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춘절이 돌아왔습니다
구정 풍습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먼지 쓸기
“2. 음력 12월 14일, 집 먼지를 털고 쓸어라." 『여춘추실록』에 따르면 우리 나라는 요순 시대 춘절에 먼지를 쓸는 풍습이 있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고대인들은 각 사람의 몸에 세 개의 시체가 붙어 있는 신이 그림자처럼 그 사람의 행방을 따라다니며 분리될 수 없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삼신신은 아첨과 험담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옥황상제 앞에서 종종 소문을 퍼뜨리고 말썽을 피우며 인간 세상을 추악하다고 묘사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옥황상제의 인상에 따르면 인간 세상은 죄악으로 가득한 더러운 세상일 뿐이었습니다. 한 번. 세 시체신은 세상이 천제를 저주하고 있으며 천상 조정에 반역하고 싶어 한다고 비밀리에 보고했다. 옥황상제는 이에 분노하여 세상의 혼란을 빨리 알아내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신을 원망하고 신을 무시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처마 아래서 그 죄를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거미가 거미줄을 만들어 표시로 덮도록 하세요. 옥황상제는 또한 왕릉관에게 섣달 그믐날에 하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누구든지 표시된 가족을 만나는 사람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이며 누구도 살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 계획이 성공할 것을 본 세 시체 신은 범죄 여부와 상관없이 왕링을 위해 각 집의 처마와 모서리에 악독하게 표시를 해 저승으로 날아갔습니다. 궁전은 그들 모두를 죽일 것입니다. 삼신이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 가운데, 부엌주가 그의 행방을 발견하고 충격에 빠졌고, 급히 여러 가문의 부엌주들을 찾아 대책을 논의했다. 그래서 그들은 음력 12월 23일 난로가 배달되는 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집안이 깨끗하지 않으면 난로주가 집을 청소해야 한다는 좋은 생각을 떠올렸습니다. 집에 들어가기를 거부합니다. 모든 사람은 난로왕이 승천하기 전에 그의 지시에 따라 먼지를 쓸고, 거미줄을 털고, 문과 창문을 청소하여 집을 새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왕링관이 섣달 그믐 날에 왕국에 내려갔을 때 집집마다 창문이 밝고 깨끗했고, 불도 밝고, 사람들이 모여서 행복했고, 세상이 매우 아름다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왕링관은 나쁜 짓의 흔적을 전혀 찾을 수 없었고, 기분이 매우 이상하여 급히 하늘로 돌아가 옥황상제에게 세상의 평화와 행복을 알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기도했습니다. 옥황상제는 이 말을 듣고 크게 놀라 세 신을 가두어 300번의 뺨을 때리고 영원히 천상 감옥에 가두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 인류의 재난은 부엌신의 구조 덕분에 구해졌습니다. 사람들의 재난을 없애고 장샹을 축복한 난로주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난로를 배달한 후 항상 먼지를 쓸기 시작하며 새해 전날까지 분주합니다.
2. 문신을 모시는 풍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각지에는 설날에 문신을 모시는 풍습이 있습니다. 원래의 문신은 마호가니 나무로 사람의 형상을 조각하여 사람 옆에 걸었는데, 나중에 문신을 초상화로 그려서 문에 걸어 놓았습니다. 전설적인 형제인 Shen Tu와 Yu Lei는 귀신을 다스리는 일을 전문으로 하며 문을 지키고 크고 작은 악령이 감히 들어와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맹장 진경(秦强)과 유치경덕(玉智智德)을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고, 관우(關伯)와 장비(張飛)를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다. 왼쪽 문과 오른쪽 문에는 각각 문신상이 하나씩 있는데, 후대에는 민간용과 군용으로 한 쌍의 문신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문 신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문이나 문 전체에 게시되는 "문 신"입니다. 높이는 약 4~5피트이고 너비는 2~3피트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작은 거리 문에 게시되는 "거리 문 신"으로 높이가 약 2피트이고 너비가 1피트입니다. 이 두 문신은 두 신인데, 하나는 검은 얼굴을, 다른 하나는 하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흰색은 왼쪽, 검은색은 오른쪽, 흰색은 선함과 여유, 검은색은 사나움과 사악함이 각각 월을 쥐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집 문신"으로, 거리 문신보다 약간 작고 제한적입니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이 있지만 앉아 있는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도 있습니다. 집 문에 가장 흔한 것은 "기린이 아들을 낳는다"는 그림으로, 가루와 기름으로 칠하고 왕자 왕관을 빗은 두 인형이 각각 기린을 타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신은 신혼집의 문에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졌는데, 나중에는 일반 길거리 문에 새해 장식이 되었습니다.
