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백산은 길림성 연변현 안도현과 백산시 무송현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과 북한의 경계산으로 국가명산 10대 명산 중 하나이다. 5A 급 명승지이자 관동산 최초의 명승지입니다. 하얀 경석과 눈으로 덮인 주봉의 이름을 따서 "수천년의 눈이 일년생 소나무로 변하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에 이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의 백운봉은 해발 2,691m로 중국 동북부의 최고봉이고, 장백산의 최고봉은 북한의 장군봉이다. 장백산은 중국 동북지방에서 가장 높은 고도와 가장 큰 분출구를 가진 화산이다. 장백산에는 '세상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라'는 아름다운 뜻도 있다.
소개
백두산이라고도 불리는 장백산은 만주족의 성산이자 중국 10대 명산 중 하나이다. 삼지연군 데이터는 바이두 지도에서 가져왔으며, 최종 결과는 바이두 지도 데이터를 따릅니다.
. 산 이름은 "장백산(長白山)"에서 유래되었으며, 만주어 "고로민상기안알린(徐官十巨瘡)"을 자유번역한 데서 유래되었으며, "백두산(白頭山)"이라는 이름도 여진족에서 유래하였다. 북한의 리왕조: "장백산, 호족은 백두산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그래서 장백산이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보통 주봉을 '백두산'이라 부르고, 남한과 북한은 장백산맥 전체를 '백두산'이라고 부른다.
광범위하게 정의된 지역
넓은 의미에서 장백산은 중국 요녕성, 지린성, 흑룡강성 동부 산악지대를 총칭하는 장백산맥을 가리킨다. 북쪽 삼강평원 남쪽에서 시작하여 남쪽 요동반도까지 뻗어 있으며 완다산, 노예령, 장광채령, 길림해달령 등 평행한 단층산맥을 포함하는 천산산맥과 연결된다. 산의 해발은 대부분 800~1,500m이며 중부 장백산이 가장 높고 남쪽과 북쪽으로 갈수록 점차 낮아진다.
협의의 지역
좁은 의미의 장백산은 길림성 동부와 북한이 만나는 지점의 산간지역을 말하며, 동북지방에서 가장 높은 지역이다. 산악 지역. 최고봉은 북한의 장군봉으로 해발 2,750m이다. 중국의 백운봉(白雲峰)은 해발 2,691m로 여름에는 하얀 암석이 노출되고 겨울에는 눈으로 뒤덮인다. 송화강, 두만강, 압록강의 발상지이다. 숲은 밀도가 높고 높이가 500~1,200m에 적송, 서어나무, 단풍나무 등이 있고 높이가 1,200~1,800m에 자작나무가 있다. 1.5미터 이상의 숲이 있으며 이는 중국의 중요한 삼림 지역입니다. 숲에는 꽃사슴, 밍크, 시베리아호랑이 등 귀중한 동물은 물론 인삼 등 약재도 있다. 인삼, 밍크, 녹용은 중국 동북지역의 '3대 보물'로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유명해졌습니다. 1960년에 215,000헥타르에 달하는 자연보호구역이 설립되었습니다.
지리정보
장백산은 길림성 동남부에 위치하며 동경 127°40'~128°16', 북위 41°35'~42°25'이다. 북위도. 중국과 북한의 경계산이다. 두만강, 압록강, 송화강의 발상지이며 아름다운 풍경과 끝없이 이어진 숲바다, 그곳에 서식하는 희귀한 새와 동물들로 국내외에 유명하다. 1980년 국제생물권보전지역. 장백산은 역사상 여러 번의 폭발을 겪은 휴화산이다. 그 결과 형성된 독특한 지형은 신비롭고, 아름답고, 웅장하고, 원시적이고 자연스러우며, 경치가 무한합니다! 미래의 모든 사람은 그것을 갈망하고 과거의 모든 사람은 그것에 머물게 됩니다. 1983년 여름, 덩샤오핑 동지는 장백산 정상에 올라 '장백산'과 '천지'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살면서 장백산에 가지 않으면 참으로 안타깝다"고 외쳤다. 주봉은 해발 2,691m, 해발 2,500m 이상의 봉우리는 총 16개 건물로 총 면적이 8,000제곱킬로미터 이상이다. 북쪽은 길림성 안투현 숭강진에서 시작하여 서쪽은 무송현 쑹장강 관광개발구에서 시작하여 동쪽은 화룡현 난강령에서 끝나고 남쪽은 가이마고원에 이른다.
화산의 이 부분 편집
형성의 역사
수억 년의 지질 역사 속에서 장백산 지역은 삶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 처음에는 장백산
이 바다에 잠겼다.
