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년 동안 그들은 가장 많이 부른 노래와 해적판이 가장 많은 음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한 세대의 청춘을 대표하는 가장 많고 충성스러운 팬을 보유하고 있다.
그들은 대중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를 바꾸었다.
그들은 중국 팝 음악계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그들의 이름은-beyond.
첫째,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
한 세대의 정신 격려
한 세대의 청춘 묘사
언제부터인가 70 년대라는 개념이 생겼나요? 그렇다면 팝 음악계에서 70 년대의 정신적 우상은 누구일까? 뤄다유 최건이요? 그들의 영향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그들의 영향은 1960 년대 말부터 70 년대 중반에 태어난 그 사람들에 더 많이 영향을 미쳤다. 70 년대 내내 진정으로 관통한 사람은 황가구, 그가 이끄는 BEYOND 였다. 그의 노랫소리는 대우와 최건처럼 우리의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청춘을 기록했다.
우연일 수도 있고 필연할 수도 있다. BEYOND 밴드에서 가장 활발한 1983-1993 년, 마침 1970-1979 년생인 사람들이 성장하는 결정적 시기였다. BEYOND 는 심상치 않은 음악정신으로 이 세대의 마음을 정복했다. 그들의 음악은 록을 기조로 하고 멜로디화된 노래로 가슴을 직설한다
그 당시 대중음악은 순수하고 홍보비도 없고, 흑막도 찍지 않았고, 음악도 한 장과 한 집 라디오 사이에 전해지고, 한 팬들 사이에 전해지며, 개인에 대한 영향이 한 집단으로 확산되었다. 중국인이 있는 곳까지 번져 시대 전체에 퍼졌다.
그때 우리의 청춘은 마치 집새끼의 노래와 같았고, 격분하고 내성적이었고, 자신감과 비장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의 생명궤적이 집새끼의 노래를 듣고 변화가 생겨서 우리는 셀 수 없었다.
그들은 팝 음악에 대한 대중의 견해를 바꾸었다
BEYOND, 밴드의 이름은 그의 존재의 의미를 설명했다.
20 년 동안 그들이 초월한 것은 이미 너무 많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시간을 초월하여 조류에 영향을 미쳤다.
BEYOND 의 목소리가 우리의 고막에 부딪히기 전에, 우리는 록 음악이 소수의 사람들의 특허에 불과하다고 생각했고, 대중의 눈에는 록 음악이 시끄럽고 색다른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은 이 점을 바꾸었다. 그들은 듣기 좋은 쉽게 전해지는 멜로디로 같은 인문적이고, 대기적이고, 깊은 내용을 전달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의 수면이 드러났다. 대중음악에 인문정신을 불어넣었다. 이에 따라 많은 대중음악의 견해가 바뀌었다. 그 이전의 대중음악은 퇴폐적인 소리였고, 시정의 작은 곡이었다. BEYOND 는 대중음악도 뜻을 표현할 수 있고, 국민을 위해 나라를 위해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BEYOND 의 가사 분석
다른 밴드와 마찬가지로, BEYOND 의 가사는 대부분 황가구 및 기타 멤버들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자산자매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노래를 거의 쓰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의 노래는 그들 자신만이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초기 작품은 이상에 대한 표현과 현실에 대한 분노를 위주로 했지만, 이런 분노는 직설적이지만 결코 낮지는 않았다. 또 다른 작품도 세상에 대한 관심과 아름다운 삶에 대한 갈망을 직접 표현했고, 그들은 책임감 있는 뮤지션이었다. 바로 이런 책임감이 다수를 불러일으켰고, 사랑을 사랑하는 홍콩 음악계에서 그들의 작품은 특히 분위기와 문화적 내면을 지니고 있다
어떤 직접적인 감정 표현은 더욱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추운 비 밤' 은' 너를 좋아한다' 와 같다. 나중에 풍자와 농담의 의미가 있는 가사들이 나타나 그들을 위해 또 다른 방향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다른 가사들 중 가장 자주 협력하는 것은 유탁휘입니다. 많은 회자된 노래는' 대지',' 회색 궤적',' 애인',' 농민' 과 같은' 애인' 과 같은 그의 필체입니다. 유탁휘의 단어는 기질적으로 beyond 의 음악에 가깝다.
