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란 고지대에서 일어나는 다채로운 물리적 현상으로, 고대 서양에서는 기원전 6세기경에 오로라로 간주될 수 있는 현상이 묘사되었습니다. 그들은 때때로 이 현상을 하늘의 "희귀한 광경"이나 "균열"이라고 부르며 정확하게 식별했지만, 때로는 그것을 유성이나 혜성과 혼동했는데, 이 현상은 10세기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오로라라는 이름을 붙인 것으로 보아, 일부는 분명히 유성과 혜성의 이름을 따랐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중국인이 오로라 현상을 설명하는 중요한 방법이 아닙니다. 그들은 오로라를 설명하기 위해 붉은 빛, 황금빛, 하늘색, 하늘 열림, 하늘 갈라짐 등과 같은 보다 직관적인 설명을 사용합니다. , 또는 "qi"를 사용하여 오로라의 다양한 특성을 표현합니다. 오로라란 고지대 대기에서 전하를 띤 입자들이 여기되어 생성되는 빛이므로 적색가스는 붉은색 빛을 내는 기체이고, 보라색 가스는 보라색 빛을 내는 기체이므로 오늘날의 관점에서도 이는 사실이다. 용어는 비교적 과학적이다. 늦어도 서한 시대부터 '기'라는 개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인의 눈에 오로라 현상은 혜성이나 다른 이상한 천체 현상과 마찬가지로 행운이나 불운의 신호로 여겨졌기 때문에 꽤 많은 오로라 기록의 진위 여부를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기록은 항상 성자의 탄생이나 왕조의 멸망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국에서 오로라에 대한 최초의 기록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빛을 특정한 색깔로 묘사하는 형식을 사용한 고대 《죽서기》에 나오는 역사적 자료의 일부이다. 문운:
오로라 빛이 자위원 하늘을 관통하는 장관이다. 공교롭게도 오로라가 나타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주나라 조왕이 재위 중에 강바닥에 묻혔다. 징추(Jingchu)로의 남쪽 탐험. 이 오로라의 연대는 아직 정확하게 단정하기는 쉽지 않지만, 천문학적, 역사적 연구에 따르면 대략 기원전 10세기 중반쯤 나타났다는 점에는 문제가 없다. 유일하게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기록에 '자위(Zi Wei)'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이는 후대들의 흔적을 남기는 듯하다.
기원전 193년에 발생한 오로라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록일 수 있습니다. "한수 천문 기록"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소회 2년에 북동쪽과 광시에서 하늘이 열렸습니다. 길이가 20피트가 넘고, 길이가 20피트가 넘습니다. 땅이 흔들리면 음(陰)이 넘치고, 하늘이 무너지면 양(陽)이 부족하다. 아래의 모든 번영과 힘은 위의 변화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기록은 한나라 문제 14년(기원전 166년)에 발생한 오로라의 기록에 비해 훨씬 덜 생생하다.
<한서? 교외희생연대기>에 따르면
조인원평은 신령을 보고 “장안 북동쪽에 신령이 있는데 오색이 있는데, 사람의 왕관처럼요."
이 구절은 오로라의 방향, 색깔, 심지어 종류까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18세기 이전 고대 중국에는 거의 300개에 가까운 오로라 기록이 있었고, 11세기까지 그 수는 여전히 선두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오로라 현상을 훌륭한 글로 기술했지만, 오로라의 복잡한 변화로 인해 사람들은 이러한 천체 현상을 기록하기 위해 더욱 생생하고 다채로운 그림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매우 일찍 나타났을지 모르지만,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15세기에 완성된 일련의 지도책으로, 소위 다양한 "기" 현상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너무 정확해서 현대의 오로라 사진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일생 동안 모든 종류의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그러한 지도책은 분명히 더 이상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여러 세대에 걸친 관찰의 역사를 반영할 것입니다.
