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4D 영화: 3D 입체 영화를 기반으로 주변 환경 효과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된 새로운 영화 제품이지만 기하학적 의미의 4 차원 공간은 아닙니다.
3D 영화: 입체영화, 두 이미지를 겹쳐서 3 차원 입체효과를 내고, 관객이 입체안경을 끼고 볼 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3D 입체 영화" 라고도 합니다.
2, 다른 효과 생성:
4D 영화: 4D 영화는 일반적으로 진동, 드라이어, 스프링클러, 연기, 기포, 냄새, 세트, 캐릭터 공연 등의 효과 시뮬레이션을 3D 영화에 도입하여 독특한 공연 형식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현장 스턴트 효과와 줄거리가 긴밀하게 결합된 극장 의자의 특수 장비로 영화 내용과 일치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시청자들이 시각, 후각, 청각, 촉각을 통해 여러 신체 감각을 통해 영화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릴 있고 긴장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3D 영화: 두 개의 렌즈로 사람의 눈처럼 두 방향에서 동시에 풍경을 촬영하여 영화필름을 만든다. 상영할 때 두 개의 영사기를 통해 두 개의 카메라로 찍은 두 세트의 필름을 동시에 상영하여 이 약간의 차이가 있는 두 개의 이미지가 스크린에 겹쳐지도록 한다.
관객은 편광안경으로 보고, 각 눈은 해당 편광의 이미지만 볼 수 있다. 즉 왼쪽 눈은 왼쪽 기계가 비친 화면만 볼 수 있고, 오른쪽 눈은 오른쪽 기계가 비친 화면만 볼 수 있어 직접 보는 것처럼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확장 데이터:
4D 다이나믹 시네마는 3D 스테레오 시네마에 비해 3D 스테레오 시네마를 기반으로 관중 주변 환경의 다양한 특수 효과와 전문 동감 좌석을 더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환경 효과는 일반적으로 번개 시뮬레이션/비 시뮬레이션/눈 시뮬레이션/연기 시뮬레이션/거품 시뮬레이션/뜨거운 물 방울/진동/스프레이 시뮬레이션/제트/스프레이/다리 스윕/귀 바람/귀 소리/바람 등을 말합니다. 독특한 공연 형식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날 매우 유행하는 4D 동적 극장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4D 영화
바이두 백과 _ 입체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