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양탑 이야기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뒤에 행복해지세요.
——Fan Zhongy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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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ngli 4년 봄, Teng Zijing은 Baling County를 지키도록 강등되었습니다. 이듬해에는 정부가 화목하고 백성이 잘 지내며 모든 것을 개조하고 악양탑을 중건하고 옛 건축물을 증축하고 그 위에 당선과 현대인의 시를 새겨 글을 썼는데 녹음하기 위한 구성입니다.
나는 Fan Zhongyan, "The Story of Yueyang Tower", Yueyang Tower를 알게 된 이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Yueyang Tower를 항상 동경했습니다. 나는 유명한 건물에 대한 영원한 걸작 인 Fan Zhongyan의 "Yueyang Tower"라는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서 Yueyang Tower에 대해 처음 배웠습니다. 그 당시, 후난 남부 먼 시골의 한적한 집에서 한 청년이 "악양탑 이야기"를 강박적으로 읽고 있었습니다. 그는 수천 마일 떨어진 악양탑을 생각하며 조용히 앉아 판중옌의 마음에 빠져들고 있었습니다. .꿈속으로 가세요. 등 뒤로는 찬 바람이 불고, 창밖에는 찬 비가 내리고 있었지만 그는 조용히 앉아 있었다.
언젠가 내가 악양탑 땅에 발을 디딘 뒤, 동팅호의 광대한 안개 속에서 성자들의 발자국을 찾아보고, 나의 질문을 확인하고, 나의 혼란을 해석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송나라사』를 시작하면서 역사의 파피루스와 침향 사이를 유심히 찾아보았다.
양쯔강 남쪽의 3대 명탑 중 하나인 악양탑은 고대 도시 악양의 서문에 걸쳐 있으며 동팅을 마주하고 있으며 준산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소주 장군 루수(Lu Su) 장군의 퍼레이드 빌딩으로 알려졌습니다. 진나라와 남조, 북조 시대에 팔추탑의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당나라 때는 악양루(岳陽樓)라고 불렸으며, 서기 716년에 열병탑 원래 자리에 세워졌습니다. 태백과 창칭이 시를 짓고 낭송한 것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Bai Zeng은 "여름 열두 번째 날 악양탑에 오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악양의 탑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끝나고 강은 동정으로 돌아갑니다. 거위는 슬픔을 끌고 산은 슬픔을 운반합니다. 아름다운 달." 그러나 악양탑의 이름은 세상을 감동시켰고, 그것은 텅자징이 바(Ba)로 강등된 이후에야 비로소 묘소에 악양탑을 재건하고 판중옌(Fan Zhongyan)을 그의 왕후로 기억했습니다.
역사 기록 : 판중옌(象忠庵), 예명은 서원(秦文)은 당나라 재상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두 살 때 돌아가셨고, 그는 어머니를 따라 장산(長山)의 주(朱) 가문에 갔습니다. 성과 이름으로 볼 때 그는 야망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진시로 승진하여 광덕군 사령관으로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그는 어머니를 집으로 맞이했습니다. 그는 개혁을 결심했고 서태후 장헌(張熙)과 총리 루이젠(吉伯建)을 화나게 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한때 군대를 지휘하고 국경을 지키고 영토를 수비했습니다. 그는 장군이 사람을 선택하지 않고 관료를 우선시하면 패배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현정 개혁을 논의하려고 했고, 천황을 명확하게 제거하고, 운을 억제하고, 조공을 바치고, 관리를 선발하고, 공유지 공유, 농민과 뽕나무 지원, 군사 장비 육성, 은혜와 신뢰 증진, 강조 등의 10가지 조치를 초안했습니다. 주문하고 코비 서비스를 줄입니다. 그는 또한 학생들이 가르치도록 설득하는 방법을 결정했습니다. 『송나라사*범중언기』에는 “내면은 강하고 외면은 온유하며 성품이 지극히 효심이 깊었다. 그의 어머니는 살아 있을 때에는 가난했으나 나중에는 중요한 손님이었지만, 그 사람은 고기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음식과 의복만 자급할 수 있었지만 베푸는 일에는 능숙했습니다." 비록 "그가 죽는 날에는 길에 있는 모든 사람이 그의 이름을 안다. "펜칭 두 나라 사람들과 강족 사람들도 초상화를 그리고 그들과 그들의 병사들을 위해 기념관을 세웠습니다." 수백 명이 아버지처럼 울었다."