이후에는 지각이 융기하면서 바닷물이 빠져나가고, 햇빛, 비, 기후변화 등 외력의 작용으로 지표면이 다시 표면으로 올라갔습니다. 마침내 장백산도 화산 폭발과 빙하를 겪으며 오늘날의 풍경을 형성했습니다. 약 3천만년 전, 제3기 동안 지구는 지질학적으로 히말라야 조산운동으로 알려진 새로운 활동 기간에 들어섰습니다. 약 2,500만년 동안 장백산 지역에서는 현무암 마그마가 상부 맨틀에서 시작하여 지각의 거대한 균열을 따라 계속 상승하여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표면으로 분출된(지질학에서는 균열 화산 분출) 네 번의 화산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 강한 충격을 받은 마그마는 마그마 속에 있는 원암과 미리 굳어진 암석덩어리, 화산재, 수증기 등을 대기 중으로 분사한 후 중력과 바람의 작용에 의해 분화구 주변이나 한쪽으로 낙하하는 현상을 말한다. 그것은 다양한 형태로 축적됩니다. 현무암 마그마는 점도가 낮기 때문에 표면에서는 빠르게 흐르고 먼 거리까지 흐르므로 넓은 현무암 플랫폼이 형성됩니다. 장백산맥의 서북방향을 따라 분포하는 난강산맥, 장홍령, 영비산 등 장백산맥의 주요봉 기슭은 모두 이 시기에 형성된 현무암대이다. 약 60만년에서 1,500만년 전(제4기 홍적세 중후기) 사이에 장백산맥은 지질학적으로 백두산 시대로 알려진 또 다른 지각 활동 기간을 경험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4번의 화산분출이 발생하였으며, 분출형태는 중심형이 특징이며, 깊은 단층의 교차점에 형성된 원통형 수로를 따라 지하 마그마가 솟아올라 표면에 화산구경을 형성하였다.
분출의 역사
약 60만 년 전 1차 화산 분출물이 장백산 오름의 바닥을 형성했고, 2차 화산 폭발은 약 40만 년 전 발생했다. 몇 년 전, 이 분화는 오랫동안 지속되었고, 암석층은 널리 분포되어 있었고, 두껍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세 번째 화산 폭발은 약 20만~10만 년 전이었고, 마침내 네 번째 화산 폭발은 약 8만 년 전에 완성되었습니다. , 주로 소규모 화산 활동이 있었고, 용암류가 화산추의 일부를 덮었습니다. 이때 장백산 주봉이 형성되었다. 위의 네 가지 화산 활동에서 화산 물질이 분출될 때마다 화산의 높이가 200m 이상 높아졌습니다. 동시에 주 분화구 주변에는 작은 기생 분화구도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장백산은 비교적 안정기에 들어섰다. 11,000년에서 15,000년 전(제4기 홀로세)에 화산이 다시 부활하여 두께가 최대 1000mm에 달하는 회백색-밝은 노란색의 경석을 다량으로 분출했다. 어떤 곳에서는 60미터. 이 격렬한 화산 폭발로 인해 화산 원뿔의 꼭대기가 붕괴되어 깔때기 모양의 분화구가 형성되었습니다. 화산 폭발의 강도와 용암의 온도가 점차 감소하면 마그마가 점차 화산 통로에 응결되어 화산 통로를 막습니다. 화산 활동이 멈춘 후, 분화구는 대기의 강수량과 지하수로부터 지속적으로 재충전되어 점차적으로 호수에 물이 축적되어 화구호를 형성했습니다. 이곳은 유명한 장백산 천지입니다. 장백산 화구호 주변에는 높이 2,500m가 넘는 봉우리가 16개 있고, 나머지 봉우리도 모두 2,300m가 넘는 봉우리가 군락을 이룬다. 산 정상은 거의 전적으로 화산재와 약 12,000년 전에 분출된 연한 노란색 경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봉우리는 가파르고 험준하며, 연꽃과 죽순처럼 아름답고 천지의 맑은 물과 어우러져 매우 아름답습니다. 장백산 본체가 형성된 후 이 지역은 간헐적인 화산분출기에 접어들었고, 지각운동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그러나 오랜 지질학사(지구는 적어도 46억년 전에 형성되었고, 장백산맥의 지각진화도 약 32억년에 걸쳐 일어났다)에 비하면 장백산맥의 지질진화사는 짧은 것에 불과하다. 순간. 장백산 화산 폭발의 역사는 더욱 짧지만 아직 죽지 않고 휴화산이라 불리는 휴화산 상태에 있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1597년 이래로 장백산 화산에는 세 번의 소규모 간헐적 활동이 있었다. 첫 번째 폭발은 1597년 8월 26일(명나라 만력 25년)에 일어났다. 목격자 기록에 따르면 "대포 쏘는 소리가 나고 고개를 들어보면 연기가 하늘로 치솟는 것이 보였다. 그것은 바위 몇 팔만큼 컸다. 연기와 함께 접혀 날아갔다"고 한다. 어디로 갔는지 모르고 산으로 가버렸어요."
