한 입체 벽화는 이미 르네상스 시대에 형태를 갖추었지만, 벽과 바닥이 일체화된 입체 회화는 1980년대에 들어서야 등장했다. 1980년대 초 3D 바닥그림의 등장은 고대 입체벽화와 연결되어 세계의 주목을 끌었다. 2010년 예술가 Qi Xinghua는 중국 전통문화라는 주제를 처음으로 창조했다. 군마''는 시안 병마용 박물관에 전시되어 중국에서 벽에서 땅까지 입체적인 3D 입체 그림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음을 기념합니다. 2010년 중국 최초의 3D 바닥 그림 예술가인 Michael Qi는 중국 전통 문화를 주제로 한 3D 벽 및 바닥 그림 "군마의 귀환"을 중국에 소개했습니다. 중국 병마용 박물관에 전시된 3D 벽 및 바닥 그림 예술은 장기간 전시된 후 인터넷 및 기타 통신 매체의 적극적인 영향을 받아 점차 대중에게 친숙해지고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이 예술 형식은 중국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가 높으며, 대중은 여전히 이 예술 형식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 새로운 예술 형식에 대해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해 남부 지역의 Wan 형제(중국 최초의 3D 바닥 그림 예술가 쌍) Wan Yiju와 Wan Yiheng은 최대 규모의 3D 바닥 그림 "하늘의 도시"와 "하늘의 도시"를 만들었습니다. Source of Happiness'를 광동에서 새로운 형태로 선보이며 그의 초기 작품은 국내 3D 그라운드 페인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Wan 형제는 "Avatar", "The Peony Pavilion", "The Peony Pavilion" 등 현대적 특성, 독특한 주제, 참신한 표현 기법, 큰 시각적 충격과 큰 영향력을 지닌 수많은 3D 지상화를 제작했습니다. 흑표범의 귀환', '옛 이화원의 재현', '구름 속을 걷다', '서탑의 랩소디' 등 50여 작품. 작품의 위탁제작기관과 수집기관은 대만해협을 중심으로 4개소에 분산되어 있으며, 작품 '미래도시'는 중국 대만 타이베이시, '미스터 크로커다일' 작품은 중국 홍콩에서 제작됐다. , 그리고 작품 "중국 풍경화"는 중국 마카오에서 창작되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현지 유력 기관들에 의해 수집되었으며, 현지 여러 매체로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중국 내 3D 바닥 그림 열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