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웨이(Zhang Wei)의 노래 '진(真)의 원조 연회 맛보기에서 열세 꽃 구그릇'은 청양 음식 마을의 원조 옛 연회를 찬양합니다. 우리 도시의 Zhenyuan 옛 좌석은 오랜 역사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심오한 문화와 예절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진원고시는 시립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청양 문화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문도진원은 맛이 좋고, 9그릇에 13개의 꽃이 들어있습니다.
한나라 조정이 옥잔치를 허락한 것은 모두 원저우 사람들의 화려함 때문이었다.
향기로운 원추리꽃은 왕족의 꽃으로 피어나는데, 명청시대에 공물로 원래의 봉오리를 채집하였다.
Peng Zu에게 정의를 수호하는 법을 가르치면 Longdong 셰프 Zhen Yuanwa가 최고가 될 것입니다.
장웨이(Zhang Wei)의 노래 '진(真)의 원조 연회 맛보기에서 열세 꽃 구그릇'은 청양 음식 마을의 원조 옛 연회를 찬양합니다. 우리 도시의 Zhenyuan 옛 좌석은 오랜 역사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심오한 문화와 예절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진원고시는 시립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청양 문화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유래 : 한나라와 위나라의 궁중요리에서 유래
진원의 전통 연회는 한나라와 위나라의 궁중요리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진다. 지역 주민들에게 전수된 음식은 이곳의 식습관에 더욱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켜 Zhenyuan의 다른 지역과는 다른 음식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진원노시는 중국 유교문화를 '먹는 것'과 '걷는 것'에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으로서 주요 형식으로는 '십칠국연(十十國宴)', '십삼화(十十꽃)', '십삼화(十十꽃)' 등이 있다. 메인 요리 13개, 반찬 8개, 찐빵 4개, 음식 17인분으로 구성된 '합격 이벤트'를 갖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요리는 먼저 개별적으로 제공되고, 각각의 큰 요리가 제공되고, 이어서 작은 접시가 각각 8번 제공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바람이 눈을 휘젓는다"로 알려져 있습니다.
앉는 과정도 매우 까다롭다. 테이블과 의자는 팔선 테이블로, 한 자리에 8명이 앉는데, 그 위에 태석 의자가 2개 놓여 있다. 테이블 뒤에는 명판, 커튼, 서예, 그림이 걸려 있는데, 이는 4위 1위, 4위 1위를 상징합니다. 음식이 나올 때 스님은 젓가락을 먼저 움직이고, 그다음에 다른 젓가락을 옮기며, 술을 부을 때 원을 그리며 따르지 않고 먼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따릅니다.
앉는 과정 전체가 중국 문화의 식사 예절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주나라 시대에는 우리나라의 식사 예절이 상당히 완전한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오늘날까지 발전하여 일부 관료주의는 개선되었지만 Zhenyuan의 옛 자리에 구현 된 예의와 문화는 여전히 위대한 나라, 예의의 나라, 문명의 장소의 모습을 목격하는 창입니다.
방법: 재료 자체의 맛을 존중하세요
몇 년 전만 해도 사람들의 생활은 비교적 단순했고 재료는 지금만큼 풍부하지 않았으며, 특히 농촌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풍성한 식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식사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가 매우 제한적이며, 특히 야채가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Zhenyuan Laoxi의 요리는 주로 고기이며 돼지 고기가 절대적인 주인공이며 소량의 닭고기, 갈비, 삼겹살, 간, 바삭한 돼지 고기, 은색 고기, 발굽 고기 및 미트볼을 추가하면 돼지 고기만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법이 있으며, 한 번의 연회에서는 종종 돼지를 사용하며, 돼지고기의 다른 부분은 종종 "단단한 요리" 접시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냥 고기 한 접시처럼 보이지만, 부드러운 고기를 얇고 완전하게 자르는 방법은 셰프의 '지식'의 깊이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고기를 꼿꼿이 세울 때까지 굽는 데만 몇 년밖에 걸리지 않지만 사실은 삶는 것, 굽는 것 등 여러 단계를 거쳤습니다. 찌고 볶으면 기름진 맛이 나지만 기름지지 않습니다. 돼지고기는 한 가지 종류밖에 없기 때문에 요리사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십여 가지가 넘는 고기 요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것이 바로 Zhenyuan Laoxi 가공의 복잡성입니다.
