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애니메이션이 힘을 다해 만든 4 월 신판' 정확한 카르도' 가 업계 안팎의 관심을 끌었고, Nizista 홈페이지는 이 드라마 ED' 영원과' 의 가수 하루카를 임시기자로 초청해' 카르도' 의 주창멤버 및 카스와 대화를 나누며 애니메이션의 각 부분을 검토했다. 이번 호의 인터뷰 게스트는 이 시리즈의 와타나베 정나무를 감독하며, 대화는 그의 본업뿐만 아니라 작품의 재미에 대한 분석도 다루고 있다. 원본 링크
먼저 줄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무대는 일본에서 2017 년 애니메이션 방송 시간과 동기화되었습니다. 본작의 시작, 진도 운로랑이라는 외교관이 탄 비행기가 하네다 공항에서 이륙할 때, 공중에서 갑자기 나타난 변두리 길이가 2km 인 거대한 입방체에 의해 완전히 삼켜졌다. 이 일을 알게 되자 정부는 과학자 물리학자를 파견하여 미지의 입방체' 카르도' 가 난공불락한 외벽에 대해 일련의 공격성 시도를 한 후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보여 주어 인류 사회의 진보를 이끌었다.
한쪽의 HARUCA 는 갑자기 SF 라면' 카르도' 가 어떤 상징으로 볼 수 있는지, 입방체가 변형되는지, 빛을 모아 레이저 빔을 방출하는지 흥분해 말했다. 와타나베는 듣고 관자를 팔기 시작했고, 앞으로 계속 남아 있어야 한다고 말했고, 오히려 앞으로의 줄거리가 여러분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어 이 영화에 사용된 전 CG 기술에 대해 언급하며 해외의 유명 스튜디오도 동영 애니메이션이 이전에 제작한' 파라다이스 추격'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고, 이번 제작진 역시 해외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한다. 또' 일본의 로봇 애니메이션이 해외에서 인기를 모으기가 어렵다' 는 미묘한 상황에 대해' 줄거리 승리' 에 집중할 것을 제안했다. 다만, 타이틀 줄거리도 골치 아픈 부작용인 자스후나가 점점 더' 음유' 를 일으켰다. 또 진도의 몸은 남성성이 강하기 때문에, 대조적으로 자슈니나, 사로꽃의' 여성스러움' 을 돋보이게 한다.
물론, 해외 시장의 고려 사항을 제외하고, 이 영화의 상당 부분은 국내 관객들에게 봉사하는 것이다. SF 카드 한 장만 치면 관객층을 남성으로 제한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남녀연애와 남성 캐릭터 간의 상대극을 추가하면 일극처럼 쉽게 볼 수 있게 돼 여성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위의 소개는 관객이 작품의 제작에 대해 대체적인 이해를 얻게 한 것일 뿐, 이어 주창인원의 분업과 제작 추진 방식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 것이다. 문외한으로서, HARUCA 는 먼저 총감독, 시리즈 감독 분업 협력에 관한 구체적인 조작에 대해 물었다. 와타나베에 따르면 이번에는 총감독촌전과 대본, 캐릭터의 주요 틀을 담당하고 공연 계획을 짜서 대략적인 궤도를 마련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이에 기초하여 와타나베는 세부적인 면에서 미세 조정을 할 것이다.
"미세 조정 수정" 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합니까? 와타나베 예를 들면, 예를 들어 자샤후니나가 진도 이름을 부를 때, 애련한 말투로, 아니면 감정적인 말투로 ...... 무라타 감독은 옆에서 말투, 표정 등의 지시를 하고, 그는 무라타 감독의 규정에 따라 바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온 피치 패턴을 사용할지, 광각으로 인물을 찍을지 결정합니다.