즈이유가 5년 전 말했다: 이거 맘에 들어요
3. 포스트 춘절 커플
봄 커플은 '도어페어', '봄'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춘절에 올리는 꽃의 일종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봄 축제 대련의 한 출처는 Taofu입니다. 처음에는 복숭아나무에 사람의 모습을 새겨 문 옆에 걸어두었고, 나중에는 복숭아나무에 문신의 형상을 그린 다음 문신의 이름을 새기는 방식으로 단순화하였다. 복숭아 나무 판자. 봄 축제 커플의 또 다른 소스는 봄 스티커입니다. 고대인들은 봄의 시작에 종종 "이춘(Yichun)"이라는 단어를 게시했는데, 이는 나중에 봄 축제 대련으로 발전했습니다. 춘절 대련의 진정한 인기는 명나라 때 주원장(Zhu Yuanzhang)의 옹호와 관련하여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 진상고(陳商居)가 쓴 『머리핀구름탑기론』에 따르면, 주원장이 설날을 준비하던 어느 해,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집집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라고 명령했다. . 원래 춘절 대행은 복숭아판에 새겼으나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복숭아나무의 색깔은 붉은색인데, 붉은색은 행운과 액막이를 의미하므로 춘절 대련은 주로 붉은 종이에 쓴다. 단, 사찰에서는 노란색 종이를 사용하며, 상제(상을 마치지 못한 경우)는 흰색, 녹색, 노란색을 사용하는데, 1년차에는 흰색 종이, 2년차에는 녹색종이, 3년차에는 노란색 종이를 사용한다. , 붉은 종이는 애도 4년 이후에 사용됩니다. 만주족은 여전히 백인이었기 때문에 청나라 궁중의 춘절은 백지를 사용했으며, 바깥쪽에는 파란색 가장자리를 감고 안쪽에는 빨간색 줄무늬를 넣었습니다.
4. 한자 '복' 붙여넣기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가족은 집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합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5. 천지상을 차려라
설날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임시 헌상이다. 일반적으로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부처님께 공양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 신과 부처님께 큰 포상을 드리기 때문에 천지상을 중요시합니다. 또한 이 테이블은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사용됩니다. 천지상은 상설 불당의 내용과 다르며, 일반적인 매달린 돈, 향초, 다섯 공양, 큰 공양 외에 여기에 안치된 우상도 대부분 일시적입니다. 100%', 신상의 목판화 앨범이며, '천지삼계십팔불신'은 커다란 노란색 가장자리 종이에 수채화 목판화로 인쇄된 완전한 신권, 삼복성 초상화, 장수와 장수 등등. 위 조각상 중 일부는 '100%' 등 신을 받은 직후 불탔다. 일부는 포우(Powu)나 등불 축제까지 기다려야 불태울 수 있습니다. 천지상 위치는 일정하지 않으며, 안방이 넓으면 집 안에 놓을 수 있고, 집에 공간이 없으면 마당에 놓을 수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밤은 하늘의 신들이 내려오는 날이라 사람들 사이에는 신을 영접하는 풍습이 있다.
6. 폭죽을 터뜨린다
중국에는 '폭죽을 터뜨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왕안석의 시 '원리': 폭죽 소리는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춘절을 맞이하는 우리 민족의 축제풍경을 그린 그림입니다.
7. 설날 저녁을 먹습니다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리는 시간은 주방의 주부들에게도 가장 분주한 시간입니다. 며칠 전에 준비되었으며, 새해 전야 저녁은 항상 새해 전야에 요리사가 요리합니다.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든다. 이때 도마마다 고기를 썰고, 야채를 썰느라 바빴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소리가 들려오고, 거리와 골목길에서 폭죽소리가 들려오고, 작은 가게들에서는 주판 쪼그려지는 소리와 감미로운 회계보고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와 웃음소리가 뒤섞였다. , 차례로 , 귀로 가득 차서 즐거운 새해 전야 운동으로 얽혀 있습니다.