녹용은 막걸리 샐러드의 일종으로, 각 재료마다 고유의 특성과 기질이 있어 녹용이 부드러워진다. 조미료의 경우, Zhenyuan Laoxi의 요리사는 대부분 생강 가루, daxiang, 식초, 소금과 같은 간단한 조미료를 사용합니다. 새로움을 추구하고, 변화를 추구한다면 단순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러운 식습관에서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Zhenyuan Old Xi가 잊혀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자연으로의 회귀에 있습니다.
전승: 진위안 옛 자리의 후손이 점점 드물어지고 있다
리후이린은 진위안 출신으로 올해 58세이다. 군 제대 후 낡은 자리. 지난 30년 동안 그의 요리 기술은 점점 더 정교해졌고 수백 명의 견습생을 훈련시켰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처음 배울 때만 열정을 갖고, 많은 사람들은 학업을 마친 후에도 반드시 이 업계에 종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Li Huilin은 Xifeng의 한 레스토랑에서 노련한 연회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사할 때 오래된 연회석을 주문하지 않습니다. 현대인들은 점점 더 이 오래된 전통을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정협회의에서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동샤오룽 의원은 '용동 옛 잔치의 보호와 발전에 대하여'라는 제안을 내놓았는데, 그 제안에서 동샤오롱은 번거로운 전통음식 생산으로 인해 이렇게 말했다. 오래된 연회와 나이 많은 연회 주인의 점진적인 감소, 용동 지역 전통 연회는 유실되고 사라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동샤오롱은 이 고대 음식 문화를 보호하고 전승하기 위해 이 지역 음식 문화를 편찬하고 편찬해야 하며, 이 오래된 축제가 관광과 결합될 수 있다면 동시에 관련 부서에서 정책과 재정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산업을 결합하여 완전한 산업 체인을 형성함으로써 Longdong Laoxi는 새로운 활력을 발산할 것입니다.
2013년 Zhenyuan Laoxi는 시 정부에 의해 시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Li Huilin에게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진원노희가 성은 물론 국가에서도 인정받고 이 공예품이 계승되어 보호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명나라 정덕의 덕목 서리
서리, 예명 보웬, 별명 Qianshan은 진위안 출신이다. 명나라 정덕(鄭德)시대에는 진시(金師)였으며, 직위는 군부(兵府)였다. 진위안현 하이펑 행정촌 쉬고우 자연촌의 쉬씨 가문 장로들의 기억에 따르면, 쉬리는 법정에서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온 후 장인에게 소가죽 목록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고 칼을 사용하여 조각했습니다. 소가죽에는 서씨 가문의 주요 인물과 혈통 관계가 가족 역사로서 오랫동안 보존되어 있습니다. 서려가 죽은 후, 민국 18년에 후손들 간의 분쟁으로 인해 니우방은 멸망했고 심판할 사람도 없었다. 후대에도 가족의 그림자가 나타났는데, 이는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다. 가족 기록에 따르면 Xu Li에게는 Fengpan과 Ziyi라는 아들이 있습니다. Xu Jinde, Xu Jinliang, Xu Jindao, Xu Jinming, Xu Jinke, Xu Xilou 등 6명의 손자가 있습니다. 오늘날 Chengguan Town Haifeng Administrative Village에서 Xugou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모두 Xu Xilou의 후손입니다.