등을 보세요. 다시 지징. "송 왕조의 역사"에 따르면 Teng Zongliang, 예의 Zijing은 허난에서 태어나 Fan과 같은 해에 태어났습니다. "궁 금지가 사실이라고 말하는 것이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그는 상수사 와이 랑의 일원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판시야와 잘 어울리고 그를 비웃었다." Yuezhou 현에 대해. 문학적 재능과 군사적 재능을 겸비한 지징은 "건물에 기자라고 부를 만한 글이 없다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판중옌과 녹음 약속을 잡았다. Fan Zhongyan은 아들 Jingxin으로부터 편지를 받고 그것에 익숙해지고 신중하게 명상하고 마침내 유명한 이야기 "Yueyang Tower"를 썼습니다. 368단어로 된 전문은 장엄한 기세와 울려퍼지는 언어, 폭넓고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며 불멸의 작품이 될 것입니다.
나는 항상 악양탑에 가서 판중옌의 백조 노래의 의미와 영원성을 감상하고, 탑 전망의 영원함과 매력을 만져보고, 팔백대를 바라보는 꿈을 늘 꿈꿔왔습니다. 광대한 안개 속의 마일 동팅. 가끔은 끝없는 갈대 연못에 지는 구름 사이로 여기 저기 날아다니는 우아한 물새가 있는지,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물 속에서 외롭게 낚시를 하는 가벼운 배들이 있는지 미친 듯이 궁금합니다. 아마도 갈대 연못 가장자리에는 외로운 올빼미가 헤엄치고 있고, 밝은 호수의 파도 속에 자랑스러운 기러기가 있고, 버드나무 그늘에 지는 해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제 드디어 웨양 타워 땅에 발을 디뎠고 이 땅을 정말 느꼈습니다. 마침내 판중옌의 손을 잡고 그의 열정과 시공간을 넘나드는 열정을 주의 깊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의 고된 고민과 고백을 들어보세요.
나는 마침내 그와 내가 이미 합의를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천년 계약 덕분에 나는 마침내 바로 여기 웨양 타워에서 그의 호흡과 시선 속에서 내 맥박이 그의 심장 박동과 합쳐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경』에 나오는 시가 생각난다. “예전에는 내가 갔더니 버드나무가 내게 달라붙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비와 눈이 내리네. ." 나는 여기에 가본 적이 없지만 여기에 가본 적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때로는 오는 것이 가는 것 뿐이고 가는 것은 오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과거와 현재의 얽힘, 시간과 공간의 소통도 마찬가지 아닐까? 나는 내가 왔던 곳에 있고, 또한 가고 있으며, 가고 있다.
나는 악양탑 현관에 서서 고개를 들고 이 고대 건물을 신선한 피를 흘리며 바라보았다. 마치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이미 친숙한 판중옌이었다. 아주 가깝고, 너무도 모호하지만, 너무나 현실적이다.
웨양 타워 정문 광장에는 청동 삼각대가 있습니다. 웨양 타워를 바라보고 있으며 조금 오래된 것 같습니다. 가볍게 손을 잡았지만, 순간 촉수에 약간의 차가움이 퍼졌다. 내 마음에 약간의 공허함과 공허함이 일어났습니다. 마치 이미 판중옌의 손을 잡은 것 같았다. 그의 손은 약간 차가웠지만 약간 친절하기도 했다. 마치 내가 늦었다고 비난하는 듯한 약간의 선량한 빈정거림과, 나를 위로할 준비가 되어 있는 듯한 약간의 자비로운 따뜻함이었다. 그 친절함 때문에 혼란스럽고, 무관심했기 때문에 불안감이 내 마음을 스쳤습니다.