집말 시절 베욘드의 가사를 살펴보면 추억 ('옛날의 발자국'), 이상 ('영원한 기다림'), 애정 ('정말 사랑해'), 사랑 ('너를 좋아해'), 애국심 ('대지') 이 있다 뜻을 세우고, 분노 ('불가세') 가 있다. 하지만 그들의 가사는 현란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그들의 정신은 통일되어 있고, 내용이 어떻게 바뀌든, 관통은 여전히 사람을 북돋우는 힘이다. 어떤 사람들은 BEYOND 가 홍콩의 "라고 말한다.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다
KTV 의 점창순위에서 비욘드의 성적은 시종 높이 올라갈 수 없었다. 20 년 동안 바람이 불고 신곡 신인들이 끊임없이 등장했지만, 여전히 이 상황을 바꾸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의 노래는 전창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다. 남쪽이든 북쪽이든 중국인이 있는 곳이든, 모두' 정말 사랑해' 를 부르고 있다.
홍콩 드라마가 광둥어 유행곡에 대한 내지인의 초기 인식을 형성한다면, 내지에서 BEYOND 의 노래가 널리 퍼지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광둥어 노래의 영향을 심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다. BEYOND 음악의 매력은 광둥어를 모르는 많은 사람들도 광둥어 노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남방에 또 다른 방언이 유행음악에 더 적합하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그들의 멜로디는 쉽게 받아들여지고 광둥어 음역과의 배합이 매우 조화롭다 음악에 내재된 힘도 마음을 아프게 한다. 아직 비욘드 가사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음악을 따라 처음부터 끝까지 부를 수 있다. 그 정신은 * * * 통할 수 있고,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고, 음악 자체를 뛰어넘기도 하고, 조국의 광활한 대지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 후로 4 대 천왕이 생겨서야 더 많은 광둥어 유행가를 받아들이기 시작했고, BEYOND 는 중국 전역에서 광둥어 유행곡이 전해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둘째, 팝 음악계에 대한 그의 영향
오리지널 정신
홍콩 팝 음악사에서 제 1 파 밴드 물결은 1970 년대' 윈나'' 태디로빈과 바람둥이',' 연꽃' 등 오케스트라로 유럽과 미국 노래를 리메이크하는 것을 위주로 창작 비중이 매우 낮았다. 그리고 당시 홍콩 음악계의 환경도 이번 물결이 짧고 영향이 미미할 운명이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1987 년 전후에 일어난 두 번째 밴드 물결이다 BLUEJEANS 등 우수 오케스트라와 BEYOND 도 이때부터 지상으로 내려와 이번 파도의 대표 밴드 중 하나가 된 것도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집마가 이번 물결을 이렇게 평론하는 것은 회복이 아니라 음악혁명이다.
두 번째 밴드 물결의 밴드는 모두 창작적이었다. 이 현상은 당시 홍콩 음악계가 유럽, 미국, 일본 유행곡을 크게 뒤엎은 현상과 강한 대조를 이루었다. 이들 밴드의 출현은 서서히 이런 상황을 반전시켜 홍콩의 팝 음악계가 오리지널 음악의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많은 우수한 현지 뮤지션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향기가 나기 시작했다.
홍콩 팝 음악의 특색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이런 특색으로 내지의 팝 음악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는데, 베이징에 최초로 콘서트를 하러 온 BEYOND 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중요한 힘이었다.