서리는 처음에는 메트로폴리탄 검찰원장을 거쳐 단양군수를 지냈다. 단양군에 있을 때, 무리한 세금을 부과하고 백성을 착취하는 깡패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윗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했지만 아랫사람에게는 자비를 베풀지 않았습니다. Xu Li는 세부 사항을 자세히 검사하고 사람들이 중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름, 생선, 소금 및 기타 세부 사항의 공개 사용에 대한 규칙을 제정했습니다. 한 부유한 신사가 수천 달러의 공금을 숨겼습니다. 역대 현 행정관들이 그에게서 뇌물을 받았지만 그를 처벌하지 않았습니다. 법에 따라 그를 공정하게 처벌하고 그의 재산을 모두 정부에 반환했습니다. 곧 홍수가 연이어 발생하고 밀밭이 물에 잠겼습니다. Xu Li는 부유한 신사가 숨겨둔 돈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세금을 납부하여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시에서 20마일 떨어진 롄후 호수는 종종 물에 잠깁니다. 쉬리(Xu Li)는 사람들을 이끌고 호수를 파고 제방을 쌓고, 얕은 물에 부들을 심었습니다. 깊은 물에서 물고기를 키웠기 때문에 사람들은 큰 유익을 얻었습니다.
Xu Li는 사치에 반대하고 법 준수, 관대 한 형량 및 세금 유예를 보상했으며 강자를 제거하고 약자를 지원했습니다. 나쁜 정부를 척결하고 나면, 1년도 채 안 된 사람들은 감히 오지 않을 것이며, 국토는 안정되고 백성은 번영할 것입니다.
3년 후 서리는 군부로 승진해 석중으로 배속됐다. 그가 단양을 떠났을 때 사람들은 수백리를 울며 작별 인사를 했고 어떤 선물도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차마 떠날 수가 없어서 서둘러 서리의 부츠를 갈아 신어 성문탑에 걸어 놓고 사랑과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서리는 병부에 들어가 나라를 위해 헌신했다. 그는 수도와 세 명의 검열관을 지휘했고 그의 연설은 진실하고 합리적이었고 황제는 그의 선행을 칭찬했다. 정부에도, 야당에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Xu Li는 또한 베이징 캠프의 군인들을 자주 확인했으며 모든 군인은 감히 방치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해 간쑤(甘肅)에 가뭄이 들어 해가 불타고 싹이 마르고 농작물이 흉년이 들어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굶어 죽었습니다. Xu Li는 그 사실을 알았을 때 매우 불안해 법원에 세금을 줄이거나 줄여달라고 여러 번 요청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한쪽 편에 치우치고 사익을 위해 부정행위를 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황제는 현장 조사를 위해 Xu Li와 그의 수행원이 Zhenyuan에 도착하자마자 현 행정관에 의해 농작물을 검사하기 위해 Xiaofang Mountain 지역으로 데려가도록 법원에서 여러 명의 중요 관리를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들은 교차하는 계곡, 쌓인 들보와 언덕, 희박한 초목, 노출된 땅을 보았습니다. 멀리서 계곡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니우라오라오(Niu Lao Lao) 민요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공무원이 "무슨 소리를 하는 것입니까?"라고 묻자 Xu Li는 "경사가 너무 높아서 소가 올라갈 수 없고 굴러갈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를 달라고 울고 있어요!" 점원이 물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농작물을 재배합니까?" Xu Li가 말했습니다: "기장 한 뭉치를 잘라서 구멍에 못을 박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곡물이 굴러 떨어질 것입니다. 산." 식사 중에 농부는 끈적끈적한 국수와 설탕물을 내놓았는데, Xu Li 앞에는 설탕물이 있었고, 다른 사람들 앞에는 식초가 있었습니다. 설탕이나 식초라서 다 찐빵을 가져왔어요. 맛을 보자마자 삼키기 어려워서 Xu Li만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회원 1이 그에게 묻자, 그는 "이것은 모두 서민들이 우리를 위해 특별히 만든 것인데, 우리가 어찌 싫어할 수 있겠는가! 서민들이 산채를 섞어야 하는데 그러면 맛이 더 떨어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p>
궁전에서 서리와 일행은 황제에게 간쑤성에 가뭄이 들고 백성들이 극심한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보고했는데, 이곳은 쥐가 뱀에 걸려 넘어지면 죽는 곳이었다. , 세금을 납부할 수 없습니다. 그러자 황제는 간쑤성의 곡물세를 3,500단 감면했습니다. 허난(河南) 사람이 말하기를, 하난(河南)은 용기가 큰 땅이고, 그 해의 수확도 풍년이어서 감액된 곡물세를 하남이 부담하였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서리는 긴 수염과 하얀 치아를 가진 키가 큰 남자이다. 그는 말을 잘하는 사람이요, 정직한 관리이며, 백성에게 큰 봉사를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기념은 진실하고 이치적이어서 부패한 관리는 정당함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한번은 법정에 갔을 때 우연히 자오문에서 셔틀콕을 치는 왕자를 만났는데, 왕자는 "서호자는 법정에 가면 종종 남을 위해 놀곤 했는데, 서리도 무슨 죄를 지어야 합니까?"라고 농담을 했습니다. : "당신은 봉황(즉, 셔틀콕의 깃털, 봉황)을 들고 있습니다. 황후를 암시합니다)가 황제를 발로 차고 있습니다(즉, 셔틀콕에 있는 구리 동전은 황제의 금화 여러 개입니다), 어떤 범죄를 저질러야 합니까?" 묻는 왕자는 말문이 막혔다. 서리는 올곧고 정직하여 황제의 존경을 받았고,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던 중, 불행하게도 아버지가 중병에 걸려 관직을 사임하고 돌아왔다. 아버지를 만나러 집에 간다는 핑계로 고향으로.