해질녘에 웨양 타워에 왔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아침의 악양루는 조금 불안하고 평온함의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아침의 악양루는 약간 혼란스럽고 자신감의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해질녘의 악양루만이 오늘의 가장 아름다운 것입니다. 지는 해는 여유롭고 따뜻하게 빛나고 있었는데, 악양탑은 엄숙하고, 무겁고, 엄숙하고, 조용하고, 조금은 신비롭게 서 있었습니다. 동팅호는 눈 속에서 파도를 일으키고, 버드나무는 숨결 속에서 푸른 털을 드러낸다. 나는 그것을 멀리서 바라볼 수밖에 없고, 그것을 조금도 모독하거나 모욕하지 않고 멀리서 바라볼 수밖에 없다. 아마도 그에 비해 서호는 다른 사람들의 모호한 눈과 경솔한 행동을 기대하는 약한 젊은 여성일 것입니다. 너무 쓸쓸해 보였고, 어린 마음을 주체할 수가 없어 모두의 시선을 피해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무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라는 등왕각을 생각한다. 과거는 황학을 타고 떠났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비워 두었습니다. 모든 유명한 건축물은 그 사람의 삶과 죽음, 명예와 불명예, 이득과 손실, 출세와 쇠퇴 등 그 사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건물 이름이 사람 이름인가요, 아니면 건물 이름이 사람 이름인가요? 나는 스스로 대답할 수 없다. 그렇습니다. Wang Bo는 정말 드물고 Cui Hao도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Fan Zhongyan은 어떻습니까? 나에게 등왕정은 노을 속의 고독한 백조, 긴 가을 하늘, 한숨과 감상일 뿐이며, 황학루는 한양나무의 역사와 앵무새섬의 화려함일 뿐이며, 둘 다 할 수 없다. 자연 사물의 유백색 냄새에서 벗어나 순수한 문인의 자기 연민과 자기 연민은 대대로 이어졌지만 Yueyang Tower는 Fan의 관대함과 열정적 인 방주에 묶여있는 장엄하고 솟아 오르는 주괴입니다. 그의 영웅주의와 열정의 닻은 그의 마음과 포옹에 묶여 있습니다. 위엄 있고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세심하지만 정교하지는 않습니다. 거칠거나 과시하지 않고 대담하고 강력합니다.
햇살 그늘진 호수 바람을 맞으며 조용히 서서 웨양 타워를 깊이 바라보았다. 아마도 내 눈에는 그것은 더 이상 단순한 건물이 아니라 느낌, 마음, 복합체, 개념이어야 할 것이다.
수년 동안 움직이지 않고 서 있었습니다. 그 사람은 인생에서 얼마나 많은 우여곡절을 보았으며,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 변화를 보았습니까? 그 눈에는 세상의 모든 것이 하늘에 떠 있는 구름처럼, 호수 위의 전자레인지처럼 평범할까요? 눈을 가리고 고민을 글로 쓸 여유와 파문을 겪기도 전에 그들은 이미 돌아왔습니다. 평온하게?
둘
남편 바링이 동팅 호수에 있는 듯한 모습을 지켜봤다. 먼 산을 옮기고 광활하고 끝없는 강인 장강을 삼킨다. 아침에는 해가 뜨고 저녁에는 해가 지며 날씨가 끝이 없습니다. 이것이 선인들이 묘사한 악양루의 장엄한 풍경입니다. 그런데 북쪽의 오협, 남극의 소상과 연결되어 있어 이주 시인과 학자들이 자주 만나는데, 사물을 바라보는 느낌은 똑같지 않습니까?
웨양타워 문턱을 넘었습니다.
나를 마주한 벽에는 장자오(Zhang Zhao)의 친필로 쓰여진 영원한 걸작이 걸려 있습니다. 열두 개의 백단향이 조용히 매달려 있고 그 검은 빛을 내는 것은 그 위엄과 두께와 깊이입니다. 마치 역사에서 나온 12명의 판중언처럼 온유하고 검소하며 두껍고 엄숙한 금박을 입은 인물들이 떠돌고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때로는 Fan Zhongyan의 움직임처럼 정체되어 있고 때로는 즐거운 비행처럼 날고 때로는 바위처럼 무겁고 폭포처럼 기복이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Fan Zhongyan이 자신의 생각을 통해 걸어온 발자국이라고 거의 의심했지만 Zhang Zhao는 이를 한 획 한 획으로 설명했습니다. 내 눈은 역사의 터널을 통과하는 물고기처럼 장의 필적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흘러갔다. 내 눈에는 슬픔과 기쁨, 이별과 재회, 이별과 결합, 상실과 이득, 굴욕과 은혜, 죽음과 삶이 가득했다. 내 생각에 장자오(Zhang Zhao)는 그림을 잘 알고 마음속에 감동시켰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어떤 경우에도 판중옌(Fan Zhongyan)을 스케치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장씨가 여행한 길이 모두 판중옌의 표시일 가능성이 있을까?
