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에서 왕조가 바뀌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백성을 통제하고 백성의 사상을 감금하여 정권을 확고히 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집권자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만주족 사람들은 백성들이'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게' 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그럼 삭발 이복은 언제 시작했나요?
삭발 이복 사진
삭발 이복은 언제부터 시작된 이 문제는 만청 정부가 명나라 정부를 차츰차츰 물리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만주인들은 입관하기 전에 자신이 정복하고 자신에게 의지하는 명나라인들에게 삭발 이복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이들이 진심으로 자신에게 의지하는지, 이들의 원래 민족적 자존심을 무너뜨릴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이것이 삭발 이복의 최초 시행 시기다. 황태극이 조선인을 물리쳤을 때, 조선인에게도 삭발 이복을 명령하여 이 제도의 영향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진정한 의미에서 처음으로 삭발 이복제도를 시행한 시기는 1644 년 만청군이 이자성의 군대를 물리치고 산세관에 입성한 뒤 즉시 관내에서 삭발령을 내렸다. 도르곤은 군대를 이끌고 통주를 점령하여 통주에서 삭두령을 내렸다. 베이징을 점령한 후, 정식으로 삭발령과 이복령을 내렸고, 모든 장병 백성들에게 삭발을 요구하여 만청 정부에 대한 충성의 상징으로 삼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의 항의를 불러일으켰고, 황태극은 정권이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는 것을 감안하여 이 법령을 잠시 폐지했다.
청나라 군대가 남하하면서 더 많은 지역이 그들에 의해 점령되었다. 1645 년에 그들은 강남 지역을 공격했다. 금릉성을 점령한 후 정권이 좀 공고해지자 황태극은 다시 한 번 삭발 이복 정령을 내렸다. 삭발 이복은 사실 청나라 이전의 김조와 원나라에서도 있었던 적이 있지만 청나라만큼 엄격하고 대규모로 실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삭발 이복의 시작 시간은 영향 규모가 가장 큰 시기에 따라 계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삭발, 삭발, 삭발, 삭발, 삭발, 삭발)
김조는 삭발 이복 제도를 시행했습니까?
김조와 청나라는 모두 여진족이 세운 정권이다. 그렇다면 이 두 정권이 시행하는 정책은 같은가요? 청나라 삭발 이복제도 시행이 중국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면 김조 삭발 이복은 실시할 수 있을까?
역사를 돌이켜 보면 역시 여진족이 세운 정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김조와 청나라는 확연히 다르다. 김조의 삭발 이복은 시행되지 않았고, 김조의 민족정책은 요대의 민족정책을 이어받아 일일일일일일양제를 실시하였다. 예를 들어, 관료의 관직명과 관복 스타일에서는 여진족과 한족 관리들이 분리되어 모두 본민족의 전통 습관을 따르고 강제 융합하지 않았다. 한족과 소수민족 인민은 헤어스타일과 의류를 포함한 모든 방면에서 본민족의 역사적 전통을 따르고 있으며 통치자의 변화로 인해 변하지 않았다. 고고학자와 역사연구원에 따르면 김조의 한 도시에서는 한족 사람들이 함께 살고, 소수민족은 함께 살고, 도시 북쪽에는 텐트가 많고, 도시 남쪽에는 집들이 있다고 한다. 이렇게 각족 국민들이 모두 잘 지낼 수 있게 되어, 국가 사회의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 이것은 또한 리아 왕조의 통치자들의 지혜와 재능을 반영합니다.
하지만 여진이 김조를 건립한 초기에는 공식 한화의 특징이 있었고,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김조는 전국적으로 한화를 추진했다. 이렇게 하면 민족의 통일에 유리하지만, 민족 다원화에는 불리한 현상이다. 청나라 통치자는 김조의 상황을 보고 김조가 멸망한 것은 자국민의 의상을 잃고 말을 타고 화살을 쏘는 능력을 상실한 탓인지 모른다. 김조 삭발 이복은 실시되지 않았고, 본민족 문화는 방송을 미루지 않아 한족에 동화되었다. 그래서 만청 통치자는 한족에게 삭발을 하고 전국적으로 만주족 문화를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청나라 삭발 이복 법령
청나라 삭발 이복은 중국 역사상 영향력이 큰 사건으로 심각한 정치적 영향을 담고 있다. 그렇다면 청나라 삭발 이복은 어떤 역사적 사건일까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청나라 삭발 이복 사진 청나라 건립 이후 만주족이 정권을 장악했다.
그들은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고 자신을 반대하는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했는데, 그 중 매우 중요한 조치는' 삭발 이복' 법령을 공포하는 것이다. 이 법령은 전국 각지의 각족 국민들이 만주족의 머리를 깎고 만주족의 옷을 입고 사람들의 사상을 점진적으로 통제하고, 다른 민족의 민족의식과 민족자존감을 파괴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는 목적을 달성할 것을 요구한다.
1644 년 청군이 입관하자 도르곤 등 귀족들은' 삭발령' 을 반포했다. 그러나 한족 국민의 강한 반발을 받아 결국 부득이하게 이 법령을 폐지했다. 1645 년 청군은 자신의 통치 범위를 더욱 확대했고, 통치자는 또' 삭발령' 과' 이복령' 을 반포하고, 전국 상하, 법령이 내려진 날, 모두 삭발을 해야 한다. 원칙은' 머리를 기르고 머리를 남기지 않고 머리를 남기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리고 각 민족 인민들이 모두 만주족 의상을 통일할 것을 요구한다.
청나라가 삭발하고 옷을 갈아입는 법령은 또 한족 국민의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한족 사람들은 수천 년 동안 자신의 전통 의상을 보호하기 위해 청군과 격렬한 항쟁을 벌였다. 이런 항쟁은 37 년 동안 계속되었지만 결국 청나라 통치자에 의해 무력으로 진압되었다. 삭발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은 죽임을 당하거나, 해외로 이주하거나, 출가하여 수행한다. 청정부의 이런 폭력행위는 한동안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했지만, 이후 청조의 쇠퇴에 화근을 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