말하자면, HARUCA 는 Yaha-kui zaShunina 라는 독특한 이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캐릭터 이름의 내력을 물었다. 와타나베는 등장인물의 이름은 모두 대본을 담당하는 야사키 창 선생님이 주신 것이라고 말했다. 야사키 선생님은 인물에게 전대미문의 기상천외한 이름을 부여하려 했기 때문에 야하 쿠이 자스후니나를 생각해 냈지만, 어떤 전고에 근거하지 않았다.
HARUCA 는 또한 zaShunina 가 영화에서 어떤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주인공인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적이 친구인가? 이에 와타나베는 일부러 태극을 쳤지만, 자스후니나의 사물에 대한 태도가 시청자들 사이에서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시사했다.
본작의 제목도 그렇게 약간 관례에서 벗어났는데, 와타나베는 그가 주창팀에 합류하기 전에 제목이 이미 찍혔다고 말했다. 그가 처음 들었을 때, 그는 항상 그것이 잠정적인 이름일 뿐이라고 느꼈고, 실제로 이것을 부를 수 없을 것이라고 의심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지금 그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새로운 이름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제작과정에서 감독님의 작품에 대한 인상이 달라졌나요? 처음에 와타나베는 작품에 SF 요소가 많다고 느꼈지만 제작에서는 줄거리 방향에 신경을 많이 썼고, 이 과정에서 컷 입구가 많이 발견됐다. 그는 사람들이 평범한 생활과 연애 상태에서 갑자기 어느 날 이세계의 존재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느낌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SF 의 요소가 있지만 후반이 될수록 일상적인 요소가 점차 지배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와타나베에 따르면 이번' 카르도' 각 말의 제작은 분경부터 더빙 녹음까지 동시적으로 진행된다. 제작진은 주 단위로 방송국에 납품하고, 해당 작업흐름은 일주일 주기로 하는 것이 더 이상적이지만,' 카르도' 는 공상과학, 또 한 번의 30% 할인극, 전체 CG 제작을 채택하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 오래 걸립니다.
성우 녹화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와타나베는 대사 옆에 "자슈나" 또는 "자슈나 쪽" 이라고 적혀 있는데, 단 한 단어의 차이만 있어도 자샤니나와의 관계 값이 달라진다는 것을 예시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연극은 세심한 작품이다. 이에 따라 감독과 카스의 조화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와타나베는 쓴웃음을 지었다. 이번에는 CG 작품이기 때문에 기성 원화 원고가 없어 참고할 수 있는 것이 없고, 분경의 화면을 통해서만 녹음할 수 있다는 것은 그가 열심히 그리지 않으면 인물의 표정을 알 수 없다는 뜻이다.
카르도' 는 일상생활에서 이세계 물체의 모습을 묘사한 작품으로, 원래의 평온이 깨지고, 사람들의 내면적 변화와 생활질서가 바뀌는 상황을 보여줄 때, 와타나베는 외부와 내부에서 두 가지 측면으로 인해 상상력을 분석하고 전개해 영감을 찾아야 한다.
와타나베는 이번에는 먼저 대본이 있다는 전제하에 분경을 그리기 시작했기 때문에 예전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무라다와 노자키 두 사람이 대본을 구상했는데, 그는 중도에 가입했기 때문에 이야기 속 캐릭터의 기본 줄거리는 이미 정평이 났고, 유일하게 정해지지 않은 것은 문자 밖의 정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와타나베는 문자중계를 처리하는 작업에서 인물의 행동이나 동기상의 위화점을 알아차리지 못하여 치밀하게 다듬은 공책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문자중계화는 소재수집의 문제에 부딪칠 수 있다. 정부라는 자료가 실제로 관문으로 직접 취재할 수는 없다. 주로 인터넷 문의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와타나베는 대중이 공포에 빠졌을 때 정부가 취한 개입 조치, 분위기 렌더링 방면에 대해 관련 영화의 다리 부분을 참고했다고 고백했다.