두 번째 폭발은 1668년(청나라 강희제 7년)에 장백산맥에 '재비'(즉, 화산재)가 내렸다. 세 번째 폭발은 1702년(청나라 강희제 41년) 4월 14일에 일어났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정오가 되면 갑자기 하늘과 땅이 어두워지고, 때로는 붉고 노랗게 변하며 연기와 불꽃이 피어오르고, 방 안은 비린내가 가득합니다. 오븐에 넣으면 사람들은 더위를 견딜 수 없습니다. 4경이 되면 사라지고, 보면, 비와 재가 온 들판에 쏟아지는데, 마치 조개 껍질이 타는 것 같았다." "같은 달 같은 날, 조금 뒤 갑자기 연기와 구름이 피어올랐다." 북서쪽에서 왔고, 땅은 어두웠고, 비릿한 악취가 사람들의 옷에 스쳤습니다." "장백산 강강직록"에 따르면 "절벽 아래에 숯이 많이 있는데 사냥꾼들이 줍고 요리한다. 원주민들은 그것을 신성한 숯이라고 부른다." ...사슴 가슴살을 굽기 위해 여러 조각을 주워 태웠는데, 이는 일반 숯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2피트 깊이의 흙절벽에서도 숯이 나올 수 있다고 지질학자들은 밝혔습니다. 숯은 화산 폭발 중에 고온의 용암이 굽고 나무를 태운 결과입니다. 장백산 화산은 현재 휴화산 상태이다. 해발 2,000m가 넘는 산에는 수많은 온천이 끊임없이 솟아나고 있는데, 이는 여전히 땅 속에 엄청난 에너지가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현대 지진 관측에 따르면 장백산맥의 지각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다. 현재 장백산에는 화산 폭발의 징후가 없습니다.
이 역사 편집
"산해경"에는 장백산이 서안산이 아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후한서 동이전』에는 “조(趙) 원년 5년(기원전 82년) 현도가 고우리(郡麗)로 이사하여 산단대령(山常大陵) 동쪽에서 낙랑(樂浪)에 속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다링은 장백산이다. 여기서 "shandan"이라는 단어는 Manchu의 Shanyan과 유사합니다. Shanyan은 흰색을 의미하고 Shanyan Daling은 하얀 산을 의미합니다. 『위서?무제전』에는 “무제국 남쪽에 투타이산이 있고…호랑이, 표범, 곰, 늑대가 있어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며, 사람이 산을 오염시키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산에 가는 자는 물건으로 쫓아내느니라.”, 『북방사·전기』 『무지』에도 이와 비슷한 기록이 있다. 이는 만주족의 조상들이 신비한 베일 아래서 장백산을 숭배했다는 최초의 기록이다. 이 구절은 말합국의 남쪽 국경에 큰 산이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 이는 장백산을 가리킨다. 남조와 북조의 다른 책들(위서, 기서 등)에는 종태산, 종백산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후 『당서·동이전』에서 관련 기록을 볼 수 있는데, “말해는 숙신(蘇信)에 살았고, 리모족은 남쪽으로 태백산에 이르렀으며, 태산으로 이주하여 고오리와도 인연을 맺었다고도 전해진다.” 당시 장백산의 이름은 매우 일치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는 종태산이라고 불리고 일부는 이태산, 종백산, 태황산이라고 불립니다. 수모묵이 세운 발해국 초기 영토의 대부분은 장백산 지역에 있었으며, 그 '고국'은 현재 길림성 둔화이다. 만주 전설 '홍라노'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발해의 문화유적이다. 부영인의 전설에 따르면 장백산은 발해의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성스러운 산이다. 태백산 꼭대기에는 만주족이 숭배하던 조상신이 바로 백산성모님이셨다." 거란족과 여진족이 중원에 정착하여 요(遼)나라와 금(晉)나라를 건국한 후, 동북쪽의 첫 번째 높은 산인 장백산(長白山)의 통일된 명칭이 생겨났다. "거란국사기"에는 "장백산은 영산에서 남동쪽으로 천 마일 이상 떨어져 있다. 모든 동물은 흰색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후에 "진사. 벤기 35"에 기록되어 있다: "여진 땅에 장백산이 있다." ." Jurchen Cheng Mohe가 설립되었습니다. 진 왕조 시대에 장백산을 발상지로 여기고 국가의 번영을 보호하기 위해 이곳에서 제사를 지냈습니다. Zuo Yongyan 황제는 이곳을 "동악 장백산"으로 존경했습니다. 대정 12년(1172), 진시종 만연용이 장백산을 형국영영왕으로 시성하고 한림서원에 명하여 《장백산 영영왕 봉헌비문》을 편찬하였다. 당화이영(唐淮寧): "량의산(梁夷山)의 분석에 의하면 신과 종은 제각기의 분야에 있고, 나라가 곧 일어나려고 하면 하늘이 이룬다. 그러므로 지양왕을 숭배해야 한다. , 나의 황금빛 미덕을 짊어지고 그 높이에 감탄하니 실은 나의 옛 조국의 마을이로다... 성자들과 광신자들이 널리 퍼져 번영하고, 신과 무술이 정복한 타이즈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천하에 무적이며, 그리고 그들은 신이다.” 진나라 흥기 이후의 역사를 요약하면 아구다의 무술은 장백산을 “왕을 승격시키는 곳”, “예의를 존중하고 사람을 고상하게 하며 사찰을 세울 수 있는 곳”으로 인식하였다. " 기사에서는 장백산을 영산, 아름다운 산이라 부르며, "황금덕을 가져라", "그 높이를 우러러보아라" 등 최고의 칭송을 써서 장백산에 대한 존경과 존경을 표현하고 있다. 만리장성 밖에 있는 이 유명한 산.