많은 후속 밴드들은 베욘드의 영향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받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집말 때문에 노래를 쓰기 시작했고,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90 년대 이후, 거의 모든 밴드가 형성되기 시작했을 때, 거의 모든 초급 기타 사람, 첫 번째 연습곡은 모두' 정말 사랑해' 였다 그들의 발전 방향은 수많은 후발악단에게 강장대로를 가리켰다. 하지만 일부 밴드이기도 하고, 상업적인 형태를 졸렬하게 모방했을 뿐이지만, 음악적 이념과 가사의 깊이에서는 비욘드를 훨씬 뛰어넘을 수 없다. 이 밴드의 범람을 비욘드 탓으로 돌리면, 이것은 비엔드에 대한 유일한 부정적 영향일 수 있다.
비즈니스 철학
비록 록 형세로 나타난 밴드임에도 불구하고, 일찍이 매우 무거운 금속을 해본 적이 있다. 하지만 BEYOND 밴드의 진정한 영향은 대중음악의 범주에 속한다. BAND 의 형세와 선율멜로디를 유기적으로 모아, 노래를 전창하면서 록의 정신을 잃지 않도록 한다. 잠재감화에서 음악으로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들은 록 음악을 지하에서 땅으로 가져와, 록 음악의 영향을 작은 동그라미에서 확대시켰다.
엄밀히 말하면, BEYOND 노래의 유행은 장학우, 탄용린 보다 나쁘지 않다. 그들의 음악에는 더 많은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물건은 대중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전달되며 그 효과는 놀랍다. 대중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형식과 내용도 공론이다. 이런 관념은 당시 백주이가 쓴 시를 노인에게 들려주는 것과 같다
그들의 음악은 큰 포용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포용은 사실이다. 그들의 음반에서 음악 명사는 지금의 인기 연예인들과는 달리 음반 문건에서만 이야기한다. 그들의 음악은 실재하는 음악이다. 음악 관념이 너무 선봉하는 사람이라도 멜로디에 너무 보수적이어서 거절하지만, 음악은 진짜 음악이다. 이 점은 아무도 바꿀 수 없다, BEYOND 우리는 그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할 권리가 없다. 만약 그들이 그렇게 한다면, 그들은 BEYOND 가 아니다. 그들은 이렇게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없다. BEYOND 는 소수의 사람들의 BEYOND 가 아닐 운명이다. 그의 출현은 대중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들이 대표하는 것은 단지 록 음악만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전체 중국어 팝 음악계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도 결코 상업이라는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음악계 신화 한 명
과장되고 경솔한 홍콩 음악계가 가수에 대한 타이틀을 툭하면 가신, 천왕, 천후, 하지만 그들은 이 신화 진짜 창조자를 소홀히 했다.
BEYOND 는 가장 인기 있는 중국어 밴드로 가장 영향력이 큰 중국어 밴드로 홍콩 음악계에 소속되어 있지만 홍콩 음악단보다 더 위대한 신화.
밴드의 영혼 캐릭터 황가구 의 죽음 으로 이 신화 가 총총히 끝났지만, 그의 영향 은 더욱 역전 할 수 없는 만연 을 했 다. 왜냐하면 집말 의 죽음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 이 그 의 노래 를 알아차리기 시작 했 다. 더 많은 젊은 사람들 이 BEYOND 의 음악 에 탄복하기 시작 했 다. 음악 은 죽지 않 고, 그것 은 영원히 전해지고, 한 세대 또 한 세대 의 사람들 에 영향 을 끼칠 것 이다.
새끼가 떠난 후, 그들의 멤버들은 새끼의 이상' 지속적인 혁명' 을 이어갔다. 황관중 홍콩 음악계의 중류주가 되고, 예세영은 여전히 손꼽히는 드러머로, 집안은 여러 해 동안 막후에서 일했고, 02 년에도 솔로 앨범을 발간했지만, 잠시 BEYOND 에 가입한' 마루 애버딘' (유지원) 은 이제
한 가지 영향. 그들은 계속해서 BEYOND 정신을 발양하고 또 다른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