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안궈하이

바다를 건너는 팔선은 가장 널리 유포되는 한족 민속입니다. 팔선에 관한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 중 하나는 드라마 "옥판을 타고 바다를 건너는 팔선"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백운선인은 모란이 만개했을 때 봉래도에 돌아와 팔선인과 오성인을 초대하여 성대한 행사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돌아오는 길에 철과이는 배를 타지 말고 배를 타지 말라고 제안했습니다. 나중에 팔선이 바다를 건너 각자의 마법의 힘을 발휘한 걸까요? 아니면 각자의 능력에 따라 바다를 건너는 팔선의 기원일까요? 나중에 사람들은 기적을 창조하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에 의존하는 것들을 묘사하기 위해 이 암시를 사용했습니다. 팔선은 한종리(Han Zhongli), 장과라오(Zhang Guolao), 한향자(Han Xiangzi), 철과일리(Tieguaili), 노동빈(Lu Dongbin), 하향곡(He Xiangu), 란채허(Lan Caihe), 조과구(曹國九)이다. 팔선 소개:

Han Zhongli?, 원래 성은 Zhongli이고 이름은 Quan이며 나중에 Jue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는 Yantai 출신이며 예의는 Jidao이고 별명은 Heguzi입니다. , 이름은 Zhengyangzi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태어났을 때 그는 높이가 수 피트에 달하고 타오르는 불처럼 보이는 빛에 맞았다고 합니다. Tieguai Li에게 영감을 받아 그는 도교를 배우기 위해 산에 올라갔습니다. 산에서 내려온 뒤 날아오는 검으로 호랑이를 죽이고 금으로 사람들을 도왔다. 마침내 같은 날 형 지안과 함께 승천하여 노동빈에게 세상을 떠났다. "동쪽으로의 여행"을 참조하세요. 신에 대한 전설은 오대(五代)와 북송(北宋) 때부터 유래되었다. "Xuanhe Shupu"19 권 : "불멸의 종리 씨는 이름을 지을 권리가 있지만 그가 언제 태어났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간접적인 연결은 그가 한나라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루동빈 선생님께서 제자식을 거행하셨습니다. 나중에 그는 한중리(Han Zhongli)라고 불렸지만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Zhongli Quan은 머리를 롤빵으로 묶고 설교하고 손에 부채를 흔들고 큰 배를 드러내며 불멸의 모습을 보입니다.

장궈라오?, 장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원래 당나라의 도사였으며 헝저우 조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우황후는 그를 산 밖으로 불렀으나 그는 죽은 척하며 가기를 거부했다. 그는 종종 흰 당나귀를 거꾸로 타고 하루에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다. 당현종(唐玄宗) 때 사신을 보내 그를 궁정에 초청하여 은경광로의사(陰淸廣樂醫師), 동현씨(东玄士)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명나라잡기』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새롭고 오래된 "Tang Shu"에는 기술을 나열한 "Zhang Guo Zhuan"이 있습니다.

한향자(Han Xiangzi)? 이름은 샹이고 예명은 칭푸(Qingfu)라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한상은 어렸을 때부터 도교를 공부하고 여춘양을 따랐으며 나중에 복숭아나무에 올라가 떨어져 죽고 몸이 절단되어 불멸자가 되었다. 한위관이 형벌부장에게 조의를 표하자 집은 손님들로 가득 찼고 친구들도 그를 축하했다. Han Xiangzi는 Han Yu에게 자신의 직위를 버리고 도교를 배우도록 설득했고, Han Yu는 Han Xiangzi에게 도교를 버리고 도교를 배우도록 격려했습니다. 한향자는 지름 1인치의 조롱박을 사용하여 손님들에게 술을 마시며 지치지 않고 양동이를 세었다. 또 화분을 흙으로 덮으니 두 송이 꽃이 피어났고 금색으로 글을 썼다. '구름이 건너는 진령산맥 내 집은 어디 있느냐 눈이 푸른 대문을 감싸니 말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느니라' . 나중에 한유는 부처님의 뼈에 관한 일을 훈계하고 조주(杭州)로 강등되어 그 직위를 맡게 되었는데, 눈이 많이 내리고 말이 피곤해졌을 때 랑관(蘭關)을 지나갔다. Han Xiangzi가 눈 속에 왔습니다. 한유는 그곳이 랑관이냐고 물었고, 한향자의 예언이 이루어졌다고 한탄했다. 나중에 한나라의 항자가 우를 보호하고 그의 자리로 돌아왔고, 우를 따라 원주로 이주했고, 마침내 그의 숙부인 한우를 도교로 개종시켰다.