그러므로 대정 15년(1175년)에 황제는 장백산 북쪽에 영영왕사를 건립하고 신하들에게 명령하여 제사를 준비하고 이 《문서집》을 가져와 경의를 표하게 했습니다. 진나라 장종 명창 4년(1193년)에 장백산에 '개천홍성제'라는 칭호가 수여되었습니다. 산신은 왕에서 황제로 승격되어 모든 산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올랐으며, 이후 매년 향을 피웠고, 대신은 춘추의 날을 정하여 제사를 지내도록 명령받았다. 희생의 비문과 함께. 1999년 8월 19일, 천지에서 약 40m 떨어진 장백산 천지 북쪽 조아오 플랫폼에서 여진 비문이 발굴되었습니다. 이 고대 비석은 원래 진나라에서 장백산신을 숭배하기 위해 새긴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문자는 여진 문자로 "장백산신"입니다. 2008년 5월 장백산 서쪽 경사면에서 발견된 '대황정자' 제단 유적은 관련 전문가들에 의해 장백산에 예배하러 온 여진족과 그 조상들의 무당 제사 유적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는 서로 제휴하지 않은 여진군 기지가 많아 장백산에 대한 국가 숭배가 중단되었지만 여진족은 여전히 장백산 숭배를 유지했다. 명승지(Scenic Spot)'는 1530년에 편찬된 여진족의 기록이다. '장백산은 영산(聖山)으로 여겨진다'. 청나라 시대에 만주족의 장백산에 대한 존경심은 최고조에 달했고, 나아가 그들의 가문의 기원을 장백산과 연결시켰다. 정덕 원년(1636)에 편찬된 《태조무제기》에는 "장백산 북동북리산 기슭"에서 포근륜이 신이 남긴 붉은 열매를 삼켰다는 신화가 최초로 기록되어 있다. 새를 낳고 부쿠리 용순(Bukuli Yongshun)을 낳았습니다. 사람들에게 제국 권력의 신성함을 보여주세요. 또한 장백산을 왕실의 성지이자 폐쇄구역으로 만들기 위해 고리버들 경계를 세웠고, 왕족 외에는 누구도 산에 들어가 나무를 베거나 인삼을 채취하거나 채집하는 것을 금지하여 신들을 방해하고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했습니다. 용맥. 강희제 16년(1677), 재락오문(趙樂文) 등은 명을 받아 장백산(長白山)을 참배하고 송화강(松hua河)을 거슬러 올라가 만주의 고향인 삼음음(sanyin yin)에서 유래를 추적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현재 길림성 무송현 만강(萬江)은 송화강의 상류이며 명나라 말기 건주 여진삼산의 내인족이다. 장백산신에게 허락을 구한다. 이듬해 강희제(康熙帝)는 “장백산신(長白山神)을 오산(五山)에 모시게 하였느니라.” 후에 “태산의 용은 백맥이 길다”라는 글을 써서 그 지위를 높였다. 장백산 숭배의 표현은 만주족과 함께 역사적 무대에 뛰어올랐고, 그 중심에는 중국 역대 황제의 선례(禪儀)에 들어가 1위를 차지했다. 강희(康熙) 22년(1682년) 청나라 성조(聖祖)가 동방 길림(吉臣)을 방문하여 왕자와 국왕, 신하들을 데리고 송화강 기슭에 가서 동남쪽 장백산을 바라보고 세 무릎을 꿇었다. 9번 절을 하여 용흥(龍興)의 조상이 있던 곳을 묶는다." 청나라의 몇몇 뛰어난 황제인 강희(康熙), 건륭(乾隆), 가경(嘉清)은 모두 조상의 탄생지인 장백산(長白山)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직접 동북쪽으로 왔다. 청나라 강희제(康熙帝)는 장백산의 신을 오성산(五聖山)으로 칭송하고 오성산보다 높아 오성산과 함께 숭배하도록 명하였다. 1682년에 송화산을 방문하였다. 장백산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동쪽으로 순회하는 동안 길림의 강. 옹정 11년(1733), 순지는 길림성 남서쪽의 문덕산(소백산)에 왕제사(王治寺)를 세웠고, 양만주에서는 '장백산신'이라는 칭호를 새겨 대당에 모셨다. 산기슭에 제사 건물을 짓고, 산기슭에 사슴 울타리를 세워 예배를 드렸습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 길림성 장군들과 부지사들이 돌아가며 향을 피웠습니다. 희생. 건륭 19년(1754), 청나라 고종황제가 직접 소백산을 방문하여 왕제당에서 장백산에 제사를 지내고 장백산 봉인을 명하여 원산의 성산을 수호하였다. 나중에 황제들이 길림에 오지 않자 그들은 "트론에게 보답하기 위해 모든 시대에 희생을 바친" 길림 장군들로 대체되었습니다. 건륭제가 동방 순행하던 해에 길림성 소백산(孝白山)을 방문하여 조상의 생가를 제사하기 위해 장백산 천지호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이미 주변 지역을 방문한 사람도 있었다. 길림시의 소규모 조선소, 카이위안 현 요새의 웨이산 등). 또한 그는 장백산을 찬양하고 기념하는 시를 많이 남겼다. 강희(康熙)는 <장백산수수(長白山觀)>, <천장백산수(千白山論)>(2편)이라는 시를 지었고, 건륭(乾隆)은 5편의 <장백산수필>을, 가경은 2편의 <장백산수필>을 지었다. 그 중 생생하고 다채롭습니다. 강희(康熙)의 『장백산 주석(長白山記)』에는 “오직 신과 영웅만이 동쪽에 서서 협력을 유지하고 풍광의 번영을 지탱한다. 강과 바다를 준설하고 길상과 상서로움이 응축되어 있다. 수천 년 동안 푸판은 서민들을 먹여 살립니다." "나는 나라를 통일하라고 명하면 산하의 신들이 서로 협력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흥망의 흔적을 추적하고 길운을 도모하기 위해 특히 적합합니다. 연초와 명나라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산 꼭대기는 하늘로 만들어졌으며 그 유래는 오래되었습니다. 호수와 강이 풍부한 동쪽 국경은 3개 강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베이징에 구름과 비를 퍼뜨립니다.