설날 저녁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새해 전날. 식탁에는 푸짐한 설날 음식이 가득 차 있고,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함께 식사를 할 때면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식탁을 즐길 뿐만 아니라 행복한 분위기도 즐깁니다. 일반적으로 식탁 위에는 큰 접시, 차가운 대야, 뜨거운 볶음 요리, 간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냄비입니다. 하나는 물고기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물고기"와 "유"는 동음이의어로 "상서로운 일이 풍부함"을 상징하며 "매년 풍부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배추라고 불리는 무가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랍스터, 생선 튀김 및 기타 튀김 음식은 "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개 달콤한 요리로, 앞으로의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이 날에는 술을 잘 모르더라도 조금 마셔도 됩니다.
만두, 완탕, 장국수, 위안샤오 등 남북으로 다양하고 유명한 설날 만찬이 많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구정에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Gengsui Jiaozi"(Gengsui Jiaozi), 즉 옛 것과 새 것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고, 은덩이가 굴러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돈을 더 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전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의성인 장중징(張忠景)이 음력 12월 추위에 가난한 사람의 귀가 썩는 것을 보고, 가난한 사람의 동상을 치료하기 위해 '천교이달약'을 만들었습니다. 양고기, 고추, 보냉, 보온 약재를 섞어 반죽에 싸서 귀 모양의 '자오얼'을 만들고, 냄비에 끓여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었다. 몸도 따뜻하고 귀도 따뜻하다. 나중에 사람들이 이를 따랐고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새해에 완탕을 먹는 것은 새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는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었다고 합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한 후 우주에는 네 방향이 있었고 장수 국수라고도 불리는 긴 국수가 있었습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다.
8. 새해 전날까지 밤을 새지 않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활동 중 하나입니다.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말하며, 이는 춘절(음력 1월 1일)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의 '추'는 '가다, 바꾸다, 바꾸다'라는 뜻이다.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것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는 것,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연말까지 깨어 있는 것을 흔히 '늦잠'이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 저녁은 섣달 그믐 저녁 식사로 시작됩니다. 이 설날 저녁은 등불이 켜진 시간부터 천천히 먹어야합니다.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는 풍습은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에는 지나간 세월에 대한 향수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도 포함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을 켜거나 등잔을 켜고, 자리에 앉습니다." 불 주위에 모여서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9. 세뱃돈
어떤 가정에서는 새해 전야 저녁 식사 후에 모두가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를 나눕니다. 모든 사람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떠날 수 없으며 장로들이 젊은 세대에게 배포하고 자녀와 손자가 새해에 배우고 발전하고 좋은 사람이 되도록 격려합니다. 어떤 집에서는 부모가 아이가 잠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밤에 아이를 베개 밑에 눕히고, 어떤 집에서는 아이들이 본당에 모여 조부모, 부모, 엄마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외치고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그런 다음 빨간 봉투를 찾으십시오. 그들은 심지어 조부모님의 침실로 가서 함께 침대 가장자리로 달려가서 "세뱃돈, 세뱃돈!"이라고 외쳤습니다. 노인은 그것이 활기가 없다고 생각하여 인색한 척하고갔습니다. 흥정부터 포위, 더듬기까지, 그리고 마침내 조상의 빨간 봉투를 파낸 뒤 모두가 약탈한 뒤 흩어졌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새해에는 모든 일이 잘될 징조라고 생각하며 매우 기뻐했습니다. 설날에 행운을 빌어주는 것은 노인에 대한 배려와 노인에 대한 젊은 세대의 존경을 반영하는 가족 윤리적 관계를 통합하는 민속 활동입니다. 다음과 같은 동요가 있습니다. 삼성은 남쪽에 있고, 집집마다 어린 아이들은 절을 하고, 나이 많은 아이들은 돈을 줍니다. 돈이 싫으면 그냥 얼굴 돌리고 나가세요.