Li Tieguai라고도 알려진 Tieguai Li? 전설에 따르면 Li Tieguai는 Guaier라는 작은 이름으로 Li Ningyang 또는 Hongshui로 명명되었으며 그의 이름은 Li Kongmu였습니다. 나는 한때 Taishang Laojun을 만나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신으로서 방황하던 중 우연히 그의 견습생에 의해 그의 몸이 화장되어 갈 곳은 없었지만 굶주린 사람의 몸을 소유하게 되었다. 그는 얼굴이 밋밋하고 배는 납작하고 발은 절름발이였다. 기대고 있던 대나무 막대기에 물을 뿌려 쇠막대로 만들었다고 해서 '철과이리'라고 불렸다. Yuan Yue Bochuan의 드라마 대본 "Lu Dongbin Du Tieguai Li Yue"는 이 사건을 기록한 후 나중에 "동방 여행"에 채택되었지만 줄거리는 다릅니다.

루동빈?, 즉 이름은 동빈이고 별명은 춘양즈인 루옌이다. 전설에 따르면 루동빈은 진시가 되지 못한 후 종리전을 만났고, 종리는 난로 위에서 노란 쌀을 요리하고 동빈에게 베개를 주어 잠을 자게 했으며, 자신이 진시가 되는 꿈을 꾸고 관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 결혼하고, 총리가 되었고, 누명을 쓰고, 유죄판결을 받고, 그의 가족은 파멸되었습니다. 갑자기 가난에서 깨어보니, 아직 쌀이 익지 않았는데, 부자가 되는 것에는 기쁨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겸손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상은 단지 꿈일뿐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가족을 버리고 Zhong Liquan을 스승으로 숭배하고 도교를 수행하기 위해 Zhongnan 산으로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강회에서는 용을 죽이고, 악양에서는 학을 치며, 여관에서 술에 취했다고 합니다. 그에 관한 신화와 전설은 아마도 북송 왕조의 악주 지역에서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소설과 오페라에는 그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Qiong이라는 이름의 He Xiangu?는 Yongzhou Lingling 출신입니다. 열세 살 때 산에 가서 차를 따다가 루동빈을 만났다. 나중에 신이 운모가루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 꿈을 꾸고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계곡을 오가며 가볍게 날아다녔다. 그는 매일 아침에 나가서 저녁에 과일을 가지고 돌아와 어머니를 섬깁니다. 시체가 풀려난 후에 불멸자는 사라집니다.

란채허?, 당나라에 은둔. 이 이야기는 남당(南唐)나라의 심펀(Shen Fen)이 지은 『서현전(Xuxian Zhuan)』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그는 보통 찢어진 파란색 셔츠를 입고, 부츠 한 개와 맨발로 여름에는 솜을 신고, 겨울에는 눈 속에서 잠을 잔다. Lan Caihe Chang Xingge는 도시에서 구걸하고 있었는데, 길이가 3피트가 넘는 큰 추를 들고, 취한 것처럼 보이지만 취하지는 않았으며, Lan Caihe에게 노래를 부르며, Lan Caihe에게 어떻게 세상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봄나무의 아름다움, 셔틀콕의 덧없는 시간은 모두 신들이 세상에서 탈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Zhongli Quan은 변신하여 구름 위에 남겨졌습니다.

서주(徐州) 출신의 조국(曹國) 삼촌, 조(曹) 성, 이름 징슈(Jingxiu). 송인종(宋仁宗)은 조황후(曹皇后)의 남동생이어서 궈구(郭九)라고 불렸다. 조경수(曹智秀)는 남동생 징치(智治)가 불법 살인죄를 지었기 때문에 남들에게 드러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게(ge) 스카프를 두르고 남루한 옷을 입고 은둔 생활을 하며 진리를 닦기로 결심했습니다. 종리취안과 육동빈이 변신한 후, 조국구는 진실을 되돌리는 비법을 배우고 진정한 도사가 되었습니다. 종리취안과 육동빈은 불멸의 계급에 소개되었습니다. 팔선(八仙) 중에서 공적이 가장 적고 기원이 가장 늦다. 바다를 건너는 팔선의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팔선은 술을 마시기 위해 봉래정에 모였다. 술이 가득 차자 철과이는 바다로 여행을 가자고 제안했다. 바다. 한중리는 앞장서서 커다란 바나나 부채를 바다에 던졌고, 부채 위에 가슴을 드러내고 배를 드러낸 뒤 떠내려갔다. He Xiangu는 연꽃을 물에 던졌고 갑자기 붉은 빛으로 가득 찼습니다. He Xiangu는 연꽃 위에 서서 파도와 함께 표류했습니다. 나중에 Lu Dongbin, Zhang Guolao, Cao Guoshu, Tieguaili, Han Xiangzi, Lan Caihe도 보물을 물에 던지고 보물을 사용하여 마법의 힘을 보여 자랑스럽게 동쪽으로 헤엄 쳤습니다.