"건륭이 쓴 추모 글: "청나라 초기에 오워가 장백산에 왔습니다. Fu Yu의 망치는 그 비효율성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80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연못의 이름은 게이트(Gate)입니다. Yalu, Hutong 및 Aihu의 세 가지 물이 나옵니다. 황제의 여자 천매가 주전자파에 삼켜진다. 원이 성자(聖子)를 낳았을 때 황제는 주석을 써서 그 이름을 거락(趙樂)이라 짓고, 아익신(愛信)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Jian은 제거되고 도적은 An과 Kang 출신이지만 Ye He, Huifa, Jie Fan이있었습니다… "장백산은 우리 왕조의 발상지이다. "태어난 성인이 만사년에 일대가 평탄해졌다." 그래서 그는 산에 올라가서 절을 다시 짓고 장백산 신을 모시자고 제안했다. 조정의 승인을 받아 치안판사는 4명을 조직하여 장백산 명승지를 조사하고 사진을 찍게 했으며, 40여 장의 사진을 모아 '장백산의 기적'이라는 앨범을 만들어 오늘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 장백산은 관광 및 휴양지가되었으며 전 세계 관광객이 이곳에 모여 여기에 머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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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백산은 최고 중 하나입니다. 중국 10대 명산으로 5대 명산과 맞먹는 명산으로, 경치가 아름답고 경치가 아름다운 관동 최초의 산입니다. 2007년에는 주봉으로 인해 중국 최초의 AAAAA급 명승지가 되었습니다. 백운봉은 하얀 부석과 눈의 이름을 따서 '천년의 눈이 쌓인 세계 최고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백산 천지는 대표적으로 폭포, 온천, 협곡, 지하림, 화산용암림, 고산원, 지하하천, 원시림, 구름, 얼음과 눈 등 관광경관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이룬다. 자연이 부여한 매력적인 풍경으로 생태관광, 풍경관광, 변방관광, 민속관광이 일체화된 관광명소이다. 장백산 주봉 화산구의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화구호이며 천지는 기묘한 봉우리들로 둘러싸여 있고 물은 푸르고 맑다. 장백강, 송화강, 두만강, 압록강이 흐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산호 폭포로, 천둥소리를 내며 물을 튀기고 하늘을 안개로 뒤덮는다. 관전봉 남쪽에는 두 개의 폭포가 합쳐져 계곡 바닥으로 곧장 흘러가는 스릴이 넘치고, 북쪽으로는 멀리서 서로 울려 퍼지는 광경이 장관입니다. "하늘에서 흐르는 시냇물처럼 용 연못에서 쏟아지는 의심스러운 눈"의 마법의 세계를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방문객들은 그 장면에 몰입할 때 비가 내리고 마음이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것입니다. 대협곡과 장백산 대협곡은 기묘한 봉우리와 기암, 깊은 계곡, 아름다운 물, 고목, 귀한 풀이 어우러진 곳으로, 계곡은 가파르고 길며, 시냇물은 넓고 웅장하며 원시적이다. 예술적 개념은 관광객의 영혼에 큰 충격을주었습니다.
장백산 천지
천지
장백산 천지는 송화강, 두만강, 압록강의 발원지이며, 중국과 북한의 원천이다. 장백산의 장엄한 봉우리에 박혀 있는 장엄한 벽옥과 같다. 천지는 본래 서왕모의 귀중한 거울이었다고 한다. 아름다운 두 딸이 있는데, 누가 더 아름다운지 누구도 구별하기 어렵다. 복숭아 축제에서 태백금흥은 거울을 꺼내어 보면 누가 더 아름다운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거울을 보다가 수줍게 언니에게 건넸다. 좌우로 보면 볼수록 예뻐진 느낌이 들었다. 이때 바오징은 “내 생각엔 내 동생이 더 예쁜 것 같다. "언니는 너무 화가 나서 곧바로 귀중한 거울을 야오치에 던졌더니 그것이 인간 세상에 떨어져 천지가 됐습니다... 장백산에는 불과 연기를 뿜는 불귀신이 있다는 전설도 있는데, 산 위의 초목이 시들고 태양이 온종일 불길에 휩싸이게 되자 사람들은 비참해졌습니다. 사악한 불귀신을 진압하기 위해 한 소녀가 뱃속에 얼음을 묻어 맹렬한 불을 끄게 되었습니다. 불이 꺼지자 산 정상은 약간 타원형의 호수로 변했는데, "장백산 장강직록"에 따르면, "천지는 장백산의 중심에 있고, 주변은 봉우리는 지상에서 약 20마일 떨어져 있어 천지(Tianchi)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천지의 실제 호수 표면 높이는 2194m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화구호로 '천지'라는 이름에 걸맞습니다. 천지의 호수 면적은 9.8 평방 킬로미터이며 호수의 평균 깊이는 204미터, 가장 깊은 곳은 373미터에 이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깊은 호수입니다.