내 마음은 점차 검고 황금빛 바다 속으로 가라앉았고, 나는 연기와 거울을 결코 없애지 못하는 천박한 존재, 바보, 완고한 존재라는 사실을 점차 잊어버렸다. 방황하고 기대하는 이 손글씨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렇다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송나라는 결코 성공이나 성취의 시대, 완전한 인격의 시대가 아니었습니다. 북송이 역사의 네 모퉁이에 웅크리고 도쿄의 꿈과 사치에 취해 있을 때, 오가는 손님들을 순진하지만 흐릿한 눈으로 올려다보며 그들의 미개하고 미개한 행실을 신기하게 바라보았다. 반무지(半無識)라고 되자 키탄은 그 뒤를 이은 공포 속에 등장했고, 일행들은 그 뼈에 붙은 구더기가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지금 이 순간 현 상태를 조금이라도 바꾸려는 움직임은 무덤을 파는 행위로 간주될 것이며, 개혁이나 개선을 통해 현 상태를 바꾸려는 사람은 누구나 이방인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따라서 Fan Zhongyan의 개혁은 성공이 불가능할 운명입니다. 그러나 봉건 선비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지식인의 인격과 양심을 지닌 판중옌은 탈출을 선택할 수 없었고, 그의 인격도 이를 허용하지 않았고, 그의 양심도 그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가 받은 교육과 그가 발전시킨 도덕성, 그리고 그의 공식적인 문화적 성격은 그가 이것을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더라도, 그가 이미 신경질적이고 히스테리적인 전체 학급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더라도. 아마도 판중옌의 마음속에는 "군자는 무엇인가를 해야 하고, 어떤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옛 속담을 굳게 기억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는 송나라에서 태어나 송나라에서 자랐기 때문에 그것에 충성해야 했고, 그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일을 하는 것이 팬의 성격이 좋은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건 블랙코미디라기보다는 비극이다.
거란의 쇠발굽이 치고 당의 장피리가 솟아오르지만, 판중옌 같은 사람들은 나라를 위해 정말 고통을 받고, 도적들에게는 적개심이 들고, 국민들에게는 질병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송벤이 이미 병에 걸렸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는 치료의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햇볕을 쬐고 겨울을 준비하지 않았습니까? 판중옌과 그의 동료들은 나라의 절반과 그를 지지하지 못하는 아두를 지켰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고 힘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실제로 열심히 일하고 어떤 성과를 거두었지만 결국 실패의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그리고 그들은 리프의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판중언 이후 왕안석은 다시 개혁을 시작했지만 결국 그는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되었다. 비록 직선적이고 다채롭고 신기루처럼 아름다웠지만 결국은 연기에 불과했다. 가장 현실적인 현실은 판중옌(Fan Zhongyan)과 왕안시(Wang Anshi)가 둘 다 이민자가 되었다는 점이다.
저물어가는 동팅호에는 나뭇잎이 주름져 노을의 화려한 웃는 얼굴을 반사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동팅호가 어떻게 Fan Zhongyan의 무거운 슬픔과 Du Shaoling의 깊은 슬픔을 안고 갈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왜 동팅에는 이백의 뱃놀이의 낭만과 자유가 있고, 동팅에는 두보의 뱃놀이의 슬픔과 당혹감이 있습니까?
천년. 그녀는 동팅호에서 무엇을 목격했는가? 그는 악양탑에서 무엇을 목격했는가?