말하자면, 작품은 보통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전체 CG 기술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와타나베는 먼저 흔히 볼 수 있는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이 일반적으로' 노민 부상' 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단순히 3DCG 만으로는 모든 장면을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손으로 그린, 3D 와 2D 캐릭터 간의 조합 조정, 배경과의 조합 조정, 특수 효과와의 조합 조정 등 일련의 과제들이 더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이 작업은 일반 TV 애니메이션 작업보다 최소 2~3 배 정도 복잡합니다. 보통 2D 애니메이션의 화면은 배경과 인물만 넣으면 되지만, 이번' 카르도' 에는 손으로 그린 캐릭터와 3DCG 차량이 모두 있고, 특수 효과로 다른 소재를 운용하면 공예가 매우 복잡하다.
3DCG 의 장점에 대해 와타나베는' 절대 붕괴현상이 없다' 는 말로 캐릭터의 감정극을 조종하는 편리함을 의미하는 3DCG 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것은 운경의 자유도다.
2D 애니메이션인 경우 렌즈 이동은 3DCG 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에 의존해야 하므로 머리카락 펄럭임 표현과 같은 세부 사항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 CG 기술의 미래와 CG 애니메이션이 향후 주류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와타나베는 현재 업계에서 여전히 많은 훌륭한 애니메이터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3DCG 에 비해 손으로 그린 그림의 표현력이 여전히 더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애니메이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문제는 제작진이 톱 화가의 구성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방영되기 몇 년 전에 주창인재를 유치해 스튜디오에 출근하게 해야 하는데. 이 모든 것이 제작비용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이런 의미에서 3DCG 분야는 신입사원을 찾아 나서더라도 특정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 하지만 이른바 천군이 쉽게 구할 수 있는 만큼 이 단계에서' 특수요구 렌즈' 를 완성할 수 있는 인재는 여전히 봉모 마름모다. 이 경우 3DCG 캐릭터를 만든 후에도 화면을 수정해야 합니다. 즉, 3DCG 애니메이터와 손으로 그린 화가처럼 한 장도 수동으로 화면을 수정하지 않으면 특별한 요구 사항에 맞는 렌즈를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3DCG 애니메이터에는 이런 * * * 인식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와타나베는 또 3DCG 가 애니메이션의 주류를 장악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느끼게 한다. 그러나 와타나베는 현 상황에 만족하지 않는 한 앞으로 3DCG 분야에서 더 많이 탐구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는 인재가 나올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렇게 되면 반드시 손으로 그린 화가처럼 특수 렌즈를 조종할 수 있는 고수가 탄생할 것이며, 그 때 3DCG 의 시대는 곧 다가올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3DCG 분야의 젊은 애니메이터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이 신생군은 우리의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다.
그 후, HARUCA 는 와타나베에게 그가' 카르도' 제작에서 득의양양한 점을 제시해 달라고 요청했다. 와타나베는 망설이지 않고 자스후니나가 예쁘고, 카르도가 예쁘고, 카르도의 내부가 더욱 아름답다는 말을 아끼지 않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또한, 그는 이 영화에 관심이 있는 관객이 적어도 제 3 의 말을 견지해야 하며, 3 말 이후의 줄거리는 네가 전혀 멈출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할 것이라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체 이야기 과정은 제 3 말의 노드부터 가속화될 것이며, 그가 대본을 처음 읽을 때의 절실한 느낌이다. 앞서 1, 2 말은 주로 세계관 설정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고, 3 회에 이르면 힘을 내기 시작하므로 그 순간까지 참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반대로 제 3 말을 다 볼 수 있는 관객은 반드시 최종 말을 따라잡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와타나베는' 카르도' 에 자주 등장하는 줄기를 적용해 작품을 요약했다.' CG 애니메이션 가속 발전'.
본 문서는 Anitama 만 발표할 수 있으며, 어떤 기관이나 개인도 본 문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어떤 형태로도 게재할 수 없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공식 웨이보: @AnimeTamashii
위챗 공중번호: Anitama0815
협력 사서함: bd@anitama.cn
원문: m.anitama.cn/article/de8a 40b 174 c2b 072? Utm_source=touti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