장백산 천지는 고도가 높아서 기후가 변덕스럽고 강풍, 폭우, 눈이 많이 내리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0개월의 겨울이 있고 호수는 6개월 동안 얼어붙습니다. 바람이 레벨 5에 도달하면 수영장의 파도 높이가 1m 이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치 고집 센 소녀가 화를 내듯이 잔잔한 호수 표면이 갑자기 강풍을 타고 으르렁거리고, 모래와 자갈이 날아오르고, 심지어 폭우도 쏟아지고, 갑자기 얼음과 눈이 내립니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봉우리와 절벽은 모두 흐릿한 베일로 덮여 있습니다. 이 안개, 바람, 비, 끊임없이 변화하는 천상의 백산 바람과 구름은 "물은 맑고 하늘은 맑고 산은 비어 있고 비가 내린다"라는 놀라운 아름다움을 그릴뿐만 아니라 무한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장백산 천지의 신비감은 장백산 천지의 독특한 개성을 형성합니다. 비록 기후는 춥지만 한정된 지역에서 자라는 풀과 꽃들은 천지를 생기있게 생생하게 만들어줍니다. 우아한 랜드레이스 로도덴드론(Landrace Rhododendron)은 하얀 눈 위에 가장 먼저 봄을 가져오는 식물로 해발 2,000m가 넘는 고산지대 툰드라에 뿌리를 내려 녹색 비단을 펼칩니다. 우아한 고산양귀비는 흰 꽃을 피우며 진달래와 함께 장백산의 두 가지 성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요정처럼 보이는 고산나리, 줄기가 땅에서 위로 휘어져 있는 진귀한 무척추동물, 금빛 귀고리처럼 생긴 고산국화, 작고 아름다운 상록용담, 도처에 있는 고산주니퍼, 그리고 북극의 제4기 빙하시대 장백 짧은 몸으로 쪼그려 앉은 채 지나간 월귤나무, 송모녹색 등은 끈기와 강인한 생명력으로 천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엮어낸다. 장백산은 옥룡처럼 중국 북동쪽 국경을 가로질러 뻗어 있으며 그 아름다움과 풍요로움, 수려한 풍경으로 국내외에 유명하다. 장백산 주봉 근처에 있는 백두산 천지는 유명한 화산 호수로 호수의 가장 깊은 곳은 373m, 평균 수심은 204m입니다. 천지는 맑은 호수물과 끓어오르는 온천, 굉음이 나는 폭포로 수많은 관광객을 매료시켰지만, 1962년 8월 누군가가 망원경으로 천지호 수면에서 두 마리의 물괴물이 서로 쫓아다니는 것을 발견하면서 그 명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 1976년 8월 어느 날 정오, 중국 베이징에서 온 한 무리의 관광객들이 우뚝 솟은 장백산 천원봉 아래 깊고 푸른 천지호 옆 땅바닥에 앉아 소풍을 즐기고 있었다. 갑자기 한 소녀가 날카로운 비명을 질렀다. "보세요, 물 괴물이여!..." 모두가 놀라서 뒤를 돌아보았을 때, 검은 털과 불곰 같은 형상을 한 사나운 물 괴물이 울퉁불퉁한 땅 위에 누워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상한 바위 뒤에서 그 눈은 근처에 있는 군중을 노려보았고, 비명소리가 들리자 겁에 질려 벌떡 일어나 물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잔잔한 천지에 갑자기 헤링본 잔물결이 나타났고, 물괴물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오랫동안 소문이 자자했던 천지수괴물입니다. 대낮에 갑자기 물에서 해안으로 뛰어올랐어요! 많은 증인들이 이 사실을 만장일치로 확인했습니다.
