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룡바부'를 무술의 종말이라 부르는 이유는 천룡사 고룡대사가 "이 말세에는 무술이 쇠퇴해 누구도 수련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렇게 강력하고 활발한 수준으로." 내부 힘. ?
?
쿠롱 선생님이 그런 감동을 표현한 이유는 쿠롱 선생님의 경험과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쿠롱스님은 아주 일찍부터 승려가 되어 육경신검을 수련했지만, 안타깝게도 그는 결코 그것을 익히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구찬의 주법을 배우기로 바꿨습니다. 10여년 동안 명상을 했으나 아직 반건조반성 단계에 이르렀고 더 이상 발전하기 어렵습니다.
구롱스승님 세대와 그 이전 세대에서도 무술은 실로 쇠퇴하고 있었다. 수백 년 동안 어느 누구도 이진경과 육경신검을 배우지 못했고, 시간이 지나도 소요자 이후로 어느 누구도 무용용성의 경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Xiaoyao 종파의 비술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무술의 종말이라고 말해야 한다. 사실 쿠롱 선사는 다리에서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구롱 선사가 천룡사에 와서 만나자고 해도 인사하러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때 쿠롱 선사는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자신의 시대에 갇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것이 무술의 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콘도르 3부작에 비하면 '드래곤바부'는 무술 부흥의 시대다. .
거지 부족의 18용 토벌 손바닥은 Qiao Feng의 손에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십팔장(十八十十十十龍)을 지닌 Qiao Feng은 "Tian Long Ba Bu"전체에서 상대가 없었습니다. 십팔용평손(十八龍放樹)은 원래 이십팔용평손(十八龍放樹)이라고 불렸지만, Qiao Feng이 이를 십팔용평용손(十八龍放樹)으로 압축했지만 그 힘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Qiao Feng의 18용 진압 손바닥은 이전 거지 부족 지도자의 손바닥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세계 1위의 외적 스킬이라고도 불린다.
서주는 기본적으로 소요종의 비술을 모두 익혔고, 그의 무술은 소요장로 세 명보다 우월하다. Xiaoyao Sect의 배신자 Ding Chunqiu는 그에 의해 제거되었습니다. Lingjiu Palace는 Xiaoyao Sect의 지점에 속합니다. 서주(Xu Zhu)는 마음씨가 착한 사람이었고, 그의 지도 아래 영구궁도 전례 없는 번영을 이루었고, 36개의 섬과 72개의 구멍도 영구궁에 진심으로 복종했습니다. 물론 Lingjiu Palace의 쇠퇴도 그와 뗄래야 뗄 수없는 이야기입니다.
단유는 수백 년 만에 유례가 없는, 오랫동안 잃어버린 육경신검을 배웠다. Duan Yu는 Six Meridians Divine Sword에 의존하여 Shaoshi Mountain에서 오랫동안 유명했던 Nan Murong을 물리쳐 반격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Wang Yuyan이 자비를 구하지 않았다면 Murong Fu는 Duan Yu의 Six Meridians Divine Sword 아래에서 죽었을 것입니다.
의진경(나중에 신조경으로 변경됨)도 유탄지가 수련했습니다. 무롱 가문의 독특한 기술 외에도 당시 『용팔부』에 나오는 무술은 모두 사람이 수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무술 실력으로 그는 무술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이를 보면 <용과 팔부>의 무술이 무술의 종말이라는 말이 사실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무술이 부활하고 있다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사실 무술의 비결은 모두 그 사람의 운과 재능에 달려 있다. 모든 비술에는 흥망성쇠가 있기 때문에 '드래곤 바부'가 무술의 종말이라고 말하는 쿠롱 스승님의 말씀에만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