동팅호의 파도와 악양탑의 백단향은 천년 동안 뛰고 솟아올랐다. 그리고 Fan Zhongyan의 목소리는 역사의 어두운 흐름에 몇 년 동안 머물렀습니까?
아무도 모릅니다.
호숫가에는 너무 무성하지 않은 버드 나무 몇 그루가 가을의 게사과처럼 우울한 얼굴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묵계시의 버드나무도 아니고, 양관산디엘리의 표징도 될 수 없다. 크림색 모터보트가 파도를 가르며 버드나무 그늘에서 다른 버드나무 그늘로 미끄러져 들어갔습니다. 때로는 낡은 배 한 척이 떨면서 기어가고, 그 위에는 벌벌 떨며 흔들리는 노인이 있습니다.
먼 산은 마치 동물의 등뼈처럼 쭉 이어져 있다.
셋
비가 내리면 달이 뜨지 않고 바람이 울부짖고 탁한 파도가 텅비고 해와 별이 빛나고 산이 숨겨지고 출장이 불가능하고 뗏목이 넘어져 파괴되고 황혼에 호랑이가 으르렁대고 유인원이 우는 날 탑에 오르면 조국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있고 비방을 걱정하고 비웃음을 두려워하며 눈은 황량함으로 가득 차 있고 극도로 슬픈 느낌을 줍니다. 봄이 오면 풍경이 밝고 파도가 잔잔하며 위 아래 하늘은 광활한 푸른 모래 갈매기들이 모여들고 황금빛 비늘이 헤엄치며 해안에는 난초가 무성하고 푸르릅니다. 긴 연기가 하늘을 맑게 하고, 밝은 달은 수천 리 떨어져 있고, 떠 있는 빛은 금빛으로 뛰어오르고, 고요한 그림자는 가라앉는다. 비, 어부들의 노래가 서로 화답하니, 탑에 오르는 이 기쁨은 얼마나 멋진가? 마음이 편하고 즐겁고, 함께 은혜와 불명예를 잊어버리고, 바람에 술을 마시며 기뻐한다.
판중옌(Fan Zhongyan)의 시 "소무제(Su Mu Zhe)"가 생각납니다: "하늘은 파랗고, 땅은 노란 잎사귀, 가을빛은 물결치고, 파도는 차가운 연기로 녹색이다 산은 지는 해를 반사하고, 하늘은 물과 이어져 있고, 풀은 무자비하며, 지는 해 밖에서는 더욱이 나라의 영혼은 방황하며 생각한다. 좋은 꿈이 나를 잠들게 하지 않는 한. 마음은 슬픔에 잠겨 사랑병의 눈물로 변합니다."
아마도 Fan Zhongyan. 그것은 Fan Zhongyan이 아닙니다. 내가 왔을 때 그는 이미 열반에 도달했고 내가 본 것은 단지 그의 그림자뿐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아직도 그의 유일한 인기 단어를 기억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나는 명월탑 높은 곳에 홀로 기대어 쉬고 있다"는 말이 사실이다. "술이 슬픔의 마음에 들어가 사랑병의 눈물로 변한다" 이 외로움이 뼈를 두드리고 골수를 빨아들이는 것입니까? 나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감상적이든 무자비하든 그것을 사랑의 시, 연인 사이의 뿌리깊은 상사병으로 여기고, 그것이 단지 왕웨이의 시에 있는 상사병의 팥일 뿐이라고 생각하고, 조금 슬프고, 조금 슬프고, 조금은 무기력하고, 조금은 미련하지만, 나조차도 이 책을 읽고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어쩌면 이것은 단지 선의의 아이러니일지도 모릅니다.