장백십육봉
장백산
[1] 백운봉: 장백산의 주봉으로 천지 서쪽에 우뚝 솟아 있다. 해발 2691m로 북동쪽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층암'이라고도 불린다. 천문봉(Tianwen Peak): 일반적으로 영주봉(Yingzui Peak)으로 알려져 있으며 천지호(Tianchi Lake)의 북쪽과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1958년에 장백산 천지 기상 관측소가 봉우리 동쪽에 건설되었기 때문에 천원봉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천원봉은 해발 476m, 해발 2,670m로 장백산 동쪽의 최고봉이자 장백산에서 세 번째로 높은 봉우리이다. 옥주봉(玉珠峰) : 천지 서쪽에 위치하며 백운봉에서 북동쪽으로 1km 떨어져 있으며 청석봉이라고도 불린다. 이 봉우리는 해발 2,664m로 마치 옥기둥이 하늘을 떠받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 하늘을 배경으로 우뚝 솟은 백운봉의 조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운봉(Tiyun Peak) : 장백산 남서쪽에 해발 2543m의 봉우리가 있는데, 바위가 사다리처럼 드러나 있다. 이 봉우리는 북쪽의 옥주봉(Yuzhu Peak)에서 1.5km 떨어져 있으며 천지 가장자리에서 정상까지 400m 떨어져 있습니다. 산 정상은 일년 내내 구름과 안개로 덮여 있어 맑은 날에도 봉우리의 윤곽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이 봉우리는 천궁으로 바로 통하고, 천국과 인간세계를 연결하는 사다리라는 전설이 있어 티운봉(Tiyun Peak)이라 불린다. 크라운 피크 : 크라운 피크는 Yuxue Peak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해발 2525.8m, 천지에서 정상까지 370.8m, 천지 정남쪽에 위치하며 천화봉과 천지폭포를 마주하고 있다. Tianchi를 향한 Guandianfeng의 측면은 주로 흰색 경석입니다. 멀리서 보면 일년 내내 하얗고 눈과 바위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천지 쪽에는 일년 내내 녹지 않는 눈이 많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햇빛 아래 산봉우리가 눈으로 덮여 있고 푸른 천지를 배경으로 독특하고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Luming Peak : Zhipan Peak라고도 불리는 Luming Peak는 Tianchi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2,603m입니다. 정상 정상에는 판처럼 둥근 초원이 있는데, 혹독한 겨울이면 다른 봉우리는 눈으로 덮여 있지만 이 봉우리는 여전히 하얀 눈 밖에 노출되어 있다. 화가이봉(Huagai Peak): 화가이봉(Huagai Peak)은 황옌봉(Huangyan Peak)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해발 2640m, 천지에서 정상까지 446m, 남쪽 자하봉과 연결되고 천문봉 남동쪽 350m에 이른다. 정상은 노란색 경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치 황제의 마차 덮개처럼 보인다고 하여 황암봉(黃岩峰)이라고도 불린다. 용문봉(龍men Peak) : 용문봉은 장백시 16개 봉우리 중 하나이며 해발 2,595m로 성차강 양쪽에 있으며 천화봉 맞은편에 있다. 전설에 따르면 다유가 홍수를 조절할 때 이곳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그 옆에는 신성한 기념물이라고 불리는 올챙이 모양의 기둥이 있습니다. 웅호봉(웅호봉): 웅호봉, 해발 266m, 천지에서 정상까지 411m. 천지(Tianchi) 서쪽에 위치. 남쪽은 크라운봉(Crown Peak)을 바라보고 북쪽은 티운봉(Tiyun Peak)과 1,925m 떨어져 있다. 중국과 북한의 경계봉이다. 천화봉(Tianhuo Peak) : 천화봉(Tianhuo Peak), 해발 2620m. 얼도바이강(Erdaobai River) 동쪽 기슭에서 용문봉(Longmen Peak)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장백산의 일출
봉우리에는 두 개의 봉우리가 있고 중앙에 선이있어 갑자기 깨달음이 믿기지 않는다"고해서 천화봉의 틈새라고합니다. 다유가 홍수를 통제했던 곳. 봉우리 바위는 붉은색을 띠고 있어 마치 용 두 마리가 자리 잡은 것처럼 보입니다. 천화봉 아래에는 하늘을 바라보는 두 제비, 혹바위, 하늘을 바라보는 흑곰 등의 호숫가 풍경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부티엔석에서 니울랑 페리를 타고 문을 건너 팔괘사 옛터 북쪽의 낙석더미를 따라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봉우리 꼭대기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면 봉우리가 반사되고 광파가 광활합니다. 자하봉(Zixia Peak): 자하봉(Zixia Peak), 해발 2618m. 천지(Tianchi) 동쪽에 위치하며 북서쪽은 화개봉(Huagai Peak)과 마주하고 남쪽은 계관봉(Jiguan Peak)과 고독봉(Lone Falcon Peak) 건너편에 있습니다. 자샤봉은 보라색 모래와 돌로 이루어져 있으며, 멀리서 보면 연기와 구름이 남아 있어 마치 서쪽 하늘에 지는 구름처럼 빛나고 고풍스럽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금평봉(金平峰) : 금평봉(金平峰), 해발 2590m. 천지(Tianchi) 서쪽에 위치. 금평봉은 즈판과 관리봉 사이에 위치하며 동쪽은 용문에서 시작하여 서쪽은 관리와 즈판을 지나 백운봉(통칭 대쓰레기봉)의 큰 말굽 모양 내벽 중앙에 이른다. ) 남쪽에 있습니다. 