그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10개가 넘는 수레에 담아 늠름하게 교토를 떠났다. 누군가 부패한 관리의 이름으로 황제에게 보고했습니다. 황제는 그를 도중에 가로막기 위해 경기병 경비대를 보냈습니다. 확인해보니 차 안에는 책, 종이, 펜, 벼루, 괭이, 쟁기 등이 들어 있었습니다. 황제는 어리둥절했습니다. Xu Li는 "나는 오랫동안 관리로 일했는데 오늘 좋은 옷을 입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나는 이것을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에게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젊은이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며 농부들은 열심히 일하고 생활합니다." 그리고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일하십시오." 황제는 한숨을 쉬며 서리를 칭찬하고 서리를 처벌했습니다. 거짓 비난을 하는 사람들.
서리는 현에 임명되었을 때 소박한 민속 풍습을 자주 보았고 먼 친척을 생각하고 깊이 느꼈습니다. 해외로 보내기 위해 시 4편을 썼습니다.
내 아들은 장강 남쪽에 있고 나는 서쪽에 흰 구름이 날아가는 곳마다 눈물을 흘립니다.
유자가 실수로 나를 궁중에서 키웠는데, 순수한 효자는 내가 평민인 줄 몰랐다.
순수한 효도가 일반인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Wen Qing과 Ding Sheng은 마감일을 위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떡하면 이국 땅에서의 일상의 슬픔이 풀릴지 알려주세요.
타국 땅에서 매일매일이 슬프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국민을 돌보는 일에 지쳤습니다.
우팅의 3년 작업 보고 날, 보라색 진흙은 오색 용문장으로 젖어 있었다.
오색용인장은 보라색 진흙에 젖어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다는 걸 깨닫는다.
하나님의 은혜를 한 푼의 돈으로 갚기는 어렵지만 경제적 사랑과 야망은 일치한다.
전설에 따르면 Xu Li는 황실에서 연회 운영 기술을 가져와 현지 사람들에게 가르쳤고, 이는 현지 식습관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키며 다른 곳과 다른 Zhenyuan의 음식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장소. 요즘 진위안 사람들이 중국 설날에 여는 연회, 명절, 결혼식, 장례식, 결혼 등은 모두 황실 연회를 모방하여 이루어집니다.
서리는 진원현 동문 마보곡에 있는 서가사당에서 4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도랑 앞에는 향으로 유명한 가문 사찰이 있었다. 해방 초기 도로 공사로 인해 철거되어 현 서쪽에 묻혔으며, 연치(連平)에서 민국 22년에 무덤이 도굴당했고, 비단뱀, 옥대 등의 유물이 발견됐다. 도난당했지만 남은 비문 벽돌은 여전히 무덤에 남아 있습니다. 그가 후손들에게 남긴 유일한 기념품은 그가 법정에 갈 때 들고 있던 상아 와트 판뿐이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쑤 가문에 보관되어 있으며 쑤고우 마을 마을 사람들이 매년 사교 행사를 위해 사용하는 소품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