동팅 남호(Dongting South Lake)의 배 선실에 누워서 바람에 떠다니는 희미한 비린내 냄새를 맡고 엔진의 포효를 듣고 약간 어지러움을 느꼈습니다. 꼭대기에는 희미한 달빛이 빛나는 긴 회색 하늘이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 모든 도시의 밤하늘이다. Fan Zhongyan의 "긴 연기가 사라지고 밝은 달이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를 찾을 수 없습니다. Fan Zhongyan도 찾을 수 없습니다. 나는 정말로 깊은 상실감, 믿음의 강간을 경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배의 모터가 멈췄습니다. 우리는 난후 호수 표면에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매우 조용했고, 배 아래에서 거친 물소리가 또렷이 들렸습니다. 머리 위에는 거대하고 장엄하며 도달할 수 없는 거대한 검은 강철 프레임이 있어 밤의 회색빛 속에서 빛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Dongting Bridge의 원형입니다. 언제부터 우리는 "남북으로 날아가는 다리, 자연의 틈이 통로가 된다"는 신화에 점점 더 열광하게 되었고,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욕망을 탐닉하거나 심지어 과도하게 끌어들이고, 자연을 강간하고,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물질화하게 되었습니다.
천여 년 전 난호(南湖) 물가에 살던 불쌍한 시인을 기억할 수가 없다. 삶의 굴곡에 대한 이야기는 늘 펼쳐지는데, 사물은 변하고 사람도 변하는 걸까요? 완전히는 아닙니다. 내가 떠날 때 내 눈은 푸른 산으로 가득했고, 돌아올 때도 내 눈은 푸른 산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소링이 단지 무언가를 찾고 있었는지 아니면 이 호수에서 무언가를 검증했는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는 취자(Qu Zi)의 마음과 나를 물에 묻어버리려는 그의 결심을 알고 싶었고, 그 자신이 최선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그와 오랫동안 진심으로 소통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을 멈추고 싶지 않은 두 시대의 가장 위대한 두 수장 굴자와 소령은 그 순간 만나 서로 합류했다. 비록 그들의 경험이 완전히 비슷하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기분은 같았습니다.
굴원과 두보가 시적 전통과 문화적 전통의 양봉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차이점은 전자는 이전 전통의 창시자이고, 후자는 이를 계승하고 새로운 영광을 촉진하는 또 다른 전통의 계승자라는 것입니다. 비록 차이점도 많지만 공통점도 많기 때문에 이들의 소통과 공감이 더욱 기대된다. 오늘날 이는 거의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리바이의 동팅 투어는 두보보다 먼저 이뤄졌어야 했다. 이것은 Du Fu와 비교할 수있는 또 다른 피크입니다. 그해 여름, 동팅의 물도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나는 동팅의 맑은 파도 위에 떠 있는 추방된 선인들의 광채와 시를 상상할 수 있다. 여름에는 연꽃 바람과 맑은 파도, 작은 보트가 나를 넘어지게 만듭니다. "양쯔강 위의 탑을 보면 강물이 다시 동정으로 열리는데 기러기는 슬픈 마음을 끌고 산에는 아름다운 달이 담겨 있습니다." 그와 같은 슬픈 마음, 그리고 산은 단지 산일 뿐이고 달은 더 이상 아름다운 달이 아닙니다.
판중옌이 리두 이후에 태어났다니 안타깝다. 그 시대의 태백식 낭만과 낭만은 그저 강 건너의 명승에 불과했고, 감탄할 수는 있지만 반복할 수는 없는 소령식의 현실과 중압감은 비록 배꼽을 잡아먹는 재앙이 눈앞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이었다. 그 사람에게서 그는 정말로 그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Fan Zhongyan의 당혹감과 당혹감을 거의 느낄 수 있습니다. 그는 이백의 무절제함과 낭만주의 스타일을 배울 수 없고, 세상에서 소극적일 수 없으며, 그것이 그의 초심에 부합하지 않고 심지어 그의 초심에도 어긋나며, 두보의 현실과 초췌함도 배울 수 없다. 세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배울 수도 없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한편으로는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갈등을 겪을 수밖에 없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보잘것없는 가치를 한탄하고 황제의 은총이 크다는 것을 두려워하며 그 둘 사이의 최선의 수렴점을 찾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자신의 개인적인 가치 좌표와 삶의 지렛대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Yueyang은 당연히 더 이상 Fan Zhongyan 시대의 Yueyang이 아닙니다. 그것은 새롭고, 새로운 마음에 드는 것이며, 새로운 것입니다. Fan Zhongyan이 안도감을 느끼는 이유는 그의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선택이 오늘날 사람들에게 거침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어쩌면 이것은 그가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을 수도 있다.