팔선인의 행동은 용궁을 경악케 했고, 동중국해 용왕은 새우병과 게장군을 이끌고 바다로 가서 이를 지켜보게 됐다. , 동중국해 용왕은 팔선의 무방비를 틈타 용궁으로 란채허를 함락시켰다. 여덟 신선은 분노하여 각자의 마법의 힘을 발휘하여 용 두 마리를 죽이고 반으로 나누었습니다. 새우, 병사, 게는 저항하지 못해 차례로 바다에 빠졌습니다. 물 밑에 숨어 있습니다. 여덟 불멸자는 전쟁을 부르며 바다를 오갔다. 동중국해 용왕은 남중국해, 북해, 서해 용왕들을 초대해 함께 힘을 모아 바닷물을 사방으로 휘젓고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며 선신이 바짝 따라왔다. 뒤에, 안전하고 건전합니다. 이를 본 사해용왕은 급히 군사를 동원하여 결전을 준비하였다. 이때 남해관음보살이 지나가다가 양쪽에서 멈춰 서서 동방용왕까지 개입하였다. China Sea는 Lan Caihe를 석방했고 양측은 전투를 중단했습니다.

팔선신은 각자 보배를 품고 관음보살에게 작별을 고하고 파도를 따라 떠나갔다. 이것이 『바다를 건너는 팔선』의 이야기이다.

중국 민간의 수많은 선인 중에서 팔선은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이 컸으며, 특히 우위안타이(Wu Yuantai)의 "팔선동유기의 기원"에 대한 전설이 항상 회자되어 왔습니다. 명나라의 팔선이 바다를 건너는 이야기는 더욱 유명하다. 팔선전설은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 『팔선도』와 『팔선전』이 있는데, 특히 송나라에서 팔선의 성씨가 바뀌었다. Xiangu, Lu Dongbin, Lan Caihe, Han Xiangzi 및 Cao Guojiu를 포함한 사람들. 대부분의 이야기와 전설은 당나라와 송나라의 책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일부는 명나라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다를 건너는 팔선 전설 1

팔선 전설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지만 캐릭터의 버전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회남팔선(淮南八仁)은 서한 회남왕 유안(劉况)이 『회남자(淮南子)』를 집필하는 데 도움을 준 팔공을 가리킨다. 회남팔선론은 이 사건에서 유래했을지도 모른다. 오대(五代) 동안 도교 승려들은 용승공(興成功), 이얼(立絲), 동중수(东忠書), 장다오링(張道陵), 염준평(延君平), 리바바이(百景平), 판창성(象昌聖), 얼주(舌柱)씨 등 촉팔선의 그림을 그렸다. 당나라 두보가 지은 『술팔선가』는 이백, 하지장 등 시와 술에 능한 문인 8인을 가리킨다. 오늘날 소위 팔선(八仲)이라고 불리는 것은 아마도 원나라 때 형성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물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명나라 오원태가 『팔선동방기』를 집필할 무렵에는 철과이를 비롯한 팔선이 바다를 건너는 이야기가 점차 확산되었고, 팔선의 인물도 그 확산 속에 안정되었다. 공식적으로 그들은 Han Zhongli (또는 Zhongliquan), Zhang Guolao, Han Xiangzi, Tieguaili, Lu Dongbin, He Xiangu, Lan Caihe 및 Cao Guojiu입니다.

바다를 건너는 팔선의 전설 II

팔선은 중국 한족 민간 설화에 나오는 여덟 명의 선인, 즉 철과이 리, 한중리, 란채허, 장과오, 허입니다. Xiangu, Lu Dongbin, Han Xiangzi 및 Cao Guojiu. 하지만 이 순위와 8선의 구성에 대해서는 실제로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최초의 팔선(八仲)은 한(汉)나라 때 등장한 8명의 작가로, 당시에는 "회남팔선(八左)"으로 불렸다.