오로라 연구는 태양 활동, 지자기 변화, 고고도 대기 연구 등 중요한 과학적 주제와 관련되어 있으며, 1859년 이후 사람들은 흑점과 오로라의 밀접한 관계를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고대 오로라가 기록하는 것 종합적인 연구는 태양 활동, 기후 변화, 역사 속의 지자기 변화 등 자연 법칙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 대한 연구를 위해 고대 중국은 독특하게 풍부한 오로라 기록을 부여 받았습니다.
천구의 극에는 천구의 북극과 남극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인이 아직 남극 근처의 별이 빛나는 하늘을 관찰하지 못했을 때, 그들이 말하는 천구의 극은 단지 천상의 북극. 천문학에서 소위 천구극이라고 하는 것은 실제로 특정 기간 동안 북쪽 하늘의 중심에 있는 고정점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모든 별이 천구극을 중심으로 일주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북극은 세차운동의 영향을 받아 황극을 중심으로 천천히 원을 그리며 움직이지만, 사람들이 세차운동을 이해하기 전에는 오랫동안 북극은 고정된 지점으로 여겨졌습니다. 『노의 춘추』: “극성은 하늘과 함께 운행하지만 천구의 극은 움직이지 않는다.” 여기에 언급된 천구의 극은 실제로 천구의 북극이다. 북극성(Pole Star)은 천구의 극에 가장 가까운 별을 말하며, 북극에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북극에 별이 없다면 사람들은 북극에 가장 가깝고 천문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별만을 극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국 천문학이 초기에 현상 관찰에 주목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사람들이 처음에 결정한 극성은 하나의 별이 아닌 별들의 집단이어야 한다. 오늘날의 천문학 및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Beidou는 고대에 오랫동안 극 별의 역할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점점 더 정확해지는 천문 관측의 발전에 대한 역사적 분석에서, 베이두를 극별로 사용하는 것은 천구의 극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이 분명합니다. 북극은 실제로 북쪽 하늘 중앙에 고정된 가상의 지점일 뿐이며 그 위치는 북극성을 관찰해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송 서녕 5년(1072)에 신궈는 한때 관측통을 이용해 실제 천구극을 찾으려고 노력한 적이 있다. 그는 처음으로 관측관을 이용해 하늘을 관찰했다. 처음에는 관측관을 통해 볼 수 있었던 별들이 매우 작았기 때문에 곧 시야에서 사라져 극별이 사라지지 않고 관측관 안에서만 움직일 때까지 점차 관측관을 확대했습니다. 진짜 천구의 극이 결정되었습니다. 실제로 동한의 채용(蔡永)의 관련 문헌에는 이와 유사한 천구관측 기록이 있었다. 이 사실은 해당 장비의 도움 없이는 북쪽 하늘의 고정점을 정확하게 결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는 고대인들이 천구의 극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발명하기 전에는 실제 천구의 극을 한 지점에 집중시키는 것이 쉽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천극의 위치를 확대하여 한 지점에서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지역의 묘사는 그 당시 북극에 가장 가까운 별에 의해서만 완성될 수 있으며, 그러한 별은 물론 베이두(Beidou)만이 될 수 있습니다.
기원전 4천년경에는 분점의 세차운동으로 인해 베이두의 위치가 실제 천구극에 매우 가까웠고, 돔의 움직임은 천구극을 계획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만들어졌다. 당시 천구의 극. 중국 전통 천문학의 적도 좌표계 설정은 천구의 북극을 식별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크고 복잡한 천문 시스템에서는 천구의 극을 관찰하는 것이 실제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고대인의 천극에 대한 이해는 그들의 지속적인 북두 관찰 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북두를 관찰하는 것은 실제로 사람들이 천극을 이해하는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북극 중앙에 위치한 이 원형 하늘 지역은 베이두(Beidou)의 극주 운동에 의해 계획되었으며 고대인들은 "선상(Xuan Appearance)"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 우주론에서 Xuanji는 북극을 중심으로하고 튀어 나온 중심을 가진 극도의 어둠의 장소로 간주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