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도타2와 리그오브레전드가 나오기 전 중국의 도타는 세계 어느 수준이었나요?

도타2와 리그오브레전드가 나오기 전 중국의 도타는 세계 어느 수준이었나요?

솔직히 이 제목을 보고 눈물이 날 것 같았다. 나는 PC방에 가서 누가 DOTA를 하고 있는지 소리를 지르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PC방에 들어가면 모두 LOL 플레이어와 DOTA 화면이 켜져 있는 컴퓨터들이다. 더 이상 찾을 수 없습니다. DOTA는 점점 늙어가고 있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질문자가 묻는 질문은 사실 대답하기 쉽습니다. DOTA2와 리그 오브 레전드가 나오기 전에는 전 세계적으로 중국의 도타 수준이 어느 정도였나요? 대답은 단 두 단어, 즉 지배입니다.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엘리트 게임 플레이어의 군중 기반

중국에는 LOL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적어도 1억 2천만 명에 달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둘 다 포함하더라도 DOTA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는 1입니다. 2 또한 그 금액은 수백만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다고 해서 사람이 많다는 뜻은 아닙니다. LOL 플레이어의 품질에 대해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흑인을 비웃고 증오심을 불러일으키려는 의도가 아니라는 점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 객관적인 사실을 말하자면, 게임 속에는 엄마에게 전화하고, 아빠에게 전화하고, 전화를 끊고, 목숨까지 버리는 사람이 있다. 거의 모든 게임에 그런 사람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일어서서 속도를 설정하고 팀원을 격려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DOTA의 하이타오(Haitao)라는 사람을 아직도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마다 그는 “사진도 없고, 걱정도 없고, 수준 높은 게임, DOTA 환경을 정화하는 것은 나로부터 시작됩니다.”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생방송이 없었고 모두 녹화 방송이었습니다. 현재 생방송 플랫폼의 앵커 중 아직도 이런 끈기가 있는지 묻습니다. 더 인기 있는 앵커인 Lu Benwei, Liu Mou, 더 큰 말을 하는 사람들, Sao Nan, Da Sima를 살펴보세요. 물론 그들이 품질이 좋지 않거나 실력이 부족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그러나 그들은 Haitao만큼 끈기와 독창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2. 외부 간섭 정도 조정

2017년 현재 TI 챔피언십은 6회 개최됐으며, 중국팀이 3회 우승을 차지했다. TI3에서 패배한 중국 팀은 모든 대회에서 준결승 또는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DOTA도 발전 과정에서 위기를 겪었다. 최근에는 생방송 산업도 영향을 받았다. 다른 사람들이 생방송을 하고 쉽게 게임과 채팅을 하는 것을 보면 많은 돈을 벌 수 있어 e스포츠가 많이 벌어진다. 플레이어들은 많은 돈을 투자합니다. 저는 라이브 방송, 타오바오 매장 오픈, 홍보에 에너지와 시간을 집중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TI3에서 모든 것을 잃었고 TI5에서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DOTA 서클은 문제를 인식하고 생방송 시간 제어, 시스템 교육 조직, 고강도 오프라인 대회 참가 등 조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조정 후에 TI6는 최고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LPL은 생방송도 없고 훈련도 없는 등 성급한 분위기를 풍긴다. 물론 EDG처럼 엄격한 관리를 하는 구단도 있지만 EDG가 서머 스플릿을 장악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 LPL을 심각하게 취하게 만드는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버전에 대한 주류 이해에는 명백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LPL 팀들은 크리스탈 파이오니어 정글러에 의존하는 경우가 여러 게임에서 거의 금지되거나 선발될 정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콜피온 정글러는 세계적으로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를 목표로 삼아 죽입니다. 아직까지 LPL이 세계 주류 전술과 조화를 이루지 못했다는 뜻이다.

3. e스포츠에 대한 사고방식

어떤 분들은 LOL에 트롤이 너무 많아서 프로 선수들은 매일 트롤링을 당하고 멘탈리티가 부족하다고 말씀하실 수도 있다는 걸 압니다. 다 잘 놀아라 그런 거요. 얼마 전 DAC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베테랑 Xu Zhilei가 세계 3대 C 중 하나인 God B, Burning으로도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수많은 트롤들에 의해 물에 잠겼지만 B신은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아직도 그의 고전적인 말을 기억합니다. 성적이 없으면 호흡이 틀릴 것입니다!

별로 현명하지 못한 팬들은 논리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트롤은 당신이 나쁜 사람이기 때문에 당신을 트롤하지만, 트롤이 당신을 트롤하기 때문에 당신이 나쁜 사람인 것은 아닙니다!

2009 SMM 결승전에서 Wu Sheng이 이끄는 중국의 다크호스 팀 FTD가 2009년 최초의 진정한 세계 e스포츠 챔피언십인 zsmj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는 사실은 모든 DOTA 사용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원숭이, 킹 J의 전기 영혼, gx의 얼음 소녀, 코이케의 신성한 소.

이 게임에서 원숭이 성자의 무식한 유물은 지역의 짐승왕에게 격추당했고, 7분 만에 그는 다시 3800을 파밍했고, 이는 그 자신도 첫 번째 전투에서 신이 되어 중 하나가 되었다.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주제는 지금 이 순간에도 중국 e스포츠가 세계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말했지만 중국의 DOTA1과 DOTA2가 세계적으로 압도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ㅋㅋㅋ 우리는 정말 열심히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