밤이 점점 어두워지고 있다. 호숫가의 네온 불빛이 물에 흔들렸다. 나는 두보의 슬프고 괴로운 눈빛과 창백하고 초췌한 얼굴을 다시 본 것 같았다. 그의 눈에는 반평생의 충격과 무력함이 반영되어 있었고, 그의 얼굴에는 뛰어다니는 고통과 무력함이 담겨 있었습니다.
청링지로 가세요. 울퉁불퉁한 호숫가 도로에 차가 요동치고 있었고, 동팅호가 그 발치에서 헤매고 있었습니다. 바람이 매우 강했고 바람에 쓴 냄새가 났습니다. 작은 모래알과 연기도 차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나는 마지못해 눈을 뜨고 창밖을 내다보았다. 눈은 거대한 연막처럼 안개로 가득 차 있었고, 연막 뒤에는 태양마저 숨어 있었다. 모래갈매기가 모이고, 금빛 비늘이 헤엄치며, 안지(An Zhi)와 팅란(Ting Lan)도 없고, 어부들이 서로 노래하는 것도 없습니다. 대신 짙은 연기를 뿜어내는 거대한 모래 준설선, 각종 쓰레기가 헤엄쳐다니는 소리, 굉음과 함께 서로 인사하는 기계들이 있었다.
청링지 플랫폼은 바람이 많이 불어요. 호수에는 여러 척의 배가 정박해 있고, 두세 명씩 모여서 움직이고 수리하느라 바쁘다. 살펴보니 바람에는 끝이 없고 물에는 끝이 없습니다. 멀리 양쯔강이 보입니다. 그러나 탁한 강물에 겹겹이 맑은 호수물이 쏟아지는 경이로움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내가 상상했던 동팅 호수가 아니고, 내가 상상했던 판중옌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실망스럽다. 나는 Fan Zhongyan이 제공한 것이 단지 하나의 선택 모드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말할 것도 없고 그 자신도 이 모드에 용해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판중옌은 '쓸쓸함이 가득하다', '매우 슬프다', '안심하고 행복하다', '사랑과 치욕을 잊는다'고 할 수 있다. 나는 그의 관용이 없기 때문에 Shuili의 슬픔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나는 여전히 Jiang Baishi의 희미한 비웃음을 알고 있습니다. "마음속의 파도는 흔들리고, 네온사인은 조용하다. 호숫가의 푸른 풀을 생각하면 매년 누구를 위해 태어났는지 아느냐?
그러나 나는 의지가 없다." 이렇게 Dongting Lake와 Yueyang Tower에 작별 인사를드립니다. 결국 Dongting Lake는 더 이상 Dongting Lake가 아니며 Yueyang Tower는 더 이상 Yueyang Tower가 아닙니다.
넷
한숨! 나는 고대인의 자비로운 마음을 구하려고 노력합니다. 아니면 둘과 다릅니다. 왜? 일에 기뻐하지 말고 스스로 슬퍼하지 말라 절에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게 되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하게 된다. 그런데 언제 행복해질까요? 그는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염려한 후에 기뻐하라"고 말해야 한다.
"가난하면 자기에게 유익이 되고, 부자이면 남을 도울 수 있다." 세계." 이것은 아마도 Fan Zhongyan과 같은 봉건 학자들이 항상 말한 것입니다. 가치 지향. '말을 세우고, 도덕을 세우고, 공덕을 세우는' 문화인격 모델은 그들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빈곤과 번영의 구분선은 무엇입니까? 유교가 말하는 것은 단순히 물질적 결핍이 아니라 더 넓고 깊은 의미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웨양타워 앞 나무 그늘에 섰습니다. 호수 바람이 부는 소리를 들으며 버드나무 비단이 얼굴을 스치고 있는데 조금 가렵기는 하지만 무척 아플 것 같습니다. 악양탑이 바로 내 앞에 있는데, 마치 일종의 광채를 발산하는 듯 엄숙하고 엄숙하며 차분하다.
처마 장식이 날카롭게 날리고, 유리 타일이 가볍게 흐르며, 건물 꼭대기에서 지는 태양이 춤추고 있습니다. 이것이 Fan Zhongyan이 평생 추구해온 것입니까?