봉우리의 북쪽과 남쪽에 봉우리가 있고, 봉우리는 오색 에메랄드빛 돌로 장식되어 있으며, 봉우리 앞과 뒤가 마치 아름다운 병풍처럼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아이언바이픽(Iron Bi Peak) : 아이언바이픽(Iron Bi Peak), 해발 2560m. Tianchi Center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쪽은 천문봉(Tianwen Peak)과 연결되어 있고 서쪽은 위버걸봉(Weaver Girl Peak)을 건너 천화봉(Tianhuo Peak)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철벽봉의 기암은 마치 철벽처럼 울퉁불퉁하고 검은색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철성봉 서쪽을 따라 올라간다. 천지 명승지가 내려다 보입니다. 북쪽 경사면에서 천지를 바라볼 수 있는 두 번째로 좋은 곳입니다. 관리봉 : 관리봉, 해발 2670m. 천지(Tianchi) 남동쪽에 위치. 서쪽으로는 구매봉, 동쪽으로는 백두봉과 연결되어 있다. 산치봉 정상에는 천지로 바로 이어지는 구멍이 있고, 정상 아래에는 오색석이 많아 밝고 매끄러워서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 돌을 발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케이스에 넣으면 꽤 흥미롭습니다. 구매봉(Gu Falcon Peak): 구매봉(Gu Falcon Peak), 해발 2611m. Tianchi 남동쪽의 Zixia와 Sanqi Peak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브봉(Zhinv Peak): 진브봉(Zhinv Peak)은 해발 2558m로 철성봉(Iron Wall Peak)에서 동쪽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장백폭포
폭포
장백산에 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웅장하고 끝없는 장백폭포에 매료됩니다! 은빛 시냇물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았고 천둥처럼 땅에 떨어졌습니다. 장백폭포는 천지 북쪽 성차강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차강은 수심 1,250m에 도달한 후 곧장 흘러내려 높이 68m의 장백폭포를 형성합니다. 장백산의 명승지라 장백폭포라고 불린다. 산의 가파른 경사와 빠른 유속으로 인해 언뜻 보면 하늘을 향해 비스듬히 올라가는 사다리처럼 보인다. 폭포 입구에는 '카우허드 페리(Cowherd Ferry)'라는 거대한 돌이 있어 폭포를 두 부분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옥룡 같은 물기둥 두 개가 튀어나온 돌해변을 향해 용감하게 돌진해 깊은 계곡으로 돌진해 여신이 꽃을 흩뿌리듯 수 피트 높이의 날아오는 파도를 일으키고, 물안개는 마치 '수천 개의 눈이 내리는 듯' 안개처럼 공중을 가득 채웠다. 은하수에서 떨어진 폭포에는 수천 개의 연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위도와 경도가 있고, 구름이 굴러다니고 비가 쏟아지고, 포효하는 소리가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리는 것 같고, 그 광경은 매우 장관입니다. 관광객들이 이곳을 지나갈 때면 모두 멈춰 서서 위를 올려다보며 감동을 느낀다. 폭포는 하얀 물처럼 생겼고, 하늘에서 떨어져 천둥소리를 내며 옥룡이 계곡 바닥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급류가 무너지고 수천년이 지나 폭포 아래에 깊이 20m 정도의 웅덩이가 형성됐다. 수영장의 물은 흘러나와 얼다오바이 강으로 합쳐집니다.
장백산 대협곡
장백산 대협곡
장백산 대협곡은 화산 폭발로 형성된 균열대이며 진강의 상류 원천이다. 협곡의 길이는 약 60km이고 가장 넓은 부분은 300m가 넘고 가장 좁은 부분은 불과 몇 미터에 불과하며 수직 깊이는 약 150m입니다. 협곡 양쪽에는 울창한 숲이 자라고 있고, 계곡의 기온과 습도가 낮아 오래된 숲은 오래된 흰 비단과 이끼, 버섯으로 뒤덮여 조용히 색을 퍼뜨린다. 이곳은 지형이 주로 산골짜기와 좁은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어 협곡 양쪽, 특히 디허강 양쪽의 계곡 경사가 매우 급경사로 보입니다. 수년간의 서리와 풍화 작용으로 인해 협곡의 빙하기 주변 암석 기둥이 수년에 걸쳐 바람과 비에 의해 침식되어 다채롭고 장엄한 자연 경관을 형성했습니다. 용암숲의 모양은 정말 다양하고 상쾌합니다. 달처럼 생긴 것도 있어요. 어떤 것은 황금수탉 모양이고, 어떤 것은 낙타를 닮았고, 어떤 것은 관음과 같고, 어떤 것은 연인에게 매달린 소녀이고, 어떤 것은 사랑하는 아들을 안고 있는 어머니 등입니다. 자연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장백산 깊은 곳에는 이런 자연의 걸작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이하고 균형이 잘 잡힌 이 돌 숲 조각상들을 마주하면서 사람들은 자신만의 무한한 연상을 발전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 살아있는 듯한 산과 바위에 대해 다양한 표현을 가진 다양한 이름을 갖게 됩니다. 성봉, 성봉, 낙타 쌍봉, 곰 두 마리 오르기, 물을 흡수하는 두 코끼리 등. 멀리서 숭배하는 관음, 코끼리와 표범이 놀고, 동물들이 모여 들고, 불멸의 만남 등의 사진도 있습니다. 이는 눈부신 자연경관을 마주할 때 사람들이 갖는 풍부한 연상이자, 마음속 깊은 곳에서 보내는 진심 어린 찬사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