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남어는 황하, 낙수유역에서 발원한다. 전란을 피하기 위해 중원의 한인은 서진 시대, 당나라, 북송 말년에 각각 세 차례 대규모 남으로 푸젠 민남으로 이주했다. 이로 인해 하로어를 푸젠으로 데려갔고, 민남 이외의 민남어는 나중에 민남인들이 밖으로 이주한 결과이다.
오늘날의 민난 방언은 야만인 (고대 민월 원주민)
민남어 발음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부분의 고탁가평음자인데, 지금은 발음할 때 숨을 내쉬지 않습니다. 2, 독서, 탑승 등, 때로는 파열음을 유지하여 [t], [I] 가 된다. 3, 가벼운 입술 소리 없음 [v], [f]; 4, 운모 [-m], [-p], [-t], [-k]; 5, 성조 7 종, 이상 위주, 고대 성조 체계와 동등하지 않다. 또한 민남어에서는 문과 백어의 차이가 크다. 백음은 현지 방언이 비교적 오래된 근원을 대표하는데, 연구에 따르면 진한과 그 이전의 중원 한인 남천에서 가져온 중국어와 현지 민월 원주민 (소수민족) 의 언어가 결합되어 형성되기 시작한 독특한 음성 체계이다. 문독음은 현지 방언과 본민족의 권위의 방언 (고대의 아언, 통어, 근대의 관화, 현대의 중국어, 어휘, 문법 등 방면에서 권위에 접근하는 표현) 이다.
민남어는 상당한 성분을 지닌 중국 고대, 특히 당 () 송 () 시대 언어의 음성 () 어휘를 보존하여 국내외 언어학자들이 중국 고대 중국어의 활성화석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연구는 민남어의 발전을 탐구하고, 중국 고대 언어 유산을 보호하고 발양하며, 중국의 다른 언어와 고대 민월 지역의 사회 경제 문화 등을 연구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민남어를 사용하는 지역은 주로 푸젠 민남지역의 샤먼, 여주, 취안저우 등 민남지역과 민서룡암지역을 위주로 한다. 또 외성에서 민남어를 가장 널리 퍼뜨리는 것은 대만, 대만 섬인데, 고산족 지역을 제외하고는 여주강과 취안저우 공동에 가까운 민남어가 거의 통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중, 타이베이, 타이페이의 민남어를 통행하며, 취안저우 억양에 약간 편향되어 있다. 타이난과 가오슝에서 유행하는 민남어는 여주강에 약간 편향되어 있다. 대만성 외에도 광동성의 조산, 레이주 반도, 해남도 등 지역과 동남아시아 각국의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 등 지역에서도 사용되는 언어도 민난 방언에 속한다.
민남어가 당나라와 북송 공용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만 민남어인지 상북관어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한민족의 문화는 3 천년 전, 즉 상대 (B.C.1765~B.C.1122) 때 발전한 것으로, 상조는 갑골문의 시작이자 한자의 시작이자 한문화의 시작이다.
< P > 오늘의 민남어, 즉 하로어가 뻗어나간 것으로, 하로어는 원래 상조 시대의 관화였으며, 상전이 주무왕에 의해 멸망되고, 하로 일대에 남아 있는 상민으로 전해졌으며, 상류층은 로읍당노공으로 이주하여 신도' 성주' 를 건설하도록 강요당했다.