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이야기는' 게임왕' 원작 전투도시편과 왕의 기억편 사이에서 일어난다. 무토 게임에서 말리크를 물리치고 신의 카드 세 장과 결투왕 칭호를 받고 인공섬을 떠났다. 국제환상사의 천마야행은 해마오락그룹을 통제하고' 사신 아바타' (OCG: 사신의 화신) 로 게임의' 오슐리스의 하늘용' 을 꺾고 진사키 살구를 빼앗아 신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살구를 구하기 위해 게임, 시내, 혼다가 해마 오락그룹 빌딩에 입성해 13 명의' 카드 전문가' 를 기다리고 있다. 게임 등은 상대를 물리쳐야 천마가 있는 층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도전 과정에서, 게임은 천마야행이 원래' 결투괴물' 카드 게임의 발명가인 베카스의 양아들 중 한 명과 쌍둥이 형 천마월행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베카스는 결투 왕국에서 게임에 패했고, 암토양에게 천년의 눈을 빼앗겼다. 야행의 R.A 계획은 진사키 살구를 용기로 사용하여 사악한 신의 힘을 이용하여 베카스를 부활시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미국에서 멀리 떨어진 하이마세족은 일본 본사 전투고리에 위치한 시스템이 천마의 야행에 의해 조작돼 일본으로 돌아와 상황을 이해하고 전투에 휘말렸다.
-응? 저자 이토창이 제 1 권 머리에 "다음으로 시작할 게임왕 R 은 앞부분에 그려지지 않은 복선을 설명하고 게임왕 세계를 확장하는 것" 이라고 말한 만큼' 게임왕 R' 은 키드와 베카스의 행방을 설명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테이블게임이라는 인물의 내면성장을 더 깊이 묘사했다 (정편, 표) 이토는 다카하시의 조수이기도 하고, 다카하시도 본작의 원안과 감수로 쓰이기 때문에 이 작품은' 게임왕' 의 정통 속편으로 볼 수 있어 완전히 멋진 작품이다. 스토리라운드 결투의 리듬이 비교적 빠르고 (기본적으로 한두 마디 결투) 편폭이 작기 때문에 애니메이션화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인물 이미지: 8 점.
출전한 카드 전문가 13 명은 게임왕 화풍의 인물을 거의 한 번 넘겼다고 할 수 있으며 (뚱보를 그리지 않은 것 제외), 간단한 한두 마디 말로 각 인물의 특징도 선명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야기 리듬: 7 점.
간단하고 난폭하며, 리듬은 꾸물거리지 않고, 요컨대 결투는 끝났다.
화풍 분경: 8 점.
화풍은 다카하시와 가장 비슷한 만화가이고 괴물도 잘 설계되었다. 물론 게임왕의 고딕 인물 화풍도 모두가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멋진 괴물 전투가 게임왕의 가장 큰 판매점입니까? 。
추천 지수: 7 점.
오락왕 팬이 작품에 대해 대중의 면모를 받는 것은 결코 광범위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