10. 조상 숭배
지역마다 예절과 관습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릅니다.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에 가고, 대부분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을 숭배합니다. 집에서는 조상 위패를 본당에 순서대로 놓고 숭배자들은 향을 바칩니다. 그리고 맏형과 막내 순으로 무릎을 꿇습니다. 한족들은 조상을 숭배할 때 주로 생선이나 고기 그릇을 만들어 높은 그릇에 담는데, 이는 종과 가마솥을 가지고 먹는 것과 매우 비슷합니다. 북경에 사는 남부 사람들에게는 조상 숭배가 특히 웅장합니다. 섣달 그믐 날과 섣달 그믐 날에는 가운데에 냄비가 있고 컵과 젓가락이 있습니다. , 냄비가 부채꼴로 펼쳐져 있고 요리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족은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만주나 몽골과는 다릅니다. 몽골 기족은 노란 쌀국수를 버터에 튀겨서 내는데, 이 쌀국수를 참기름에 튀겨서 빼내고 백설탕에 담가서 맛이 다릅니다.
만주 기수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떡, 무궁화떡, 사과, 백단향 등을 바쳤는데, 이는 지극히 조용하고 엄숙했다. 섣달 그믐 날과 설날에는 채식 쌀만두가 제공되며 위안 위안 밤에는 등불 축제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제공합니다. 조상 숭배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섣달 그믐 날에 매달리고, 등불 축제 밤에는 공물을 철수합니다.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도 새해 인사를 드릴 때 조상 사당을 방문해야 합니다. 먼 과거를 조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공경하는 덕이 있기 때문에 결코 자신의 뜻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11. 투수주를 마셔보세요
투수주는 약용주입니다. 고대 풍습에서는 원데이에 온 가족이 투수주를 마셨는데, 이는 건강에 해로운 기운을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투수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페니, 도라지 1페니 5센트, 사천고추 1페니 5센트, 계수나무 심장 1페니 8센트, 층층나무 1페니 2센트를 사용하고, 사포시니코비아 1~2조각을 인시(銀常)에 가져가서 와인과 함께 4~5번 끓인다. 고대에는 투수주를 마시는 방식이 매우 독특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가장 오래된 것부터 마시기 시작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실 때는 그 반대입니다.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마 어린아이들은 날이 갈수록 자라서 축하한다는 뜻으로 먼저 술을 마시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해가 지날수록 그 마음을 담기 위해 나중에 술을 마신다. 송나라 작가 소철의 시 '추리'에는 "연말에 두수를 마시니 어느덧 칠십이 넘었다는 것이 풍습이다."라고 했습니다. 이 독특한 술자리는 고대에는 종종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12. 격년의 식사
북쪽에서는 어떤 집에서는 설날 전에 끓여서 설날에 먹는 밥 한 그릇도 내놓는다고 합니다. '격년식'이라 매년 먹습니다. 남은 음식이 있으면 일년 내내 다 먹을 수 없으니 올해는 전년도의 음식을 먹는다는 뜻입니다. 이 쌀과 기장 냄비는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서 요리하는데, 북경에서는 노란색과 흰색이 있어서 "두 쌀밥"이라고 합니다. 금과 은이 가득하도다." 새해를 맞이하여 각처에서 준비하는 케이크, 과일, 과자는 모두 행운을 빌기 위한 것입니다: 대추 먹기(이른 봄), 감(모든 것이 잘됨), 아몬드(행복한 사람), 장수 과일(불멸) ) 그리고 떡을 먹습니다(매년 가격이 올라갑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13. 새해 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친척들을 방문하고, 친구들과 서로 새해 인사를 전하세요. 새해에도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하기 위해 누군가의 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제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고,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눠주면 된다. 세뱃돈은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해'와 '악령' '동음'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는 행운의 돈을 받은 후 1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14. 본가로 돌아가기
음력 1월 2일과 3일에는 결혼한 딸들이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설날을 봉헌합니다. 인사말.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가져와야 하고, 엄마는 설날처럼 그것을 이웃과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가족 중에 딸이 여러 명 있는데 그 딸들이 같은 날 돌아오지 않으면 한 번에 하나씩 와야 하고 선물은 아주 얇아서 비스킷 4개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영하는 애정은 매우 강하다. 진정한 의미는 "작은 예절이지만 무거운 애정"이다. 이는 마을 사람들을 향한 소녀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다. 소녀가 집에 돌아오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다시 주머니를 뒤져야 하는데, 이미 설 첫날에 세뱃돈을 줬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조산족은 이 풍습을 '해와 낮을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단지 점심 시간이고,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서둘러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