급하게 도망쳤어요. 몇 모퉁이를 돌자 악양루 성벽 모퉁이에 갑자기 기다란 푸른 풀밭 속에 거대한 언덕이 나타났다. 그 앞에는 어렴풋이 몇 글자가 새겨져 있는 기념비가 서 있는 것 같았다. 묘지임이 틀림없다고 가볍게 생각했지만 모든 것이 너무 늦어서 준비하지 못한 것처럼 너무 당황할 필요는 없어 보였다.
인생의 굴곡의 묘비에는 '소교의 무덤'이라는 인생의 굴곡의 같은 단어가 새겨 져 있습니다. 너무 단순하고, 평범하고, 단조롭고, 아무런 색도 없습니다. 주변은 고요했고, 시끄러운 교통소리와 바깥 사람들은 마치 샤오챠오의 분명한 꿈을 방해할까 두려워하는 듯 전혀 방해받지 않고 다른 세계에 있는 것 같았다.
삼국지의 샤오챠오 입니다. Xiao Du의시 "Tongquechun이 두 Qiao를 깊이 잠그다"의 Xiao Qiao? 동포의 시 "공진이 처음 시집을 갔을 때를 연상시킨다. 깃털 부채와 비단 스카프, 장엄한 모습, 수다 떨고 웃다, 노와 노가 잿더미로 사라졌다"? 한때 모든 미인을 내려다보았던 샤오챠오는 자신의 뒤에 흙더미, 풀 한 줌, 돌판이 그녀의 영원한 목적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까? 게다가 그녀가 수백 년을 뒤쳐진 뒤에, 얼마나 많은 주제넘은 나 같은 사람들이 그녀의 분명한 꿈을 방해하러 왔는가?
비바람에 침식되어 더 이상 단순할 수 없게 된 묘비에 적힌 몇 글자를 바라보니 나는 미친 듯 움직이지 못했다. 나는 그저 손끝으로 거친 획을 따라가며 아쉬운 듯이 따라하며 긴 한숨을 쉬었다.
절만큼 높고, 강과 호수만큼, 악양탑 이 한구석에서 불가사의하게 살아 숨쉬고 있다. 세상의 종말이 너무 가까웠고, 세상의 종말도 너무 가까웠을까요? 판중옌이 증명하고 추구하려던 것은 조석판 '소교묘' 앞에서 이미 자갈 한 점 없이 산산이 부서져 버렸고, 그가 그토록 붙잡고 있던 걱정은 바로 죽음이었다. 행복을 붙잡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게다가 Fan Zhongyan의 소위 기쁨과 슬픔은 단지 Zhao와 Song 가족을 위한 것이며, 세상에 대한 그의 걱정과 수천 가족에 대한 그의 사랑은 단지 Zhao Song의 탄생지에 기념 아치를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결국 다 흙으로 돌아가 좀벌레 뒤의 배설물이 됩니다.
나는 무엇인가 배우고 싶고, 무엇인가 얻고 싶은 마음으로 이 묘비에 오랫동안 기대어 있었다. 예,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은 Teng Fan일 뿐이며 나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다시 악양탑을 지나면 지는 해가 피처럼 악양탑의 금빛 타일을 덮고 있다. 떫은맛이 나는 물안개가 피어오더니 천천히 공기 중으로 사라졌습니다. 연기 우리, 냉수, 달 우리, 모래, 그게 전부입니다.
지는 해 속에 웨양 타워를 떠났는데, 지는 해가 내 등을 비추고 있었다. 나는 Fan Zhongyan의 우울하면서도 강한 목소리를 듣는 것 같았습니다. "구름과 산은 푸르고 강은 넓고 군자의 바람은 산만큼 높고 강만큼 길다."
돌아보니 동팅호는 평온한 꿈을 꾸며 핏빛 비단을 짜고 있었고, 저 멀리 물과 하늘이 만나 장엄하고 신비한 빛을 반사하는 악양루가 있었다. 흐릿한 회색, 일몰도 없고 새도 없고 구름도 없습니다.
이런! Weisi 사람들, 누구에게 돌아갈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