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쭈셴 판' 천녀유혼' 이 고전이 될 수 있는 것은 왕쭈셴 때문만은 아니다. 개인적으로는 왕쭈셴 역할이 3 위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제 1 의 공로는 물론 쳉 샤오동 (Cheng Xiaodong) 에 속한다. 홍콩 무술 신시대의 개척자 중 한 명이 Xu Ke 와 함께 홍콩 영화에서 가장 매력적인 무술 강호를 만들었다. 천녀유혼' 은 유령, 판타지 영화이지만 무협 영화의 혼을 가지고 있으며, 그 안의 싸움, 협의정신은 어떤 정통 무협 영화보다 뒤지지 않는다.
두 번째 공로는 응우옌지에 속하며, 모두들 이 이름에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홍콩의 유명한 작가인 응우옌계지는 60 여 편의 홍콩 영화를 위해 대본을 쓴 적이 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취권 2',' 황비홍',' 천녀유혼',' 무단결석위룡 2' 등이다.
1987 년' 천녀유혼' 이 금마상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는데, 이 영예는 당연히 응우옌계지에 속한다.
3 위는 물론 장궈롱, 왕쭈셴, 이번 판' 천녀유혼' 은 동양판타지 영화의 절정으로' 반지왕' 시리즈 영화 못지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중국 전통에 속하는 것은 무엇인가, 선비와 여귀는 사실 하나의 전통이다.' 천녀유혼' 자체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중' 소천' 편을 각색한 것이다.
장궈롱 기질생김새는 선비의 설정에 잘 맞고, 왕쭈셴 절세의 미염함은 여귀의 설정에 완전히 부합한다. 배우와 배역의 조화는 영화의 절반 이상을 성공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여소군판의 닝채신은 더 말할 필요도 없고 비교가능성도 없다. 유역비 버전의 소천미는 아름답고, 선기와 원한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유역비, 여소군, 구톈러 판' 천녀유혼' 의 점수를 보면 청동판에 대한 시청자의 인정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다. 유역비 판 콩판 점수는 5.3 점, 장궈롱, 왕쭈셴 판 점수는 8.6 점에 그쳤다.
고판의' 천녀유혼' 은 극본이 너무 강하고 연출력이 강하며 배우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그 풍화의 절묘한 음악도 성공의 큰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