"초등 청색증 진주" 기록: 회남 팔공: Zuo Wu, Li Shang, Su Fei, Tian You, Mao Pi, Lei Qui, Jinchang 및 Wu Qui. ?회남팔선인은 신이 아닌 여덟 명의 문인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후에 회남왕(淮南王)이 신선이 되었다는 전설 때문에 후대에 그의 종파인 팔공(八工)도 신선이 되어 '팔선(八仁)'이라 불렸다. 진(晉) 조수(智秀)가 지은 『서기』에는 『촉팔선(八仲命)』이 적혀 있는데, 순서대로 “첫 번째는 홍안(지금의 청성산)에 숨어 있던 융성공이고, 두 번째는 이얼이다. 세 번째는 Shu에서 태어났고 Qingcheng Mountain에도 은둔자가 있습니다. 현재의 Heming Temple은 청두의 Bu Si, Qifan Changsheng의 Liu Li Babai입니다. ; Yazhou의 Balzhu 씨. ?위에서 언급한 '팔선'은 현재 팔선과 관련이 없습니다. 팔선(八선)의 행위는 대부분 당송(唐宋)의 책에 흩어져 있지만 당시에는 팔선(八선)과 같은 집단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총칭하여 "팔불멸자"로 알려진 8명의 실제 컬렉션은 위안족이 만든 자주(Zaju)에 있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모두 팔신을 언급하지만 이름도 다르고 가문도 다릅니다. 마즈위안 드라마 "여동빈 악양루 세 술꾼"의 4장 마지막에 나오는 "수요정"은 노동빈의 어조를 사용하여 팔선을 차례로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한나라의 종리취안이며, 현재는 불멸의 그룹을 담당하는 사람은 Tieguai Li이고, 머리를 빗은 사람은 Lan Caihe이고, Yunyang 나무를 제거한 사람은 Zhang Guolao이며, Zhaozhou Bridge에서 거꾸로 당나귀를 타고 있습니다. , 조롱박을 들고있는 사람은 Han Yu의 조카 Han Xiangzi이고, 이것은 송나라의 친척 인 Cao Guojiu이고 나는 놀기를 좋아하는 Lu Chunyang입니다. ?위의 여덟 선인은 모두 남자입니다. 전설에 나오는 여덟 선인 중 하향구는 없지만 서심옹(Xu Shenweng)은 있습니다. 명나라 오원태의 로맨스 소설 '동방유기'가 나온 이후 '산동팔선'이 선정됐다. Wu Yuantai는 팔선의 순서를 정했습니다: 1. Tieguai Li, 2. Zhong Liquan, 3. Lan Caihe, 4. Zhang Guolao, 5. He Xiangu, 6. Lu Dongbin, 7. Han Xiangzi, 8. Cao Guo 삼촌 . 이 팔선의 구성과 순위는 전설적인 팔선과 완전히 일치하며,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의 진술을 받아들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바다를 건너는 팔선의 전설:

이날 팔선은 기쁜 마음으로 봉래각에 모여 술을 마셨다. 팔선은 각각 지역산 새우, 해삼, 가리비, 바다게, 붉은달팽이, 도미 등 바다 보물을 주재료로 요리를 준비하고 접시 8개, 따뜻한 요리 8개, 뜨거운 국 1개를 가공했습니다. 접시는 각각 자신의 보물을 사용하여 생생하고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각 접시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있습니다. 이는 봉래의 많은 경치를 보여줍니다. 8가지의 뜨거운 국물이 만들어집니다. 해산물과 닭고기 국물로 만들어서 맛있고 독특한 맛이 납니다. 술이 한창일 때 이철과이는 선인들에게 말했다: "모두들 봉래, 방장, 영주의 세 성산이 아름답다고 하는데, 우리가 가서 구경하는 것이 어때요? 선인들은 열정이 넘쳤습니다. 그리고 일제히 소리쳤다." 루동빈은 "우리는 선인이기 때문에 지금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우리는 개인의 도교에만 의지한다. 선인들이 어떻게 듣고 행복하게 동의했는지 궁금하다. 모두 자리를 버리고 출발했다"고 말했다. ." (또 다른 이야기는 팔선이 태후의 복숭아 축제에 참석하고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여덟 선인은 해변에 모여 각자 자신의 마법 무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태평하고 게으른 한중리는 손에 들고 있던 바나나 부채를 바다에 던졌다. 부채는 돗자리만큼 컸고, 술에 취한 채 파도를 타고 있던 부채 위로 뛰어올랐다. 바다의 깊이. 우아하고 매력적인 허샹구는 그녀의 발자취를 따라 연꽃을 바다에 넣었는데, 갑자기 붉은 빛이 빛나고 꽃은 맷돌처럼 연꽃 사이에 우아하고 우아하게 서 있었습니다. 불멸의 신들 중 어느 누구도 뒤쳐지려고 하지 않습니다. 시를 낭송하고 기사도를 행한 육동빈, 당나귀를 뒤로 탄 장궈오, 승려로 숨어 있던 조국구, 장화를 뽐내며 노래를 불렀던 란채허, 교묘하게 복권을 낚은 한향자, 시체를 빌린 철과이 그들의 영혼을 부활시키기 위해 모두 보물을 바다에 던졌습니다. 순식간에 수백 개의 팀이 물살을 다투며 저마다 마법의 힘을 발휘하고 바다를 장악하며 광활한 푸른 파도 사이를 유유히 헤엄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